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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복지부, 외신 기자 대상 K-뷰티 소개

보건복지부, 외신 기자 대상 K-뷰티 소개

 

(웹이코노미) 보건복지부는 7월 24일 'K-뷰티 체험·홍보관' 명동점에서 외신 기자 대상 한국의 유망 중소 화장품 기업 제품과 메이크업 등을 체험하고 소개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한국의 화장품 산업은 대표적인 수출 주도산업으로 코로나19와 중국의 규제 강화 등에도 불구하고, 최근 5년간(’19~’23) 연평균 6.7% 성장했다. ‘24년 상반기 수출실적은 전년 동기(41억 달러) 대비 18.1% 증가한 48억 달러로, 역대 반기 최고 실적을 달성했으며, ‘12년 이래 무역수지 흑자를 달성 중이다.

 

이날 간담회는 한국 뷰티 제품에 대한 해외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 화장품의 우수성을 해외에 보다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외신 기자를 'K-뷰티 체험·홍보관'에 초대하여 한국 화장품 산업 현황 및 주요 지원 사업을 설명한 뒤 한국 화장품 등을 직접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K-뷰티 체험·홍보관' 명동점은 방한 외국인 등을 대상으로 유망 중소 화장품기업 제품 전시·체험 및 브랜드 팝업스토어 운영 지원 등을 목적으로 ‘21.10월 개관했다. 그간 중소기업 558개 제품 전시, 110,631명 방문 및 20,000명(외국인 13,018명, 65%)이 체험 서비스를 이용했고, 인스타그램 글로벌 10만 회, 유튜브 59만 회 조회 등 온라인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런 1호점의 인기로 올해 2월 2호점인 홍대점을 추가로 개소했으며, 최근 한국 문화관광의 대표 명소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보건복지부는, ‘한류(韓流)’와 더불어 발전해 온 한국 화장품산업이 이제는 세계적인 경쟁력을 구축한 만큼 ▲해외판로 개척 ▲수출규제대응 지원 ▲K-뷰티 아카데미 등 산업인프라 구축 ▲필수·고부가가치 화장품 소재 개발 R&D 등을 통해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고, 한국 화장품의 우수성을 해외에 보다 적극적으로 알리는 노력을 계속할 방침이다.

 

보건복지부 정은영 보건산업정책국장은 “어려운 수출 여건 속에서도 창의적이고 새로운 아이디어로 수출에 매진하는 화장품기업. 특히,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화장품 산업이 수출을 견인하는 산업으로 계속 성장할 수 있도록 정부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