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8일, 넵튠의 자회사 ㈜님블뉴런(대표 김승후)이 개발하고 자사가 공동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의 오프라인 PC방 대회 ‘2024 카카오게임즈배 이리 서바이벌 시즌1’을 오는 4월 13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4월 5일까지 ‘배틀리카’ 플랫폼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4월 6일 온라인 예선을 거쳐 최종 8팀이 결선에 진출할 수 있다. 최종 우승팀에게는 상금 150만 원, 2위와 3위 팀에게 각 100만 원, 5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이번 대회는 카카오게임즈 컬래버레이션 PC방인 오즈PC카페 리저브강남역점에서 진행된다. 결선은 현장 진행과 동시에 온라인 생중계 예정이며, 현장에 찾아오는 관람객을 위해 ‘이터널 리턴 플레이 이벤트’, ‘루미아섬 학력고사’, ‘현장 승자 예측 이벤트’ 등을 준비했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관람객에게는 정규시즌3 한정판 장패드, 정규 시즌3 콘셉트에 맞춘 렌티큘러 포토카드 등을 선물한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이터널 리턴’을 사랑해주시는 많은 이용자분들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이번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참여…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캐주얼 퍼즐 게임 ‘퍼즈업 아미토이(PUZZUP AMITOI, 이하 퍼즈업)’가 3월 20일부터 NC 다이노스와 컬래버 이벤트 ‘NC파크 마블’을 진행한다. 퍼즈업은 NC 다이노스의 마스코트 ‘단디’를 신규 아미토이로 출시한다. 이용자는 퍼즐 플레이를 통해 NC파크 마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NC파크 마블 보드 게임을 진행하면 아미토이 단디와 아미토이의 성장을 위한 '아미스톤' 등 다양한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엔씨(NC)는 컬래버를 기념해 퍼즈업 공식 SNS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22일부터 인스타그램 해시태그와 댓글 달기 등을 통해 NC 다이노스 싸인볼, 퍼즈업 그립톡, 60계 치킨의 크크크 치킨 쿠폰 등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NC 다이노스 선수들의 응원 영상도 만나볼 수 있다. 퍼즈업은 ‘방향키’를 사용해 블록이 떨어지는 방향을 상하좌우로 변경할 수 있는 신개념 3매치 퍼즐 게임이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퍼즈업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8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이치)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의상 육성 우마무스메와 스토리 이벤트를 업데이트했다. 먼저, 새로운 의상의 육성 우마무스메 2명 ‘[얼지 않는 아쿠아・비타이] 보드카’와 ‘[다홍색 뉘・에투알레] 다이와 스칼렛’을 공개했다. 이들은 스토리 이벤트인 ‘Illuminate the Heart’에 등장해, 크리스마스 이벤트의 공식 홍보대사로 선발되어 산타 복장을 착용한다. 오는 4월 1일까지 진행하는 스토리 이벤트 ‘Illuminate the Heart’에서는 새로운 한정 스토리와 보상이 공개된다. 이용자들은 우마무스메를 육성하며 이벤트 포인트와 룰렛 코인을 획득하고, 한정 ‘SSR 서포트 카드’를 비롯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 서포트 카드 3종 ‘SSR [GLAD TIDINGS] 나리타 브라이언’ 및 ‘SSR [ARE YOU MERRY?] 에어 그루브’, 그리고 ‘R [트레센 학원] 사쿠라 로렐’을 업데이트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먼저, 오는 4월 14일까지 인게임 홈 화면을 크리스마스 콘셉
㈜위메이드(대표 박관호)가 일본 개발사 플라이 펭귄(Fly Penguin)과 블록체인 게임 <멘야 드래곤 라멘 뉴 브랜치(Menya Dragon Ramen New Branch)>의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멘야 드래곤 라멘 뉴 브랜치>는 턴제 RPG 장르의 재미를 결합한 라면 판매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종업원 캐릭터로 파티를 구성해 던전을 공략하고, 식재료를 모아 라면을 만들어 판매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라면을 판매해 얻은 재화를 토큰으로 민팅하는 것도 가능하다. <멘야 드래곤 라멘 뉴 브랜치>를 개발한 이케다 타카아키 디렉터는 “전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이 있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에서 <멘야 드래곤 라멘 뉴 브랜치>를 서비스하게 되어 매우 설렌다”며, “많은 이용자분들이 <멘야 드래곤 라멘 뉴 브랜치>만의 색다른 재미를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멘야 드래곤 라멘 뉴 브랜치>와 위믹스 플레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젠(대표 김태영)이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Master of Garden(이하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에서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된 인기 IP ‘샹그릴라 프론티어’와 캐릭터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샹그릴라 프론티어’는 원작 라이트노벨을 시작으로 만화책과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된 인기 콘텐츠다. 라이트노벨의 누적 조회수는 5억 회에 달하며, 만화책은 400만 부 이상이 판매됐다.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샹그릴라 프톤티어’의 주요 캐릭터 3종을 신규 캐릭터로 선보이고, 전용 스토리가 포함된 이벤트 퀘스트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중 ‘망겜 헌터 산라쿠’, ‘자이언트 킬링 아서 펜슬곤’은 3월 21일부터 4월 11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모집할 수 있으며, ‘일류 격겜 유저 오이캇초’는 3월 28일부터 소집할 수 있다. ‘망겜 헌터 산라쿠’는 딜러와 탱커 역할을 겸할 수 있는 캐릭터다. 크리티컬 확률과 피해량을 높이는 스킬과 함께 자신에게 ‘패리’ 상태를 부여한다. 중첩된 패리를 소모해 적의 공격을 일정 횟수 무효할 수 있고, 전용 마도구 장착 시 크리티컬 공격을 가할 때마다 공격력의 절반에 준하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에서 개발한 MMORPG ‘프라시아 전기’의 1주년 온라인 쇼케이스 ‘Next Page 격동하는 태양’에서 2024년 대규모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6일 오후 4시부터 진행된 이번 쇼케이스는 이익제 디렉터, 임훈 부디렉터, 이현경 아나운서가 자리한 가운데, ‘프라시아 전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부에 걸쳐 실시간으로 생중계 됐다. 1부에서는 1주년 업데이트로 새롭게 선보이는 ‘시길’ 지역, ‘태양감시자’ 클래스를 소개했으며, 2부에서는 지난 1년을 회고하며, 2024년 로드맵을 통해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먼저, 오는 27일 업데이트 예정인 신규 지역 ‘시길’은 사막, 유적지, 오아시스 등 다양한 식생으로 이루어진 지역으로, ‘잿빛달 요새’와 ‘으뜸자의 계곡’, ‘흐르는 사막’ 등 3개의 사냥터로 구성된다. 강력한 엘프 ‘나세르’에 맞서 싸우는 네 번째 에피소드와 함께 신규 사냥터 보스 9종, 혼돈 보스 ‘사령관 아조레트’, 이동 오브젝트 ‘모래타기’, ‘열기구’ 등 사막 지역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콘텐츠들을 만날 수 있다. 다섯 번째 클래스 ‘태양감시자’도 공개했다. ‘태양감시자’는 양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자회사 ‘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Out of the Park Developments)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글로벌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이하 OOTP 베이스볼)’의 최신작 ‘OOTP 25’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OOTP 베이스볼’은 지난 1999년 첫 버전을 출시한 후, 매년 진화하며 새 시리즈를 출시하고 있는 PC기반의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실제 구단을 운영하는 듯한 리얼함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미국의 '메타크리틱(Metacritic)' 사이트에서 2007년 ‘올해의 게임상’, 2016년 '올해의 PC게임상'을 수상하며 야구 분야에서 높은 완성도를 갖춘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OOTP 25’는 KBO리그뿐만 아니라 메이저리그와 마이너리그의 최신 선수 로스터를 게임 내 완벽 반영했으며, 시리즈 출시 25주년을 맞아 한층 더 진화된 모습을 선보인다. 우선 전략성을 한층 더 강화하는 개별 선수 육성 시스템을 도입했다. ‘OOTP 25’를 플레이하는 모든 구단주는 팀에 속한 선수에게 개별적으로 주루 개선, 체력 강화, 새로운 투
㈜넥슨(대표 이정헌)은 18일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대표 패트릭 쇠더룬드)에서 개발한 팀 기반 FPS 게임 ‘더 파이널스(THE FINALS®)’의 ‘PC방 스페셜 투어’를 3월 23일부터 4월 14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더 파이널스’의 체험 행사는 매주 토, 일요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레드포스 PC방 아레나 노원역점/부천시청점, 긱스타 PC 카페 부산시청점, 브리즈PC 김포점 등 수도권에 위치한 총 13개의 매장 중 5개의 이벤트 PC방에서 진행된다. 이벤트 매장에 방문하여 ‘친구와 플레이’, ‘캐시아웃 성공’, ‘배틀패스 레벨 달성’ 등 미션을 완료하고, 수행한 미션 수에 따라 획득한 응모권으로 ‘아이패드 에어 5세대’, ‘더 파이널스 마우스패드’, ‘스틸시리즈 키보드’, ‘넥슨캐시’ 등 다양한 경품 획득에 도전할 수 있다. 또, 모든 미션을 완수한 이용자에게는 ‘아이패드 에어 5세대’를 얻을 수 있는 특별 응모권도 추가로 지급하며, 이벤트 매장에 방문한 이용자들에게 무료 음료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넥슨 관계자는 “’더 파이널스’의 시즌2 업데이트와 함께 이용자분들께서 ’더 파이널스’를 더욱 풍성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오프라인 행사를 기획하
카카오페이가 ‘자동차보험 비교’ 서비스를 통해 자동차보험료를 비교하고 가입하면 카카오페이포인트 10,000P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은 자동차보험 비교 서비스의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가입 완료 프로모션은 3월 15일부터 진행된다. 카카오페이에서 자동차보험을 비교한 후,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보험사에서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면 익월 말일에 카카오페이포인트 10,000P가 지급된다. 이번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보험사는 ▲메리츠화재 ▲삼성화재 ▲캐롯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 ▲현대해상 ▲흥국화재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8개 사다. 카카오페이는 올해 1월부터 10개 손해보험사(▲롯데손해보험 ▲메리츠화재 ▲삼성화재 ▲캐롯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 ▲현대해상 ▲흥국화재 ▲AXA손해보험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의 자동차보험을 한 번에 편하게 비교할 수 있는 ‘자동차보험 비교’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서비스 흐름에 따라 간단한 본인인증과 자동차보험 가입에 필요한 정보들을 입력하면 10개 보험사의 상품 정보를 낮은 보험료 순으로 확인할 수 있다. 연간 예상 보험료 뿐만…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4 제12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 Heart To Heart Index)'에서 게임부문 7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디지털 소통 활동 평가모델로서, 올해는 75개 산업군, 249개 기관·기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이중 넷마블은 지난해 대비 66점 오른 전체 점수 878점을 받으며, 게임부문 1위를 차지했다. 특히 공식 유튜브 채널은 출시를 앞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을 비롯해 넷마블의 기대작들을 오리지널 영상, 숏폼 등의 콘텐츠로 소개한 점을 인정받아 970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달성했다. 이외에도 공식 틱톡 채널이 팔로워 110만명을 돌파하는 등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숏폼 콘텐츠를 중심으로 이용자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펼친 점이 호평 받았다. 한편, 틱톡,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등 다채로운 SNS 채널을 활용해 이용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는 넷마블은 지난 2월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에도 진출하는 등 지속적으로 뉴미디어 채널을 확장하고 있는 중이다. 넷마블 임현섭 뉴미디어 팀장은 “이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CD 프로젝트 레드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이하 더 위쳐 3)’와의 마지막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1월부터 시작된 ‘더 위쳐 3’ 컬래버레이션 대규모 이벤트의 마지막 시리즈로, 오는 3월 31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하며 미션을 완수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매일 게임을 즐기고 미션 조건을 달성하거나 ‘위쳐의 미션’을 완수하면 에너지, 마나석, 신비의 소환서를 비롯해 미션 완료 도장을 획득할 수 있고, 누적 획득한 도장 수에 따라 빛과 어둠의 소환서 등 푸짐한 보상이 제공된다. 또한 도장을 40개 이상 모으면 이후 2개의 도장을 더 획득할 때마다 에너지와 마나석을 보너스로 추가 획득 가능하다. 한편, ‘서머너즈 워’는 2014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1,600여 종 몬스터 수집·육성해 즐기는 전략 전투의 묘미를 바탕으로, 누적 다운로드 2억 건, 누적 매출 3조 3천억 원 이상을 기록하며 글로벌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10주년을 맞아 일 년 내도록 펼쳐지는 10주년 이벤트 대축제를 진행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전설적인 오픈 월드 RPG ‘더 위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사장 : 박진효)는 2030세대 타깃으로 출시한 ’2030 다이렉트 요금제‘가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신학기 새 출발 시즌에 맞춰 이달 초 출시한 ‘2030 다이렉트 요금제’는 만 18세부터 39세까지 고객이 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 B다이렉트샵이나 106 고객센터 등 비대면으로 직접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와이파이가 포함된 1년 약정 인터넷 상품을 무약정 대비 최대 55% 할인된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SK브로드밴드는 현재 비대면 직접 채널로 가입한 고객 중 70%가 ‘2030 다이렉트 요금제’일 정도 고객으로부터 인기라고 설명했다. SK브로드밴드는 상품 출시에 앞서 2030 세대의 특징과 소비 성향을 파악하기 위해 지난해 9월부터 6개월 간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다. 이들 세대는 1인 가구가 많고 주거 형태도 전월세 비중이 높아 장기 약정에 부담을 갖고 있기 때문에 ‘갓성비’ 위주의 합리적 소비를 중시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따라 SK브로드밴드는 이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2030세대에게 지속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프로모션을 정식 요금제인 ‘2030 다이렉트 요금제’로 전환
KT(대표이사 김영섭)가 로봇교육 전문 기업 로보라이즌(대표이사 임상빈)과 업무협약을 맺고, AI 코딩과 교육로봇을 결합한 미래 융합형 교육사업 확대를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양사간 제휴는 ▲AI∙코딩 등의 첨단 기술을 활용한 교육 콘텐츠와 플랫폼 개발 및 교구제작 협력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 향상을 위한 로봇 프로그래밍 교육과정 신설 ▲KT가 개발한 인공지능 능력시험인 AICE(AI Certificate for Everyone)를 연계한 교육 전문가 양성과 교육 커리큘럼 개발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로보라이즌은 단일 모듈로 확장 조립할 수 있는 로봇 교구재 핑퐁로봇을 개발해 CES 2020 혁신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KT와 로보라이즌 양사는 앞으로 KT의 코딩 교육 플랫폼인 AI 코디니와 로보라이즌의 핑퐁로봇을 활용한 ‘차세대 융합형 미래교육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KT가 제공하는 AI 코디니는 AI 기능, 데이터 분석 기능과 하드웨어 제어에 특화된 교육용 블록코딩 프로그램이다. 이와 함께 KT는 AI 코디니와 핑퐁로봇을 결합한 다채로운 교육 커리큘럼과 프로그램도 공동 개발한다. 이를 통해 학습자가 미래 사회에 필요한 창의력과 문
KT(대표이사 김영섭)가 18일부터 KT 고객에게 캠핑장 혜택을 제공하는 ‘지니 TV 키즈랜드 캠핑’ 프로모션 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키즈랜드 캠핑은 자녀와 함께할 수 있는 활동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준비한 KT의 대표적인 가족 고객 혜택이다. 2020년 첫 시작 이후 현재까지 약 2만 1천 가족이 넘게 참여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2024 키즈랜드 캠핑’은 ▲KT 전용캠핑장 횡성 병지방 오토캠핑장과 ▲수원KT위즈파크 캠핑존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작년에 새롭게 선보인 전용캠핑장은 가족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포토존과 체험존, 브랜드콜라보 등이 큰 호응을 얻었던 만큼, 올해에도 더욱 새로운 가족 콘텐츠들을 준비해 고객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키즈랜드 캠핑은 만 12세 이하 자녀가 있는 KT 고객이라면 누구나 ‘키즈캠핑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월 최대 2박까지 신청할 수 있고, 평일과 주말 예약도 가능하다. 키즈랜드 캠핑은 ‘지니 TV 키즈랜드팩 초이스’ 및 ‘프라임 키즈랜드팩' 부가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무료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키즈랜드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KT 멤버십포인트 10,000점(1박당)을 활용하여 참여할 수 있다.…
KT(대표이사 김영섭)가 오는 18일부터 ‘갤럭시 A15 LTE’를 전국 KT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 KT닷컴을 통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30만원대 합리적인 가격의 스마트폰 갤럭시 A15 LTE는 ▲6.5형 대화면 FHD+ 90Hz Super AMOLED디스플레이 ▲5,000만 화소 후면 트리플 카메라, 1,3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5,000mAh 대용량 배터리 ▲25W 충전 ▲삼성페이 기능 등을 제공한다. 단말 색상은 ‘블루 블랙’, ‘라이트 블루’. ‘옐로우’ 총 3가지 색상으로, 출고가는 31만 9,000원(VAT포함)이다. 이번 갤럭시 A15 LTE는 악성 메시지 차단기능이 탑재된다. 이는 피싱·금융사기와 같은 악성 스팸 문자를 자동으로 차단해 금융 사기로부터 고객을 보호하는 기능이다. KT는 갤럭시 A15 LTE를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혜택도 준비했다. 먼저 제휴카드를 활용하면 2년간 최대 60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T DC Plus 고객용 더 심플 하나카드로 통신요금을 자동이체 하면, 전월 실적 80만원 이상 시 매월 2만 5천원씩 24개월 간 청구 할인 된다. 또 월 4,900원으로 완전 파손까지 보장하는 보험 상품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