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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생명,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서비스」오픈!

‘모바일 활용한 보험가입, 어디까지 해봤니?’ NH농협생명의 혁신적인 도전!
전화 모집 방식에 모바일 청약을 결합한 쌍방향 청약환경 구현


[웹이코노미 김민서 기자]  NH농협생명(대표이사 김인태)은 4월 20일(수)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를 오픈했다.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는 모집인의 전화설명과 함께 고객이 모바일로 상품 내용을 보고 보험을 직접 가입하는 서비스다.

 

모집인의 상품설명 및 고객확인 단계를 거친 후 고객 스마트폰으로 URL이 전송된다. 고객은 모바일로 전송된 보험계약 서류를 확인하고 전자서명 등을 하여 편한 시간대에 보험을 가입할 수 있다.

 

모집인의 설명 및 장시간 전화녹취에 의존하던 기존 TM상품 가입 방식을 개선하여 디지털 방식을 결합한 상담원-고객 간 쌍방향 청약환경을 구현하였다. 이를 통해 고객의 가입편의성 높이고 및 모집인의 장문의 설명 부담을 완화시켜 TM보험의 완전판매 가능성을 제고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상품내용 반복 청취 △챗봇 상담 △실시간 모집인 연결 △상담 예약 등 ‘가입어시스트’ 기능을 탑재하여 고객의 궁금증 해소 및 보험가입 편의성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켰다.

 

김인태 대표이사는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오픈으로 NH농협생명이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사로 한 단계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편리하게 보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하는데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는  지난 2021년 7월 22일(목) 금융위원회 금융규제 샌드박스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바 있다. 이후 2021년 10월 전산개발 작업에 착수하여 7개월간의 전산개발 과정을 거쳐 금번 서비스를 오픈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