(웹이코노미) 경남 고성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3월 29일 고성군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의 중요성과 기본적인 가치에 대해 이해하고,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교육과정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자원봉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동기부여를 얻을 수 있었다며 참여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특히, 교육 후에는 체험활동이 마련되어 나만의 키링(열쇠고리) 만들기 활동이 진행됐으며, 청소년들은 직접 키링을 제작하며 자원봉사와 관련한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이진만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의 중요성을 느끼고,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라며, “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사회적 책임감을 함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고성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다양한 봉사활동과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고성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학교 4학년에서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방과 후 학습 지원, 전문 체험, 진로동아리, 급식 지원, 어린이 통학 차량 운행 등의 방과 후 활동 서비스를 연간 일정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2025년 돌봄 프로그램 참여 문의는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