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발전(주)(대표 김영문)는 추석 명절을 맞이해 태백시의 취약계층에 쌀 200포를 기부하는 ‘사랑의 쌀 나눔’행사를 13일(금) 오전 10시 태백시청에서 열었다. 동서발전은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성금과 동일한 금액을 회사에서 기부하는 ‘대응기부금(매칭그랜트)’으로 태백시 내 저소득층 노인·아동가구 등을 위해 쌀 10kg 200포를 태백시 전통시장 황지자유시장에서 구매해 기부했다. 이영조 동서발전 신재생본부장은 “임직원들의 작은정성이 모아진만큼 각 가정에 명절을 앞둔 따스한 마음이 전달되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태백시의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사회공헌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서발전은 지난 3일 태백시 및 플라젠·쌍용건설·현대코퍼레이션 등 8개 기업과 함께 ‘청정메탄올 산업 공동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폐광지역 도시재생 사업을 위한 친환경 에너지 산업 활성화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추석을 앞두고 한국도로공사, 한국도로교통공단 등과 함께 ‘졸음운전 방지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13일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13일 오전 신탄진휴게소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 ‘졸음번쩍껌’ 제품을 지원했다. 전달된 졸음번쩍껌은 얼린 생수, 안전운전 홍보 리플릿 등과 함께 1,500여 명의 도로 이용객에게 전달됐다. 졸음번쩍껌은 과라나추출물, 타우린 등 에너지 증진에 도움 되는 성분과 멘톨향, 민트향 등이 만들어내는 휘산작용으로 졸음을 효과적으로 쫓을 수 있는 제품이다. 한국도로교통공단 교통사고분석시스템(TAAS)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추석 연휴에 발생한 교통사고 100건당 사상자 수는 170.2명으로, 평소(146.5명)보다 23.7명 더 많은 수치를 보였다. 롯데웰푸드는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는데 일조하고자, 지난 2013년부터 12년째 귀성객 및 운전자를 대상으로 졸음운전 방지 캠페인을 진행하며 졸음운전에 대한 경각심과 안전의식을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대표 효능껌인 ‘졸음번쩍껌’을 무료로 증정하며 졸음운전의 사회적 폐해를 줄여왔다. 올해까지 누적 혜택 인원은 50만 명에 육박한다. 또한, 롯데웰푸드는 더욱 많은 운전자를 상
CJ프레시웨이가 추석을 맞아 급식 이용객에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이달 17일까지 일부 점포에서 풍성한 특식 메뉴 제공과 동시에 신작 영화 ‘베테랑2’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전국 주요 오피스 및 산업체 구내식당 10여 곳에서 진행된다. 신작 영화 ‘베테랑2’ 협업의 일환으로 ‘베테랑 조리사의 특식’ 콘셉트의 다양한 메뉴를 운영한다. 소갈비찜, 전복 해물 뚝배기 등이며 메뉴는 점포별 상이하다. 영화 예매권 증정 이벤트도 마련했다. CJ프레시웨이 공식 인스타그램에 ‘사내 베테랑’으로 생각되는 동료를 언급해 댓글을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예매권 2매를 증정한다. 식사를 마치고 현장에서 스크래치 쿠폰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CJ프레시웨이의 급식 고객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레시밀’을 통해서도 응모할 수 있다. 최근 CJ프레시웨이는 급식 서비스의 일환으로 IP 콜라보레이션에 기반한 신개념 마케팅 활동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식사 경험과 콘텐츠를 연결해 급식장에서 식사 경험과 즐길 거리를 함께 제공하는 등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고 이용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목표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신작 영화, 드라마 등 유명 콘텐츠를 급식 공간에 선보
KT는 완전히 새로운 A18 칩과 진화된 카메라 시스템을 더욱 강력 업그레이드하는 카메라 컨트롤, 유용한 기능들을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동작버튼 그리고 대폭 늘어난 배터리 성능을 가진 iPhone 16과 iPhone 16 Plus를 선보인다. 아울러 업계를 선도하는 CPU 성능을 가진 A18 Pro 칩과 더 커진 화면 크기, 창의적인 프로 카메라 기능을 지원하는 카메라 컨트롤과 획기적으로 늘어난 배터리 사용시간을 가진 iPhone 16 Pro와 iPhone 16 Pro Max도 선보인다. 또한 Apple Watch 사상 가장 얇으면서, 가장 크고 가장 진보한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으며 더 빠른 급속 충전 기능, 수심 및 수온 센서에 더해, watchOS 11을 통해 새로운 건강 및 피트니스 인사이트와 스마트 기능까지 제공하는 Apple Watch series 10, 새로운 티타늄 밀레니즈 루프 밴드와 함께 눈길을 사로잡는 새로운 블랙 티타늄 마감의 Apple Watch Ultra 2도 선보인다. 마지막으로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의 AirPod4와 새로운 색상 라인업의 AirPods Max를 포함한 혁신적인 새로운 AirPods 라인업을 선보인다. iPhone
남양유업은 지난 12일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2024년 2차 대리점 상생회의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회의에는 김승언 남양유업 대표집행임원 사장, 채원일 전국 대리점협의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남양유업의 대리점 상생회의는 동반성장을 모색하기 위해 유업계 최초로 2013년부터 시작한 활동으로, 회사 경영진과 점주 관계자들이 모여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고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는 소통의 장이다. 이번 회의는 지난 동의의결 이행결과를 점검하고 영업 경쟁력 개선을 위해 필요한 사항들을 공유했다. 이와 함께 유업계 시장 위기 극복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승언 사장은 “대리점과 회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상생회의를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남양유업은 2013년부터 대리점을 위한 다양한 복지 제도 및 영업에 필요한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거래처 개척, 마케팅, 장비 교체 등은 물론 점주 자녀를 위한 ‘패밀리장학금’과 ‘협력이익공유제’, 경조사 및 출산용품 지원 등 여러 활동을 통해 누적 500억 원 이상의 기금을 지급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2022년부터 ‘공정거래위원회 대리점 분야 공
빗썸(대표이사 이재원)이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에 헌혈증 100장을 기부했다. 빗썸은 2022년부터 매 분기마다 헌혈 행사 및 헌혈증 기부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올해에도 2월, 5월, 8월에 헌혈 행사를 진행하여, 각각 100여 명의 빗썸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지난 12일엔 빗썸이 8월 헌혈 행사를 통해 모은 헌혈증 100장을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에 전달하는 기부식을 진행했다. 서울 강남구 소재 빗썸 본사에서 진행된 기부식에는 박리나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기증증진팀장, 허지용 빗썸 총무팀장 등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기부를 포함해, 빗썸은 현재까지 400장의 헌혈증서를 기부했다. 기부된 헌혈증은 백혈병 등 혈액암으로 투병 중인 환자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대한적십자사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헌혈 건수는 277만여 건으로, 원활한 혈액 수급에 필요한 연 300만 건에 비해 부족한 상황이다. 특히 휴가철 및 연휴 기간은 헌혈이 감소해 혈액 수급난이 더욱 심각해지는 실정이다. 이호성 빗썸 조직문화실장은 "매 분기마다 많은 임직원들이 꾸준하게 나눔의 정신을 자발적으로 실천하고 있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며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강원도 고성에서 임직원과 함께 수중 정화 플로빙 봉사활동을 전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임직원 플로빙 봉사활동’은 강원도 고성 송지호해변 해역에서 다이빙 자격증을 소유한 임직원 다이빙 동호회의 자원봉사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페트병, 칫솔, 어망, 부표, 낚시용품 등 수중 쓰레기를 수거했다. 뿐만 아니라, 임직원 봉사단은 송지호해변 주변을 산책하며 해변가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임직원 동호회는 매년 1~2회 수중 정화 활동을 지속하며 물 환경 보호를 위한 실천을 이어왔다. 코웨이 관계자는 “임직원들과 함께 2년 연속으로 바다 속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물과 자연보호의 가치를 되새겼다”며, “많은 분들이 일상 속에서 환경 보호에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코웨이는 오는 10월 16일부터 11월 3일까지 고객 참여형 ‘2024 리버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넥슨(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게임 14종에서 추석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EA 코리아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FC 온라인’에서는 9월 14일부터 18일까지 '추석 1+4 버닝' 이벤트를 실시한다. 9월 14일 하루 동안 진행되는 PC방 버닝을 통해 PC방 접속 145분 달성 유저는 '[24.09 버닝][24TOTS 5강 포함] PC방 버닝 멀티 강화 파이널팩 (5~8강)', '[24.09 버닝][CC 8강 포함] PC방 버닝 최종 상자' 등 다양한 보상 중 1개를 선택해 확정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15일부터 18일까지 실시하는 집 버닝 이벤트를 통해 접속 시간과 누적 경기수에 따라 '[24.09 버닝] 집 버닝 파이널팩 (5~8강)', '집 버닝 파이널 상자' 등 보상을 제공하며 매일 총 4회 획득이 가능하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서는 9월 25일까지 매일 아이템전 및 스피드전 멀티플레이에서 3회 이상 완주한 이용자에게 ‘Lucci(루찌)’를 획득할 수 있는 복주머니를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 중 20명을 추첨해 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의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Intella X)’가 ‘카브 랩스(CARV LAB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인텔라 X가 지난 12일 MVP(Minimum Viable Product, 핵심 기능을 담은 제품) 출시한 웹3 탈중앙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알파스타터(Alphastarter)’를 중심으로 이뤄졌다. ‘알파스타터’는 웹3 이용자와 개인 투자자들이 펀딩 초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현재 웹3 모바일 MMORPG ‘나인 크로니클M’을 출시한 ‘플라네타리움랩스’가 퍼블리싱하는 ‘임모탈 키우기2’와 '슈퍼빌런랩스'가 개발 중인 MMORPG '프로젝트 아크' 펀딩을 앞두고 있다. 카브 랩스는 모듈화 데이터 레이어 ‘카브(CARV)’를 활용한 신규 프로젝트의 발굴 및 인큐베이팅, 출시를 지원하는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다. 현재 ‘해시키’, ‘컨센시스’ 등이 주요 참여한 5,000만 달러 규모의 엑셀레이터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웹3 프로젝트로의 전환을 위한 필수적인 기술, 인프라, 커뮤니티 구축 등을 지원하며, 개발자들이 탈중앙화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아름다움의 새로운 경지를 여는 스킨케어의 정점 에이피 뷰티가 'A.O. 리부트 앤 리뉴 크림'(이하 에이오 크림)을 출시한다. 에이피 뷰티의 슬로우 에이징 라인인 'A.O. 라인'에서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피부 항산화력과 리페어 효과를 동시에 높여, 사용 직후 3살 어려 보이는 효과를 주는 탄력 크림이다. 강력한 항산화력으로 피부를 공격하는 산화 스트레스를 완화하면서 피부에 광채를 더하고, 높은 회복력으로 피부 탄력과 결을 개선해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피부를 선사한다. 효과적인 항산화 작용과 회복 과정이 동시에 이뤄질 수 있도록 브랜드의 독자 개발 특허 성분인 '에이옥시놀(A.Oxinol™)'과 '볼캐니스트(Volcanyeast™)' 두 성분이 함께 시너지를 낸다. 에이옥시놀은 에이피 뷰티가 20여 년간의 안티에이징 연구를 통해 발견한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그린 카멜리아'를 함유해,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피부 산화 스트레스를 조절하고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볼캐니스트는 화산 지대 특수 생태 군락지에서 발견한 마이크로바이옴 성분을 연구해 개발한 에이피 뷰티만의 독자 성분으로, 마데카소사이드 대비 강력한 효능으로 피부를 촘촘하게 회복시킨다. 두
롯데건설이 분양한 경기도 광명시 광명5동 275-3번지 일원의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가 정당계약 시작 후 3개월여만에 100% 계약을 이뤘다.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교통, 교육, 문화, 생활편의시설 등 최적의 주거 입지를 갖춘 광명뉴타운에 들어서며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이끈 것으로 보고 있다. 서울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어 서울 강남 및 강북으로 환승 없이 한 번에 도달하는 교통편의성을 자랑하며, 인근 KTX광명역을 이용해 수도권 및 전국 각지로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여기에 광명서초를 비롯해 광명남초, 광남중, 광문중, 명문고, 경기항공고, 광문고 등 학교가 도보거리에 있으며, 각종 학원이 집적돼 있는 철산학원가도 가까워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는 평지 위주의 아파트로 설계돼 산책 및 보행하기에 편하고, 서측에는 걷기 좋은 목감천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으며 너부대 근린공원을 비롯해 개봉공원, 개웅산공원, 도덕산 근린공원 등 녹지공간도 풍부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우수한 서울 접근성과 광명뉴타운의 미래가치까지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요소를 두루 갖춘 것이 완판 결과를
아모레퍼시픽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2024 굿디자인 어워드' 2개 부문에서 3개의 우수디자인(GD) 마크를 획득했다. 콘텐츠 디자인 부문에서 유튜브 콘텐츠 '힐링타임즈'가,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에이피 뷰티의 M.D.라인', '오딧세이의 챕터파이브'가 각각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됐다. '힐링타임즈'는 아모레퍼시픽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뷰티포인트'의 대표적인 인기 콘텐츠다. 사용할 수 없게 된 아모레퍼시픽 뷰티 제품을 재활용해 뭉개고 부수는 파격적인 내용으로 시각과 청각을 동시에 자극한다.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영상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유튜브 채널 '뷰티포인트'는 9월 현재 119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된 '에이피 뷰티의 M.D.라인'은 고효능 하이엔드 브랜드 '에이피 뷰티'의 리페어 안티에이징 컬렉션이다. 피부과에서 사용하는 성분과 기술을 새로운 방식으로 화장품에 접목시킨 'M.D.라인' 제품은 처음 용기를 만지는 순간부터 클리니컬 시술 도구를 연상할 수 있도록 실버 메탈을 주 소재로 선택했다. 고효능 제품임을 직관적으로 보여주고자 금속과 플라스틱에 최소한의 필수 가공을 적용해 심미적 완성도를 높였
현대건설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온정의 손길을 전하며 상생과 나눔 활동을 펼쳤다. 지난 10일 현대건설은 서울 종로구 연지동에 있는 기독교연합회관에서 종로구 거주 어르신 500명을 모시고 추석 맞이 경로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종로구청과 종로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했다. 이날 행사에 자원봉사자로 참석한 현대건설 임직원 40명은 행사 준비부터 배식, 기념품 전달까지 각자 역할을 맡아 봉사활동을 펼쳤다. 행사가 끝난 뒤에도 안전한 귀가를 위해 어르신들을 배웅하며 훈훈한 분위기 속에 행사는 마무리됐다. 이번 봉사활동은 현대건설이 2011년부터 본사 소재지인 종로구와 협약을 맺고 진행하고 있는 취약계층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매월 종로구 창신동과 숭인동 일대의 저소득 가구에 식재료와 건강식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만 총 1374가구에 온정을 전했다. 또한 현대건설은 지난 6일부터 본사 사옥 인근에 위치한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취약 계층 대상 밑반찬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취약 계층 어르신들의 건강 지원을 위해 어르신 강사의 지도 아래 요리를 배우고 함께 밑반찬을 만드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 11월까지 격주로
NHN벅스는 수원시와 협력해 수원의 주요 명소를 ‘essential;(에센셜)’ 음악 플레이리스트와 함께 새로운 감각으로 여행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NHN벅스와 수원시는 수원 여행지에 꼭 맞는 감성으로 선곡한 essential;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해, 시간과 공간을 더 특별하게 기억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NHN벅스는 12일 essential; 공식 채널에서 ‘노을이 내려앉은 도심 성곽을 따라’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했다. 선선한 가을에 수원화성 등 주요 명소를 산책하며 듣기 좋은 감성 R&B 15곡으로 구성됐다. 또한 오감만족 체험관광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XR버스 1795행’ 버스에서 essential; 콘텐츠를 보고 들을 수 있다. 2025년 9월 11일까지 ‘XR버스 1795행’ 버스에 수원의 명소를 담은 essential; 영상과 플레이리스트가 송출될 예정이다. 해당 버스는 연무대, 화성행궁, 팔달문, 장안문 등 수원의 명소를 순환 운행 중이며, XR(eXtended Reality, 확장현실) 기술 적용으로 창문에서 투명 영상을 볼 수 있는 이색 체험을 제공해 인기가 높다. 계속해서 NHN벅
로컬 트립의 새로운 매력을 알리며 시청자들에게 사랑받은 ‘트립 인 코리아’가 출연진과 구성을 새롭게 개편해 오는 9월 16일 시즌 4로 돌아온다. ‘트립 인 코리아’ 시즌4(SK브로드밴드, 대교 뉴이프Plus, 리빙TV, 연합뉴스TV JOB, 채널유, 리얼TV, StoryTV 공동제작)는 혼자서 현지를 체험했던 이전 시즌과 달리 ‘둘이서 떠나는 여행의 기술’이라는 콘셉트로 스케일을 확장해 시청자들을 찾는다. 가족이나 연인, 친구 등 다양한 관계의 동반 여행 스토리로 ‘여행은 어디로, 누구와 함께 하느냐’가 중요하다는 공감대를 이끌어낼 전망이다. 이에 맞춰 ‘트립 인 코리아’ 시즌4는 더욱 막강해진 출연자들을 여행 길라잡이로 소개해 기대를 모은다. 특히 첫 방송에는 ‘최강 야구’ 에이스, 전 야구선수 이대은과 ‘골 때리는 그녀들’에서 공격수로 맹활약 중인 래퍼 트루디 부부가 생일 기념 여행을 떠난다. 이들 부부는 코로나19로 가지 못한 신혼여행을 대신해 결혼 후 첫 바다 여행지로 강릉을 선택한다. 이대은은 “여행을 바다로 온 것은 고등학교 이후로 처음이다”라며 여행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낸다. 이어 트루디는 강릉 마라톤 대회에서 배우 차은우를 만난 비하인드 스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