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업계 1위 기업들과의 신규 멤버십 제휴를 통해 업계 최고 멤버십 프로그램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한다. SKT(대표이사 CEO 유영상)는 국내 1위 테마파크 ‘에버랜드·캐리비안베이’, 국내 최대 커피 프랜차이즈 ‘메가MGC커피’, 1위 생수 기업 ‘삼다수’와 T멤버십 신규 제휴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신규 제휴 체결로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는 총 170개로 늘어났다. T멤버십은 2024년 최고 월간 활성 사용자수(MAU, Monthly Active Users) 600만명을 처음으로 돌파했으며, 고객들의 사용빈도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상시 제휴 외에도 매달 다른 혜택을 선보이는 T day는 2024년 한 해 동안 누적이용건수가 3,000만건을 넘어서며 고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T day를 통해 다양한 프랜차이즈와 공동마케팅을 하면서 SKT가 가맹점을 운영하는 소상공인에게 2024년 한 해 동한 지원한 금액이 134억원에 이를 정도로 지역 경제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SKT는 다양한 업계와의 제휴를 꾸준히 확대해 고객들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멤버십 혜택을 지속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에버랜드·캐리비안베이와는 S
SK텔레콤(대표이사 CEO 유영상)과 KT(대표이사 김영섭), LG유플러스(대표이사 홍범식) 이동통신 3사는 연세대학교 용인세브란스병원(원장 김은경)에 간편인증 앱 패스(PASS)를 통한 모바일운전면허 및 주민등록 확인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5월 국민건강보험법 개정에 따라 병원에서 본인인증이 의무화하면서, 병원 담당자는 육안으로 환자의 실물 신분증이나 모바일 신분증 확인서비스를 일일이 확인해야 했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용인세브란스병원에서는 PASS 앱을 통해 간편한 본인인증이 가능해진다. 접수·진료·수납 시 환자가 PASS 앱에서 신분확인 QR코드를 생성하고 이를 키오스크에 스캔하면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등의 정보가 병원에 전달되는 구조다. 입력된 정보는 국내 1위 결제부가통신망 사업자(VAN사) NICE정보통신을 통해 용인세브란스병원으로 안전하게 전달된다. NICE정보통신은 VAN사 중 최초로 이동통신 3사와 협력해 의료기관에서 보다 편리하고 신뢰도 높은 고객 본인인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PASS 신분증 확인서비스 위젯을 핸드폰 홈 화면에 미리 설치하고, 필요 시 위젯을 클릭해 PASS 신분확인 QR 코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은 10일 서울 한수원 방사선보건원에서 한국전력국제원자력대학원대학교(이하 KINGS)와 ‘산학협력단 출연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은 우리나라의 원전 수출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할 전문 연구조직의 필요성에 공감하며, KINGS 산학협력단 출연사업을 통해 ‘KINGS 핵비확산협력센터’의 연구·개발 역량 강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KINGS 핵비확산협력센터는 앞으로 미국 핵안보청, 주요 정책연구소 등과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수출통제, 외교, 안보 등과 관련한 이슈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며, 최적의 원전 수출 지원 정책을 개발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인공지능(AI) 대전환 시대를 맞아 미국을 비롯한 주요 선진국들은 폭증하는 전력수요를 감당할 핵심 에너지원으로 안정적이고 경제적이며 무탄소인 원자력을 주목하고 있다. 이에 따라 데이터센터를 운영하는 미국 빅테크 기업들은 원전을 보유한 전력회사(Utility)와 전력구매계약(PPA)을 추진하고, 차세대 소형모듈원자로(SMR) 기술에 투자하는 등 안정적 전력 확보를 위한 전략적 행보를 가속화하고 있다. 한수원
카카오페이가 디지털금융 사각지대 해소 캠페인 ‘사각사각 페이스쿨’ 주니어클래스 첫 프로그램으로 중학생 기초 금융교육 지원을 시작한다. 카카오페이(신원근 대표)는 지난 10일 첫 교육을 시작으로 연내 전국 20개 중학교에 ‘중학교 자유학기제 금융교육’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중학교 자유학기제 금융교육'은 중학생 시기에 꼭 알아야 할 금융지식을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금융감독원이 금융사와 협력해 진행하는 금융교육 프로그램으로 8회 차 강의를 제공한다. 이번 교육은 카카오페이와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가 올 1월 업무협약을 맺고 조성한 ‘사각사각 페이스쿨’ 주니어클래스 기금을 통해 운영된다. 카카오페이는 2023년 디지털금융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대상별 맞춤 교육을 제공하는 ‘사각사각 페이스쿨’ 캠페인을 시작해 시니어에서 청소년으로 지원 범위를 확대해 왔다.
NH투자증권(대표이사 윤병운)은 NH투자증권 전체 고객 대상으로 올해 말까지 퍼플렉시티 프로(Perplexity Pro)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지난 2월 금융권 최초로 인공지능(AI)검색의 선두주자인 퍼플렉시티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 퍼플렉시티는 해외주식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국내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해외 투자정보 데이터를 분석하고 번역해 투자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NH투자증권은 퍼플렉시티의 기술을 활용한 ‘세 줄 요약’ 서비스를 미국 주식 종목에 대해 오픈해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서비스는 주요 뉴스와 실적 발표, 가격 변동 등 핵심 이슈를 AI가 자동으로 요약해 제공함으로써, 투자자들이 실시간으로 해외종목의 정보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현재 진행 중인 해외 주식 프로모션 '수수료 제로고침 해외투자 새로고침'을 통해 나무증권 신규 가입 고객들에게는 퍼플렉시티 프로 구독권 외에도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12개월 간 해외주식 수수료 무료 혜택은 물론, 투자 지원금 30달러와 최대 6만 원의 캐시백까지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연말까지 진행되며, NH
삼성전자는 국내 최대 세탁∙건조 용량에 성능도 크게 높인 2025년형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신제품을 14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2025년형 비스포크 AI 콤보는 건조 용량을 기존 제품보다 3kg나 늘려 국내 최대 18kg의 건조 용량을 달성하고, 열교환기 구조와 예열 기능 개선해 건조 시간을 20분이나 단축했다. 비스포크 AI 콤보 신제품은 한층 업그레이드된 열교환기를 통해 건조 효율을 극대화했다. 열교환기의 핀(fin)을 더욱 촘촘하게 배치해 전열 면적을 약 8% 확대했다. 건조 히터를 통해 예열 기능의 효율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건조 시간을 기존 모델 대비 20분 가량 크게 줄였다. '쾌속 코스' 기준으로 단 79분 만에 세탁부터 건조까지 수행할 수 있다. 바쁜 아침에 셔츠 한 장을 단 39분 만에 세탁∙건조하는 '셔츠 코스', 운동이 끝난 후 땀에 젖은 운동복 등 옷 한 벌을 49분 만에 세탁∙건조하는 '한 벌 코스'도 갖췄다. 세탁 시 에너지소비효율도 좋아졌다. 한국에너지공단이 발표한 드럼세탁기 1등급 최저 기준과 비교해 세탁 시 세탁물 1kg 당 소비전력량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최저기준보다 45% 낮다. 2025년형 비스포
(웹이코노미) 나주소방서가 전라남도 소방본부에서 주최한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에서 전남 22개 소방관서 중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대회는 소방안전교육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효과적인 교육 전달 기법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나주소방서를 대표해 참가한 조수민 소방장은 ‘노인 화재안전’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조수민 소방장은 ▲경량칸막이 활용법 ▲완강기 사용법 등 실제 화재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대피 방법을 상세히 설명했으며, 경량칸막이와 완강기 교보재를 이용해 보다 알기 쉽게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노인들이 실제 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반복 실습을 병행해 교육 효과를 극대화했다. 그의 발표는 이론과 실습을 효과적으로 접목한 점에서 심사위원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조수민 소방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소방안전교육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실감했으며, 앞으로도 보다 전문적인 안전교육을 개발하고,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대피법을 연구하며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높이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 13일 네이버와 넷플릭스 제휴를 알리는 ‘네넷’ 캠페인으로 ‘2025년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최하고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해 공신력을 갖춘 광고상이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국내 IT 플랫폼 멤버십 서비스 중 최초로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를 지난해 11월부터 디지털 콘텐츠 혜택으로 제공하고 있다. ‘네넷(네이버+넷플릭스)’ 캠페인은 강력한 멤버십 혜택과 화제성 높은 넷플릭스의 콘텐츠를 연결해 완성도 높은 광고라는 평을 얻었다고 네이버 측은 설명했다. 네이버는 이번 캠페인을 온·오프라인 이벤트로 확장하며 캠페인 효과를 극대화했다. 한편, 네이버는 경쟁력 있는 파트너사와의 얼라이언스를 바탕으로 멤버십 생태계를 구축했으며, 실제로 넷플릭스 제휴 이후 일평균 신규 멤버십 가입자 수는 기존 대비 1.5배 증가했다.
인공지능(AI) 반도체 고대역폭메모리(HBM) 제조 핵심 장비인 TC본더 생산에 공을 들여온 한화세미텍이 마침내 제품 양산에 성공했다. 한화세미텍은 고객사인 SK하이닉스의 퀄테스트(품질검증) 마지막 단계를 최종 통과해 구매 계약을 했다고 15일 밝혔다. 한화세미텍이 HBM용 TC본더를 SK하이닉스에 실제 납품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화세미텍은 최근 고객사로부터 HBM TC본더 구매 주문(PO)을 공식 요청 받았다. 지난해 퀄테스트를 본격 시작한 이후 짧은 시간 안에 이룬 큰 성과다. 강도 높은 품질 검증을 거쳐 마침내 양산에 성공하면서 한화세미텍은 HBM TC본더 시장의 첫 물꼬를 텄다. 특히 이번 성과로 한화세미텍은 글로벌 반도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엔비디아(NVIDIA) 공급체인’에 합류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화세미텍은 2020년 TC본더 개발에 착수해 불과 4년여 만에 가시적인 성과를 이뤘다. 한화세미텍 관계자는 “플립칩 본더 등 기존 자체 보유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HBM TC본더 연구개발에 지속적으로 공을 들인 끝에 비로소 좋은 결과를 얻었다”면서 “이번을 계기로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사명을 변경하
네이버클라우드(대표 김유원)는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의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에 공급자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주관하는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은 중소 핀테크 기업의 혁신적인 서비스 개발과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중소 핀테크 기업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이용 요금의 연간 최대 9,600만원까지 지원하며, 클라우드 신규 구축·이관 지원 및 보안 컨설팅, 모의해킹 및 취약점 분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동국시스템즈, 디딤365, 안랩클라우드메이트, 엔삼클라우드 등 4개 클라우드 관리서비스 제공사업자(MSP)와 함께 최적의 클라우드 서비스 컨설팅과 부가 혜택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사업 신청은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핀테크 포털’에서 오는 4월 4일 오후 6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사업자(CSP) 중 유일하게 6년 연속 공급자로 선정되며, 가장 많은 핀테크 기업의 선택을 받았다. 네이버클라우드는 금융당국이 요구하는 물적설비 요건을 100% 충족하고 있으며, 실제로 네이버클라우드의 금융 클라우드를 이용한 다수의 기업이 전자금융업, 마이데이터, 소액해외송금업 등 제도권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11일 자사 모바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시즌31 ‘서유기’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중국 고전소설 ‘서유기’ 속 등장인물을 활용한 신규 캐릭터를 출시한다. ‘저팔계 케피’와 ‘삼장법사 배찌’, ‘사오정 로두마니’ 등 총 3종으로, 과거 ‘서유기’ 속 캐릭터가 카트를 타는 듯한 느낌의 색다른 레이싱을 즐길 수 있다. 또 이번 신규 시즌을 통해 스피드전 트랙인 ‘카멜롯 외곽 순찰로’를 선보이며, 오는 26일에는 공용 트랙인 ‘빌리지 댐 위의 대결’을, 4월 10일에는 스피드전 트랙 ‘어비스 운명의 갈림길’을 추가할 예정이다. 신규 카트도 대거 등장한다. 이번 시즌의 하이라이트 카트인 ‘루체 블루스톰’과 ‘루체 블랙스톰’을 필두로 아이템 카트인 ‘황금 냐옹이’, ‘황금 근두운’, ‘꿀벌’, ‘쇠스랑’을 출시하며, 스피드 카트로는 ‘페가수스 마라톤’과 ‘조이스틱’, ‘레드썬 박스터’ 등 총 9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넥슨은 이번 신규 시즌 ‘서유기’ 기간 동안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2일까지 열리는 ‘S31 서유기 워밍 업 타임’에서는 일일 접속 및 랭킹전 참여를 통해 ‘무지개 구름
위메이드(대표 박관호)는 개발 자회사 디스민즈워(대표 최창기)가 엔비디아(NVIDIA)와 협력해 신작 FPS 게임 '블랙 벌처스: 프레이 오브 그리드(Black Vultures: Prey of Greed)'의 인공지능(AI) 전투분석 장비를 개발한다고 15일 밝혔다. 디스민즈워는 '블랙 벌처스: 프레이 오브 그리드'의 전투 분석 장비 ‘바이퍼(Viper)’에 엔비디아의 음성 및 대화 기반 AI 기술 ‘엔비디아 에이스(NVIDIA ACE)’를 적용해 공동 개발 중이다. 바이퍼는 전술 카메라, 헤드셋, 드론 등 다양한 장비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전쟁 상황을 분석하고, 적의 위치와 위험 요소, 최적의 이동 경로 등 핵심 전투 정보를 이용자에게 제공한다. '블랙 벌처스: 프레이 오브 그리드'는 현대전이 장기화된 세계를 배경으로, 군인들이 생존과 부를 위해 치열한 전투를 벌이는 이야기를 담았다. 올 연말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진행한다. 앞서 디스민즈워는 게임 서비스명을 기존 '디스민즈워'(가칭)에서 '블랙 벌처스: 프레이 오브 그리드'로 확정했다. '블랙 벌처스: 프레이 오브 그리드'의 트레일러 영상은 지난 13일 엔비디아 웹사이트와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공개
엔에이치엔클라우드(NHN Cloud, 대표 김동훈, 이하 NHN 클라우드)는 ‘2025년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에 공급 기업으로 5년 연속 참여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주관하는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은 핀테크, 블록체인, 금융 AI 및 솔루션 기업에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해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 개발 및 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급 기업과 매칭된 수요 기업은 연간 최대 9,600만원의 클라우드 이용 보조금과 클라우드 신규 구축·이관 지원, 보안 컨설팅, 모의 해킹 및 취약점 분석 지원 등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5년째 공급 기업으로 참여하는 NHN 클라우드는 신한투자증권, 신한EZ손해보험, 상상인저축은행, 데일리펀딩 등 다양한 형태의 핀테크 기업에 금융 규제.규정을 준수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해왔다. 구체적으로 프라이빗,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등 수요 기업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한다. 또 고객이 희망하는 데이터센터에 클라우드를 구축해 운영을 지원하는 ▲’Cloud Region’ ▲‘NHN Cloud Station’ 등의 금융 특화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와 금융
넷마블(대표 권영식·김병규)은 12일 수집형 애니메이션 역할수행게임(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SSR+ 동료 '[럭셔리] 위고'와 SSR 동료 '[해방된 욕망] 다비드'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원작 웹툰에서 '위고'는 포 비더 군의 전진 부유함, '빅토르'의 함장으로 항상 럭셔리함을 추구하며, 자신이 가장 빛나는 곳은 전장이라고 생각하는 여인이다. 게임에서 '[럭셔리] 위고'는 '럭셔리 쉴드'로 생존력을 가지고, 적군에게 명품 표식을 주어 강력한 대미지를 입히는 황 속성 암살자로 등장한다. '[해방된 욕망] 다비드'는 화이트 분신 중 하나로, 자기중심적이고, 기분파적인 성격을 갖고 있는 인물이다. 게임에서는 패시브로 부활 능력을 가진 캐릭터로, 아군의 디버프를 제거하는 생존력이 높은 서포터로 제작됐다. 넷마블은 위고에 대한 '에밀리 톡' 스토리를 감상하고 보상을 획득하는 이벤트를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 또 위고 출시를 기념해 미션을 완료하면 '젠틀맨 소환 티켓 총 60장' 등, 특별 보상을 제공하며, 특별소환, 출석부, 탭탭플러스 등 다양한 이벤트를 오는 26일까지 마련한다.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의 대표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에서 피자 브랜드 ‘도미노피자’와 제휴 이벤트를 13일부터 진행한다. 먼저, 4월 9일까지 ‘도미노피자’ 공식 홈페이지 및 앱에서 ‘프리미엄/클래식/하프앤하프’ L사이즈 주문 시 음료와 함께 ‘던파모바일 지류 쿠폰’을 얻을 수 있는 ‘던파모바일 스페셜 딜’을 출시한다. 해당 쿠폰을 통해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도미노피자 오라 아바타 상자’, ‘골드타이거 슈림프 피자(판매 시 2백만 골드 획득)’, ‘도미노의 손길(30개)’ 등 다양한 제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던파모바일’ 게임 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돌려 돌려 도미노!’ 이벤트도 진행한다. 같은 기간, ‘던파모바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던파모바일’ 유저를 대상으로 피자 쿠폰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