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최상위 국제 e스포츠 대회인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UBG GLOBAL CHAMPIONSHIP, 이하 PGC) 2024’를 9일 개최한다. PGC는 매년 연말 전 세계 최정상급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프로팀들이 한 해 최고의 팀을 가리기 위해 격돌하는 최상위 국제 대회다. PGC 2024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트로피카나 가든스 몰 컨벤션 센터에서 오는 9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 총상금은 기본 상금 150만 달러(약 21억 원)에 PGC 2024 기념 아이템 판매 수익의 25%가 추가돼 더욱 늘어나는 구조다. 상금은 대회 최종 순위에 따라 차등 분배한다. 우승팀 기본 상금은 50만 달러(약 7억 원)에 달하며, 대회 MVP로 선정되는 선수에게는 1만 달러(약 1,40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PGC 2024에는 '펍지 글로벌 시리즈(PGS)’ 포인트 상위 8개 팀을 비롯해 지역별 PGC 포인트 진출팀 15개 팀, 개최국 초청팀 1팀 등 총 16개 팀이 출전한다. 한국에서는 광동 프릭스, 티원(T1), 젠지가 국내 PGC 포인트 상위 팀 자격으로 대회에 출전한다. PGC 2024
㈜위메이드(대표 박관호)가 대작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Legend of YMIR)> 사전예약을 12월 12일(목) 시작한다. 사전예약은 <레전드 오브 이미르> 공식 사이트에서 진행된다. 위메이드는 모든 참여자에게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사전예약 주화’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사전 예약에 대한 정보는 <레전드 오브 이미르> 마지막 디렉터스 프리뷰 영상에서 공개됐다. 이번 영상을 통해 총괄 디렉터 석훈 PD는 이용자들이 유튜브 댓글로 남긴 세계관, 수동 및 자동 전투, 경제 시스템 등에 관한 질문에 답하며 궁금증을 해소했다. 석훈 PD는 “남은 부분 열심히 개발해 게임을 더 멋지고 재밌게 완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론칭 때까지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 개발진은 총 6편의 디렉터스 프리뷰 영상 시리즈로 게임을 소개해 왔다. 출시 전까지 공식 사이트에서 다양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공개하고 이용자와 소통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사전예약 정보와 디렉터스 프리뷰 영상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젠(대표 김태영)이 ‘AGF 2024’ 전시에 신작 ‘테르비스’를 출품해 신규 애니메이션 영상을 공개하고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AGF 2024(Anime×Game Festival 2024)’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애니메이션, 게임 축제로 12월 7일과 8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웹젠은 올해 일본 ‘코믹마켓’과 ‘지스타2024’에 이어 ‘AGF 2024’ 행사에 개발 중인 신작 테르비스를 연속 출품하며 출시 전 IP 인지도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웹젠은 이번 전시에서 42초 분량의 테르비스 오프닝 애니메이션 영상을 공개한다. 웹젠 유튜브 및 테르비스 공식 SNS 계정에서 전시 하루 전 선공개하며, 게임 내 실제 사용 예정인 초반 애니메이션 영상으로 게임 내 세계관과 캐릭터를 미리 살펴볼 수 있다. 부스 현장 방문객들을 위해 코스프레 행사를 비롯해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국내 인기 코스프레 전문팀 ‘에이크라운’이 게임 내 주요 캐릭터 2종의 코스프레 무대를 선보인다. 에이크라운 협력 모델 ‘솔맹’이 ‘셀마’ 역을 에이크라운 소속 모델 ‘마호’가 ‘플로이드’ 역을 맡았다. 테르비스의 다양한 캐릭터 굿즈를 받을 수 있는 스탬프
카카오가 ‘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 스쿨’을 알리는 이용자 참여 캠페인을 다각도로 진행한다. 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 스쿨은 지난 9월 발표한 ‘더 가깝게, 카카오’라는 그룹 통합 상생사업 슬로건 아래 추진하는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로, 카카오와 카카오임팩트가 시니어들의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고자 맞춤 교재 제작 및 무상 배포, 교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페인은 전 세대가 디지털 격차에 공감하고 시니어들의 디지털 도전을 함께 응원하도록 기획했다. 먼저,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는 이달 22일까지 ‘부모님 디지털 홈스쿨링 응원 챌린지’를 진행한다. 부모님에게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디지털 활용법을 고르기만 하면 참여가 완료되며, 추첨을 통해 참여자들에게 ‘춘식이 홈스쿨링 키트(1천 명)’와 ‘시니어 디지털 스쿨 교재(5천 명)’를 증정한다. 춘식이 홈스쿨링 키트는 시니어 디지털 스쿨 교재와 터치펜, 보조배터리, 춘식이 키링 등으로 구성해 실제 교육 현장에서 수강생들에게 지급하고 있다. 현장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교육에 참여하지 못한 시니어들도 지급받을 수 있도록 이번 챌린지의 경품으로 선정했다. 댓글을 통해 기부 이벤트도 진
DX전문기업 LG CNS가 5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내년 2월 유가증권시장(KOSPI) 상장을 목표로 본격적인 공모절차에 돌입한다. LG CNS는 이번 상장에서 총 1,937만 7,190주를 공모한다. 희망공모가액은 5만 3,700원부터 6만 1,900원으로, 예상 시가총액은 5조 2,027억원에서 6조원 수준이 될 전망이다. LG CNS의 전체발행주식수(상장예정주식수)는 9,688만 5,948주다. LG CNS는 2월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목표로 2025년 1월 9일부터 15일까지 기관투자자 대상의 수요예측을 진행하고, 1월 21일과 22일 이틀 간 공모주 일반 청약을 받을 예정이다. 상장 대표 주관사는 KB증권, 뱅크오브아메리카(BoA), 모건스탠리 3개사이며, 공동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 대신증권, 신한투자증권, JP모건 4개사다. LG CNS는 이번 공모를 통해 확보한 자금을 AI·클라우드·스마트팩토리 등 DX 분야의 핵심역량 강화와 미래 성장을 위한 투자에 집중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LG CNS는 기업 비즈니스에서 필수불가결한 요소가 된 AI와 클라우드 분야에서 글로벌 수준의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외 DX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LG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 이하 엔씨(NC))가 직원과 함께하는 정기 헌혈 캠페인 ‘NC [DONATION] PLAY’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헌혈 캠페인은 12월 4일, 5일 양일간 판교 R&D센터 및 알파리움 타워에서 대한산업보건협회 산하 한마음혈액원과 함께 진행됐다. 엔씨(NC) 직원들은 헌혈버스에서 헌혈과 헌혈증 기부에 참여했다. 기부한 헌혈증은 사내 헌혈뱅크 제도와 한마음혈액원을 통해 수혈이 시급한 환자와 사회단체 등에 전달할 계획이다. 엔씨(NC)는 지역사회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 사내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해 정기적으로 헌혈 행사 및 헌혈증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작년에는 약 150여명의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혈액 수급 안정화를 도왔다. 엔씨(NC)는 정기 헌혈 캠페인 등 다양한 지역사회공헌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2024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의 신규 인정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제도로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친 기업 및 기관에 부여된다. 엔씨(NC)는 앞으로도 지역사회발전, 환경보호 등 다양한 주제의 직원 참여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자사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 ‘넷마블스토어’에서 연말 기념 대규모 할인 행사 넷마블 세일 페스타(이하 넷세페)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넷마블은 12월 한달동안 2차에 걸쳐 넷마블프렌즈를 비롯한 쿵야,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스톤에이지 등 자사의 주요 IP를 활용한 총 125개 상품을 최대 94%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먼저, 오늘(6일)부터 오는 15일까지 대형 봉제인형, 피규어, 양말 등 25개의 제품을 판매하며, 12월 16일부터 31일까지 문구, 피규어, 키링, 인형 등 총 100개의 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해당 상품들은 모두 균일가 혹은 최대 94% 할인 적용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이 외에도 넷마블은 온라인 넷마블스토어에서 상품을 구매 후 텍스트 혹은 포토 후기를 작성하는 모든 고객에게 각각 적립금 500P, 1,000P를 지급하는 리뷰 이벤트를 상시 진행하고 있다. 이번 넷세페는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되며,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넷마블스토어 온라인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넷마블은 ‘ㅋㅋ(크크)’, ‘토리’, ‘밥’, ‘레옹’으로 구성된 공식 브랜드 마스코트 ‘넷마블프렌즈’ 포함 모두의마블,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소셜 플랫폼 스토브가 한국 대표 비주얼 노벨 제작사 ‘테일즈샵’(대표 한준)의 신작 비주얼 노벨 ‘사니양 연구실’을 출시하고 사전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금) 밝혔다. ‘사니양 연구실’은 그 동안 ‘썸썸 편의점’, ‘기적의 분식집’ 등 여러 히트 게임을 제작한 테일즈샵의 신작이다. 스토리는 ‘당신을 기다리는 여우’, ‘그녀의 세계’를 히트시킨 비주얼 노벨 스타 작가 ‘지나가던개’가 개발했다. 3인의 메인 캐릭터 루트는 물론 각양각색의 캐릭터들의 소소한 서브 스토리를 통해 풍부한 스토리의 매력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년 간의 개발 기간을 거친 ‘사니양 연구실’에는 20명 이상의 인물이 등장해 다채로운 수인들의 세계를 경험해 볼 수 있다. 캐릭터들은 권다예, 문유정, 이세레나 등 인기 성우들의 목소리가 풀보이스로 적용됐다. ‘사니양 연구실’은 오는 23일(월) 스토브에서 구입 가능하다. 스토브는 ‘사니양 연구실’의 출시 직전까지 10% 할인 혜택과 캐릭터 제도 도구 세트를 증정하는 사전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이 출시된 23일(월) 이후부터 내달 6일(월)까지는 5% 할인 혜택과 캐릭터 아크릴 티코스터를 제공한다. 또한
네이버(주)(대표이사 최수연)가 5일 스위스의 UN 제네바 사무소에서 개최된 ‘신기술에 대한 인권 기반의 접근: 컨셉에서 구체적 적용으로(Towards a human rights-based approach to new and emerging technologies: From concept to implementation)’ 행사에 참석해 안전한 AI 생태계 구축을 위한 네이버의 노력을 소개했다. 2022년부터 ‘신기술에 대한 인권 기반의 접근’을 주제로 단계별 심층 연구를 수행하며 매년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는 서울대 인공지능 정책 이니셔티브(SAPI) 및 Universal Rights Group(URG)이 주제네바 대한민국 대표부와 공동으로 주최한 올해 행사에서 SAPI 연구진은 ‘인권 중심의 규범을 업무 현장에 적용하는 현실적인 지침’을 다룬 올해 보고서를 발표하고, 주제네바 대한민국 대표부 윤성덕 대사, 서울대 임용 교수와 스테판 손넨버그 교수, 그리고 UN 인권최고대표사무소 관계자 등이 AI를 비롯한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인권을 바탕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네이버는 안전한 AI를 위한 추상적 원칙을 산업 실무에 적용해온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붉은사막(Crimson Desert) '헥세 마리(Hexe Marie)' 보스의 전투 영상을 공개했다. 헥세 마리는 성역의 규율을 어긴 어둠의 추종자로 대한민국 최대 게임쇼인 ‘지스타 2024’에서 최초 공개했다. 전투는 ‘연기나는 땅’에서 시작된다. 정체를 알 수 없는 항아리로 가득한 전장이 음산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주인공 '클리프(Kliff)'가 전장으로 들어갈 때 헥세 마리의 이야기를 엿볼 수 있는 컷신을 자연스럽게 연결해 몰입감을 더한다. 이전 보스와 달리 헥세 마리와 전투는 두 개 페이즈로 진행된다. 헥세 마리가 병사들을 소환하기 때문에 다수의 적들을 상대로 화려한 액션을 즐길 수 있다. 병사들이 동시다발적으로 퍼붓는 공격들을 회피하며, 강력한 기술로 물리치는 시원한 액션도 확인할 수 있다. 얼음 화살과 폭발 화살을 사용해 다수의 병사들을 처치하는 독창적인 플레이, 다양한 스킬을 활용한 전략적인 전투도 가능하다. 펄어비스는 ‘게임스컴 2024’에서 시연 버전을 처음 공개하고, 지스타에서 새로운 보스인 '헥세 마리'를 선보이면서 락온 시스템과 UI, 편의성 등을 개선했다. 연말까지 시연과 마케팅을 글로벌로 확대할 예정이다.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샌드박스형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신규 월드 ‘메이플 듀얼’과 ‘메이플 슬래시’를 6일 출시했다. 먼저, ‘메이플 듀얼’은 ‘메이플스토리’의 IP와 세계관을 활용한 전략 카드 대전 월드다. 이용자가 사전에 미리 생성한 카드 덱을 활용해 상대와 번갈아 가며 카드를 내는 턴제 방식으로 전투가 진행된다. ‘메이플스토리’의 다양한 몬스터와 캐릭터, 스킬이 등장하는 카드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를 조합해 자신만의 전략을 펼치고 랭킹전에서 승리해 티어를 높이는 경쟁의 재미도 느낄 수 있다. ‘메이플 슬래시’는 싱글플레이 로그라이트 액션 RPG로, ‘메이플스토리’ 특유의 사냥과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한 월드다. 이용자는 견습 사제 자매 ‘리브’와 ‘아리스’와 함께 성장하며 몬스터를 토벌하고 여신 ‘륀느’의 흔적을 쫓게 된다. 지역의 각 스테이지는 몬스터가 가득한 3개의 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동 공격과 수동 스킬을 조합해 몬스터를 처치하고 전투 중 획득한 스킬과 룬 카드를 활용해 최종 보스를 물리치면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수 있다. 넥슨은 8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하는 ‘메이플스토리’ 프랜차이즈 축제 ‘MAPLE CON 20
㈜넥슨(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신작 루트슈터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The First Descendant)’의 시즌2 ‘보이드 추적(VOID CHASER)’ 업데이트 및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먼저, 신규 ‘계승자(캐릭터)’로 ‘킬런’과 ‘얼티밋 샤렌’을 선보인다. ‘킬런’은 독성 스킬을 통해 적에게 산성 침식 피해를 입히는 것이 특징으로, 빠른 기동력을 앞세워 적을 관통하는 돌진 스킬 ‘맹습’이 강점이다. ‘얼티밋 샤렌’은 ‘샤렌’의 고성능 버전으로, 전용 ‘스킬 모듈’인 ‘광역 진압’을 통해 단검으로 다수의 적을 처치할 수 있으며, ‘매복에 걸렸군’을 활용해 은신 상태를 유지하며 암살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신규 던전 ‘보이드 베슬’을 추가했다. 다양한 이동 경로가 형성되는 미지의 함선을 탐험하며, 스킬 공략이 필요한 ‘보이드 차폐막’ 효과를 지닌 다수의 몬스터가 등장해 차별화된 전투 경험을 할 수 있다. 마지막에 등장하는 신규 보스 ‘드레드 아머 특전대’는 다양한 무기를 활용한 공격을 구사하며, 처치 시간이 짧을수록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보이드 심층부 요격전’도 업데이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6일,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대표 크리스 윌슨, Chris Wilson)가 개발한 액션슬래시 PC 온라인 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사전 다운로드를 실시하고,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를 오는 12월 7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얼리 액세스는 (한국 시간) 12월 7일 오전 4시부터 시작되며, 6일(금일)부터 ‘패스 오브 엑자일 2’ 공식 홈페이지 및 엑스박스(Xbox) 스토어에서 사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패스 오브 엑자일 2’는 소니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의 온라인 신작 발표회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비롯한 ‘게임스컴 2024’, ‘도쿄 게임쇼 2024’ 등 글로벌 게임 축제에서 공개된 바 있다. 전 세계 게임 전시회를 비롯해 시네마틱 및 인게임 트레일러, 각종 직업 및 콘텐츠 영상 등을 공개해 기대감을 높여왔으며, 출시 전 스팀 글로벌 매출 1위를 기록(12/6 기준)하는 등 전 세계가 ‘패스 오브 엑자일 2’에 주목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전작에 이어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국내 서비스를 맡아 ▲공식 한국어화 ▲PC/콘솔 크로스 플랫폼 서비스 ▲한국 전용 서버 ▲카카오 PC방 혜택 등을 제공한다. 먼
네이버페이가 해외에서도 끊김 없는 결제 환경 제공을 위해 SK텔레콤(이하 SKT)과 제휴를 맺고, SKT 로밍 요금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요금제 할인 및 네이버페이 포인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KT의 ‘baro 요금제’ 이용 고객이 네이버페이 해외QR결제를 통해 2만원 이상 결제하면, T 로밍 1만원 할인 쿠폰과 네이버페이 1만 포인트를 즉시 받을 수 있다. 프로모션 기간 중 1인당 1회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T 로밍 1만원 할인 쿠폰은 익월 요금 청구 시 자동 적용된다. 본 프로모션은 12월 9일부터 내년 6월 8일까지 진행되며, SKT ‘baro 요금제’ 가입 전이나 후에 프로모션 페이지의 ‘동의하고 참여하기’ 버튼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본 프로모션을 공유하면 추가 포인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프로모션 링크를 공유한 뒤 친구가 프로모션 페이지에 방문하면 최대 1천 포인트까지 뽑을 수 있으며, 링크를 공유한 사용자도 친구가 뽑은 포인트만큼 적립 받을 수 있다. 1인당 최대 5회까지 공유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고, SKT 회원이 아니더라도 공유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네이버페이는 연말을 맞아 해외로 떠나는 이용
네이버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맞아 오는 9일부터 20일까지 ‘2024 홀리데이 선물대첩’ 기획전을 진행한다. 약 3천 개의 인기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선물하기 좋은 센스 있는 상품들과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아이템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이용자가 개성 있는 아이템을 다양하게 둘러볼 수 있도록 테마별 코너를 마련했다. 소장 가치가 높은 겨울 시즌 한정 선물세트를 한데 모은 ‘홀리데이 에디션’ 코너에서는 뷰티 브랜드부터 인기 디지털 브랜드까지 가지각색의 카테고리 상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키즈 선물 특가’ 코너에는 킥보드, 보드게임, 에어바운서 등 어린이 선물을 위한 아이템들이 전시되며, 크리스마스 트리, 조명, 한우 스테이크 등 연말 모임을 풍성하게 만드는 상품들은 ‘홈파티·푸드’, ‘홈데코·주방’ 코너에서 소개된다. 이외에도 ‘한파 대비 가전 세일’ 코너에서 가습기, 온수매트, 온풍기와 같이 올 겨울 한파를 대비할 수 있는 제품들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될 예정으로, ‘슈퍼적립’ 태그가 붙어 있는 상품을 구매하면 기존 네이버페이 포인트 5% 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