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김민서 기자]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의 종합 쇼핑 플랫폼 ‘국카mall(국카몰)’에서 4월 22일 지구의 날을 기념하여 ‘에코&제로웨이스트(Eco&Zero Waste)’기획전을 오픈했다.
본 기획전에서는 KB국민카드 고객들이 일상에서 지구를 지키는 착한 소비에 쉽게 동참할 수 있도록 환경표지마크를 획득한 상품들을 엄선하여 주방세제나 욕실세제, 라벨을 부착하지 않은 생수와 같은 제로웨이스트 상품들을 추천한다.
또한 4월 27일(수)부터 5월 25일(수)까지 총 5번의 수요일에는 ‘제로웨이스트 키트’와 ‘홈 가드닝 키트’를 착한 가격으로 한정 제공하는 ‘큽(KB)딜’을 운영한다.
△ 샐러드 채소로 인기인 바질, 파슬리, 루꼴라 3종을 집에서 손쉽게 키울 수 있는 ‘키친 홈 가드닝 키트’ △ 재생종이로 만든 친환경 노트와 커피 원두 찌꺼기로 만든 연필과 대나무 연필깎이로 구성된 ‘제로웨이스트 오피스 키트’ 등을 매주 수요일 특가에 판매한다.
특히 각 키트가 담긴 상자는 KB금융그룹의 캐릭터인 ‘스타프렌즈’가 디자인되어 시각적 즐거움을 더했고, 키트 상품들은 KB국민카드 포인트리를 통해서도 구매가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무료배송 혜택도 제공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국카mall은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소비, 일상에서 지구를 지키는 착한 소비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ESG 캠페인을 국카mall 플랫폼을 통해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