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윤혜인 기자] 농심의 비건 레스토랑 ‘Forest Kitchen(포리스트 키친)’이 오픈 초반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5월 27일 문을 연 Forest Kitchen은 6월 한 달간 방문객 1천 명을 돌파했다. 사전예약제로 운영하는데 주말 예약률은 100%에 달했다. 국내 최초 파인 다이닝으로 품격있는 비건 메뉴를 제공한다는 콘셉트가 소비자의 관심을 끈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비건 레스토랑이지만, 비건이 아닌 소비자들도 많이 찾고 있다는 점이다. 예약 애플리케이션 캐치테이블 리뷰를 살펴보면 “비건이 아니지만, 고기 없이도 이렇게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행복했다”, “비건은 맛이 없다는 편견을 버렸다”, “비건이든 아니든 꼭 와봐야 하는 식당”이라며 비건 여부를 떠나 요리 자체의 완성도가 높은 레스토랑으로 평가하고 있다. 가장 반응이 좋은 메뉴는 코스의 첫 요리인 ‘작은 숲’이다. 레스토랑의 정체성을 잘 표현해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전체적으로는 화이트 아스파라거스와 야생버섯, 코코넛 등 원재료 고유의 맛을 잘 살려낸 요리가 비건 레스토랑의 매력을 돋보이게 했으며, 대체육을 사용한 메뉴는 소스를 잘 활용하여 거부감
[웹이코노미 윤혜인 기자] LG전자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태스크포스(TF, Task Force)를 꾸리고 지원 활동에 나선다. 이 태스크포스는 LG전자의 해외지역대표, 해외법인관리담당, 글로벌마케팅센터, 한국영업본부, 홍보/대외협력센터 조직으로 구성됐으며, 리더는 CEO 조주완 사장이 직접 맡는다. 약 140개 해외법인 네트워크를 보유하며 글로벌 가전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LG전자는 역량을 동원해 국제박람회기구(BIE) 회원국을 대상으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지지와 홍보 활동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LG전자의 C레벨 및 사업본부장 등 최고경영진은 해외 출장 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지 활동을 전개한다. 또 각국 브랜드샵에 전시된 TV를 통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영상을 송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올 초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와 영국 런던 피카딜리광장 등 세계 유수의 국제도시 한복판에 있는 회사 전광판에 부산의 아름다운 이미지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영상을 상영했으며, 앞으로도 지속할 예정이다. LG전자는 국내에서도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LG전자는 6월 부
[웹이코노미 윤혜인 기자] 삼양식품은 다가오는 삼복더위를 맞아 이색 보양식 라면 ‘흑삼계탕면’을 여름 한정판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흑삼계탕면은 일반적인 삼계탕과 달리 간장과 흑후추, 검정참깨를 활용하여 국물이 진한 흑갈색을 띠고 마늘을 활용해 달큰한 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마늘, 파 후레이크 이외에 인삼향을 가미한 조미유를 추가해 삼계탕 특유의 풍미와 풍부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게 했다. 흑삼계탕면은 봉지면으로만 출시되며, 여름 한정판 제품으로 오는 9월까지 생산된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흑삼계탕면은 이열치열 컨셉으로 더운 여름 간편하게 보양식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를 겨냥한 제품”이라며 “비빔면이 주를 이루는 여름 계절면 시장에서 새로운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이코노미 윤혜인 기자] 종합식품기업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환경 보호 가치 전달을 위해 구내식당에 식물성 대체육을 활용한 비건 식단 편성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지난 30일 아워홈은 본사 구내식당에서 식물성 대체육을 활용한 비건 메뉴 4종을 선보였다. 이는 지난 해부터 실시해온 친환경 그린캠페인 ‘가치 EAT GO’의 일환으로 육류 중심 소비를 줄이고 환경 보호 가치를 전달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진행됐다. 이날 선보인 식단은 한식, 양식 메뉴와 테이크아웃 전용 제품인 ‘인더박스(IN THE BOX)’ 2종이다. 한식 메뉴인 ‘채식 부대찌개’는 식물성 대체육, 콩으로 만든 햄, 채식 만두, 팽이버섯, 두부 등을 듬뿍 넣었으며 비건 탕수소스로 맛을 낸 뿌리채소 탕수육을 곁들임 반찬으로 제공했다. 양식 ‘라따뚜이 비건 파스타’는 채수로 맛을 낸 비건 토마토소스와 오븐에 구운 채소를 곁들인 파스타로 달콤한 청포도 브루스케타(바게트에 과일 등 재료를 얹은 요리)를 함께 제공해 완성도 높은 비건 메뉴를 선사했다. 인더박스도 ‘후무스 샐러드’와 ‘비건 버거’ 등 비건 메뉴를 내놓았다. 후무스 샐러드는 병아리콩을 주재료로 만든 채식 요리다. 채소와 상큼한 소스를 함께 곁들
[웹이코노미 윤혜인 기자] 대상㈜이 준법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ISO 37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대상㈜은 지난 5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준법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ISO 37301‘ 인증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상㈜ 임정배 대표이사, 한국준법진흥원 황인학 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대상㈜에 준법경영시스템 인증서가 전달됐다. ‘ISO 37301’ 인증은 지난 2021년 4월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준법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으로, 조직의 효과적인 준법경영시스템을 구축·이행하기 위한 요구사항을 규정하고 이에 따른 지침을 제공한다. 대상㈜은 이번 인증을 통해 준법경영 의지를 대외적으로 표명하고 ▲준법 리스크 평가 ▲인사 관련 준법 절차 도입 ▲준법 교육 실시 ▲준법 기능의 독립성 확보 ▲내부고발 제도 및 내부 조사 절차 수립 등 대상㈜ 준법경영시스템 관리체계의 실효성을 입증했다. 향후 대상㈜은 ESG 경영에 대한 대외적 요구에 발맞춰 글로벌 수준의 준법경영 절차를 성실히 이행하고, 인권보호·품질·공정거래·부패방지 관련 방침 표명을 통해 전사 차원의 준법 문화를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대상㈜ 임정배 대표이사는 “‘ISO…
[웹이코노미 윤혜인 기자] 크라운제과(대표이사 윤석빈)가 이탈리아산 최상급 멜론으로 만든 ‘마이쮸 캔털루프 멜론’을 출시한다. 마이쮸 특유의 부드러운 쫄깃함은 기본, 최고급 여름 과일인 캔털루프 멜론의 상큼하고 진한 달콤함을 담았다. 일상에서 익숙한 과일이 아닌 자주 먹기 힘든 고급 과일이라 그만큼 특별하다. 5년만에 맛보는 마이쮸 신상이라 그만큼 더 귀한 과일로 프리미엄 소프트캔디를 선보인 것. 원산지인 이탈리아의 뜨거운 태양이 키운 캔털루프 멜론은 과즙과 향이 풍부하고, 당도가 높은 것이 특징. 화려한 주황색에 일반 멜론의 60배가 넘는 항산화물질(베타카로틴)을 함유해 대표적인 고급 여름과일이다. 현지 생산량이 적어 국내에는 소량만 수입돼 원료 수급이 까다로웠지만, 오리지널 캔털루프 과즙으로만 채웠다. 과즙이 풍부한 캔털루프가 마이쮸의 부드러운 쫄깃함을 만나 달달하고 상큼함이 한층 더 진하다. 덕분에 찰진 주황빛 캔털루프 멜론 과육을 그대로 씹는 듯한 느낌까지 살아난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신선한 과일과 특히 궁합이 좋은 마이쮸가 최고급 멜론인 캔털루프와 만나 더 상큼하고 달달함이 진해졌다”며, “앞으로 더 다양한 고급 과일을 마이쮸로 즐길 수 있도록…
[웹이코노미 윤혜인 기자] 롯데쇼핑은 6일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공개하고 고객 및 주주 등 이해관계자들과 적극 소통에 나선다. 이번 보고서에는 2021년 11월, 롯데쇼핑이 선포한 ‘Dream Together for Better Earth (다시 지구를 새롭게, 함께 더 나은 지구를 위해)’라는 ESG 경영 슬로건 아래, 롯데쇼핑의 ESG 관련 과제를 규정하고 최근 성과 및 향후 계획과 함께 새로 개발된 ESG 정책까지 수록했다. ‘5 RE’의 ESG 5대 과제 설정, 사업부 아우르는 공통 메시지로 ESG 경영 구체화 롯데쇼핑은 ‘리얼스(RE:EARTH)’라는 ESG 캠페인 통합 브랜드를 개발하고 세부적으로 ‘리얼스(RE:EARTH)’, ‘리너지(RE:NERGY)’, ‘리유즈(RE:USE)’, ‘리조이스(RE:JOICE)’, ‘리바이브(RE:VIVE)’ (이하 ‘5 RE’)라는 5대 과제를 설정했다. 롯데쇼핑의 ‘5 RE’는 ESG 활동이 기업 본연의 경쟁력과 연결돼 지속성을 갖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번 보고서에는 이와 관련해 친환경 상품 및 전용 공간 개발, 친환경 에너지 도입, 자원 선순환, 다양한 사회 구성원의 포용, 협력사와의 상생 등 다양한
[웹이코노미 윤혜인 기자] ㈜오뚜기가 밥의 ‘식감’을 다양화한 즉석밥 신제품 ‘식감만족’ 4종을 선보였다. 곡물 종류에 따라 분류되는 기존 제품과는 달리 식감을 기준으로 삼았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올해 5월 기준 국내 즉석밥 시장 규모는 4625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4.8% 증가했다. 특히 ‘잡곡밥’ 시장은 전체 시장의 18.6%를 차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전년 동기 대비 18.6% 증가한 859억원을 기록했으며,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와 맞물려 빠르게 신장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 성장에 따라 세분화되는 소비자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오뚜기는 새로운 유형의 즉석밥 ‘식감만족’을 출시하며 차별화에 나섰다. 신제품 ‘식감만족’은 백미밥 2종과 잡곡밥 2종으로 구성됐다. 고온·고압 처리 후 증기로 취반하는 2단 가열 방식을 적용해 밥알의 찰기를 높였으며, 백미와 차수수, 찰기장 등 모든 곡물은 100% 국내산을 사용했다. 먼저, ‘식감만족’ 백미밥 2종은 진밥과 된밥으로 갈리는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제품으로, △촉촉하고 부드러워 속이 편안한 ‘찰기 가득 진밥’ △쌀알의 식감을 살려 씹는 맛을 더한 ‘고슬고슬 된밥’ 등으로 출시됐다. 함께 내
[웹이코노미 윤혜인 기자]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웹보드 게임에 ‘셀프 케어’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셀프 케어’는 게임에 과몰입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이용자가 스스로 게임환경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한 시스템이다. 기존 웹보드 게임 내 손실 한도 자가 설정 기능을 제공했으나, 범위를 확장해 이용 시간과 구매 한도까지 설정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핵심이다. 이용 시간과 구매 한도까지 이용자가 설정할 수 있도록 한 것은 업계 최초다. 이는 네오위즈가 서비스 중인 맞고, 포커 등 웹보드 게임 16종에 모두 적용된다. 이용자는 6시간, 12시간, 24시간 중 하루 이용 시간을 선택할 수 있다. 설정한 시간이 경과되면 해당 일의 게임 이용이 제한되며, 손실 한도에 도달 시에도 즉시 6시간 동안 게임 접속이 제한된다. 구매 한도는 10만 원 단위로 월 최대 세 번까지 변경할 수 있다. 이번 '셀프 케어' 시스템 도입은 게임산업법 시행령 개정 내용 중 웹보드 게임 구매한도 상향에 따라 마련된 더 강력한 이용자 보호 및 사행화 방지 방안이다. 자체적인 안전 장치를 강화해 건전한 게임 문화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네오위즈는 이미
[웹이코노미 윤혜인 기자]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글로벌 모바일 e스포츠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2’(이하 SWC2022)에 역대 최대 규모인 전 세계 5만 8천여 명이 참가를 신청했다고 6일 밝혔다. ‘SWC’는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유저들에게 오프라인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게이머와 관객 모두를 위한 장을 마련하고자 지난 2017년 첫 개최한 글로벌 e스포츠 대회다. 선수에게는 강자들과의 대전 기회를, 관객에게는 정상급 매치를 관전하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매년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올해로 6년 연속 개최되고 있는 ‘SWC2022’는 지난 6월 7일부터 28일까지 약 4주간 예선 참가자를 모집, 전년 대비 2천 명 이상 증가한 5만 8천여 명이 몰리며 ‘SWC’의 꾸준한 흥행 파워를 입증했다. 특히 미주와 유럽 지역의 열기가 뜨겁다. 미주와 유럽 지역 참가 신청자 수는 각각 전년대비 약 25%와 약 42%로 대폭 증가했다. 전 대륙 중에서도 매해 새로운 강자를 배출하며 ‘SWC’의 흐름을 주도해온 미주와 유럽 지역에서 올해는 어떤 다크호스가 등장해 활약할 지 더욱 기대를 모은다. 예년보다 열띤 참가자 모집 결과는 3년 만의…
[웹이코노미 윤혜인 기자] 카카오가 우리 먹거리를 만드는 파트너들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프로젝트를 확장한다. 카카오(대표이사 남궁훈)의 공동 주문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는 농축수산물과 가공식품이 제 값을 다 할 수 있도록 판로를 열어주는 ‘제가버치’ 프로젝트에 참여할 농가, 협동조합, 가공식품 제조사 등 파트너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 2021년 8월 시작한 제가버치 프로젝트는 공급 과잉이 예상되는 농축수산물을 활용해 사회적 역할에 기여하는 프로젝트다. 버려지는 농축수산물의 판로를 지원해 생산자의 재고 부담을 낮추고, 생태계의 환경 비용을 줄이며, 수요-공급 균형을 맞춰 가격 안정화에 기여할 수 있다. 카카오메이커스가 현재까지 프로젝트를 통해 기여한 농축수산물은 약 1,200톤에 달하며, 산지 직송 상품을 선보일 때마다 완판되는 성과를 이어가며 약 18만 명의 소비자가 프로젝트를 통해 구매했다. 카카오메이커스는 더 많은 먹거리 상품들이 제 값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기 위해 제가버치 프로젝트 입점 파트너를 상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우리 농축수산물을 생산하는 농가 및 협동조합과 농축수산물을 활용한 가공식품 제조사다. 접수된 입점 제안에 대해 내부
[웹이코노미 윤혜인 기자]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서비스하는 NO.1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2(컴프야2022)’가 오는 KBO 올스타전을 맞아 게임 내 신규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번 이벤트는 3년 만에 찾아온 KBO리그 대표 야구 축제를 기념해, 게임 콘텐츠도 즐기면서 올스타와 관련된 최고 등급 선수 카드까지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먼저, 참여자들이 팀을 나눠 미션 배틀을 펼치는 게임 이벤트가 오는 19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페이지 내 마련된 미니 게임 신청을 통해 매일 드림과 나눔으로 구분된 올스타팀에 합류할 수 있다. 소속된 팀원들이 ‘리그 모드 플레이’, ‘랭킹 대전 플레이’ 등 매일 게임 내 주어진 다양한 미션들을 달성하면 다음날 합산 기록을 통해 승패가 결정된다. 소속팀의 승패 결과에 따라 'Live 선수팩,’ 럭키박스’, ‘플래티넘 장비’ 등 구단 전력 보강에 필요한 각종 아이템 보상이 지급된다. 또한, 개인의 누적 미션 달성 횟수에 따라 원하는 구단의 히어로 등급 이상의 선수를 획득 가능한 ‘최고급 구단 선택팩’을 비롯해 올스타전 출전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올스타선수팩’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특히, 총 15회의…
[웹이코노미 윤혜인 기자] SPC삼립이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포켓몬빵’신제품 5종 출시와 함께 성도지방 띠부씰도 추가로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신제품은 그때 그 시절 추억을 갖고 있는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출시 요청에 따라 구성한 라인업으로, 쫀득하고 촉촉한 블루베리 맛의 찜케익 ‘메타몽의 말랑말랑 블루베리’, 그 시절의 맛을 그대로 구현해 초코 파운드 속에 달콤한 초코칩을 넣은 ‘이슬의 초코파운드’, 다크 초코칩을 넣어 구운 빵 속에 벨기에산 초코 필링을 더한 ‘이상해씨의 초코팡팡’ 등이다. 또한 포켓몬 잠만보의 커다란 몸을 형상화한 자이언트 사이즈 피자인 ‘잠만보의 빅 피자’도 ‘고르곤졸라’와 ‘불닭’ 두 가지 맛으로 7월 중 추가 출시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포켓몬빵 모든 제품에 포켓몬에 나오는 지역 중 하나인 관동지방 포켓몬 띠부씰 159종 외에 새로운 띠부씰(떼고 붙일 수 있는 씰) 116종이 추가 적용된다. 새롭게 추가되는 띠부씰은 또 다른 지역인 성도지방 포켓몬 위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존 관동지방 인기 포켓몬의 새로운 이미지가 적용된 일부 띠부씰도 만나볼 수 있다. SPC삼립 마케팅 관계자는 “새로운 포켓몬빵에 대한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
[웹이코노미 윤혜인 기자]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본사에서 패밀리(가맹점)와 하반기 마케팅 계획을 검토하기 위한 ‘마케팅위원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마케팅위원회는 본사와 패밀리가 함께 신메뉴 계획, 김유정 배우의 공식 브랜드 모델 발탁 배경과 향후 마케팅 계획 등 협의했다. 제너시스 BBQ 윤경주 부회장과 운영본부, 마케팅 등 주요 부서장 및 동행위원회 패밀리측 대표인 염현석 패밀리와 마케팅위원회 패밀리 11명이 회의에 참석했다. 마케팅위원단은 이날 회의에서 하반기 마케팅 지원 계획에 대한 논의 이외에도 최근 물가, 인건비(임금) 등의 상승요인으로 계속해서 인상되는 배달앱, 라이더 수수료에 대한 대책으로 패밀리 수익성 보장을 위해 다양한 자사앱(BBQ앱) 연계 마케팅 지원을 요청했다. 자리에 함께한 윤경주 부회장은 “물가 상승과 더불어 급격히 상승한 인건비와 수수료 부담으로 패밀리들의 매장 운영에 대한 걱정이 많은 상황”이라며 “하반기에는 자사앱을 활용한 상생 마케팅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BQ는 지난 1997년부터 본사와 가맹점 간 소통을 위해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 운영위원회인 ‘동행위원회
[웹이코노미 윤혜인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서울·부산에 이어 오는 7월 9일부터 10일까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커피트럭 이벤트를 강원도 양양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커피 트럭 이벤트는 넷마블이 게임 출시 전 팬들의 기대와 응원에 보답하고자 마련한 행사로, 지난 6월부터 전국 주요 지역을 순회하며 진행 중이다. 6월 24일부터 26일까지는 서울 시청 광장을 시작으로 성수 연방 및 홍대에서 이용자들을 맞이했으며, 7월 1일부터 3일까지는 부산 서면, 해운대, 송정 지역을 방문해 팬들에게 더위를 식히고 갈 수 있는 여유를 제공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사전 등록 화면을 인증하면 아이스 아메리카노 1잔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번 이벤트에는 매일 평균 500여 명 이상의 팬들이 방문하는 등 전국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마지막 커피트럭 이벤트는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강원도 양양에서 진행된다. 먼저 9일에는 양양 인구해변 배럴서프스쿨 앞, 10일에는 ‘산토니아 커피’ 앞에서 팬들을 만난다. 넷마블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방문 관광객들이 많은 곳에서 <세븐나이츠 레볼루션&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