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이 설을 앞두고 축산환경관리원, 세종특별자치시 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세종시 거주 장애인 및 소재 사회복지시설에 ‘청정원 동물복지 청정유정란’ 1만 3,500알을 기부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 세종특별자치시 사회복지협의회에서 열린 기부 물품 전달식에는 안종락 축산환경관리원 총괄본부장, 김부유 세종시 사회복지협의회장, 이태성 대상㈜ 계란마케팅팀장이 참석했다. 이번 기부활동은 지난 2023년 축산환경관리원과 환경친화적 축산업 전환을 위해 체결한 ‘기업참여를 통한 축산환경개선 기여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대상㈜은 납품 농가의 시설 개선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함께 정기적인 달걀 기부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약속한 바 있다. 이를 통해 국내 축산환경을 환경친화적으로 개선하고, 친환경 상생구조 마련에 일조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대상㈜은 지난 16일 세종시 거주 장애인 및 소재 아동센터•요양원•장애인복지관 등 사회복지시설 총 35곳을 대상으로 ‘깨끗한 축산농장’ 지정농가에서 생산한 ‘청정원 동물복지 청정유정란’ 1만 3,500알(15구X900판)을 지원하며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했다. 지난해에도 세종시 사회복지시설에 ‘청정원 동물복지 청정유정란’ 약
SPC 그룹의 IT 서비스 및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대표이사 김대일)이 서부티엔디(대표이사 승만호)의 서울드래곤시티와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해 손을 잡았다. 서울 드래곤시티는 서부티엔디의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호텔 플렉스다. 양사는 16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승우용 서울드래곤시티 이사, 김대일 섹타나인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새로운 결제 서비스를 개발하고 다양한 서비스 영역에서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멤버십 플랫폼 개발∙운영 노하우를 보유한 섹타나인의 디지털 역량을 기반으로 호텔 내 식음료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멤버십 카드를 개발하고 전용 애플리케이션도 제공할 예정이다. 섹타나인의 2,400만 해피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서울드래곤시티의 객실 및 F&B 매장 제휴 서비스도 제공한다. 호텔 내 매장에서 선불 충전식 ‘해피페이 카드’로 결제 시 할인 등 혜택이 제공되고, 해피포인트 앱을 통해 HMR 제품이나 객실 이용권 구매도 가능해진다. 김대일 섹타나인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가 보유한 강점을 발휘해 음식∙문화∙
BBQ가 1월 한 달간 금요일마다 시그니처 치킨 메뉴를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매주 금요일마다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과 황금올리브치킨 핫크리스피 주문시 4,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블랙 프라이드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1월 한 달간 매주 금요일마다 진행된다. BBQ앱 또는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자동 발행되며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 기타 할인 쿠폰 또는 기프티콘과 중복 사용은 불가능하다. BBQ 관계자는 "치킨이 가장 생각나는 금요일에 맞춰 할인 쿠폰을 증정해 최대한 많은 소비자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사랑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설을 앞두고 먹거리 물가가 고공행진을 거듭하고 있다. 롯데쇼핑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은 해양수산부와 손잡고 오는 2월 2일(일)까지 ‘수산물 할인바다! 2025 대한민국 수산대전’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설 명절과, 고물가 기조 상황에서 물가안정 및 우리 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준비됐다. 롯데온은 그간 쌓아온 풍부한 e커머스 시장 경험과 전문성을 토대로 해양수산부와 함께 차례상에 오르는 조기(굴비), 설 선물로 제격인 전복, 김, 멸치 등을 비롯해 제철 수산물인 굴, 과메기, 명태, 갈치, 오징어 등 다양한 수산물을 준비했다. 본 행사는 해양수산부의 지원 하에 1인당 최대 2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20% 중복 쿠폰이 발급된다. 주차별로 1장씩 총 3장이 제공되며, 롯데온 역시 상품쿠폰 및 카드 즉시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해 최대 36%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싱싱한 우리 수산물을 선보인다. 추천상품으로는 ‘굴비가 영광법성포 참굴비세트 3호(6만원대)’, ‘성산포 은갈치 실속세트(5만원대)’, ‘물맛남 완도직송 활전복 선물세트(3만원대)’ 등이 있다. 롯데온 임태민 식품팀장은 “최근 고물가 기조로 설 성수품목 뿐 아니라
롯데마트 토이저러스가 풍성한 완구 행사를 선보인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지난 16일(목)부터 다음달 5일(수)까지 설 명절 연휴 맞이 ‘해피 토이저러스데이’를 진행한다. 총 2000여 종 완구에 대해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온라인 토이저러스몰에서는 오는 24일(금)까지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행사 상품 6만원 이상 구매 하는 고객에게 선착순 1만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해피 토이저러스데이’란 명절 연휴 전 아이들 선물로 완구를 고민하는 고객들을 겨냥해 연 2회 선보이는 대규모 완구 할인 행사다. 먼저 ‘레고’, ‘헬로카봇’ 등 인기 브랜드 완구를 할인 판매한다. ‘레고’ 200여 종에 대해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헬로카봇’과 ‘또봇’은 각 최대 35%, 2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인기 여아완구 ‘미미월드’와 ‘영실업’도 최대 30%, 4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레고 고속 기차’를 4만원 할인한 15만 9900원에, ‘레고 콜의 타이탄 드래곤 로봇’을 3만원 할인한 11만 9900원에 판매한다. 더불어 ‘헬로카봇 스타가디언’과 ‘영실업 또봇 테트란 컬러체인지’를 각 20% 할인해 14만 800원, 7만 190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오는 19일까지 온라인쇼핑몰에서 ‘써치ZERO 시그니처50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써치ZERO 시그니처50 특가’ 행사는 다른 사이트들을 검색하고 비교할 필요 없이, 할인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에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써치ZERO 시그니처50 특가’ 행사를 통해 새해를 맞아 새학기 선물로 인기 높은 노트북, 이어폰 등 IT가전을 포함해 냉장고, 김치냉장고 등 대형가전, 전자레인지, 면도기 등 주방·생활가전 등 다양한 품목 중 인기상품 50개를 선정해 특가에 제공한다. 대표 상품은 새해 선물로 수요가 높은 IT 가전으로, 인기 상품인 ‘LG전자 그램(256GB/2024년형)’ 행사상품을 120만원대에, 신상품인 ‘LG전자 그램 프로(512GB/2025년형)’ 행사상품을 180만원대에 제공한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랩탑 고3(256GB)' 행사상품을 70만원대에,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3 프로'를 20만원대에, 샥즈(SHOKZ) '오픈핏 에어' 행사상품을 10만원대에 판매한다. 대형 가전도 냉장고, 김치냉장고 등 다양한 품목에서 인기상품 중심으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냉장고는 LG전자 '디오
SSG닷컴이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3일까지 ‘CAB(Certified Angus Beef®, 인증 앵거스 비프)’ 할인전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쓱닷컴은 이번 행사를 통해 미국 농무부(USDA)에서 인증한 미국 프리미엄 소고기 9종을 25%에서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구이용 갈비본살ᆞ살치살ᆞ부채살ᆞ토시살(각 300g)을 비롯해 윗등심살(400g), 양념소불고기(600g), 순살패티(100g*10개)를 각 1만원대에 준비했으며, LA갈비ᆞ우대갈비(각 1kg)는 각 4만원대에 선보인다. 이상훈 SSG닷컴 축산MD는 "고물가 여파로 가성비 높은 상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엄격한 품질 기준을 통과한 미국산 소고기를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고 말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 브랜드 파스쿠찌가 딸기를 활용한 두 번째 시즌 음료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이탈리아어로 ‘아름답다’는 뜻의 단어 ‘벨라(Bella)’를 활용해 ‘베리 벨라 스트로베리(Berry Bella Strawberry)’를 콘셉트로 선보였다. 딸기와 함께 망고, 코코넛 등 다양한 색상의 원료를 조화시켜 보는 즐거움을 더했다. 신제품은 △달콤한 망고와 상큼한 딸기를 얼음과 함께 갈아 만든 ‘딸기 망고 그라니따’ △딸기와 고소한 코코넛이 어우러진 ‘딸기 코코넛 그라니따’ △딸기 라떼 위에 부드럽고 쫀득한 젤라또를 더한 ‘젤라또 딸기 라떼’등 3종이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기존에 출시한 딸기 시즌 음료가 소비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망고, 코코넛 등 다양한 과일을 활용한 두 번째 딸기 시즌 음료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SPC 배스킨라빈스가 시즌 한정 아이스크림 ‘말랑 꿀떡 모찌’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꿀떡 시리얼’로 해외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꿀떡’을 아이스크림으로 재해석한 플레이버다. 참깨 아이스크림에 고소한 꿀참깨 리본(아이스크림 안에 넣는 시럽의 일종)을 둘러 꿀떡의 맛을 재현했고, 분홍색과 초록색 떡 토핑을 더해 쫀득한 식감과 비주얼을 살렸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설을 맞아 대표적인 전통 간식인 꿀떡을 활용한 제품을 선보인다”고 말했다.
아워홈(이영표 사장)은 2025년 영양사∙조리사 공채 신입사원 입문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수료식은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아워홈 연수원에서 진행됐다. 이영표 경영총괄사장을 비롯한 주요 경영진과 입문교육을 마친 79명의 신입사원이 참석했다. 10일간 진행된 입문교육 활동을 되돌아보고 수료증 전달, 우수 신입사원 시상, 경영진과의 대화 등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아워홈은 신입사원이 성공적으로 조직에 적응하고 업무를 명확히 이해, 수행할 수 있도록 직무에 따라 맞춤형 양성 프로그램을 실시 중이다. 입문교육부터 직무교육, 현장 직무 실습(OJT), 멘토링 등 1년에 걸친 체계적인 조직 적응 프로그램을 통해 안정적으로 현업에 배치된다. 입문교육은 신입사원 교육 과정 중 첫 번째 단계로 회사, 직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열정과 자부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회사, 사업에 대한 이해와 업무 용어, 직장 예절 등을 학습하는 기본 비즈니스 매너 교육부터 조직문화와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들로 채웠다. 각 사업부 리더와 현업 직원들이 실무 경험, 직무 특성, 위생 및 서비스 관리 기준 등 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전달하며 신입사원들과 자유롭게
남양유업이 17일 이사회를 열고 약 201억 원 규모의 자사주 소각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지난해 최대주주 변경 이후 지속적으로 진행해 온 주주가치 제고와 책임경영 활동의 일환이다. 이번 소각은 남양유업이 지난해 6월부터 12월까지 매입한 36만500주에 해당한다. 소각 예정일은 오는 24일이다. 남양유업은 지난해 최대주주 변경 이후 주주 친화적 활동을 강화하며 주주가치와 기업가치 제고에 힘써왔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자사주 매입 및 소각을 여러 차례에 걸쳐 추진하고 있다. 앞서 지난해 9월에도 231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소각하고, 1주당 액면가를 5,000원에서 500원으로 분할하는 액면분할도 단행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지난해 경영권 변경 이후 책임경영 의지를 바탕으로 다양한 주주가치 제고 활동을 추진해왔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며 주주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남양유업은 60년 오너 체제를 끝내고 2024년 1월 말 최대주주가 한앤컴퍼니로 변경, 3월말 정기 주주총회를 통해 신규 이사회가 구성돼 새롭게 출발했다. 우유(맛있는우유GT), 분유(아이엠마더), 발효유(불가리스), 가공유(초코에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사용자가 직접 제품을 관리하는 자가관리 고객들을 위해 무상으로 코웨이 케어서비스 전문가의 방문관리를 받을 수 있는 ‘무상 코디방문 케어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무상 코디방문 케어서비스’는 코웨이 제품을 사용 중인 자가관리 고객 중 직접 관리가 어렵거나 전문적인 케어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마련했다. 해당 서비스는 코웨이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제품을 렌탈해 사용 중인 자가관리 고객을 대상으로 렌탈 계약 기간 동안 2회 무상 제공한다. 최초 제품 설치 일로부터 12개월 이후 1회. 렌탈계약 종료 시점에서 12개월 이내 1회 총 2회 지원하며 추가로 방문 케어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은 유상으로 이용 가능하다. 코웨이 방문케어 서비스는 코웨이 서비스 전문가인 코디가 방문해 전문 서비스 도구를 활용하여 맞춤 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각 제품별로 △정수기 필터, 유로 모듈 교체 및 살균 서비스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 및 내외부 세척 관리 서비스 △비데 필터 교체 및 노즐 관리 서비스 △연수기 필터 교체 및 재생 관리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또한 코웨이는 정수기 렌탈 고객에
농심이 지난 16일, ‘코리아그랜드세일’ 기간을 맞아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안양공장 견학을 실시했다. 코리아그랜드세일은 외국인 방한 관광과 소비를 촉진하고자 문화체육관광부와 민간기업이 함께 추진하는 한국의 대표 쇼핑문화관광축제로, 1월 15일부터 2월 28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체험은 한국 대표 라면브랜드인 농심 라면공장 투어를 통해 K푸드의 우수성과 매력을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농심 안양공장에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은 농심 면, 스낵 제조공정을 견학하고, 신라면, 육개장사발면 등 농심 용기면 대표브랜드를 시식했으며, 너구리 캐릭터 포토존 등 콘텐츠도 체험했다. 이 날 행사에는 브라질, 멕시코, 캄보디아, 필리핀, 러시아 등 18개국 총 40여 명이 참여했다. 공장에 방문한 멕시코 관광객은 “평소 신라면을 자주 즐겼는데, 한국에 와서 농심을 직접 방문하고 생산과정을 보고 싶어 견학을 신청했다”며, “철저한 위생과 첨단 설비로 만들어지는 K푸드의 우수성을 알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롯데칠성음료의 정통 프리미엄 스카치 위스키 ‘스카치블루’가 출시 후 약 30여년간 계승, 발전시킨 풍미는 그대로 살린 채,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한다. 롯데칠성음료는 펜데믹 이후 관심이 높아진 위스키 소비자들에게 ‘스카치블루’의 핵심 속성인 정통성과 부드러움을 직관적으로 강조하기 위해 리뉴얼을 기획했다. 우선, 스카치 위스키의 정통성을 강조한 텍스트 기반의 라벨 디자인과 마스터 블렌더 ‘존 글라스(John Glass)’의 서명을 더해 우수한 품질에 대한 보증과 책임감을 직관적으로 표현하고자 했으며, 간결한 로고 디자인으로 브랜드의 가시성을 높였다. 또한, ‘스카치블루 21년’의 병모양을 사각병에서 원통형 병으로 바꾸며 부드러움을 시각적으로 표현함과 동시에 출시부터 이어진 ‘스카치블루 21년’의 상징과도 같은 다이아몬드 패턴을 라벨 하단에 형상화해 헤리티지를 이어갔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코로나 펜데믹 이후 높아진 위스키에 대한 관심에 부응코자 이번 리뉴얼을 진행했다”면서, “출시 후 30여년간 한국을 대표하는 정통 프리미엄 스카치 위스키로 자리 잡은 ‘스카치블루’가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의 모든 위스키 애호가들에게 지속적인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롯데마트는 지난 2025년 1월 16일(목)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주관한 '농어촌 ESG 대상 시상식'에서 2년 연속 '농어촌 ESG실천 인정기업'에 선정돼 인정패를 수상했다. 더불어 같은 날 진행된 '농어촌 상생협력기금 유공자 포상' 부문에서는 김혜영 롯데마트 ESG팀장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을 받는 영광을 안았다. '농어촌 ESG 실천 인정기업'이란 지난 한 해 동안 농어촌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상생협력을 실현하고 ESG경영을 실천한 기업 및 기관을 선정해 인정패를 수여하는 제도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약 1억원을 출연해 농어촌 지역 상생 활동에 힘썼으며, 특히 지난 한 해 동안 롯데 ESG 바다사랑 캠페인 브랜드 ‘바다愛(애)진심’을 실시해 해양 생태계 보전과 지속 가능한 어업 환경 조성했다. 대표적으로 롯데마트는 지난해 5월 바닷속 탄소흡수원(블루카본)으로 주목받는 잘피 서식지 복원 및 확대를 위해 잘피 4000주를 장자도 바다 인근에 이식했으며, 지난해 7월에는 완도 소재 전복 생산·유통 협력사에 스마트 수조 설치를 지원하는 등 어촌과의 상생에 적극 동참했다. 김혜영 롯데마트 ESG팀장은 "지난해에 이어 롯데마트가 농어촌 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