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빼빼로가 자신의 개성을 중요시하는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기 위해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및 팝 아티스트 등 3인과 함께 행복한 나눔의 메시지가 담긴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인다. 이번 리미티드 패키지는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감각적으로 표현된 이미지와 캐릭터를 빼빼로 패키지에 담아 소중한 사람에게 특별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했다. 리미티트 에디션이 적용된 빼빼로는 오리지널 빼빼로, 화이트초코 빼빼로, 아몬드 빼빼로, 크런키 빼빼로 4종(단품, 벌크)과 국내 대표 일러스트레이터 및 팝 아티스트 아트놈 작가, 김잼 작가, 김현주 작가가 손을 잡았다. 해당 제품은 온라인 채널과 대형 할인점 및 편의점, 일반 슈퍼 등 전 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다. 모든 일러스트에는 롯데웰푸드의 빼빼로 프렌즈와 작가들만의 독특한 개성이 표현된 캐릭터 등이 함께 들어가 감각적인 이미지를 연출했다. 또 각 패키지마다 작가의 의도가 숨겨진 특별한 스토리텔링이 더해져 흥미를 끈다. 아트놈 작가는 독특한 패턴과 화법으로 현재적인 캐릭터에 우리 전통 만화풍을 가미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아트놈 작가의 일러스트는 오리지널 빼빼로와 화이트초코 빼빼로 패키지에 입혀
풀무원이 국내 콩나물 시장에서 12년 연속 판매액 점유율 1위[i]를 지켜오고 있는 가운데, 어린이를 위한 콩나물 신제품을 선보이며 성장이 정체되고 있는 나물 시장 활성화에 나선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1등급 국내산 작은 콩만 사용해 어린이들이 쉽게 먹을 수 있도록 한 맞춤형 신제품 ‘어린이용 국산콩 무농약 콩나물(200g/2,000원, 이하 어린이용 국산 콩나물)’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풀무원은 ‘골드 키즈(Gold Kids)’나 ‘에잇 포켓(8-Pocket)’ 등 한 명의 자녀에게 아낌없이 투자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콩나물의 오독한 식감을 꺼리는 아이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제품을 기획했다. ‘어린이용 국산 콩나물’은 극소립종 품종의 콩 중에서도 한 번 더 선별을 거친 5mm 이하(기존 콩나물은 평균 6.5mm)의 콩만 사용하여 콩머리는 작고 줄기는 짧게 재배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콩머리의 식감이 부드러워 아이들은 물론 치아가 약한 어른들도 취식하기 용이하며, 콩나물 특유의 비릿한 냄새가 적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우리 땅에서 자라고 난 1등급 국산콩을 풀무원의 무첨가 원칙에 따라 농약과 성장촉진제 사용 없이
[웹이코노미 김민서 기자]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는 카카오페이앱 2.0과 ‘결제는 카카오페이’ 캠페인, 카카오페이신용카드(PLCC)가 ‘2022 iF 디자인 어워드’ 2개 부문에서 3개의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사용자 인터페이스 부문에서 카카오페이앱 2.0이 본상을 수상했다. 기존의 금융앱들이 생산자가 제공하는 일방향의 경험만을 제공했다면 카카오페이앱 2.0은 사용자 중심의 UI 구조로 이 관계를 역전시켰다. 카카오페이앱 2.0은 카카오페이가 제공하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위젯의 형태로 제공해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홈 화면을 꾸밀 수 있도록 만들었다. 생산자의 설계에 의한 금융 생활이 아닌 사용자 개개인에게 가장 이로운 금융 생활 패턴을 스스로 구현할 수 있도록 구성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는 '결제는 카카오페이' 캠페인과 카카오페이신용카드(PLCC)가 카카오페이가 추구하는 ‘지갑이 없는 삶(cashless and walletless)’의 모습을 효과적으로 실현하며 본상의 영예를 안았다. '결제는 카카오페이' 캠페인은 직설적이고 명확한 메시지를 통해 카카오페이가 코로나19 시대를 선도하는 결제 브랜드
[웹이코노미 김민서 기자] 한화임팩트(대표이사 김희철)가 지난 4월 28일 대전 한국발전인재개발원에서 한국서부발전, 한국세라믹기술원과 발전용량이 큰 대형 가스터빈에 수소혼소를 적용하는 실증사업을 위한 기술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엔 한화임팩트 김희철 대표이사, 한국서부발전 박형덕 사장, 한국세라믹기술원 정연길 원장이 참석했다. 수소혼소 발전은 가스터빈에 수소와 천연가스를 같이 연소하여 발전하는 방식으로 탄소를 전혀 배출하지 않는 수소전소 발전으로 가는 전 단계로 평가받는다. 한화임팩트는 한국서부발전과 함께 80MW급 가스터빈에 수소혼소율을 최대 55%를 적용해 탄소배출량을 최대 20% 이상 저감하는 실증사업을 진행 중이다. 금번 협약식은 80MW급 가스터빈 수소혼소 실증사업에 이어 보다 발전용량이 큰 대형 가스터빈에도 수소혼소를 적용하는 실증사업을 위한 기술협약을 체결한 것이다. 금번 협약을 통해 한국서부발전은 본 협약에 따른 협의체 운영을, 한국세라믹기술원은 열 차폐 코팅 기술 등 가스터빈 내 핵심부품 관련 기술 개발을 담당한다. 한화임팩트는 수소혼소 가스터빈 기술 전반을 담당하고 실증에 필요한 수소 공급을 맡을 예정이다. 한화임팩트는 수소혼소 발전 전용 연
[웹이코노미 김민서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지난 4월 28일 코그(대표 이종원)에서 개발한 PC 온라인 액션 배틀게임 ‘커츠펠(KurtzPel)’의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신규 콘텐츠를 공개했다. 새롭게 추가한 카르마(무기) ‘크림슨 릴리’는 쌍날검을 자유롭게 활용해 적을 제압할 수 있으며, 강력한 근거리 공격에 강점이 있다. ‘크림슨 릴리’의 스킬을 사용하면 자신의 생명력을 소모해 ‘혈기’ 상태가 되고, ‘혈기’를 쌓아 높은 공격력을 발휘할 수 있다. ‘혈기’를 쌓은 후 ‘폭주’ 상태에 돌입하면, 상대의 생명력을 흡수해 체력을 회복할 수 있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 갈 수 있다. ‘크림슨 릴리’의 마스터 ‘애니 캐퓰릿’ NPC도 새롭게 선보였다. 뿐만 아니라 자신의 실력에 맞는 유저를 만나 공정하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랭크 및 매칭 시스템 전반을 개편했다. 먼저, 랭크와 레이팅 구조를 일치시켜 유저가 이해하기 쉽도록 개선했다. 이에 따라 기존 승급전 시스템을 제거했고, 유저의 실력에 맞는 레이팅 점수와 랭크로 대결을 펼칠 수 있도록 ‘랭크 결정전’ 시스템을 추가했다. 또한 랭크전의 듀오 매칭을 한시적으로 제거하고, 2:2 일반전 모드를 새롭게 추가해 듀
[웹이코노미 김민서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EX 쿠나사기 쿄’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EX 쿠나사기 쿄’는 [익스트림] 파이터의 공격력을 최대 60% 증가시키는 리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스페셜 스킬 장착 시 스킬 사용 후 공격력과 방어력이 13초 동안 증가하며 PVE 콘텐츠에서는 액티브 스킬 쿨타임이 초기화 되고 13초 동안 액티브 스킬 쿨타임이 80초 감소해 보다 빠른 스킬 활용이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로 ‘SS 이오리’를 EX 등급으로 성장시킬 수 있게 됐다. ‘EX 이오리’는 [스페셜 시그니처] 파이터의 공격력과 파워게이지 획득량을 각각 50%, 15% 증가시키는 등 보다 강력한 성능을 보여준다. 더불어 루비, 상급 강화 망치, 그리고 신규 배틀카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EX 러시던전’이 열렸으며 EX 파이터를 활용해 즐길 수 있는 ‘EX 이벤트 타워’에서는 각 층을 클리어 하고 삼신기 각인석 사각형, 삼신기 각인석 육강형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별도 공지
[웹이코노미 김민서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 서울강서사업부 김관수 본부장과 관내 지점장들은 지난 4월 27일 인천 강화군 송해면 소재 농가를 방문해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김관수 본부장과 지점장들은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모판 작업 및 일대 환경 정비 활동 등을 펼치며 구슬땀을 흘렸다. 김관수 본부장은 “지속적인 농촌 일손돕기 활동을 통해 농촌과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도록 농협은행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웹이코노미 김민서 기자] 업계 최초로 개인 생애주기 및 생활주기 맞춤 식단 ‘디자인밀’ 사업 본격화를 선언한 풀무원이 디자인밀 온라인몰에 이어 모바일 앱을 출시하며 고객 접점을 넓힌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고객의 생애주기별 영양기준과 생활주기별 건강 정보를 기반으로 식사를 맞춤 디자인해 제공하는 식품 D2C(Direct to Customer) 신사업 ‘디자인밀(Designed Meal)’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오픈하고 런칭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디자인밀’ 앱은 다양한 기능으로 이용자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우선 ‘디자인밀’ 식단 정기구독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기존 회원은 앱 내 ‘이달의 식단’, ‘나의 배송 캘린더’ 기능을 통해 매일 바뀌는 식단 및 신메뉴를 확인하고 정기 배송 일정을 관리할 수 있다. 다양한 디자인밀 제품 중 개인 맞춤 식단 추천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개인화 기능도 제공한다. ‘나의 맞춤 식단 찾기’ 기능으로 개인의 영양 상태와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맞춤형 식단을 추천하도록 했다. 앱 이용자들은 디자인밀 앱을 통해 연령과 성별, 일상 활동량 등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내게 꼭 맞는 최적의 식단을 빠르고 쉽게 추천
[웹이코노미 김민서 기자] 롯데마트가 지난 4월 21일 대형마트 최초로 ‘그린스타’ 인증을 획득하며, ESG 경영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게 됐다. ‘그린스타’는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전문 조사기관 ‘한국리서치’의 소비자 리서치를 통해 품질, 디자인, 사용자 환경 등 다양한 친환경성을 인정받은 상품 및 서비스를 발굴하여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지난 해 10월 ‘다시, 지구를 새롭게’한다는 의미를 담은 친환경 캠페인 브랜드 ‘RE:EARTH’를 선보인 롯데마트는 PB상품을 중심으로 친환경 원재료와 포장재를 도입하고 매장 내 시스템 운영에 태양광 에너지를 사용하는 등 지속 가능한 친환경 경영에 앞장선 점을 인정받아 그린스타 인증을 획득하게 되었다. 실제로 MZ세대를 중심으로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 소비’가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롯데마트가 선보이고 있는 ‘친환경 상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도 매우 뜨겁다. 롯데마트는 PB상품 제작 시 ‘리무버블 스티커 사용’, ‘에코 절취선 적용’, ‘재사용 포장재 사용’, ‘친환경 소재 대체’ 등 7대 친환경 패키징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있다. 또한 생분해가 가능한 밀키트용 크라프트 포장지를 개발하여 자체 밀키트 브랜드 ‘요
[웹이코노미 김민서 기자] LG전자의 LG 클로이 가이드봇(LG CLOi GuideBot)이 서울 잠실 소재 롯데호텔 월드에서 고객들을 맞이한다. LG전자는 이번 안내로봇 공급을 계기로 롯데호텔과 함께 LG 클로이 로봇을 활용한 비대면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호텔 로비에서 호텔의 주요시설 및 프로모션, 주변 관광지 정보 등을 안내하고, 로비에 전시된 예술작품을 해설하는 도슨트 역할을 수행한다. 예를 들어 고객이 LG 클로이 가이드봇의 터치스크린에서 호텔 편의시설을 검색하면 로봇은 화면과 음성으로 위치, 경로 등 필요한 정보를 안내해준다. 또 시설 관련 정보를 고객에게 문자로 보내주기도 한다. 호텔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방문객 안내, 광고, 보안, 도슨트 등이 모두 가능해 백화점, 박물관, 전망대, 지하철역, 호텔 등 다양한 공간에서 운영되고 있다. 전면과 후면에 각각 27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고객을 찾아다니는 맞춤형 광고판 역할을 하거나, 내장된 카메라를 통해 심야시간대 출입자 감지 등 보안 업무도 수행할 수 있다. LG전자는 LG 클로이
[웹이코노미 김민서 기자] 과연, 코로나19 환경 동안 우리의 디지털 소비는 어떻게 달라졌을까 코로나 시대를 거치며 온라인업종 전체와 배송 · 디지털 컨텐츠 · 간편결제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40대 이상의 연령층에서 이용 증가가 두드러졌으며, 수도권에서 온라인업종 전체와 배달앱,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비중이 증가한 반면, 신선식품몰과 디지털 컨텐츠는 비수도권 이용 비중이 다소 증가한 걸로 분석됐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 빅데이터연구소는 자사 고객의 소비데이터를 분석, 코로나19 환경 및 디지털경제 가속화에 따른 관련 소비 변화를 연령과 지역 등에 따라 입체적으로 분석해 제시했다. 금번 데이터 분석 대상은 온라인 업종 전체와 대표적인 디지털 소비 업종인 배달앱 · 신선식품몰, OTT · 음원 스트리밍, 간편결제서비스로 2019년과 2021년을 신한카드 이용 기준으로 비교한 수치이다. 먼저, 온라인 업종 전체의 연도별 이용 추이를 살펴보면 2019년부터 2021년까지의 전년대비 이용 증가율은 각각 14%, 23%, 22%로 나타나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 업종의 2019년대비 2021년 연령별 이용 증가율의 경우 20대는 45%, 30대 63%, 40
[웹이코노미 김민서 기자] 삼성전자가 CJ푸드빌과 손잡고 ‘비스포크 큐커’로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다채로운 마케팅을 펼친다. 삼성전자는 CJ푸드빌의 대표 외식 브랜드인 빕스 전국 27개 매장에서 지난 4월 21일부터 비스포크 큐커 기획존을 운영한다. 빕스를 방문한 소비자들은 샐러드바에서 비스포크 큐커로 조리한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또 삼성전자가 비스포크 큐커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삼성닷컴에서 운영하는 ‘큐커 식품관’에도 CJ푸드빌이 새롭게 입점한다. CJ푸드빌은 레스토랑에서 경험한 맛 그대로 셰프의 레시피를 반영한 프리미엄 스테이크와 파스타·볶음밥 등 특별한 레스토랑 간편식(RMR)을 큐커 식품관을 통해 선보인다. 이외에도 CJ 푸드빌은 비스포크 큐커의 ‘스캔쿡’ 기능을 이용해 최적의 맛을 내 주는 ‘포터하우스 스테이크’ 밀키트를 큐커 전용 메뉴로 새롭게 출시했다. 삼성전자와 CJ푸드빌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빕스X큐커 에디션 홈파티팩’도 출시할 예정이다. 이 상품은 비스포크 큐커로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풍성한 파티 푸드로 구성되며, 집에서 홈파티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을 위한 특별 패키지로 선보인다. 황태환
[웹이코노미 김민서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모바일 기기에 활용하는 '폐어망 재활용 플라스틱'이 일반 플라스틱 대비 약 25%의 이산화탄소(CO2) 절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올해 초 출시한 갤럭시 S22 시리즈(스마트폰), 갤럭시 탭 S8 시리즈(태블릿PC),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노트북PC)에 이른바 '유령 그물(Ghost nets)'로 불리는 폐어망을 재활용한 소재를 사용하고 있다. 글로벌 안전인증기관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에 의해 진행된 '전과정평가(LCA, Life Cycle Assessment)' 결과에 따르면 일반 플라스틱(MS-51)을 1톤 생산할 때 4.4톤의 탄소가 발생하는데 비해 폐어망 재활용 플라스틱(OM-52)의 경우 탄소 배출량이 3.3톤에 그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각종 전자제품의 부품으로 사용되는 플라스틱 1톤을 생산할 때 폐어망을 재활용하면 기존 방식에 비해 1.1톤, 약 25%의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다는 뜻이다. 탄소 1.1톤은 30년생 소나무 120그루가 약 1년동안 흡수하는 양에 해당한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S22 등에 사용하고 있는 해양 폐기물 소재는 인도양
[웹이코노미 김민서 기자] NH농협금융지주 손병환 회장과 임직원 봉사단은 지난 4월 20일, 영농철을 맞아 경남 사천시 소재 농가를 방문해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일손돕기에는 농협중앙회 김주양 경남지역본부장과 농협은행 최영식 경남영업본부장, 박종국 사천시지부장과 경남농협 봉사단이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손 회장과 봉사단은 사천시 용현면 소재 토마토 농가 온실에서 구슬땀을 흘리며 토마토를 수확하고 적재했다. 이어 폐비닐을 비롯한 영농 폐기물을 수거 및 정리하는 등 환경정화를 실시했다. 다음으로 손병환 회장은 사천시청을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이웃사랑 농산물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먼저 홍민희 사천시장 권한대행을 예방하여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홍보와 지역사회 현안에 대한 환담을 나눈 후, 사천시청 앞 광장에서 농산물 전달식을 가졌다. 농협금융은 농산물 소비 촉진과 기부 행사를 위해 우리 쌀 5kg 680포를 마련했다. 이 쌀은 사천시청과 사천시 관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코로나19로 특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저소득층과 결식아동들에 전달된다.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은 “코로나19로 일손이 특히 부족한 때에 농업인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 것 같아 위안이
[웹이코노미 김민서 기자] 풍성하고 고급스러운 맛으로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롯데 구구 아이스크림이 맛과 형태를 더 다양화하며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한다. 롯데푸드㈜(대표이사: 이진성)는 ‘구구콘 솔티카라멜’, ‘구구 미니’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롯데 구구 아이스크림 브랜드의 맛과 형태 다양화 제품이다. 구구콘 솔티카라멜은 진한 우유 아이스크림에 쫀득쫀득한 마시멜로 아이스크림, 단짠단짠 솔티카라멜 시럽이 조화를 이룬다. 바삭하게 씹히는 미니초코볼로 맛과 식감을 더했다. 초코볼이 올라간 콘 아이스크림은 국내 최초다. 깨지기 쉬운 초코볼을 최대한 동그란 모양을 유지할 수 있도록 토핑했다. 구구콘 솔티카라멜에 이어 큼직한 프레첼초코볼로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한 홈타입의 구구크러스터 솔티카라멜도 출시 예정이다. 구구콘 솔티카라멜 출시과정에는 롯데푸드 대학생 마케터인 ‘히든 서포터즈’가 함께했다. 1990년 출시돼 오랜 시간 사랑받아 온 구구콘에 MZ세대인 히든서포터즈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더한 것이다. 히든 서포터즈 20기 ‘원앤온리팀’은 단짠단짝이라는 문구를 이용한 마케팅 제안으로 신제품 콘셉트를 더 돋보이게 만들었다. ‘단짠단짝’ 문구는 단맛과 짠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