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은 24일 작년 4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작년 4분기 정제마진 개선 등에 힘입어 2,608억원의 영업이익으로 흑자 전환했다"고 밝혔다. 내년 전망에 대해선 "석유수요가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한편 설비 순증설은 본격적으로 감소해 장기적 수급이 개선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에쓰-오일 실적분석 자료에 따르면 작년 4분기 매출액은 8조 9,171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2,608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매출액은 전분기와 유사한 수준을 유지한 가운데, 영업이익은 정제마진 개선 및 긍정적 재고관련 효과를 바탕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한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작년 연간 매출액은 36조 6,370억원을, 연간 영업이익은 4,606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매출액은 판매물량 증대와 함께 소폭 증가했다. 정제마진 및 석유화학·윤활기유 스프레드가 전년 대비 약세를 보임에 따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감소했다. 작년 사업부문별 영업이익은 정유부문 2,454억원 적자, 석유화학부문 1,348억원, 윤활기유부문 5,712억원 흑자를 기록했다. 향후 전망과 관련해 에쓰-오일은 "대내외 불확실성이 확대된 상황이나, 아시아 역내 개발도상국의 경제 성장이 견고하게
남양유업이 자사 커피 브랜드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스테비아(이하 프렌치카페 스테비아)’의 누적 판매량이 1억 잔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건강과 맛을 동시에 추구하는 ‘헬시플레저’ 식품 트렌드에 부합하며 기존 당 의존도가 높은 믹스 커피 시장을 혁신한 결과로 평가된다. 프렌치카페 스테비아는 2022년 10월 첫 출시 이후 설탕 대신 대체당 ‘스테비아’를 활용한 당 제로 콘셉트로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아왔다. 특히 당류와 콜레스테롤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고, 칼로리를 기존 제품군 대비 약 62.2% 수준으로 대폭 줄인 점이 주요 강점으로 꼽힌다. 이듬해에는 디카페인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프렌치카페 스테비아 디카페인’이 출시돼 제품 라인업 확장의 성공 사례로 자리 잡았다. 이를 통해 남양유업은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데 성공했다. 남양유업은 프렌치카페 스테비아의 품질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국내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인 ‘HACPP 인증’을 받은 제조사에서 생산하고,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안전 원료 인정 제도인 ‘GRAS 인증’을 획득한 스테비아 원료를 사용했다. 프렌치카페 스테비아는 원료부터 생산까지 철저하게
CJ(회장 이재현)는 ‘클럽 나인브릿지(제주)’에서 2025년 신입사원 그룹 공통 입문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15일부터 9박 10일간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CJ그룹의 역사, 경영철학, 핵심사업, 온리원(ONLYONE) 전략과 사례, 비전공감 등 신입사원 필수기초지식을 포함한 다양한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트렌드에 발맞춘 생성형 AI(인공지능) 활용 영상 콘텐츠 제작 교육은 신입사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동기들과 AI를 활용해 직접 만든 영상에는 CJ에서의 미래와 포부를 담았다. 또한 자기 성향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강점과 특성을 알아보고 성장 가능성을 심도 있게 논의하는 교육도 인기를 끌었다. 개인의 중심가치, 성격기질, 방어성향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자기 인식을 높이고 서로 다른 성향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룹 입문교육 마지막 과정으로 김홍기 CJ주식회사 경영대표와의 간담회가 진행됐다. 김 대표는 “최초, 최고, 차별화를 추구하는 온리원(ONLYONE) 정신을 기반으로 역량 있는 반듯한 하고잡이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글로벌 생활문화기업의 혁신과 미래를 이끄는 주역이 되어 달라”고 격려의 말을
한국동서발전(주)(사장 권명호)는 22일(수) 오전 11시 울산 중구 본사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복(福) 꾸러미’를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했다. 이번 나눔 행사에서는 권명호 한국동서발전 사장, 김성관 노조위원장과 임직원 30여 명을 비롯해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과 울산 5대구·군 종합사회복지관장 등이 참석해 직접 꾸러미를 포장하고 배송트럭에 옮기는 작업을 함께하여 온정을 더했다. ‘나눔 복(福) 꾸러미’는 한우(국거리용), 오미산적, 떡, 한과 등 설 명절 대표 음식으로 구성되며 울산 내 종합사회복지관 8곳을 통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가정과 장애인 가정 총 40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권명호 한국동서발전 사장은“임직원이 정성껏 준비한 풍성한 음식과 함께 즐거운 설 명절 연휴를 보내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 지원과 지역 활력 제고를 위해 전 임직원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T(대표이사 김영섭)가 설 명절을 맞아 지니 TV에서 풍성한 볼거리와 다양한 경품 혜택을 마련했다고 24일 밝혔다. KT는 최신 영화 및 지니 TV 오리지널 콘텐츠를 엄선해 1월 24일부터 2월 2일까지 ‘2025 설 특집관’을 꾸리고 경품 이벤트를 제공한다. 설 특집관 대표 이벤트인 ‘2025분께 드려요!’는 ‘소방관’, ‘대가족’, ‘시빌 워’ 등 인기 영화 14편 중 한 편 이상을 구매하면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2025명에게 아이패드 에어 6세대 13인치, 배달의민족 상품권, 네이버페이 포인트 등 실생활에서 유용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응모는 해당 콘텐츠를 구매한 후 TV 화면의 이벤트 팝업이나 지니 TV 모바일에서 가능하다. 지니 TV 오리지널 콘텐츠를 활용한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나미브’, ‘나의 해리에게’, ‘유어 아너’ 등 지니 TV 오리지널 콘텐츠를 3편 이상 시청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TV 쿠폰 2000원권을 제공한다. ‘지니’s 초이스 테마 추천’에서는 다양한 영화 추천 테마를 선보인다. 2025년 설 특선 영화, 역대 설 연휴 개봉작, 뱀띠 배우 주연작 등 특별한 주제에 따라
텍스트, PC 게임, 액션 어드벤처 게임, 전략 비디오 게임이(가) 표시된 사진자동 생성된 설명㈜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루트슈터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가 글로벌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25’에 참가한다고 24일 밝혔다. 오는 3월 17일부터 21일까지(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개최되는 ‘GDC 2025’는 업계 주요 현안과 기술 트렌드에 대해 공유하는 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다. 20일(현지시각) ‘퍼스트 디센던트’ 개발을 총괄하는 이범준 총괄PD가 등단해 ‘라이브 게임으로서 메타크리틱 57점 이겨내기(Persevering Through a 57 Metacritic as a Live Service Game)’라는 독특한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이번 발표에서는 ‘퍼스트 디센던트’ 출시 이후 8개월간 서비스하며 얻은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서비스 과정에서 직면했던 문제와 해결을 위한 방안 모색 등을 자세히 안내하고, 이용자 만족 제고를 위한 개발 전략도 발표한다. 또, ‘퍼스트 디센던트’의 향후 계획을 포함한 라이브 서비스 개발 방향성도 공개할 예정이다. 넥슨
한화오션(대표이사 김희철 사장)이 2024년 연간 매출액 10조 7,760억 원, 영업이익 2,379억 원의 실적 공시를 했다. 2024년 매출액은 전년 대비 45.5%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2020년 이후 4년 만에 흑자 전환했다. 2024년 4분기 매출은 3조 2,532억 원, 영업이익은 1,690억 원이다. 조업 일수 증가와 고선가 프로젝트의 매출이 반영되면서 2024년 4분기 매출이 3분기 매출(2조 2,309억 원)보다 20.4% 증가했다. 상선·특수선·해양 등 전 사업 부문에 걸쳐 견조한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상선 사업부는 고부가가치 선박인 LNG 운반선의 비중이 증가하면서 매출이 상승하고 손익이 회복됐다. 특수선 사업부는 본격적인 잠수함 신조와 창정비 프로젝트 영향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늘었다. 해양 사업부는 심해 에너지 인프라와 해상 풍력 설치선 분야의 매출 본격화가 이뤄졌고, 환율 상승 효과 등 일회성 요인이 이익에 반영됐다. 한화오션은 고부가가치 선박인 LNG 운반선 건조 확대, 잠수함 3척 신조 및 미국 MRO 사업 확대, 해양 신규 프로젝트 착수 등의 영향으로 2025년 안정적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그 동안
㈜위메이드(대표 박관호)가 게임 스트리머 후원 플랫폼 ‘SSS 2.0(Streamer Support System 2.0)’ 사전 신청을 시작했다. SSS는 게임 관련 콘텐츠를 생산하는 스트리머, 스트리머를 후원하는 서포터가 함께 성장하는 후원 플랫폼이다. SSS 2.0은 ▲스트리머 후원금 분배 기준 확장 ▲열심히 활동한 스트리머에게 성취감을 주기 위한 등급 책정 ▲‘씨드(SEED)’의 빠른 순환을 유도해 활발한 후원 문화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하는 유효기간 도입 등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는 스트리머들에게 제작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개편했다. 스트리머 후원금은 영상 조회수, 서포터 수, 획득한 씨드 수량 등 다양한 성과에 따라 분배된다. 스트리머 등급은 회차별 누적 후원금 순위를 기준으로 ▲상위 20%는 ‘파트너’ ▲20~50%는 ‘베스트’ ▲50% 이하부터는 ‘루키’로 구분된다. 등급별로 쿠폰, 하이라이트 노출 등 다채로운 혜택이 제공된다. 서포터는 결제를 통해 씨드를 얻는다. 씨드는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거나 소통을 열심히 한 스트리머에게 후원해 성장을 도울 수 있다. 활발한 후원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씨드 유효기간을 72시간으로 정했다. 위메이드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8종에서 설 명절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메이플스토리M’은 2월 6일까지 설날을 기념해 각종 게임 아이템을 선물하는 ‘푸른이의 설날도 오늘이래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동 전투 120분 진행 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행운의 복주머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스페셜 행운의 복주머니’를 획득하면 ‘루나 쁘띠 펫 선택 상자’, ‘마스터 라벨 헤어 선택 쿠폰’, ‘스타포스 30성 100% 강화권’ 등의 아이템이 주어진다. 또, 몬스터 사냥으로 획득한 선물 보따리를 이용해 경험치 버프를 강화할 수 있고, 4단계 버프 달성 시 120분 동안 경험치 100% 증가 효과가 적용된다. ‘EA SPORTS FC™ Mobile(이하 ‘FC 모바일’)’은 1월 28일부터 2월 11일까지 ‘2025 푸른 설날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1월 28일과 30일, 2월 1일 공개되는 쿠폰 입력 시, ‘[0-5진화][25TOTY] 버질 반데이크 122’를 선물하며, 3개의 쿠폰을 모두 사용하면 ‘25TOTY KIT’, ‘25TOTY 공’을 지급한다. 또한, 쿠폰을 통해 얻은 선수로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PC 게임 16종에서 설 명절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메이플스토리'는 2월 5일까지 '초능력 윷놀이'를 즐기고 윷놀이 관련 코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헤네시스 윷놀이 대회'를 진행한다. '초능력 윷놀이' 게임 시작 시 다양한 종류의 개성 있는 초능력 중 2개의 초능력이 주어지며, 누적 일일 참여 횟수와 승리 횟수에 따라 '헤네시스 윷놀이 대회 의자', '윷 나오는 윷 무기 교환권', '윷놀이의 달인 훈장 교환권'을 획득할 수 있다.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에서는 1월 25일부터 2월 2일까지 버닝 이벤트를 통해 플레이 횟수에 따라 최대 9강을 획득할 수 있는 ‘[RTN 9강 찬스!] 설날 복주머니 컴플리트 상자’, ‘24KB 8강 포함 최종 OVR 119+ 스페셜팩 (5~8강)’ 등의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PC방 TOTY 버닝 이벤트’를 통해 매일 PC방 접속 시간에 따라 열쇠를 지급하며, 9개의 열쇠 획득 시 얻을 수 있는 '설레이는 TOTY 클래스 확정 획득 상자'를 개봉해 ‘25TOTY 1강 클래스’를 확정 획득할 수 있다. ‘슈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24일 자사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현대자동차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IONIQ’의 대표 모델들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이템 카트 ‘IONIQ 9’과 ‘IONIQ 9 풍선’, ‘IONIQ 9 번호판’은 게임 내 상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스피드 카트 'IONIQ 6'는 이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다. 또한 ‘IONIQ 전기 오라’, ‘IONIQ 전기 스키드’ 등 ‘IONIQ’ 브랜드와 관련한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두 가지 컬래버레이션 웹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다음달 6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얻을 수 있는 ‘IONIQ 9 (7일)’을 탑승한 채로 랭킹전 아이템전을 완주하면, 누적 완주 횟수에 따라 ‘IONIQ 9 스마트 키’ 3개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구글 기프트코드, 신세계백화점 모바일상품권을 차등 지급한다. 이어 다음달 7일부터 20일까지는 ‘IONIQ 6 스피드전 챌린지’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IONIQ 6’를 타고 랭킹전 스피드전을 5회
강추위 속에서도 ‘던전앤파이터’ 팝업 행사장의 열기는 뜨겁다. 넥슨은 지난 17일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에 위치한 라인프렌즈 플래그십스토어 강남점에서 ‘던전앤파이터’ 공식 팝업 행사 ‘SNOWMAGE in 강남’을 오픈,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 ‘던전앤파이터’의 신규 시즌 ‘중천’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팝업 행사는 ‘스노우메이지’ 콘셉트로 꾸며졌고, 현장에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와 굿즈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중천’을 소개했다. 17일부터 19일까지 사전 예약으로 운영된 이번 팝업 행사에는 오픈 첫 날부터 많은 인파가 몰려 주위의 시선을 사로잡았고, 3일간 약 3,000명 가량의 인원이 현장을 찾으며 여전한 인기를 증명했다. 먼저, 팝업 행사장에 도착하면 입구에서부터 ‘스노우메이지’가 현장을 찾은 방문객들을 반갑게 맞이했다. 오픈 전부터 사전 예약 방문객들로 인한 대기열이 형성됐고, 안전요원의 통제에 따라 질서정연하게 움직였다. 길을 지나가던 일반인과 외국 관광객들도 ‘스노우메이지’의 매력에 빠져 발걸음을 멈추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기도 했다. 행사장은 1층과 2층으로 나누어 운영된다. 1층에는 ‘중천’ 캐릭터의 새해 덕담 카드를 획득하는 ‘2025 새해
2025년 롯데마트 문화센터 첫 회원 모집이 시작됐다. 롯데마트 문화센터는 1월 23일(목)부터 전국 문화센터 59개점과 홈페이지를 통해 봄학기 회원 모집 접수를 진행한다. 이번 봄학기에서는 중장년층 고객을 위한 그림/노래 교실 강좌와 직장인들을 위한 요가/필라테스 강좌, 초등학생 자녀를 위한 교육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선보인다. (※점포별 운영 강좌 상이, 상세 내용 홈페이지 참조) 더불어 롯데마트 문화센터는 23일(목)부터 내달 14일(금)까지 정규 강좌를 접수하는 고객에게 온/오프라인 강좌에 각 1회씩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을 2장 제공한다. 온라인 쿠폰은 문화센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발급 후 사용 가능하며, 오프라인 쿠폰의 경우 점포별 안내 데스크에서 강좌 접수 시 자동으로 적용된다. 먼저 롯데마트 문화센터는 가성비가 뛰어난 4만 9000원, 5만 9000원 정규 강좌를 점포별로 최소 2개 이상 개설해 운영한다. 이는 기존 강좌 가격에서 최대 70% 할인된 가격이다. 가령 권선점에 개설 예정인 ‘한국 무용 기초반’ 강좌는 지난해 12회 기준 10만 5천원이었지만 올해 12회 기준 4만 9000원으로 할인 쿠폰 적용 시 1회당
KAI(한국항공우주산업㈜)가 ‘우주·항공분야 기술 협력’을 위해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하 ETRI)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KAI 서울사무소에서 진행한 협약식에는 KAI 강구영 사장과 ETRI 방승찬 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KAI의 다양한 우주항공 제품 개발 경험과 ETRI의 뛰어난 연구 역량을 접목해 ▲ 6G 저궤도 통신위성 공동개발 및 검증 ▲ 우주·항공 및 국방 반도체 국산화 연구개발 ▲ AAM 분야 공동연구 및 기체 활용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6G 저궤도 위성통신 기술에 대한 전략적 기술협력을 통해 차세대 통신 핵심기술을 공동개발하고 검증 추진할 계획이다. 저궤도 통신위성(고도 300~1,500km)은 기존 이동통신 지상망의 제약을 극복하여 산간·사막·해상·항공기 내 등 지구상 모든 곳에 통신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며, 정지궤도(고도 약 35,800km) 통신위성 대비 지구와 가까워 전파 손실과 지연이 낮아 초공간·저지연 6G 통신의 핵심 요소로 여겨진다. 현재 스페이스 X, 아마존 등 글로벌 우주 기업이 본격적인 저궤도 통신위성 시장을 개척 중이다. 양 기관은 상호 협력
빗썸(대표이사 이재원)이 3월 24일 0시까지 KB국민은행 원화 입출금 계좌 연결 사전등록을 진행한다. 이번 사전등록은 빗썸 원화 입출금 서비스를 KB국민은행으로 전환하기에 앞서 고객들의 원활한 계좌 변경을 지원하는 절차로, 빗썸 사전등록 페이지에서 KB국민은행 계좌를 연결하면 된다. 사전등록 완료 고객은 제휴은행 전환 이후에도 빗썸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사전등록을 거절하거나 진행하지 않은 고객의 원화 자산은 안전하게 관리된다. 사전등록을 거절한 경우 기존 NH농협은행 계좌로 환급되며, 사전등록 미응답 고객의 자산은 3월 24일 이후 KB국민은행으로 이관되어 보관된다. 이 경우, 고객이 환급을 요청하면 지정한 은행 계좌로 해당 금액을 수령할 수 있다. 다만, 사전등록 기간이 종료된 후에는 KB국민은행 계좌 연결이 되어야만 빗썸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사전등록을 기념해 고객 참여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3월 23일까지 사전등록과 이벤트 신청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신청 시기에 따라 가중치를 적용해 총 100억원의 리워드를 차등 지급하는 이벤트다. 이벤트 리워드는 3월 31일 원화로 일괄 지급되며, 지급된 원화는 4월 30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