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네이버가 창작자와 브랜드사 연결을 돕는 ‘브랜드 커넥트’를 정식 선보이며 상호 성장 지원에 나선다. 네이버는 주제별 전문성을 갖춘 네이버 인플루언서를 콘텐츠 제휴를 희망하는 다양한 브랜드사와 마케팅 컨셉 및 특성을 고려해 효율적으로 연결해주는 브랜드 커넥트 서비스를 정식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 커넥트는 네이버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가 이들과의 비즈니스 협업을 희망하는 브랜드사와 손쉽게 제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브랜드 커넥트에는 뷰티, 패션, 생활건강, 육아, 어학교육 등 총 20개의 주제별 전문성을 지닌 다양한 인플루언서가 등록돼 있다. 이들의 주제별 랭킹, 채널 영향력, 팬 수 등 수치화된 영향력 지표와 더불어 주요 콘텐츠와 관련 키워드들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브랜드사는 이를 참고하여 마케팅 캠페인에 적합한 인플루언서에 콘텐츠 제작 협업을 제안하고, 인플루언서의 의사에 따라 제휴 여부가 결정되는 방식이다. 네이버는 지난해 9월 브랜드 커넥트를 일부 창작자와 브랜드사 대상 베타 오픈으로 선보였다. 이후 연말까지 총 2,200여 건의 캠페인이 성사됐고, 올해는 4월까지 전년 대비 약 120% 증가한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가 주관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의 운영사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주류업계에서 팁스 운영사 선정된 것은 하이트진로가 유일하며, 그동안 다양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스타트업 생태계에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고 존재감을 넓혀 나간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는 2018년부터 4년간 ▲F&B, 라이프스타일, 스마트팜 등 16개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 ▲500평 이상의 공유오피스 공간 운용 및 지원 ▲해외법인을 통한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 가능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선정된 팁스 운영사들이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중기부에 추천하면, 중기부가 심사를 거쳐 기술개발(R&D)과 사업화 자금 등을 스타트업에 지원한다. 팁스는 정부지원사업 중 가장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관련법 개정 이후 첫 일반기업 운영사로 하이트진로가 선정됐다. 하이트진로는 6월부터 최대 6년간 팁스 운영사로 활동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잠재력을 가진 스타트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보육,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NHN벅스는 동물들의 소중한 생명과 행복을 지키기 위해 ‘벅스 나눔 Campaign(캠페인)’의 두 번째 기부 전용 상품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NHN벅스는 도움이 필요한 곳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기 위한 ‘벅스 나눔 Campaign’을 진행 중이다. 기부 대상 단체를 선택하고 전용 상품에 가입하면 벅스가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는 방식의 캠페인이다. 지난 2월 청각장애인을 위한 첫 번째 기부 전용 상품을 출시하고, 사회복지단체 사랑의달팽이에 주기적으로 수익금 일부를 전달하며 세상의 아름다운 소리를 선물하고 있다. 이어 NHN벅스는 동물 보호 활동을 지원하는 ‘벅스 나눔 Campaign’ 두 번째 전용 상품을 선보이며 기부 분야를 확대한다. 해당 상품은 벅스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벅스 나눔 Campaign’ 페이지에서 가입할 수 있다. ▲‘무제한 듣기(매월 정기결제)’, ▲‘무제한 듣기 90일’, ▲‘무제한 듣기 180일’ 총 3가지 구성이다. 정기결제권은 판매가의 20%, 개월권(90일 및 180일)은 판매가의 10%를 기부금으로 축적해 동물권행동 카라에 전달하게 된다. 동물권행동 카라는 동물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확대하며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가 26일 오후, 클라우드 기반 위성 서비스 분야 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우주 위성 전문 기업 쎄트렉아이(대표 김이을)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쎄트렉아이 및 자회사인 에스아이아이에스(SIIS), 에스아이에이(SIA)가 함께하며, 네이버클라우드는 여러 산업에서 검증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쎄트렉아이에 제공할 예정이다. 위성 영상과 이미지 정보를 안정적으로 처리하기 위해서는 대규모 저장공간과 컴퓨팅 장치를 필요로 하기에 클라우드가 필수적이다. 또한 우주 사업은 국가 주도에서 민간 기업이 주축이 되는 전환기를 맞고 있어, 양사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클라우드 전환 및 협업을 통해 위성 서비스 분야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국내 유일 위성체계 개발 및 수출 기업인 쎄트렉아이는 자회사 SIIS의 영상판매 서비스와 SIA의 AI 기반 지리정보 분석 서비스를 통합해 글로벌 지구관측 솔루션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위성체계 및 영상 분석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영상 및 이미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쎄트렉아이는 2024년 자체 위성 스페이스아이-티(SpaceEye-T) 발사를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신한은행은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에 따라 오는 30일부터 정기예금 및 적립식 예금 36종의 금리를 최대 0.4%p 인상한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의 대표 정기예금인 S드림 정기예금 금리는 만기별 0.2~0.4%p 인상되며 대표 적립식 상품인 신한 안녕, 반가워 적금 1년만기는 최고금리 연 4.6%로 변경된다. 또한 서민의 목돈 마련을 지원하는 적립식 상품인 신한 새희망 적금 금리는 0.3%p인상되어 최고 연 5.0%가 적용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상과 시장금리 상승에 맞춰 전체 예적금 금리를 상품 및 기간에 따라 0.1%~0.4%p 인상한다”며 “고객들의 금리 니즈에 부응하고자 지난달에 이어 빠르게 수신상품 금리를 인상했다” 고 했다.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국토교통부는 금번 「자율주행 모빌리티 서비스 사업」 공모 선정 최종사업자로 오토노머스에이투지 컨소시엄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오토노머스에이투지 컨소시엄은 이 사업에서 완전 무인 자율주행 시대로의 도약을 위한 TaaS 2.5 (무브링크) 조기 구현 및 검증을 위해 대구 테크노폴리스와 국가산업단지 내에서 여객(수요응답형)과 물류(배송서비스)를 통합 서비스할 수 있는 차량 플랫폼 및 인프라 기반을 마련한다. 오토노머스에이투지 컨소시엄은 이번 사업에서 단순히 기술을 실증하는데 그치지 않고 ‘사용자 수요 중심의 실증'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자율주행 기술이 실생활의 편의를 높일 수 있는 영역을 발굴해 서비스로 구현하고, 서비스 상용화에 요구되는 기술을 고도화해나가며 자율주행 생태계가 안착될 수 있도록 힘쓴다는 계획이다. 이번 공모에는 총 7개의 컨소시엄이 참여했으며, 사업모델의 혁신성, 서비스에 적용되는 기술의 실현가능성, 자율차 서비스의 대국민 수용성 제고효과 등 다양한 지표를 바탕으로 사업계획을 평가하여 오토노머스에이투지 컨소시엄을 포함한 2개의 컨소시엄만이 최종사업자로 선정되었다. 오토노머스에이투지 주관 컨소시엄은 자율주행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지난 5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NCDP 2022(NCSOFT Developers Party 2022, 이하 NCDP)를 개최했다. NCDP는 게임 기획, 제작, 운영 등 전 개발 과정에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을 함께 나누는 엔씨(NC)의 사내 지식 공유 컨퍼런스다. 엔씨(NC)의 모든 구성원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올해 5회차를 맞이했다. 직원들이 관심 있는 주제를 선택해 온•오프라인에서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올해 NCDP 슬로건은 ‘리포커스 리커넥트(Refocus Reconnect)’다. 서로의 전문성을 이해하고 응원하며 새로운 도전을 함께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엔씨(NC)는 이틀간 총 44개의 강연을 진행했다. 엔씨(NC) 직원들이 강연자로 참여해 ▲AI/머신러닝 ▲프로그래밍 ▲사운드 ▲아트 ▲UX/UI ▲게임디자인 ▲신기술/신사업 ▲PM ▲운영 ▲QA 등 10개 분야를 종합적으로 다뤘다. 사전에 직원들이 듣고 싶은 주제를 신청 받아 마련된 ‘노하우 공유 세션’도 진행했다. 올해 NCDP는 ▲개인 스트리밍 방송 형태의 ‘개발자 BJ 강연’과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원자력을 활용한 청정수소 기술 동향 등을 공유하기 위한 ‘원자력 청정수소 비즈니스 포럼’이 27일 서울 노보텔 앰베서더호텔에서 열렸다. 한국원자력산업협회(회장 정재훈)가 주관하고,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 한국전력기술, 두산에너빌리티가 후원한 이날 행사에는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양정숙 의원을 비롯해 원자력 및 수소 산업계, 학계, 연구계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포럼에서는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원자력 청정수소의 역할과 비전, 국내·외 청정수소 생산 및 기술개발 동향, 한수원의 청정수소 기술개발 추진계획, 청정수소 경제성 및 상용화를 위한 과제, 법·제도적 해결방안 등이 논의됐다. 아울러 ‘대용량 청정수소 생산/저장 플랜트 설계 및 인허가 대비 기반연구’ 과제 착수에 따라 한수원은 한국전력기술, 두산에너빌리티, 포스코홀딩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수소융합얼라이언스, 한국수소및신에너지학회, 한국원자력학회와 함께 ‘원자력 청정수소 기술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들 기관은 협약에 따라 ▲원자력을 활용한 청정수소 생산 기술 개발 및 상용화 ▲해외원전 수출경쟁력 제고를 위한 원자력 청정수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27일 자사에서 개발 중인 신규 MMORPG ‘프로젝트 ER’의 정식 명칭을 ‘프라시아 전기(WARS OF PRASIA)’로 확정하고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새롭게 확정된 게임명 ‘프라시아 전기’는 엘프에게 점령당한 최후 국가 ‘프라시아 왕국’에서 엘프의 탄압을 벗어나기 위해 끝없이 투쟁하는 인간들의 전쟁 역사와 기록이라는 뜻을 담았다. 지난해 ‘프로젝트 ER’로 첫 공개된 ‘프라시아 전기’는 넥슨에서 자체 개발하는 신규 IP 기반 대형 MMORPG다. 최상위 플레이어들의 전유물이었던 공성전의 진입 장벽을 대폭 낮춰, 누구나 거점을 차지할 수 있는 ‘공성전의 대중화’ 테마를 걸고 눈도장을 찍었다. ‘프라시아 전기’는 원 채널 심리스 월드에서 수많은 거점을 두고 펼쳐지는 대규모 전투를 핵심 콘텐츠로 삼는다. 플레이어는 영지를 소유, 운영하고 거점을 직접 건설하면서 자유도 높은 실시간 전쟁을 경험할 수 있다. 넥슨은 이날 ‘프라시아 전기’ 공식 유튜브 채널을 열고 압도적인 스케일로 펼쳐지는 공성전의 모습을 담은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실제 게임 엔진으로 제작된 해당 영상에서는 끊임없이 이어진 필드에서 동시 다발적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롯데제과와 롯데푸드의 합병 결의안이 이달 27일 오전 10시에 열린 임시주주총회의 승인을 얻으며 양사 합병이 공식화 됐다. 이로써 양사는 7월 1일 합병을 완료할 계획이며 롯데제과가 존속 법인으로서 롯데푸드를 흡수합병하는 구조다. 롯데제과와 롯데푸드의 이번 합병은 장, 단기적으로 기대할 수 있는 시너지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우선 롯데제과는 합병을 통해 중복된 사업이었던 빙과 조직을 통합하는 등 빙과 시장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FIS)에 따르면 지난해 상반기 아이스크림 시장점유율은 빙그레(28.0%)가 해태(12.2%)를 인수하여 합산점유율이 40.2%를 기록했는데 롯데제과(30.6%)와 롯데푸드(14.7%)의 합병이 이뤄지면 점유율은 45.2%를 확보하며 선두 자리가 바뀌게 된다. 이에 따라 롯데제과는 다시금 시장의 우위를 점하며 주도적인 전략을 취할 수 있다. 롯데제과는 현재 중복된 생산 및 물류 라인을 축소하여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브랜드도 축소하여 선택과 집중 전략을 통해 수익성을 지속적으로 높여가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롯데제과는 그동안 제한적이었던 사업 영역에서 벗어나 향후 종합 식품 범주의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대신증권의 공모형 리츠펀드 잔고가 1,000억 원을 돌파했다. 대신증권은 27일, 대신증권의 리츠 및 부동산 관련 공모 펀드 판매잔고가 2년만에 1,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현재 대신증권의 리츠 재간접 펀드 총 판매 잔고는 1,354억원이다. 2020년 6월 리츠 펀드를 본격적으로 판매한지 2년 만이다. 같은 기간 리츠 재간접형 펀드의 국내 잔고 규모는 약 4,000억 원 증가했다. 대신증권은 대신 글로벌 리츠 부동산 펀드, 이지스 글로벌 고배당 리츠 부동산 펀드, 미래 밸런스 리츠 부동산 펀드, 삼성J-REITs부동산 펀드 등 총 13종의 리츠 펀드를 판매했다. 리츠 관련 다양한 서비스와 상품을 출시한 것이 판매경쟁력 강화로 이어졌다. 리츠 관련 화상 세미나 등을 통해 고객상담역량을 강화했다. 리츠 상품라인업도 사후 관리, 세일즈 지원 역량이 있는 대형 운용사 중심으로 구성했다. 성공적인 리츠 투자를 위해 부동산 및 리츠 리서치 서비스도 정기적으로 발행하고 있다. 대신증권 리서치센터는 매주 전세계 리츠 시장의 주간동향과 부동산 섹터별 이슈, 전망 분석 자료를 담은 ‘글로벌 REITs Tracker’ 리포트를 제공한다. 김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지역 ‘니블노츠’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신규 지역 ‘니블노츠’는 안개에 뒤덮여 영원한 밤이 계속되는 화려한 분위기를 지닌 지역으로 이에 맞춰 최대 레벨이 기존 240에서 260으로, 사도 레벨은 최대 150으로 늘어났으며 11번째 석판도 추가됐다. 니블노츠 지역의 월드 보스 ‘숲의 마녀 레토와 잭’이 새롭게 등장한다. 새로운 장비 던전 ‘브레실의 동쪽 숲’, ‘브레실의 남쪽 숲’과 분쟁던전 ‘격리지구 빌 누아’도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250레벨과 260레벨 장비를 새롭게 획득할 수 있으며 장비 강화가 기존 65단계에서 75단계까지 강화가 가능해졌을 뿐만 아니라 새롭게 선 보이는 티어7의 장신구로 더욱 강력한 육성이 가능해졌다. 이와 더불어 슈 초월 단계가 최대 7단계로 늘어났으며 ‘공허의 얼음성’, 실렌드 광산, 균열의 신전 등에 새로운 난이도가 추가됐으며 검은 등대는 144층까지 확장돼 콘텐츠를 완료하고 더욱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공성전의 정식 시즌이 시작되어 기존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정보보호부문 박수기 부행장과 직원들이 영농철을 맞아 경기 용인시 소재 양파재배농가를 찾아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임직원들은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힘을 보태기 위해 양파밭 잡초제거, 영농 폐자재 및 폐비닐 수거 등 환경정화 작업을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박수기 정보보호부문 부행장은“농번기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농업인과 함께하는 100년 농협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나날이 스튜디오(대표 박재환)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원시전쟁’이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원시전쟁은 돌도끼와 주술로 맞서는 원시인과 공룡이라는 차별화된 컨셉을 가진 게임으로, 공룡과 원시인이 뒤섞인 대규모 부대를 통한 군단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 공룡과 병사의 전략적인 부대 배치와 병력 운용을 통해 적의 군단을 격파하는 스테이지 모드를 비롯해 거대 공룡 보스와의 PVE(Player vs Environment)를 통해서도 역동적인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여기에 공룡 별로 다양한 스킬을 지녀 수집 욕구를 자극하는 것은 물론 랭킹전, 이벤트전 등의 PVP(이용자간대결)모드를 통해 전세계 이용자들과 대결을 펼칠 수 있다. 중국, 네덜란드 등을 제외한 글로벌 156개국에 서비스되며, 한국어, 영어, 일본어 등 총 10개국 언어를 지원한다. 원시전쟁은 이번 글로벌 정식 출시를 기념해 게임에 최초 접속 시 주술 소환 10회 및 골드 1만 개를 우편함을 통해 보상으로 제공한다. 원시전쟁 글로벌 정식 출시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5월에도 초여름 날씨가 계속되며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 자체브랜드(PB)인 하이메이드(HIMADE) 냉방가전이 인기다. 5월들어(‘22년 5/1~5/25)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된 하이메이드 에어컨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21년 5/1~5/25)보다 약 70% 성장했다.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면 냉방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서큘레이터와 선풍기 품목은 각각 약 260%, 85% 성장했다. 롯데하이마트 손기홍 PB개발팀장은 “5월들어 30도를 육박하는 여름 날씨가 계속되면서 냉방가전을 미리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부쩍 늘고 있다”며 “특히, 가성비와 가심비를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로 합리적인 가격과 디자인까지 고려한 하이메이드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품목 확대, 할인 행사 등 하이메이드 브랜드를 강화하고 있다. 오는 6월 10일부터 20일까지 전국 420여개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하이메이드 위크’ 행사를 펼친다. 에어컨, 선풍기, 서큘레이터 등 냉방가전부터 냉장고, 세탁기 등 인기 대형가전까지 특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하이메이드 운영 품목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80여개 품목에서 올해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