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는 지난 7월 선보인 모빌리티 일상생활 서비스 '카(Car)케어 서비스'를 오프라인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 '카케어 종합병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카케어 종합병원'은 이달 13일부터 29일까지는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의왕점에서 진행되며, 10월 1일부터 10일까지는 코엑스 파르나스몰에서 연이어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고객이 아니어도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카케어 서비스'의 혜택을 보다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팝업스토어에 방문하는 누구나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카케어 종합병원'은 '어린이 체험 존’과 '혜택 존'으로 구성된다. '체험 존'은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어린이 고객은 입장 후 의사 가운을 입고 아픈 자동차를 진료한다. 엔진오일을 교체하고 배터리를 충전하면서 자동차를 치료해보는 참여형 체험을 통해 자동차도 '케어'가 필요함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다. 체험을 완료한 어린이 고객에게는 준비된 로보카폴리 놀이기구 탑승 기회와 기념품이 제공된다. '혜택 존'에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준비되어 있다. '카케어 서비스'에 가입을 완료한 고객
추석 명절 연휴를 맞아 평소와는 다른 방식으로 운전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장거리 귀성길에 다른 사람의 차량을 교대 운전할 수도 있고, 내 차량을 다른 사람이 운전하는 경우도 있다. 이 때, 운전한 차량이 운전자를 한정하는 특약에 가입하고 있다면 사고가 발생 시 충분한 보상을 받지 못할 수 있다. 내가 타인 소유의 차량이나 렌터카를 운전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보상받기 위해 '원데이 애니카 자동차 보험'을 활용할 수 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앱과 모바일 웹 등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내가 차량을 소유하고 있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가입 가능하다. 보험 기간은 최소 6시간부터 최대 10일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 즉시 효력이 발생하나 타인 차량의 경우 미리 가입도 가능하다. 다른 사람이 내 차를 운전해야 하는 경우에는 '임시운전자 특약'을 활용할 수 있다. 해당 특약은 가입기간 동안 누구나 운전이 가능하도록 하는 특약으로, 1일 단위로 최대 30일까지 가입 가능하다. 다만 보험 효력이 가입일 24시부터 발생함에 유의해야 한다. 삼성화재는 이런 경우에 즉시 운전이 필요한 고객을 위해 '실시간 임시운전자 특약'도 업계 최초로 출시했다. 해당
민족 대명절 추석, 온 가족이 모여 정을 나눈다는 것만으로 따뜻해진다. 오랜만에 일가 친척이 만나면 ‘정’뿐만 아니라, ‘돈’도 오가는 것이 명절의 일상이다. 아이들에게는 용돈을 두둑하게 늘릴 기회이기도 하다. 한화생명 이명열 투자전문가가 자녀의 금융지식도 키우고 재테크까지 노릴 수 있는 명절 용돈 관리 노하우 6가지를 소개한다. 1. 용돈 관리는 ‘자녀 통장’에서 시작! 통장에는 이름표를 붙이세요 자녀 명의의 통장을 만들어 경제적 의사결정의 결과를 직접 확인하고 책임지게 하는 것이 좋다. 특히 용도별로 여러 개의 통장을 만들어 각각의 이름표를 붙여 놓으면, 돈을 목적에 맞게 사용하고 저축하는 습관을 기르기에도 좋다. 예를 들어 학용품 구입이나 간식비 등 일상 생활비를 넣어 놓는 ‘수시입출금 통장’, 목표한 자금을 만들 때까지 꾸준히 쌓아가는 ‘저축 통장’, 생일이나 여행 등 특별한 이벤트에 쓸 ‘비상금 통장’ 등이다. 자녀는 저축을 통해 이자 개념을 터득하고, 서로 다른 은행의 예금 금리를 비교∙선택함으로써 경제 관념을 습득할 수 있다. 한국은행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대국민 서비스’를 통해 어린이, 청소년, 일반인 등 각각의 눈높이에 맞춘 경제 교육 영상을
롯데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이은호)은 생활밀착형 보험 플랫폼 ‘앨리스’(ALICE)를 통해 ‘FOR ME 무배당 입원비보험(미니 간병플랜)’을 신규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FOR ME 입원비보험은 “간병 대물림 없이 내 간병은 내가”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미니 간병플랜’으로, 고객의 보험료 부담은 줄이고 상품구조 선택권을 높였다. 만 19세에서 49세 사이의 고객은 성별에 관계 없이 간단한 심사를 거쳐 가입할 수 있다. 해당 상품은 고객이 직접 본인에게 최적화된 보험료와 상품 구조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합리적인 수준으로 가입금액을 설정하여 부담을 크게 줄인 스탠다드 플랜과 보다 높은 수준의 보장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플랜으로 세분화해 고객의 선호를 충족했다. 고객이 직접 1인실 입원비 담보 포함 여부는 물론 만기(80세·90세)와 납입기간(10년·20년·30년)도 선택할 수 있다. 모든 담보는 비갱신형으로 구성되어 만기까지 보험료는 그대로다. 1인실 입원비를 포함한 프리미엄 플랜(80세 만기, 30년 월납)의 45세 남성 기준 보험료는 월 18,699원이다. △상급종합병원 1인실 입원비 30만원 △간병인사용입원비(요양병원 제외) 15만원
한화생명이 3,000억원 규모의 신종자본증권 발행 수요예측에서 176%에 달하는 모집액을 기록하며 완판에 성공했다. 한화생명은 3,000억원 규모의 신종자본증권(30년만기 5년콜옵션 조건) 수요예측을 진행해 총 5,280억원의 매수주문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한화생명에 대한 기관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반영된 것으로, 당초 신고금액(3,000억원)에 상회해 5,280억원(176%)에 이르는 모집액을 기록했다. 발행금리 희망범위로 연 4.3~4.8%를 제시했는데, 연 4.69%에서 모집 물량을 채웠다. 또한 한화생명은 추가 청약을 통해 최대 6,000억까지 확보할 계획이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수요예측 완판에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최근 Fitch를 비롯해 올 한해 국내외 6대 신용평가사로부터 등급전망이 상향된 점이 주요했다”라며, “투자업계로부터 견고한 자본건전성과 우수한 시장지위 및 안정적인 영업기반 등을 인정받은 것이라 본다”라고 말했다.
NH농협생명(대표이사 윤해진)이 11일(수) 쌀 1,500포대를 충남도청에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윤해진 농협생명 대표이사 ▲김태흠 충남지사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총장 등이 참석했다. 후원된 쌀은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충청남도 관내 아동양육시설, 지역아동센터 등 아동복지시설 약 330개소에 전달될 예정이다. 농협생명 윤해진 대표이사는 “충남지역에 기부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농협생명은 협동조합보험사로서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손해보험의 자회사 KB헬스케어(대표이사 최낙천)가 비대면 진료 중개서비스 플랫폼 ‘올라케어’ 에서 추석 연휴 기간인 9월 14일(토)부터 18일(수)까지 비대면 진료 서비스와 무료 건강상담을 포함한 커뮤니티, 고객센터를 정상 운영해 의료 공백 최소화에 힘쓴다. KB헬스케어의 ‘올라케어’ 앱에서는 고객이 진료과목 또는 병원을 직접 지정하고 해당 전문의에게 영상통화를 통한 진료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지난 설 연휴 기간 비대면 진료 이력 분석 결과 감기몸살·호흡기 질환이 44%, 두통·복통 등의 일반 진료가 15% 순으로 많았던 점을 반영해 추석 명절 기간 동안 감기, 배탈 등 주요 질환에대한원활한비대면 진료가 이뤄질 수 있도록 제휴병원들과 협력해 철저한 준비를 갖췄다. 또한 고객들이 연휴 기간 중에도 의료 긴급 상황에 신속히 대처하고 필요한 의료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할 수 있도록 ‘올라케어 명절 건강 가이드’를 통해 응급실을 가장 많이 찾는 경증 질환 및 예방 방법을 소개하고, 즉시 응급실 방문이 필요한 증상 안내와 연휴에도 운영하는 응급의료기관 및 약국 정보를 제공한다. 올라케어 앱에서 의사가 추천하는 명절 건강 관리 루틴을 따라 성공적으로 완수한 고객에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구본욱)이 업계 최초로 자동차 급발진 의심 사고 발생 시 변호사 선임 비용을 지원하는 ‘급발진 사고 변호사 선임 비용 지원’ 특별약관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자동차 급발진 의심 사고가 늘어나고 있지만 사고 차량 운전자가 차량 제조사의 결함으로 인한 급발진을 입증하기는 현실적으로 어렵다. 또한 차량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EDR(사고기록장치)은 충돌 전 5초 가량 속도와 페달 작동 여부 등의 단순 운행정보만 저장돼 급발진 여부를 입증하는데 한계가 있다. 이에 KB손해보험은 급발진 의심 사고에 대해 차량 제조사의 결함으로 인한 급발진 여부를 입증하기위해필요한법률비용을지원하는상품을 개발·출시했다. KB손해보험이 업계 최초로 개발한 이번 ‘급발진 사고 변호사 선임 비용 지원’ 특약은 자동차 급발진 의심사고가 발생하여 보험가입자가 차량 제조사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할 경우 변호사 선임비용을 지원하는 자동차보험 특약이다. 보험금은 1심에 한해 변호사 선임 착수금의 80% 해당액을 300만 원 한도로 실비 지급하며, 보험기간 중 1회에 한해 지급받을 수 있다. 현행 자동차보험이나 운전자보험에서 판매 중인 ‘법률비용 지원’ 특약은
NH농협생명(대표이사 윤해진)이 10일(화) 쌀 10,000포대를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전달식 이후 농협생명은 임직원 참여형 사랑의 송편 빚기 봉사활동도 함께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농협생명 윤해진 대표이사 ▲대한적십자사 김철수 회장 등이 참석했다. 후원된 쌀은 관내 대한적십자사의 지사, 봉사관을 통해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전달식 이후 농협생명 윤해진 대표이사와 임직원은 송편 빚기 봉사활동도 실시했다. 만들어진 송편은 추석을 맞아 지역사회 취약계층에게 우선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농협생명 윤해진 대표이사는 “대한적십자사의 네트워크를 통해 어려운 이웃분들께 쌀이 잘 전달되어 풍성한 명절 보내시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농협생명도 협동조합보험사로서 많은분들께 나눔을 실천하고 생명가치를 높이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구본욱)은 11일, 금융감독원(이하 금감원)과 함께 전통시장 활성화 및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추석맞이 전통시장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KB손해보험 구본욱 사장은 금감원 이세훈 수석부원장과 함께 서울시 금천구에 있는 별빛남문시장을 찾아 쌀, 과일 등 생필품과 전통시장 상품권을 구입하고, 구입한 물품을 약 20여 군데 사회복지단체에 기부했다. 구입비용은 KB손해보험과 금감원을 비롯해 IBK기업은행, 한국투자증권, 신한카드 등이 공동으로 마련했다. KB손해보험은 2015년부터 매년 보험 업계를 대표해 전통시장 방문 추석맞이 나눔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작은 나눔을 통해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힘을 보태고 소외된 이들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국민 모두가 ‘함께’ 웃는 따뜻한 명절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교보생명이 광화문글판 가을편의 배경 그림 등을 디자인하는 대학생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0일 서울 종로구 교보생명빌딩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조대규 교보생명 대표이사 사장과 심사위원인 이준희 국민대학교 교수, 수상자와 가족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조 사장은 이날 축사에서 “광화문글판은 34년 동안 시민 곁에서 희로애락을 함께하며 응원과 희망을 전하고 있다”며 “매년 가을편은 대학생 여러분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제작한다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교보생명은 2014년부터 매년 광화문글판 가을편의 글씨체와 배경 그림, 시각적 요소 등을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선정하고 있다. 광화문글판을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간다는 의미를 살리고, 2030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올해로 10회째인 이번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에는 지난해보다 75편이 증가한 331개 작품이 접수됐다. 교보생명은 대학교수와 디자이너 등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총 7편을 수상으로 선정했다. 조 사장은 “광화문글판 가을편 문안인 윤동주 시인의 시 ‘자화상’은 고단한 현실 속에서 청명한 가을 하늘처럼 희망찬 내일을 꿈꾸자는 의미가 담겨 있다”면서 “이런 응
신한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이영종)는 지난 6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임직원들이 서울노인복지센터를 찾으신 어르신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 나눔’ 배식 봉사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서울노인복지센터는 어르신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노인 상담 서비스 △경로 급식 △평생 교육 등을 지원하는 사회복지시설로 신한라이프는 지난해부터 인연을 맺고 배식 봉사와 함께 후원금을 전달하며 지속적으로 나눔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이영종 사장을 비롯한 임부서장 약 30명이 참석해 복지센터를 이용하시는 1천 1백여 명의 어르신들께 장어양념구이, 영양밥 등 건강식을 대접했다. 또 배식 봉사 후에는 식기를 세척하고 테이블과 식당 주변을 정리하며 봉사 활동을 마무리 했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 연휴를 앞두고 소외되는 어르신들이 없도록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자 이번 봉사활동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삼성화재는 골프 라운딩의 핵심 담보들을 보장하는 다이렉트 전용 신상품「착한골프보험」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상품은 골프 라운딩 중 발생할 수 있는 상해후유장해와 배상책임, 그리고 홀인원 축하금을 보장한다. 고객의 스케줄에 맞게 라운딩을 보장하는 '1일권'과 한번 가입 후 시즌 내내 보장받을 수 있는 '시즌권'(1~12개월) 중 선택하여 가입 가능하다. 이 상품은 골프 라운딩 시 보험에 가입할 의향은 있지만 주저하는 고객들에게 착한 보험료를 제시한다. 다이렉트 전용 상품으로 출시되어 판매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1일권'의 경우 평균 2천원대로 보험에 가입이 가능하다. 골프인이라면 '시즌권'으로 가입해 가성비를 챙길 수도 있다. 1개월에서부터 12개월까지 선택을 할 수 있게 하면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한번의 가입으로 조금 더 낮은 보험료를 챙기면서 시즌 내내 안전한 골프활동을 보장받을 수 있다. 핵심 보장으로만 구성되어 새롭게 출시된 「착한골프보험」은 실속 있는 상품을 찾는 골프인들에게 안성맞춤이다. 기본담보인 '골프 중 상해후유장해'가 1억까지 보장되며, 특히 '골프 중 배상책임손해' 담보는 업계 최대 금액인 1억으로 보장을 확대했다. 또한, 골프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구본욱)이 지난 4월부터 KB손해보험 다이렉트의 새 모델로 발탁된 이만기 씨와 최근 음주운전 방지 캠페인 영상에 출연한 이희준 씨가 함께 열연한 ‘만기왔다이렉트, 만기가 코앞’ 바이럴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KB손해보험 다이렉트의 바이럴 영상은 앞서 제작한 ‘만기오면 연아의 KB다이렉트’ TV 광고와는 별개로 입에 착 붙는 노래와 가사를 활용해 누구나 자동차보험 '만기’ 시기가 가까워지면 자연스럽게 ‘KB다이렉트’를 떠올릴 수 있도록 제작됐다. 지난 6일 KB손해보험 다이렉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 ‘만기왔다이렉트’편은 천하장사 씨름선수 출신 방송인 이만기 씨가 ‘만기왔다이렉트송’에 맞춰 춤을 추며 자동차보험 만기를 앞둔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과 만나는 모습이 친근하고 자연스럽게 그려진다. 이달 말 추가 공개 예정인 후속편 영상 ‘만기가 코앞’ 편은 이만기 씨와 음주운전 방지를 위한 ‘불법 무기 보관함 캠페인’ 공익 영상에서 열연한 연기자 이희준 씨가 함께 호흡을 맞춰 만기가 코앞에 닥친 상황을 재미있게 표현했다고 전해져 기대감을 더한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의 바이럴 영상은 IPTV, 영화관 등에서 볼 수 있고 공식 유튜브 채
이육사 탄생 120주년 기념 시그림전 <절정絶頂, 시인 이육사> 교보생명의 공익재단인 대산문화재단(이사장 신창재)은 교보문고(대표이사 김상훈 안병현)와 함께 <이육사 탄생 120주년 기념 시그림전 ‘절정絶頂, 시인 이육사’>를 9월 5일(목)부터 29일(일)까지 교보문고 광화문점 교보아트스페이스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독립의 꿈을 시로 노래한 시인 이육사(1904~1944)의 탄생 120주년 및 순국 80주기를 맞아 그의 시 20편을 그림으로 재해석하여 선보인 것으로, 김선두 노충현 박영근 윤영혜 윤종구 이동환 이재훈 진민욱 등 8인의 화가가 참여하였다. 참여화가들은 이육사 시인의 대표 시를 포함한 스무 편의 시편들을 각자의 개성과 해석을 담아 그림으로 형상화하였다. 김선두 진민욱 화가가 「절정」 외 2편, 노충현 이동환 화가가 「청포도」 외 2편, 박영근 윤종구 화가가 「광야」 외 2편, 윤영혜 이재훈 화가가 「꽃」 외 2편을 맡아 총 24점의 그림이 전시된다. 이번 전시는 이육사 시인의 탄생과 순국을 기념하고 기억하는 자리인 동시에 대산문화재단과 교보생명이 시인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는 특별한 의미도 담았다. 신창재 대산문화재단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