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가 슈퍼캣(대표 김원배)이 개발 중인 신작 ‘프로젝트 OQ(가칭)’의 퍼블리싱을 내용으로 최근 슈퍼캣과 계약했다. 5일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프로젝트 OQ’는 레트로 도트 감성과 개성 있는 연출이 돋보이는 2.5D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슈퍼캣만의 2D 그래픽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된 독창적인 비주얼, 전세계 이용자들이 문화의 장벽 없이 쉽게 몰입할 수 있는 직관적인 콘텐츠가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계약으로 ‘프로젝트 OQ’의 국내 및 글로벌(중국 제외) 서비스 판권을 확보, 신작 게임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와 관련해 "퍼블리싱 및 라이브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전방위 마케팅과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원한다"며 "실력 있는 개발진이 모인 슈퍼캣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지난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자사 모바일 퍼즐 게임 ‘프렌즈팝콘’과 ‘프렌즈타운’을 통해 진행한 기부 이벤트가 성황리에 마무리됐으며, WWF(세계자연기금)에 기부금 5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2025 프렌즈게임 환경의 달 기부 이벤트 – 날아라, 아기 저어새!’는 이용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기반으로 조성된 멸종위기종 1급인 저어새의 서식지 보전을 위한 ESG 캠페인이다. 6월 16일부터 30일까지 양 게임에서 운영된 개별 이벤트의 누적 참여자가 10만 명을 달성함에 따라 카카오게임즈가 기부금 5천만 원을 저어새 서식지 보전을 위해 기부한다. 기부금 전달식은 지난 2일 서울 종로구 한국WWF 사무실에서 진행됐으며, 카카오게임즈 및 WWF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기부금은 지난 5월 체결된 WWF와의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인천 서해안에 위치한 남동유수지 일대 갈대숲을 정비해 저어새 개체수 증가 및 안정적 서식지 조성을 지원하는 1년간의 프로젝트에 사용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2023년부터 매년 환경의 달을 맞아 생물다양성 보전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다.
SK텔레콤(CEO 유영상)은 지난 4월 사이버 침해사고에 대한 막중한 책임감과 함께 SKT를 믿고 기다려준 고객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한 ‘책임과 약속’ 프로그램을 지난 4일 발표했다. 유영상 CEO는 기자간담회에서 "SK텔레콤 모든 임직원은 민관합동조사단의 조사결과를 엄중하게 받아들인다"며 "사이버 침해사고에 대해 다시 한 번 고객과 사회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먼저, SKT ‘책임과 약속’ 프로그램은 침해사고로 인한 고객의 피해를 원천 차단하는 ‘고객 안심 패키지’를 담았다. 이에 따르면 SKT는 최신 사이버 위협까지 대응 가능한 글로벌 TOP 수준 모바일 단말 보안 솔루션(ZIMPERIUM; 짐페리움)을 SKT에 가입 중인 모든 고객에게 1년간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솔루션은 준비기간을 거쳐 하반기 중 고객에게 제공된다. 또 SKT는 이번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유심 복제 피해 발생 시 필요한 경우 외부 기관과 함께 피해 보상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사이버 침해 보상 보증 제도’를 도입할 예정이다. 향후 5년간 총 7천억원 규모의 투자가 이뤄지는 ‘정보보호 혁신안’과 관련, 정보보호 기금 100억원을 출연해 국내
KT(대표이사 김영섭)는 통신요금 납부 방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토스페이 자동납부’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고 5일 밝혔다. 기존에도 토스페이를 통한 통신요금 즉시 납부는 가능했지만, 정기적으로 자동 납부되는 ‘자동납부 기능’은 이번에 처음 도입된다. 이번 도입으로 KT는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에 이어 토스페이까지 자동납부를 지원하게 됐으며, 국내 주요 간편결제 4대사의 자동납부 서비스 라인업을 완성했다.
KT(대표이사 김영섭)가 ‘한국적 AI’의 철학을 담아 자체 개발한 언어모델(LLM) ‘믿:음 2.0’의 오픈소스를 AI 개발자 플랫폼 허깅페이스(HuggingFace)를 통해 공개한다. 5일 KT에 따르면 ‘믿:음 2.0’의 오픈소스는 기업과 개인, 공공 누구나 상업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약 없이 개방된다. KT는 ‘한국적 AI’에 대해 "KT의 AI 철학으로 한국의 정신과 방식, 지식을 기반으로 구현해 한국에 가장 잘 맞는 AI를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KT는 한국의 사회적 맥락과 같은 무형의 요소와 한국어 고유의 언어적·문화적 특성 등을 충분히 반영해 학습한 AI 모델을 개발하여 대한민국의 산업과 일상 속에서 AI가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대중화될 수 있도록 앞장서고 있다. KT의 믿:음은 사전 학습부터 자체적으로 만든 한국적 독자 AI 모델로서 고품질 한국어 데이터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모든 저작권을 확보하여 신뢰성을 높였다. 2023년 믿:음 1.0 버전의 Standard, Premium 2종을 출시한 이래 KT AICC(AI 고객센터), 지니TV, AI 전화, 100번 고객센터 등 다양한 서비스에 폭넓게 활용해 왔다. 이번에 KT가 한국적
현대건설은 자사에서 개발한 지하주차장 웨이파인딩(Wayfinding) 시스템 ‘히어 앤 썸웨어(Here & Somewhere)’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Award 2025)’ 디자인 콘셉트(Design Concept) 부문 위너(Winner)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누구나 명확하게 정보를 인식할 수 있도록 설계된 유니버설 디자인 웨이파인딩 시스템(Universal Design Wayfinding System, 이하 UDWS)의 창의성과 완성도를 높게 평가받은 결과다. 단지 내 지하주차장에 적용될 ‘히어 앤 썸웨어’는 UDWS로 색약자를 고려한 명도 중심 컬러 시스템, 노약자와 저시력자를 위한 고가독성 서체 그리고 어린이나 외국인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픽토그램 기반의 안내 체계를 갖췄다. 현대건설은 색채 분야에서 경쟁력을 가진 KCC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한국장애인개발원이 개발한 서체를 적용하는 등 공동주택 지하주차장 전체에 UDWS를 적용한 국내 최초 사례로 의미를 더했다. 현대건설은 ‘히어 앤 썸웨어’를 ▲힐스테이트 레이크송도 4차 ▲힐스테이트 환호공원 ▲힐스테이트 메디알레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스포츠 용품 브랜드 ‘프로-스펙스(PRO-SPECS)’와 파트너십을 체결,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의 국가대항전인 ‘펍지 네이션스 컵(PUBG Nations Cup, 이하 PNC) 2025’에 참가하는 24개국 대표팀의 유니폼을 공동 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제작되는 유니폼은 프로-스펙스가 크래프톤에 공식 후원하며, PNC 2025에 출전하는 24개국 대표 선수들이 실제 경기에서 착용하게 된다. 올해 PNC 대표팀 유니폼은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으로 경기에 임할 수 있도록 편안하고 기능성 높은 소재를 적용했다. 크래프톤과 프로-스펙스는 유니폼 외에도 대회 개최를 기념해 티셔츠, 자켓, 양말, 응원용 수건 등 총 9종의 한정판 상품을 함께 선보인다.
“곧 대전에서 봅시다.”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이 약속을 지켰다. 4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김 회장은 지난 3일 한화그룹 계열사 임직원 746명과 함께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를 찾았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지난 6월 17일, 김 회장은 한화토탈에너지스 대산사업장을 방문해서 임직원들의 뜨거운 환영을 받았는데, 현장경영 일정을 마치고 인사를 나누던 중 임직원들이 아쉬움을 내비치자 김 회장은 '곧 대전에서 봅시다'라며 재회를 약속했고, 이후 그 약속을 실천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경기엔 한화토탈에너지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 글로벌 부문 등 계열사 임직원 746명이 참석했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이와 관련, "김 회장은 11회 말 경기종료까지 자리를 지키며 직원들과 함께 한화이글스를 응원했다"고 전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9월 3일까지 판교점 1층에서 '고야드(GOYARD)'의 정원을 테마로 한 '프랑스 정원에서의 여유로운 산책(A WALK IN A FRENCH GARDEN)'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오는 9월 4일 예정된 고야드 본매장 오픈을 기념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핸드백·스몰레더·펫 컬렉션 등 베스트셀러를 포함해 프랑스 정원에서 영감을 받은 가방인 아이리스&푸시아(IRIS & FUCHSIA) 등 한정판 제품을 전시 판매한다.
잠바(Jamba)가 머스크 멜론을 활용한 여름 시즌 한정 음료 3종을 8월 중순까지 판매한다고 4일 전했다. 이번 신제품은 ‘리얼! 멜론 인 어 컵 (Real! Melon in a cup)’을 콘셉트로 기획됐다. 합성 향료와 합성 색소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머스크 멜론을 갈아 넣어 과일 본연의 풍미와 영양을 그대로 살렸다. 생 머스크 멜론을 듬뿍 넣어 부드러운 질감과 달콤한 맛을 살린 '리얼 멜론 스무디', 바나나와 멜론을 블렌딩한 '리얼 멜론 & 바나나 주스’, 달콤한 멜론에 레몬, 탄산수를 더해 시원하고 청량감 넘치는 ‘리얼 멜론 소다'등 3종이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ATTLEGROUNDS MOBILE INDIA, 이하 BGMI)의 최상위 e스포츠 대회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프로 시리즈(BATTLEGROUNDS MOBILE INDIA PRO SERIES, 이하 BMPS) 2025’의 결승전을 4일 시작해 3일간 진행한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BMPS는 인도 전역의 최정상급 BGMI 프로팀들을 참가해 챔피언의 자리를 놓고 경쟁하는 e스포츠 대회다. 크래프톤이 주최하는 BGMI 공식 리그 중 최상위 대회로, 올해 3회째를 맞이했다. 올해 대회의 총상금 규모는 4천만 루피(한화 약 6억 4천만 원)로, 전년 대비 두 배 증가했다. 당초 상금은 2천만 루피로 책정됐으나, 상금 규모와 연동된 인게임 이벤트가 목표를 달성하며 최종 상금은 4천만 루피로 확정됐다. "이는 BMPS 사상 최대 규모일 뿐 아니라 인도 e스포츠 역사를 통틀어 가장 큰 상금"이라는 게 크래프톤의 설명이다. 앞서 대회는 총 96개 팀이 초청돼 지난 5월 22일부터 예선이 진행됐다. 결승전에 진출한 상위 16개 팀은 이달 4~6일 인도 뉴델리의 야쇼부미 컨벤션 센터(Yashobhoomi Convention
이랜드리테일의 킴스클럽이 수작업으로 잔가시를 99% 제거한 ‘가시제로 생선 시리즈’를 공식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의 핵심은 이랜드그룹의 식품 전문 계열사인 ‘이랜드팜앤푸드’가 원물 직소싱부터 가공까지 전 과정을 직접 관리해 가격 경쟁력까지 높인 것이다. 특히, 이랜드팜앤푸드 상품 MD가 직접 노르웨이, 오만 등 해외 산지에서 원물을 매입하고, 베트남 임가공 공장 선정과 품질 관리까지 전 과정을 챙기는 직소싱 방식을 통해 상품을 생산한해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이랜드팜앤푸드 관계자는 "온 가족이 가시 걱정, 가격 걱정 없이 맛있는 생선구이를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킴스클럽은 다음 달(8월)까지 ▲미국산 장문볼락(열기) ▲미국산 임연수 ▲국산 고등어를 추가로 선보여, 기존 노르웨이 고등어를 포함한 총 6종의 라인업을 완성할 계획이다.
한미약품이 차세대 표적항암 혁신신약으로 개발 중인 ‘EZH1/2 이중저해제(HM97662)’가 기존 EZH2 선택적 저해제의 내성 메커니즘을 극복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됐다. 한미약품은 지난달 17~21일 스위스 루가노에서 열린 제18회 국제림프종학회(ICML 2025)에 참가해 HM97662에 관한 비임상 혈액암 연구 결과를 포스터에 담아 발표했다고 4일 밝혔다. HM97662는 EZH1과 EZH2 단백질을 동시에 억제하는 ‘이중 저해 기전’을 통해 기존 EZH2 선택적 저해제 대비 우수한 항암 효능과 내성 극복 가능성을 갖춘 차세대 혁신 표적 치료제로 개발되고 있다. 이번 학회에서 한미약품은 HM97662 단독 투여만으로도 B세포 림프종 모델에서 유의미한 종양 성장 억제 효력을 입증한 결과를 발표했다. 연구 발표에 따르면 HM97662는 EZH2 선택적 저해제인 타제메토스타트(타즈베릭) 대비 B세포 림프종(KARPAS-422) 및 다발성 골수종(MM1.S) 세포주에서 히스톤 단백질 H3 27번 라이신 잔기의 삼중 메틸화(H3K27me3)를 용량 의존적으로 보다 강력하게 억제했다. 특히 EZH2 선택적 저해제인 타제메토스타트에 장기간 노출시켜 구축한
대상그룹이 7월 한 달 전체 계열사 임직원을 중심으로 전 국민이 함께하는 헌혈 캠페인 ‘2025 대상레드챌린지 RESPECT YOUR RED!’를 전개한다. 4일 대상그룹에 따르면 올해로 20회째를 맞는 ‘대상레드챌린지’는 대상그룹이 지난 2006년부터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진행해 온 헌혈 캠페인이다. 그룹 임직원 대상 ‘휴가 전 헌혈 먼저’ 캠페인으로 시작해 코로나 펜데믹이 본격화된 2020년부터 전 국민으로 대상 범위를 넓히며 헌혈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앞서 대상그룹은 지난 6월 13~15일,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제22회 헌혈자의 날’ 행사에서 ‘존중헌혈버스’를 운영하고, 헌혈 참여자 90명, 헌혈증 686장을 모으며 시민들의 헌혈 참여를 독려한 바 있다. 이번 캠페인의 슬로건인 ‘RESPECT YOUR RED!’는 헌혈한 이들의 용기와, 생명 존중의 가치를 행동으로 실천한 마음을 존중하는 의미를 담았다. 김경숙 대상㈜ ESG 경영실장은 “대상그룹의 핵심 가치인 ‘존중’을 바탕으로 여름철 급감하는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기 위해 7월 한 달간 임직원, 가족, 시민 모두 참여할 수 있는 헌혈 캠페인을 진행한다”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보다 많은
오비맥주(대표 배하준) 카스가 신제품 ‘카스 프레시 아이스(Cass Fresh ICE)’를 출시한다고 4일 전했다. 여름 맞이 한정판으로 기획된 이번 제품은 뛰어난 ‘쿨링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카스 프레시’ 특유의 청량감에 마시는 순간 입안을 가득 채우는 얼음처럼 짜릿한 냉감을 더했다. 패키지 디자인도 변온 잉크를 사용해 제품 특징을 구현했다. 카스 프레시 아이스를 가장 맛있게 마실 수 있는 적정 온도에 도달하면 ‘CASS’ 로고와 ‘ICE’ 문구가 민트색으로 변한다. 캔 상단과 하단에는 얼음을 형상화한 이미지를 적용했다. 제품은 464ml 캔으로 출시되며, 알코올 도수는 4.5%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