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김영섭 기자] KT가 OTT 월정액 서비스와 프랜차이즈 카페 이용권을 묶어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제휴 구독서비스를 자사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KT(대표 구현모)는 전국 580여 개 매장을 보유한 커피 브랜드 ‘할리스’와의 제휴를 통해 ‘시즌X할리스 구독’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월정액 9,900원에 KT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서비스 시즌(Seezn)과 할리스의 커피 4잔을 매월 이용할 수 있다. 정상가 대비 최대 55% 할인된 가격이다.
‘시즌X할리스 구독’ 서비스는 200여 개 실시간 채널과 8만여 편의 주문형비디오(VOD)를 즐길 수 있는 Seezn의 플레인 상품(5,500원)과 16,400원 상당의 할리스 카페 아페리카노 레귤러 사이즈 4잔으로 구성됐다. 기존의 구독 서비스들이 단일 상품이나 서비스를 단순 할인하는 방식으로 제공돼왔다면, 이번 KT의 시즌X할리스 구독 서비스는 MZ세대(1980~2000년대생)를 중심으로 동반 상승하고 있는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와 커피 수요를 모두 충족해 더 호응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구독 서비스는 KT멤버십 앱이나 KT 대리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Seezn 서비스는 가입 당일부터 즉시 이용할 수 있으며, 할리스는 다음날부터 KT멤버십 앱을 통해 쿠폰을 받은 후 할리스 매장을 방문해 이용하면 된다. 가입월 이후에는 매달 2일 해당월에 사용할 수 있는 커피 쿠폰이 새롭게 업데이트 된다. 추가 금액을 지불할 경우 다른 커피음료로 메뉴 변경도 가능하다. 커피 쿠폰의 유효기간 등 상세한 내용은 KT멤버십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T는 이번 구독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7월 한달 간 신규 가입 고객에게 9천 원 상당의 특별한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시즌X할리스 구독 서비스를 첫 가입하고 7월 말까지 유지하는 고객들은 할리스 카페아메리카노 쿠폰 1개와 Seezn에서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는 코코 5천원권을 더 받을 수 있다. 대상 고객은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시즌과 멤버십 앱을 통해 제공된 혜택을 8월 5일부터 순차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KT 고객경험혁신본부장 박효일 상무는 “KT는 이종업계 브랜드와의 다각도 제휴로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앞장서 왔다”며, “고객 이용데이터를 반영한 다양한 형태 및 분야의 제휴 구독서비스를 지속 선보이며 차별화된 경험과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김영섭 기자 kimlily@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