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우리금융지주 자회사인 우리카드(사장 김정기)는 예술의전당 유료 회원 연회비 할인 혜택을 담은 ‘예술의전당 우리카드’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카드로 예술의전당 그린회원 연회비 결제 시 2만원을 모두 할인해준다. 그린회원의 경우 예술의전당 공연 및 전시 5~30% 할인(최대 2매까지), 선예매 서비스 등을 이용 가능하다. 언택트 업종 할인 서비스도 담았다.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정기결제 시 29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고 우리페이,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카카오페이로 온라인업종 결제 시 1천원 할인 및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애플 아케이드 정기결제 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20여개 가맹점서 2건 이상 정기결제 시 전월 실적에 따라 최대 20% 할인도 가능하다. 대상 업종은 생활월납, 렌탈, 학습지, 영상, 음원, 전자도서, 멤버십이며 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릭스, 멜론, 지니뮤직, 코웨이, SK매직, 넥센타이어, 씽크빅, 빨간펜, 4대보험료 등의 가맹점이 해당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예술문화를 사랑하고 아끼는 고객들이 ‘예술의전당 우리카드’와 함께 더욱 풍요롭게 문화생활을 누리셨으면 좋겠다”면서, “향후에도…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우리금융지주 자회사인 우리카드(사장 김정기)는 고객중심 경영 실천 차원에서 금융소비자를 대상으로 ‘NU(뉴)’고객제안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하고, 제안 내용을 상품과 서비스 향상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우리카드‘새롭고(NEW) & 특별한(Unique) NU(뉴) 고객 제안 아이디어 공모! ’로 실시되는 이번 이벤트는 내달 3일까지 진행되며,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우리카드 회원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방법 : 홈페이지/앱 內 진행중인 이벤트 → 참여하기 → 제안접수) 공모 제안내용은 ▲ ARS, 홈페이지, 앱 관련 편의성 향상 방안 ▲ 카드신청부터 사용·결제까지 불편사항 개선 아이디어 ▲ MZ세대 등 다양한 고객층을 위한 맞춤형 상품·서비스 제안 등 모두 3개 부분이며, 형식 제한 없이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응모된 제안 중 창의성, 실행가능성 등을 평가해 우수 제안을 선정하게 되고,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1등 1명에게 50만원, 2등 2명 30만원, 3등 7명 10만원 등 총 50명에게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며, 공모 결과는 6월29일에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우리카드 관계자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트렌드, 핀테크,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변화를 선도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협업하는 ‘퓨처나인(FUTURE9)’6기 참가 업체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라이프스타일 △핀테크 △AI/데이터/소프트웨어 △모빌리티 △소셜밸류 △엔터테인먼트/메타버스 △블록체인 △부동산/프롭테크 △헬스케어/웰니스 등 총 9개 영역에서 혁신적인 기술, 제품, 서비스 역량 등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6월 20일까지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스타트업과의 협업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협업 영역과 규모를 확대해 참여 업체를 모집한다. 선발된 스타트업에게는 KB국민카드와 △신사업 발굴과 공동 사업화 추진 △신상품과 신기술 개발 협업 △KB Pay 등 주요 플랫폼과의 협업 △결제 데이터 활용과 공동 마케팅 △KB금융그룹 주요 계열사와 협업 기회가 제공되며, 창업초기 기업에게는 시제품 제작, 그로스마케팅 등 액셀러레이팅도 지원된다. 또 퓨처나인 6기에는 KB국민카드 뿐만 아니라 타기업 자원을 활용한 스타트업의 성장 지원을 위해 KB캐피탈, 현대건설, 이지웰, 현대드림투어, DB손해보험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파트너사로 참여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전국의 28개 독거노인지원센터 소속 어르신들 400명에게 카네이션 및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KB국민카드 영업점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진 이번 봉사활동은 직원들이 4월 중순부터 만든 ‘비누 꽃 카네이션’, ‘감사 메시지 카드’를 쌀, 레토르트 식품 등 식료품 키트와 함께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전달을 완료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2011년부터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취약 노인의 경제적,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자‘독거노인 마음 잇기 봉사’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며 “사회적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사회공헌활동을 앞으로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LG전자의 통합 제휴 서비스인 ‘LG 오브제컬렉션 웨딩 클럽’ 고객을 대상으로 6월 말까지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LG 오브제컬렉션 웨딩 클럽은 LG전자가 결혼 준비에 필요한 가구, 면세점, 항공, 호텔 등 각 분야 대표 브랜드와 제휴해 신혼 고객에게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제휴 브랜드는 가구 분야 까사미아/일룸/리바트, 면세점 분야 롯데면세점/현대백화점 면세점, 아시아나항공, 롯데제주호텔 등이다. LG 오브제컬렉션 웨딩 클럽에 가입한 고객이 이벤트 기간 동안 ‘New LG전자 베스트샵 PLUS 신한카드’로 LG전자 베스트샵에서 가전제품을 구매하면서 LG전자 포함 ▲ 3개 제휴사 이용 시 15만원, ▲ 4개 제휴사 이용 시 25만원, ▲ 5개 이상 제휴사 이용 시 35만원을 캐시백 해준다. 신한카드 캐시백 서비스와는 별도로 제휴 브랜드들도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신한플레이 앱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New LG전자 베스트샵 PLUS 신한카드는 LG전자 베스트샵에서 가전제품 등을 구매할 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우리금융지주 자회사인 우리카드(사장 김정기)는 코로나 장기화와 동해안 산불피해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비대면 콘서트 ‘NU 그린콘서트’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콘서트는 온라인을 통해 「사람·환경·희망의 그린콘서트 ‘Dear my spring’」을 주제로 지난달 14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됐다. 5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사내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임직원 등 총 7명이 가수로 출연했다. 매일 1곡씩 우리카드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공개됐으며, 응원 댓글과 호응도에 따라 출연금 1천만원을 조성하여 서울환경연합에 전달할 계획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코로나19와 동해안 산불피해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노래를 통해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콘서트를 기획했다”면서, “작은 힘이라도 보태고 싶은 우리카드 가수의 노래 들으시면서 따뜻한 봄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우리카드는 지난해 3월 ESG경영 실천을 위해 ‘그린선포식’을 선포해 다양한 친환경, 사회적 활동을 진행했고, 지난달 동해안 산불 피해 고객을 위해 ▲카드 이용대금 최대 6개월 청구 유예 ▲신규 연체이자 감면 및 최대 3개월 연체기록 삭제 ▲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NHN페이코(대표 정연훈)는 현대카드와 ‘스케이팅 올스타 2022’ 티켓 단독 사전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22일까지 ‘페이코(PAYCO)’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하고 이벤트 대상 현대카드로 1만원 이상 이용하면 ‘스케이팅 올스타 2022’ 사전 예매 기회가 주어진다. 이벤트 조건을 충족한 고객은 오는 25~30일 6일 간 티켓링크에서 현대카드로 사전 예매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는 페이코 앱 내 ‘금융상품몰’에서 접속 가능하다. 또한 이번 이벤트 참여자가 오는 6월 30일까지 해당 카드로 20만원 이상 이용 시에는 20만 페이코 포인트가 함께 제공된다. 지급된 포인트는 페이코 앱이나 페이코 포인트 플러스 실물 카드를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오는 6월 5일 서울 목동아이스링크장에서 개최되는 ‘스케이팅 올스타 2022’는 쇼트트랙, 스피드스케팅 등 빙상 종목 선수들과 팬들이 만나는 스포츠 행사다. 곽윤기, 이준서 등 베이징 동계올림픽 스타들의 팬미팅과 쇼트트랙, 스피드스케이팅 두 종목 선수들 간의 이색 대결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NHN페이코 측은 “베이징 올림픽 이후 빙상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유통 전문 기업으로 도약을 추진하는 hy(대표이사 김병진)와 금융과 유통을 융합하는 전략적 제휴 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금번 제휴를 통해 각사가 보유한 장점과 인프라를 적극 활용,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신규 서비스/상품/마케팅 등 다각적 측면에서 협력을 추진하여 고객에게 차별적 서비스와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다. 먼저 양사는 카드 ‘약속 배송 서비스’를 하반기 중 도입할 예정이다. ‘약속 배송 서비스’는 친절하고 신뢰감 높은 전국 11,000명 규모의 hy 프레시 매니저가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맞춰 신한카드를 직접 배송하는 서비스다. 신한카드 고객이 카드 신청 시 수령 방법으로 해당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전국 배송망을 통해 직장과 가정 모두 수령 가능하다. 고객이 배송원 정보와 배송 시간을 미리 알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금번 ‘약속 배송 서비스’ 도입읕 통해 고객 맞춤 배송이 가능해 짐에 따라 카드 배송 관련 편의성 제고 효과가 예상되며, 특히 1인 가구와 여성 고객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더해 hy는 신규 고객 대면 기회 확보 및 배송 사업 영역 확대 효과도 있을 것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KB국민카드 이창권 사장이 해외법인 KB대한특수은행(KB Daehan Specialized Bank)의 직원들과 캄보디아 칸달주에 위치한 꼬 레아 루(Koh Reah Leu) 초중등학교를 방문해 체육시설 개선 및 도서 지원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학교 축구장 및 배구장의 배수시설 설치와 운동복, 축구공, 배구공 등 체육 용품 구입에 사용되며, 기부금과 함께 학생들에게 준비한 빵과 음료 등 간식을 전달하는 행사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이창권 사장은 “아이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책을 읽고, 마음껏 뛰어놀며 자라기를 바란다” 며 “KB대한특수은행 또한 캄보디아의 미래인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함께할 것”이라고 밝혔다. KB대한특수은행은 이날 방문한 꼬 레아 루 초·중학교에 지속적으로 도서관 만들어주기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해 왔으며, 지난 1월에는 직원들이 직접 창고에 그림을 그려 도서관 환경을 만들고 약 1천여권의 책을 기부하여 도서관 개원을 지원했다. 또한 폐타이어를 활용한 굿즈 제작 및 판매금액 기부, 낙후지역의 태양광 가로등 거리 조성, 골목길 반사경 설치 등 창의적인 지역 특
[웹이코노미 김민서 기자] 과연, 코로나19 환경 동안 우리의 디지털 소비는 어떻게 달라졌을까 코로나 시대를 거치며 온라인업종 전체와 배송 · 디지털 컨텐츠 · 간편결제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40대 이상의 연령층에서 이용 증가가 두드러졌으며, 수도권에서 온라인업종 전체와 배달앱,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비중이 증가한 반면, 신선식품몰과 디지털 컨텐츠는 비수도권 이용 비중이 다소 증가한 걸로 분석됐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 빅데이터연구소는 자사 고객의 소비데이터를 분석, 코로나19 환경 및 디지털경제 가속화에 따른 관련 소비 변화를 연령과 지역 등에 따라 입체적으로 분석해 제시했다. 금번 데이터 분석 대상은 온라인 업종 전체와 대표적인 디지털 소비 업종인 배달앱 · 신선식품몰, OTT · 음원 스트리밍, 간편결제서비스로 2019년과 2021년을 신한카드 이용 기준으로 비교한 수치이다. 먼저, 온라인 업종 전체의 연도별 이용 추이를 살펴보면 2019년부터 2021년까지의 전년대비 이용 증가율은 각각 14%, 23%, 22%로 나타나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 업종의 2019년대비 2021년 연령별 이용 증가율의 경우 20대는 45%, 30대 63%, 40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KB국민카드(대표이사 이창권)가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의 비대면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서비스 (이하 ‘전세금보증’) 출시를 기념해 연말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KB국민카드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올해 12월까지 ‘국카Mall’ 앱을 통해 전세금보증 가입 및 보증료 결제 시 최대 3만원까지 캐시백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HUG에서는 6월 말까지 전세금보증 가입 시 전세보증금이 2억원 이하인 경우 보증료 40% 할인, 2억원 초과인 경우 보증료 30% 할인을 제공한다. 전세금보증은 전세 계약 종료 시 임대인이 전세금을 돌려주지 않는 경우 HUG가 임대인을 대신하여 임차인에게 전세금을 반환해주는 대표적인 서민 주거안정 보증 상품으로, 가입을 희망하는 고객은‘국카Mall’앱을 통해 보증 신청부터 서류 제출, 보증료 결제까지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하여 고객 편의성을 강화했다. 특히 전세계약서 등 필수 제출 서류를 스마트폰으로 찍어 간편하게 제출할수 있어 보다 편리한 전세금보증 가입이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편의와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KB국민카드가 보유한 금융 플랫폼을 최대한
[웹이코노미 김민서 기자]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최근 4년간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의 5월 매출 빅데이터를 통해, 거리두기가 해제된 가정의 달의 음식업종과 놀이동산 업종의 세부 업종별, 일자별, 연령별 매출액을 분석했다. 코로나19 이전과 코로나19 기간의 음식점, 여가/오락서비스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거리두기 해제된 5월 주요 기념일에는 음식점과 놀이동산 업종의 매출액이 `18~`19년 수준으로 회복될 것으로 기대된다. ■ 어린이날, 어버이날 기념일의 음식점 매출액은 5월 일평균 대비 최고 52% 증가 5월 음식점 일별 매출액 증감(붙임 <표1>)을 보면 코로나19 발생 전 `18년 5월 5 ~ 7일, `19년 5월 4 ~ 6일의 일평균 매출액은 5월 일평균 매출액 대비 14 ~ 52% 증가했으며, 코로나19 기간인 `20년 5월 5일은 9% 에 그쳤고 9일과 10일은 각각 22%, 14% 증가했다. ■ 바닷가재/게 요리, 오리고기, 민물장어, 한정식 전문점과 패밀리레스토랑 매출 증가율 높아 어린이날, 어버이날 기념일에 음식점 한식, 중식, 일식, 양식 업종에서 매출액 증가 상위 세부업종(붙임 <표2>)을 보면 `18년 5
[웹이코노미 김민서 기자] 우리금융지주 자회사인 우리카드(사장 김정기)는 광화문 본사에서 금융소비자보호 및 고객과의 소통 확대 차원에서 고객패널 ‘NU(뉴) 어드바이저’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행사는 김정기 사장이 직접 참석해 고객패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활동방안 안내와 고객패널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패널은 20대 대학생부터 외국인까지 다양한 직업, 연령층으로 구성해 운영되며, 사회적으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고령층 소비자 보호를 위해 60세 이상의 시니어 패널 1명을 별도 선발해 해당 고객들의 불편도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유관부서가 참여하는 정기 간담회를 통해 상품과 서비스의 체험 후기 및 출시 전 신상품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를 마련해 이를 업무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며, 최근 비중이 크게 늘어난 비대면 채널의 편리성 등도 소비자의 관점에서 점검받는 기회로 삼을 예정이다. 우리카드 김정기 사장은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고객의 입장에서 꼭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전 임직원이 늘 고민하고 있다”면서, “패널이 주신 소중한 의견을 업무에 잘 활용해 상품과 서비스가 향상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웹이코노미 김민서 기자]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워터파크나 골프장으로 ‘힐링 나들이’ 떠나보자!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코로나 이후 리오프닝 기대감으로 레저에 대한 관심이 높은 신한카드 고객을 위해 워터파크나 골프 관련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먼저 신한카드 전 고객 대상 롯데리조트속초 워터파크, 롯데리조트부여 아쿠아가든 입장료 30% 할인 및 전국 모든 롯데스카이힐CC 그린피 20% 할인 서비스를 10월 31일까지 제공한다. 워터파크는 현장에서 할인이 적용되고, 회원 본인과 동반 3인까지 혜택 적용이 가능하다. 롯데스카이힐CC 그린피는 홈페이지에서 최소 1일전 사전 예약한 경우, 예약 회원이 속한 1팀에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또한 신한카드는 올댓골프를 통해 티스캐너에 신규 회원 가입을 한 고객 중 선착순 3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지급하고, 올댓골프를 경유해 티스캐너 선결제 상품을 예약하고 라운딩까지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는 볼빅 골프공을 지급한다. 이 이벤트는 5월 말까지 진행된다. ‘올댓 골프관’에서는 골프클럽을 비롯한 골프용품 등 할인 행사도 진행중이다. 최대 1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10% 할인 쿠폰을 인당 2장까지…
[웹이코노미 김민서 기자]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의 종합 쇼핑 플랫폼 ‘국카mall(국카몰)’에서 4월 22일 지구의 날을 기념하여 ‘에코&제로웨이스트(Eco&Zero Waste)’기획전을 오픈했다. 본 기획전에서는 KB국민카드 고객들이 일상에서 지구를 지키는 착한 소비에 쉽게 동참할 수 있도록 환경표지마크를 획득한 상품들을 엄선하여 주방세제나 욕실세제, 라벨을 부착하지 않은 생수와 같은 제로웨이스트 상품들을 추천한다. 또한 4월 27일(수)부터 5월 25일(수)까지 총 5번의 수요일에는 ‘제로웨이스트 키트’와 ‘홈 가드닝 키트’를 착한 가격으로 한정 제공하는 ‘큽(KB)딜’을 운영한다. △ 샐러드 채소로 인기인 바질, 파슬리, 루꼴라 3종을 집에서 손쉽게 키울 수 있는 ‘키친 홈 가드닝 키트’ △ 재생종이로 만든 친환경 노트와 커피 원두 찌꺼기로 만든 연필과 대나무 연필깎이로 구성된 ‘제로웨이스트 오피스 키트’ 등을 매주 수요일 특가에 판매한다. 특히 각 키트가 담긴 상자는 KB금융그룹의 캐릭터인 ‘스타프렌즈’가 디자인되어 시각적 즐거움을 더했고, 키트 상품들은 KB국민카드 포인트리를 통해서도 구매가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무료배송 혜택도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