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Q1. 비건이 다른 음식에 비해서 맛이 떨어진다는 이야기가 있다. 비건 식문화를 선도하겠다고 했는데, 비건식에 인식 개선을 위한 전략 혹은 방안이 있는지. A1. 국내에서는 비건 문화가 아직 확고히 자리잡지는 못한 상황이다. 농심은 포리스트 키친을 통해 비건 식문화를 잘 전달하고 소통하면서 비건 문화를 넓혀가고자 노력 중이다. 이런 의미에서 레스토랑을 오픈하게 되었다. Q2. 오픈 후 기대하고 있는 매출 및 목표치가 있는지. A2. 이제 오픈하는 상황에서 바로 매출을 말씀드리기 애매한 부분이 있다. 고객에게 레스토랑을 알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큰 목표이다. Q3. 마케팅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 A2. 비건 인플루언서 등 SNS를 활용한 MZ세대 타겟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 Q4. 국내외 다양한 비건인증이 있는데, 어떤 비건인증을 받을 예정인지. A4. 포리스트 키친은 글로벌인증을 받을 예정이다. 유럽 프랑스의 ‘이브비건’ 인증을 받을 예정. ‘이브비건’ 인증은 매장이 오픈된 후 매장을 실사하고 제대로 된 비건 식재료를 사용했는지 등 모든 과정을 확인한 후 인증을 부여한다. 1~3개월 정도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Q5. 농심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오뚜기가 프로틴에 6가지 곡물과 볶은 캐슈넛, 아몬드를 더한 '데이프로틴' 2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데이프로틴'은 곡물과 아몬드 2가지 맛으로 ‘곡물’은 통밀, 대두와 국산 현미, 쌀보리, 흑미, 팥으로 만들어 단백질도 매일 맛있게 섭취할 수 있고, ‘아몬드’는 볶은 캐슈넛과 아몬드를 6가지 곡물에 더해 더욱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파우더를 스틱 형태에 담아 휴대성도 높였다. 곡물의 든든한 포만감은 물론, 영양 성분 또한 다양하게 갖추었다. 고단백, 고칼슘, 식이섬유, 비타민D, 비타민 B3종, 비타민 E를 함유했다. 특히, 영양이 가득한 콩, 우유, 계란 유래 단백질까지 한 번에 3가지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단백질 식품 시장이 지속 성장하는 추세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의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aTFIS) 자료에 따르면 국내 단백질 식품 시장 규모는 지난해 3,364억 원으로 전년(2,579억 원) 대비 약 30.4% 상승했으며, 2018년(813억 원)과 비교하면 4배 이상 급성장했다. 이에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즐겁게 건강을 관 하는 ‘헬시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롯데푸드가 업무용 차량에 이어 판매용 배송차량까지 친환경 전기차로 전환하며 ESG 경영에 앞장선다. 롯데푸드㈜(대표이사: 이진성)는 전국 영업장의 판매용 배송차량을 2025년까지 100% 친환경 전기차로 전환한다고 26일 밝혔다. 총 도입 규모는 159대로 올해 먼저 영업 반경이 상대적으로 짧은 수도권에 20대를 시범 도입했다. 주행거리가 대폭 늘어나는 빙과 성수기를 앞두고 친환경 물류시스템 구축에 본격 나선 것이다. 도입 차량은 현대 포터2 일레트릭으로, 올 해 20대, 23년 50대, 24년 78대, 25년까지는 100% 친환경 전기차로 전환할 계획이다. 실제 현장에서 전기차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각 영업장에 충전 시설도 추가적으로 설치한다. 판매용 차량은 전국의 영업장에 배치돼 아이스크림, 육가공 등의 냉동 및 냉장 제품을 거래처에 납품할 때 사용되고 있다. 롯데푸드는 지난해 업계 최초로 전체 영업사원에 업무용 전기차를 지급한데 이어, 올해 배송용 차량까지 친환경 전기차량으로 교체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연 2천5백톤 가량 줄일 것으로 기대된다. 배송용 전기차량 도입은 탄소중립 실천 외에도 장시간 운전을…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T1 CHEERS WITH BBQ’캠페인으로 오는 29일까지 자사앱(BBQ앱)에서 3천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T1 CHEERS WITH BBQ’캠페인은 LCK(League of Legends Champions Korea) 대표팀으로 출전 중인 T1을 응원하고자 LCK 공식 후원사인 BBQ에 의해 기획됐으며,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LoL(League of Legends) e스포츠 국제대회 기간 동안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BBQ 자사앱에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모바일 상품권 탭을 클릭한 후 할인/증정쿠폰 등록하기 버튼을 누르고 검색창에‘티원화이팅’을 입력하면 ‘3천원 할인 쿠폰’을 발급 받을 수 있다. 발급된 쿠폰은 전 메뉴 주문 시 사용이 가능하며, 쿠폰은 15,000명에게 한정하여 발급한다. BBQ 관계자는 “LoL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LCK의 대표팀으로 출전한 T1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쿠폰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T1 선수단 친필 사인이 담긴 유니폼도 경품으로 증정한다” 고 말했다. 한편, BBQ는 올해 3월 LC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CJ프레시웨이가 간편식 테이크아웃 코너 ‘스낵픽(SNACKPICK)’의 운영을 본격 확대한다. 최근 급식 이용객의 식사 패턴이 다변화된 추세에 발맞춰 다양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스낵픽은 구내식당 내에서 선보이는 무인 서비스로, 바쁜 일과로 식사를 간단하게 해결하기를 원하거나 점심시간에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싶어하는 등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기획됐다. 상품은 가벼운 간식부터 든든한 식사까지 모든 끼니에 적합한 구색을 갖췄다. 샐러드, 샌드위치 등 식사 대용부터 요거트, 아이스크림 등 간식류, 밀키트와 HMR 등 집에서의 간편한 조리를 돕는 품목까지 다채롭게 구성됐다. CJ프레시웨이는 급식 서비스와 간편식 코너를 병행해 구내식당 이용객의 수요를 빠짐없이 공략하겠다는 목표다. 스낵픽은 지난해 말 처음 선보인 이래로 적용 점포 수와 월평균 이용률이 꾸준히 늘고 있다. 이달 중순 오픈한 강남세브란스병원을 포함해 총 11개 점포에서 운영 중이며, 내달 중 2개 점포에 추가 적용될 예정이다. 스낵픽은 CJ프레시웨이가 급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포 중 병원, 산업체 등에서 특히 높은 이용률을 보인다. 해당 유형의 점포는 순환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대한민국 2030 여성 10명 중 7명은 아침에 프로틴을 챙겨 먹지 않고 프로틴을 매끼 적정량 나눠 먹어야 한다는 사실을 모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프로틴 시장은 꾸준히 성장 중이지만 에너지원으로 근육형성 및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프로틴의 효율적인 섭취와 이에 대한 인식은 여전히 낮은 것. 농심켈로그는 최근 온라인 설문조사 기업 오픈서베이를 통해 전국 20~39세 여성 1,000명을 대상으로 프로틴 식품에 대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이 같은 결과가 나타났다고 밝혔다. 평소 프로틴을 얼마나 섭취하느냐는 질문에 ‘충분하다’고 답한 2030 여성은 10명 중 1명에 불과해 프로틴 섭취 부족이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평소 아침식사에 대해서는 35%가 ‘아침을 거의 먹지 않는다’고 답했고, 식단에 프로틴을 고려하지 않거나 포함하지 않는다는 응답자도 33%를 차지해 아침에 프로틴을 챙겨 먹지 않는 응답자가 총 68%로 집계되었다. 아침에 프로틴을 챙겨 먹기 어려운 이유로는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아침에 시간이 없어서'를 선택했고 '아침마다 단백질 음식을 챙기기 번거로워서'가 그 뒤를 이었다. 실제로 인제대학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롯데마트가 ‘세계 환경의 날(6/5)’을 맞아, 친환경 경영에 동참하고자 ‘롯데칠성음료’와 손잡고 ESG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올해로 50주년을 맞는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 환경보호 의식을 고취하고 기후 위기로 삶의 기본인 깨끗한 물 조차 마실 수 없는 취약 계층을 돕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무라벨 칠성사이다 등의 음료 소비를 통해 자연스럽게 기부 활동으로 이어지는 구조로 소비자와 기업, 국제구호개발기구가 동참하는 ESG 활동이다. 롯데마트는 ‘롯데칠성음료’와의 캠페인을 통해 행사기간 동안 판매된 ESG 행사 제품 매출액의 2%를 국제구호개발기구인 ‘옥스팜 코리아’에 기부하며, 기부금 전액은 기후변화 취약국인 방글라데시 식수위생 개선사업에 사용될 계획이다. 옥스팜은 지난 80년간 전 세계 90여개국에서 식수문제 해결, 식량 원조와 같은 인도주의적 구호활동을 해온 단체이다. 이번 ESG 기부 캠페인은 6월1일부터 8월31일까지 3개월간 진행되며, 전국 롯데마트 점포 및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 판매하는 ‘친환경 RE:EARTH 사이다제로’, ‘펩시제로 무라벨(300ml*6입)’, ‘아이시스 8.0x성실화랑 에디션’외에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이른 더위를 맞아, 대표적인 막걸리 브랜드 서울장수와 손잡고 비알콜로 청량하게 즐기는 ‘장수 막걸리 쉐이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장수 막걸리 쉐이크’는 국내 막걸리 판매 1위를 자랑하는 서울 장수 막걸리를 파리바게뜨만의 방식으로 막걸리향을 첨가해 음료로 재해석한 달콤하고 청량한 메뉴로, 무더운 여름철 시원하고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이색 쉐이크이다. 특히 알코올 함량을 1% 미만인 성인용 비알코올 제품으로 선보여 알코올에 약한 성인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이번 제품은 막걸리향 베이스에 얼음, 우유 등을 함께 블렌딩해 서울 장수 막걸리 특유의 구수한 쌀의 풍미와 톡 쏘는 청량함에 부드러운 맛을 가미해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마지막에는 담백한 쌀 토핑으로 마무리해 오독오독 씹는 재미까지 더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최근 색다른 맛을 추구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막걸리가 일명 ‘힙한 술’로 새롭게 재평가되는 분위기 속, 올여름 시원하고 이색적으로 즐길 수 있는 막걸리 쉐이크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MZ세대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얇은피’로 국내 냉동만두 시장을 재편했던 풀무원이 이번에는 얇은피 교자 신제품으로 K-만두 세대교체에 나섰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얇고 촉촉한 만두피에 10가지 한식 재료를 큼직하게 가득 채운 ‘얄피꽉찬 한식교자’ 2종(고기한상, 남도식 김치)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많은 HMR 제품이 프리미엄화 하는 가운데, 냉동만두와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냉동만두인 교자 역시 프리미엄하게 즐기길 원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그동안 국내 냉동만두 성장을 이끌고 ‘얇은피’로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 온 풀무원은 이러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콘셉트부터 맛과 재료까지 모두 차별화한 프리미엄 냉동교자를 선보인다. ‘얄피꽉찬 한식교자’(440gX2입/8,980원)는 프리미엄 한식을 콘셉트로 경쟁력을 강화한 냉동 교자만두 제품이다. 한국인이 선호하는 10가지 한식 재료를 꽉 채워 풍부한 맛과 식감을 구현했다. 건더기는 갈지 않고 10mm 이상으로 큼직하게 잘라 한입 가득 아삭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한 알 당 들어가는 만두소의 양도 10% 증량(자사 두부왕교자 대비)해 입안 가득 풍성함을 즐길 수 있으며, 얇은피꽉찬속 만두보다도 중량을…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CJ제일제당이 한국인이 선호하는 맛과 풍미의 후랑크 제품을 앞세워 ‘델리미트(Deli meat)’ 대중화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40여 년간 쌓은 육가공 기술과 노하우를 토대로 프리미엄 델리 브랜드 ‘육공육(六工肉)’을 론칭하고, ‘육공육 더블에이징(Double-aging) 후랑크’ 신제품 3종을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육공육’은 ‘6가지 육가공 기술에 현대적 취향을 담은 델리미트’라는 의미로, 음식에서도 다양한 경험을 추구하는 소비자에게 새로운 식문화를 제시하겠다는 브랜드 철학이 담겼다. 새로 선보이는 ‘육공육 더블에이징 후랑크’는 후랑크, 킬바사, 통후랑크 등이다. ‘더블에이징 후랑크’는 커브 모양의 시그니쳐 제품으로 브런치, 캠핑 등에서 메인 요리나 안주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다. 말 발굽 모양의 ‘더블에이징 킬바사’는 바비큐나 캠핑에 특히 잘 어울리고, ‘더블에이징 통후랑크’는 핫도그나 김밥에 활용하면 좋다. 이 제품들은 해외나 외식에서 경험하던 수제햄의 정통성은 살리면서도 한국인이 선호하는 풍미, 풍부한 육즙, 톡 터지는 식감을 극대화했다. 자극적이고 강한 맛과 향에 소비자 호불호가 갈리는 기존 유럽식 햄과 차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하이트진로의 과일탄산주 ‘이슬톡톡’과 빙그레의 아이스크림 ‘캔디바’가 만났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국내 과일탄산주 대표 브랜드인 이슬톡톡의 네번째 제품으로 ‘이슬톡톡 캔디바’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슬톡톡 캔디바는 빙그레의 캔디바와 협업한 제품으로 한정수량 판매한다. 이슬톡톡 캔디바는 MZ세대의 펀슈머 트렌드에 맞춰 빙그레와 함께 브랜드 협업으로 기획됐다. 이번 신제품은 이슬톡톡의 달콤함에 캔디바의 소다맛과 향을 더했다. 패키지 역시 캔디바의 디자인을 모티브로 한 하늘색으로 제작됐다. 이슬톡톡 캔디바는 알코올 도수 3도이며, 355ml 캔제품으로 출시된다. 출고가격은 기존 이슬톡톡과 동일하다. 신제품은 오는 6월 2일 전국 주요 상권과 마트,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주요 대학가 상권에서는 캔디바 아이스크림 증정행사도 함께 이루어진다. 이슬톡톡 캔디바를 참이슬, 캔디바 아이스크림과 섞어 마시면 색다르게 즐길 수도 있다. 2016년 출시한 이슬톡톡은 상콤달콤한 맛과 귀여운 복순이 캐릭터를 앞세워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슬톡톡은 복숭아와 파인애플에 이어 지난해 경남제약 레모나와 함께 한 협업 제품으로 새로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국내 대표 여름 휴양지 제주도를 콘셉트로 한 ‘빙수 3종’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빙수는 ▲제주오메기떡 팥빙수 ▲제주한라봉 망고 빙수 ▲제주녹차 초코 빙수 등 총 3종으로, 제주 특산물을 원료로 활용한 점이 특징이다. 먼저, ‘제주오메기떡 팥빙수’는 부드러운 우유 얼음 위에 제주 향토 음식 오메기떡 한 개를 통째로 올려 제주 고유의 맛과 감성을 살렸다. 통단팥과 쫄깃한 오메기떡, 각종 견과류가 조화를 이뤄 풍부한 식감을 느낄 수 있고, 여기에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연유로 달콤함을 더했다. ‘제주한라봉 망고 빙수’는 상큼달콤한 한라봉 소스를 두른 망고 샤베트 얼음 위에 애플망고 토핑과 배스킨라빈스의 인기 플레이버 레인보우 샤베트를 올려 시원 상큼함을 맛볼 수 있는 제품이다. 이와 함께, 쌉쌀한 제주 녹차와 달콤한 초콜릿을 조합한 ‘제주녹차 초코 빙수’도 선보인다. 우유 얼음에 제주산 녹차 소스와 그린티 아이스크림을 올려 진하고 부드러운 녹차의 맛을 극대화했고, 그 위에 바삭한 초콜릿 프레첼 볼과 초콜릿 컬을 뿌려 달콤한 풍미를 더했다. SPC 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다가오는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KOTRA(사장 유정열)가 26~27일 미국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의 양대 산맥 킥스타터(Kickstarter)와 인디고고(Indiegogo) 입점 상담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국내기업 30개사가 크라우드펀딩 전문 대행사와 상담하며 입점 전략을 논의할 계획이다. 최근 크라우드펀딩은 신제품의 정식 출시 전 시장 반응을 보는 테스트베드이자 대형 유통망 입점 전 레퍼런스 확보 기회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킥스타터는 작년에만 47만 명의 얼리어답터가 프로젝트를 후원하며 세계적인 주목을 받아 입점을 희망하는 국내기업이 매년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미국 법인 설립 등 복잡한 행정요건과 한국과 다른 마케팅 기법 등으로 미국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입점에 애로를 겪는 기업이 많아서 KOTRA가 이러한 기업들을 돕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상담회에 앞서 개최됐던 온라인 사전 설명회에는 우리 기업 약 130 개사가 참여했으며, 크라우드펀딩 전문 대행사 알토스비즈(Altosbiz)의 박한진 대표와 킥스고고(KicksGoGo)의 양승재 디렉터가 연사로 나서 크라우드펀딩의 개요와 최근 동향, 마케팅 전략 등에 대해 설명했다. 입점에 필요한 행정요건(법인, 은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는 25일부터 대표 제품인 홈런볼, 오예스 미니, 에이스를 ‘쿠팡’에서 구입하는 고객에게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물한다. 해태 과자세트를 온라인 쇼핑몰 ‘쿠팡’에서 주문 하면, 과자 캐릭터로 만든 귀여운 이모티콘이 함께 배달되는 한정판 이벤트다. 25일부터 쿠팡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3만개 한정수량으로 이모티콘을 다운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이모티콘 주인공은 해태제과의 대표 과자 캐릭터다. 홈런볼의 ‘로’, 오예스의 ‘예쓰’, 에이스의 ‘티토’를 상황에 맞춰 재미있고 개성 넘친 16가지 이미지로 선보인다. ‘대박사건!!!’, ‘가보자고!’ 등 카카오톡에서 젊은 MZ세대들이 자주 사용하는 문구와 최신 유행하는 ‘밈(meme)’을 활용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했다. 쿠폰에 새겨진 QR코드를 스캔하거나 URL에 접속해 쿠폰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간편하다. 이모티콘은 카카오톡에서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최근 유통업계 트렌드인 캐릭터 마케팅을 통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려는 시도” 라며, “맛있는 과자도 먹고 가족, 친구들과 귀여운 이모티콘을 주고받으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이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의 종료를 3일 앞두고 추가 할인쿠폰, 히어로 특가상품 등 마지막 혜택을 쏟아낸다. 먼저, 마지막 3일 동안 기존 쿠폰에 더해 추가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을 소진해 아쉬워하는 고객들이 빅스마일데이 할인 축제를 계속해서 즐길 수 있게 했다. 27일까지 1번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는 최대 20만원 할인쿠폰과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매일 1번씩 다운 받을 수 있는 최대 1만원 쿠폰으로 구성했다. 스마일클럽 회원이라면 최대 1만원 매일 쿠폰을 1장씩 더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최대 30만원까지 할인되는 6종 기본 쿠폰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구매하려는 금액대별로 최대 할인액을 고려해 사용하면 된다. 단, 모든 빅스마일데이 전용 쿠폰은 27일까지만 사용 가능하다. 스마일클럽에게만 제공하는 특별한 혜택도 단 3일 남았다. 매일 오전 10시에 진행하는 '클럽전용 e쿠폰딜’에서는 스마일클럽 회원이라면 누구나 선착순으로 파격 특가에 e쿠폰을 구매할 수 있다. ▲25일 메가박스 허니팝콘L(1500원) ▲26일 파리바게뜨 APP 픽업전용 5천원권(2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