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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

‘소통에서 실천으로’ 울진군, 주민 화합간담회 건의사항 신속 해결 박차

 

(웹이코노미) 울진군은 2월 5일부터 14일까지 10개 읍·면을 순회하며 주민화합 간담회를 통해 수렴한 군민들의 건의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총 124건의 건의사항이 접수됐다. 분야별로는 안전건설 46.8%, 관광경제 33.9%, 행정복지 12.9%, 원전수소 6.4% 순으로 접수되었고, 안전건설 분야의 도로·교통 관련 민원이 가장 많았다.

 

주요 건의사항은 도시가스 공급, 버스 운행 시간 조정, 도로 확장 및 주차장 설치 등으로 주민 일상과 밀접히 관련된 사항이 많았다.

 

접수된 건의사항은 담당 부서별 현장 확인 후 검토 결과 및 향후 추진계획을 건의자에게 공문으로 답변할 예정이다. 즉시 해결 가능한 사항은 신속히 조치하고, 대규모 예산이 소요되거나 법·제도적 제약이 있는 사항은 관련 부서 간 긴밀한 협업을 통해 추진 가능 여부를 지속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

 

또한, 모든 건의사항에 대한 추진상황은 건의자에게 주기적으로 안내하여 적극 소통한다는 방침이다.

 

울진군은 주민 간담회에서 접수된 건의사항 외에도 군수직통 문자민원서비스, 군민 섬김데이 등 다양한 소통 채널을 통해 주민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고 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울진군정 발전을 위한 군민들의 관심과 성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앞으로 군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군정에 적극 반영하여 군민이 잘 살고 행복한 울진을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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