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소셜 플랫폼 스토브가 덱 빌딩 로그라이트 게임 ‘마녀와 학생회 : 더 카드’(이하 마녀와 학생회, 개발사 G1플레이그라운드, 대표 한상빈)를 정식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목) 밝혔다. ‘마녀와 학생회’는 로그라이트의 무작위 요소와 RPG의 전략성, 그리고 매력적인 스토리가 어우러진 카드 대전게임이다. 이용자는 마녀 ‘루루’가 돼 학생회장 '시빌라'에 맞서 싸운다. 이 과정에서 서로 다른 능력을 가진 캐릭터 카드를 획득하고 자유롭게 덱을 조합해 스테이지를 돌파하면 된다. 각 캐릭터마다 30종 이상의 카드로 구성된 고유의 덱이 있어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흥미로운 이야기를 즐길 수 있는 ‘스토리 모드’도 마련돼 있다. ‘마녀와 학생회’를 개발한 G1플레이그라운드는 ‘한국의 좀보이드’라는 호평을 받았던 좀비 생존 액션 게임 ‘젤터’를 개발한 국내 인디게임 개발사다. 2019년에 퍼즐 게임 ‘트릭아트 던전’으로 구글플레이가 선정한 ‘올해를 빛낸 혁신적인 게임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스토브는 ‘마녀와 학생회’ 출시를 기념해 내달 1일(일)까지 2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마녀와 학생회’ 게임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심비오트와 스파이더맨’ 테마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되는 콘텐츠는 신규 캐릭터 ‘슬리퍼’를 비롯해 ‘스파이더맨 - 심비오트 슈트’, ‘베놈 - 워스타’, ‘에이전트 베놈 -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등 신규 유니폼 3종이다. 또한 ‘에이전트 베놈’ 티어-4 승급 및 신규 스트라이커 스킬 추가, ‘슬리퍼’ 티어-3 승급 및 신규 얼티밋 스킬 추가, ‘하이드로맨’과 ‘몰튼맨’의 잠재력 각성 및 초월 기능, 신규 각성 스킬 추가 등이 진행됐다. 더불어 신규 성장 콘텐츠 ‘우루 각성’이 추가됐다. 각성된 우루는 고유 능력치가 크게 상승하며, 영웅에 장착한 각성 우루의 수량에 따라 추가 효과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우루 각성 기능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오딘의 축복’ 제작 이벤트가 진행된다. <마블 퓨처파이트>에서는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블랙 프라이데이에 앞서 ‘선택권: 잠재력 초월 영웅’을 비롯한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카운트다운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27일부터 특별한 ‘성장 지원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21일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와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과의 컬래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의 등장인물인 ‘탄지로’의 모습을 한 새로운 직업을 생성해 플레이할 수 있는 이벤트를 운영한다. 별도의 전직 없이 레벨 상승에 따라 '물의 호흡'부터 ‘히노카미 카구라 원무일섬'까지 직업 '탄지로' 캐릭터의 전용 스킬을 자동으로 습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직업 ‘탄지로’ 캐릭터 레벨 업을 통한 성장 미션과 지정된 보스를 처치하는 미션으로 구성된 ‘탄지로의 모험 일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성장 일지’ 미션을 클리어하면 달성한 단계에 따라 ‘에픽 블랙 세트 상자’, ‘보스 장신구 9종 상자’, ‘어메이징 스텝업 박스’ 등 직업 ‘탄지로’ 캐릭터 육성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을 제공하며, 특정 레벨 달성 시 최종 보상으로 ‘메이플X귀멸의 칼날 훈장’을 지급한다. 또, ‘도전 일지’ 미션을 클리어하면 ‘네즈코로이드’ 등의 보상을 선물한다. 이 외에도 레벨 범위 몬스터 사냥으로 게이지를 충전하면 ‘젠이츠’ 또는 ‘이노스케’ 캐릭터가 등장해 각자의 전용 스킬인 ‘번개의 호흡 일의 형, 벽력일섬 6연
투자전문회사 SK스퀘어(대표이사 사장 한명진)는 한국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취지에 맞춘 기업가치제고 방안과 주주환원 계획을 21일 발표했다. SK스퀘어는 기업가치제고 핵심목표로 ▲’27년까지 순자산가치(NAV, Net Asset Value) 할인율 50% 이하로 축소 ▲’25~’27년 자기자본비용(COE, Cost Of Equity)을 초과하는 자기자본이익률(ROE, Return On Equity) 실현 ▲’27년까지 주가순자산비율(PBR, Price Book-value Ratio) 1배 이상 달성을 명확하게 설정했다. 또한 총 2,000억원 규모의 주주환원 계획도 추가로 발표했다. 올해 4월 매입 완료한 1,000억원의 자사주를 소각하고, 오는 25일부터 3개월 이내 추가로 1,000억원의 자사주를 매입 완료하고 소각 예정이다. 이번 SK스퀘어의 기업가치제고 핵심목표에는 주주 친화적 관점에서 타 기업 대비 진일보한 내용들이 대거 포함됐다. 먼저 국내 지주회사 가운데 최초로 ‘순자산가치(NAV) 할인율’을 기업가치제고 목표로 설정했으며, 현재 ‘순자산가치 할인율’을 ‘27년까지 50% 이하로 낮추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를 경영진의 KPI(핵심성과지표) 및 보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의 출시 7주년을 기념해 오는 12월 6일까지 특별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는 성정석(게임 재화) 20개와 한국판 오리지널 개념예장이 증정된다. 또한, 11월 22일부터 12월 7일까지 이어지는 특별 연속 로그인 보너스를 통해 접속일에 따라 '영령결정', '1000만 QP' 등 다양한 보상이 지급되며, 7일차까지 연속 접속 시 성정석 30개를 100%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로그인 횟수에 따라 '전승결정' 및 '레어프리즘' 등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열린다. 7주년 기념으로 넷마블은 마이룸을 한국 오리지널 디자인으로 변경하고, ▲마스터 미션 ▲교환 상점 특별 아이템 ▲'5성 테이크 로망스' 개념예장 개방권 등을 추가했다. 게임을 보다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종화 수집 및 수련장 사용에 필요한 AP(행동력 재화)를 절반으로 줄이고, 프리퀘스트 클리어에 필요한 AP도 절반으로 줄였다. 또한, 페이트 시리즈의 시작점인 'Fate/stay night'의 20주년을 기념해 서번트와 개념예장을 받을 수 있는 특별 티켓을 1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 이하 엔씨(NC))의 온라인 게임 플랫폼 ‘퍼플(PURPLE)’이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PC 게임 배급 타이틀의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엔씨(NC)는 12월 4일 오후 6시까지 퍼플에서 서비스 중인 PC 패키지 게임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할인 프로모션은 한국에서만 진행되며, 자세한 할인 정보는 퍼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퍼플은 지난 9월 4종의 타이틀 출시를 통해 PC게임 타이틀 배급 사업에 진출하면서 통합 게임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퍼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21일 띠어리크래프트 게임즈(Theorycraft Games, 대표 조 텅)에서 개발 중인 신작 MOBA 배틀로얄 PC 게임 ‘슈퍼바이브(SUPERVIVE)’의 국내 오픈 베타 테스트(Open Beta Test)를 실시한다. ‘슈퍼바이브’는 변화하는 전장에서 다채로운 전투 양상을 빠른 속도감으로 즐길 수 있는 MOBA 배틀로얄 게임으로, 높은 자유도에서 다양한 게임 플레이를 창출할 수 있고, 예측 불가능한 상황에서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16종의 ‘헌터(캐릭터)’와 팀 전략을 통한 깊이 있는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슈퍼바이브’ 국내 오픈 베타 테스트는 오후 5시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규 ‘헌터’, 게임 모드, 시스템 등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이전 테스트를 통해 얻은 이용자 피드백을 대거 반영한 완성도 높은 게임성을 제공한다. 2종의 신규 ‘헌터’로 ‘허드슨’과 ‘진’을 새롭게 추가하여 총 16종의 ‘헌터’를 플레이할 수 있다. ‘허드슨’은 막강한 화력과 군중 제어기를 통해 전장을 압도하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고, ‘진’은 빠른 이동기를 통해 상대를 처치하는 것이 특징이며 ‘클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21일 자사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신규 폭파미션 전장 ‘듀오 릭(Duo Rig)’을 업데이트했다. ‘듀오 릭’은 기존 인기 폭파미션 전장인 ‘듀오’에 두 번째 폭탄 설치 구역인 B 지역을 추가해 보다 넓은 전투 환경을 제공하는 신규 전장이다. ‘듀오 릭’의 B 지역은 유류창고 내부와 외부에 다양한 지형물이 배치되어 있어 다채로운 전투 양상을 제공하는 재미가 특징적이다. 넥슨은 이번 신규 전장 업데이트를 기념해 12월 5일까지 ‘듀오 릭’ 플레이, 적 처치 등의 퀘스트 완료 시 각종 ‘프리티켓’ 및 ‘제작재료’ 아이템, 그리고 대량의 경험치를 선물한다. 같은 기간, 2024 시즌4의 피날레를 장식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정해진 서든패스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영구제 탄창(2개)’, ‘영구제 밀봉(1개)’ 등의 추가 보상을 지급하고, PP(패스포인트) 사용량에 따라 ‘퍼니 기간연장 영구제’, ‘기타 기간연장 영구제’ 등의 보상을 제공한다. 더불어, 11월 24일까지 매일 전체 채팅에 정해진 문구를 입력할 때마다 1일 1회에 한해 ‘영구제 밀봉(1개)’, ‘영구제 탄창(2개)’ 등의 게임 아이템을 선물한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사장 : 박진효)가 SK텔레콤과 협업한 AI 솔루션으로 B tv 키즈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키즈 서비스 B tv ZEM(잼)에 AI 기술을 접목한 ‘AI로 만든 읽어주는 동화’, ‘AI 영어 더빙 동요’ 콘텐츠를 선보이고, 향후 효과적인 AI 콘텐츠들을 추가해 아이와 부모 모두를 만족시키는 플랫폼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AI로 만든 읽어주는 동화’는 SK텔레콤이 자체 개발한 AI 솔루션으로 제작됐다. 텍스트 기반의 동화 단행본을 AI가 VOD로 만든 콘텐츠다. 동화 속 배경, 등장인물, 대사, 감정 등 이미지와 내용을 학습하고 파인튜닝(Fine-tuning·미세조정을 통한 성능향상)한 AI 모델로 움직임을 생성해 동영상으로 변환한다. ‘AI로 만든 읽어주는 동화’는 기존에 책 페이지를 넘기는 식으로 이미지를 단순히 동영상으로 바꾼 형태를 넘어 생생한 애니메이션으로 느낄 수 있는 퀄리티다. 50페이지 내외 동화책 분량을 4분 남짓 동영상으로 체험할 수 있어 보다 신선하고 몰입도 있는 학습이 가능하다. 특히 SK텔레콤의 AI 파트너사인 앤트로픽(Anthropic)의 거대언어모델(LLM) 클로드(Claude)를 활용해
KT(대표이사 김영섭)가 Microsoft(이하 MS)와 AIžCloud 분야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데 이어 MS의 최고 기술을 습득하고 글로벌 개발자들과 협력을 논의할 수 있는 ‘MS Ignite 2024’에 유망 스타트업과 함께 참가한다고 밝혔다. 그간 KT는 스타트업의 사업역량 향상과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CES, MWC 등 전시 중심의 컨퍼런스에 함께 참여해 왔다. 이에 더해 유망 스타트업 개발자들이 글로벌 최고 수준의 AIžCloud 기술을 체화하고 KT와의 실질적 사업협력을 촉진하기 위하여 개발자 중심의 글로벌 컨퍼런스 MS Ignite에 2024년 최초로 참가를 결정했다. MS Ignite 2024는 MS CEO인 사티아 나델라(Satya Nadella)의 기조 연설을 비롯해 여러 분야의 산업별 전문가와 MS 개발자들의 강연, 신규 솔루션 라이브 데모 및 체험형 실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AI 혁신(Azure AI Studio, Copilot 등), 클라우드, 보안 등 다양한 기술ž산업별 비즈니스 적용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이다. 단순 전시회와는 달리 실무자들에게 심층기술 학습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는 실질적 컨퍼
KT(대표이사 김영섭)가 21일 한국경영인증원이 주관하는 ‘제23회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GSMA)’에서 통신업계 최초로 안전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KT는 그룹사와 파트너사를 포함해 2년 연속 중대재해 제로(ZERO)를 달성하고, 직원 참여형 위험성 평가 방법론 개발 등 안전 경영 활동으로 재난안전관리체계 고도화와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KT는 그룹 차원의 안전경영 강화를 위해 자체 개발한 안전관리 플랫폼 ‘올인세이프티(All-in Safety)’를 그룹사와 파트너사에 확대 적용했다. 이를 바탕으로 작업 전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주요 시설물의 안전도를 자동으로 분석하는 등 산업재해 예방 활동을 추진해 2023년부터 중대재해 트리플 제로(KT,그룹사,협력사)를 달성했다. 또한, 안전 및 보건 경영 시스템에 대한 국제 표준인 ISO 45001과 기업의 안전 시스템 관리 체계를 평가하는 SH평가 인증을 기반으로 안전경영 체계를 확립하고, 파트너사의 자립적 안전관리 장착을 지원하기 위해 실무형 안전교육과 컨설팅 등 다양한 상생협력 활동을 펼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KT는 직원 참여형 위험성평가 방법론을 도입해 유해·위험요인
㈜위메이드(대표 박관호)가 대작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Legend of YMIR)>의 ‘디렉터스 프리뷰’ 5화 ‘시즌’편을 오늘(21일) 공개했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반복적인 플레이 패턴에서 벗어나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시즌제 콘텐츠를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사가, 원정, ‘검은 발키리’, ‘발할라’ 등 다채로운 콘텐츠가 성장, 제작 등을 테마로 매 시즌 다르게 꾸며진다. 각 시즌에는 세 개 서버가 참가한다. 참가 서버는 거버넌스 투표로 결정된다. 거버넌스 투표에는 거버넌스 주화가 사용된다. 세 개 서버 이용자들은 서로 협동하고 경쟁하면서 풍성한 보상과 버프를 받을 수 있다. 시즌마다 각기 다른 제작 재료와 시즌 주화가 보상으로 제공된다. 제작 재료로 여러 가지 아이템을 만들면 각 시즌의 고유 능력치가 부여된다. 시즌 주화는 ‘시즌 유일 장신구’로 교환 가능하며, 장신구 착용 시 특별 스킬이 발동된다. 고유 능력치와 장신구는 시즌 종료 후에도 활용할 수 있다. ‘디렉터스 프리뷰’ 5화는 <레전드 오브 이미르> 티저 사이트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연말을 맞아 협력사 협의체인 ‘U+동반성장보드’와 함께 홀로 사는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식료품을 전달하는 ‘사랑의 꾸러미 나눔 시즌 11’ 행사를 진행하며 지역사회와 온정을 나눴다. ‘사랑의 꾸러미 나눔’은 LG유플러스가 협력사와 11년째 이어오고 있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 중 하나로, 올해를 포함해 총 6,500여 가구의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식료품을 후원했다. 기부금 출연 및 식료품 구매, 사랑의 꾸러미 제작은 LG유플러스와 협력사 협의체인 ‘U+동반성장보드’가 공동으로 진행했다. 올해 행사에는 LG유플러스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U+동반성장보드 소속 협력사,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등 연관 단체의 봉사자 총 80여 명이 참여했다. 사랑의 꾸러미는 보건복지부의 위탁법인인 ‘독거노인 종합지원센터’를 통해 홀로 사는 어르신 총 825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2013년부터 12년째 운영 중인 U+동반성장보드는 LG유플러스의 협력사로 구성된 협의체로 동반성장 관련 제도 및 시행 현황을 공유하고, LG유플러스와 협력사 간 소통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U+동반성장보드는 올해 11월 기준 ▲’코위버’ 등 장비 분과 소속 10개 사 ▲
올해 가요계를 빛낸 화제의 아티스트들이 MMA2024에서 특별한 무대를 선보인다. 21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공동대표 권기수, 장윤중)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이달 30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리는 ‘The 16th Melon Music Awards, MMA2024(이하 MMA, 멜론뮤직어워드)’의 최종 라인업을 발표했다. MMA 첫 출연인 에이티즈(ATEEZ)는 북미 투어의 성공을 바탕으로 솔로, 페어, 전체 퍼포먼스까지 더욱 업그레이드된 퍼포먼스를 준비 중이다. 올해 보이그룹 중 최초로 멜론 ‘TOP100’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센세이션을 일으킨 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PLAVE)는 가상과 현실을 넘나들며 관객을 새로운 세계로 이끌고, 보이넥스트도어(BOYNEXYDOOR)는 신곡 ‘Earth, Wind & Fire’의 새로운 버전을 준비 중이며, 팀명처럼 친근하고 유쾌한 매력으로 팬들을 열광시킬 예정이다. 독자적 장르 ‘이모셔널 팝’을 기반으로 ‘Love 119’와 ‘Boom Boom Bass’의 성공을 이어간 라이즈(RIIZE)는 보컬의 매력을 극대화한 무대와 락스타로 변신한 특별한 모습을 예고했다. 데뷔곡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21일 오전 서울 용산사옥에서 이사회를 열고 ㈜LG 경영전략부문장인 홍범식 사장을 신임 CEO로 선임했다. 홍범식 사장은 2011년 글로벌컨설팅 기업인 베인&컴퍼니에 합류해 아태지역 정보통신, 테크놀로지 부문 대표, 글로벌디렉터, 베인&컴퍼니코리아 대표 등을 역임했다. 특히 통신과 미디어, 테크놀로지 등 IT분야의 전문가로 알려졌으며 사업의 비전과 전략 수립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전략가로 꼽힌다. 홍 사장은 2019년 LG에 합류하여 ㈜LG 경영전략부문장으로서 그룹 차원의 성장 동력 발굴은 물론 적극적 인수합병(M&A)을 통한 사업경쟁력 강화, 미래사업 전략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며 사업 구조 재편을 추진하는 그룹의 경영전략을 총괄해왔다. 2022년부터는 LG유플러스와 LG헬로비전의 기타비상무이사를 맡으며 그간 쌓아온 통신 사업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주요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해왔다. LG그룹 내 전략적 통찰력을 바탕으로 LG유플러스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어낼 적임자라는 평이다. LG유플러스는 기존 통신 본업에서의 본질적인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AI를 기반으로 하는 B2C/B2B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