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김민서 기자] 롯데마트가 오는 4월 28일(목)부터 전국 문화센터 59개점에서 ‘여름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을 시작한다.
이번 여름학기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와 엔데믹에 따른 고객들의 기대감을 충족시킬 수 있는 체험형 대면 강좌를 강화하고,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 특강들을 준비했다.
먼저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지난 여름학기에는 진행이 불가했던 ‘공연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웃음과 감동을 주는 ‘동화 극장’과 어린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인형극’부터 신나는 ‘버블쇼’, 호기심을 자극하는 ‘매직쇼’까지 합리적인 가격에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볼거리를 준비했다.
성인 고객 대상의 노래 및 댄스 강좌의 경우에는 강사의 세심한 튜터링을 받을 수 있는 1:1, 소수정예 강좌부터 다수의 인원이 신나게 참여할 수 있는 강좌까지 고객 취향에 따른 강좌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가정의 달인 5월을 풍성하게 만들어줄 다양한 이벤트 특강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롯데마트 매장 동일 상품을 합리적인 참여비로 체험할 수 있는 ‘생화 카네이션 DIY 화분 만들기’ 강좌에서는 직접 카네이션 화분을 만들어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그리고 어린이날을 맞이해서 ‘극장판 엉덩이 탐정: 수플레 섬의 비밀’ 초대권을 받을 수 있는 ‘엉덩이 탐정 캐릭터 활용 만들기’ 특강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전점 공통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유아 여름 운동회’는 창의적인 놀이중심의 유아동 무용전문 교육 브랜드인 ‘트윈클발레’와 함께 한다. 전국 어디에서나 ‘트윈클발레’ 최고 스타 강사와 함께하는 온 가족 발레 강좌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아이들의 문해력 향상을 위한 쉽고 재미있는 책 읽기 클래스도 준비했다. 특별 제작 소프트 페이퍼 북을 가지고 찢고 즐기며 체험하는 독서 교실 ‘BB 그림책’은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폭넓은 연령대의 아이들이 수강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자녀의 문해력 향상을 위한 전문가 솔루션도 제안한다. 'EBS 당신의 문해력', '공부머리 만드는 초등 문해력 수업' 저자인 김윤정 아이중심 독서교육연구소장의 전점 공통 온라인 특강이 6월 17일(금) 개강할 예정이다. 북큐레이터협회 회장 김미정 박사의 ‘제대로 책 읽는 습관을 위한 북 큐레이션 온라인 특강’은 5월 18일(수)에 진행될 예정이다.
여름학기 강좌는 롯데마트 문화센터 전국 59개점 오프라인 매장 및 롯데마트 문화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5월 31일(화)까지 온라인으로 정규 강좌 접수 시에는 ID당 1만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그리고 22년 봄학기 영아/유아 강좌 수강생 대상으로 홈페이지에 수강 후기 작성 시, 점 별로 2명씩 추첨하여 인기 클레이 브랜드 ‘플레이도’ 본품 1개를 증정하는 수강 후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정우 롯데마트 문화센터 팀장은 "코로나 엔데믹 시대를 맞이하여 롯데마트 문화센터가 선보이는 다양한 오프라인 체험형 강좌가 고객들의 단조로웠던 일상에 큰 활력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강좌부터 신나는 공연까지, 앞으로도 다채로운 강좌를 선보이는 문화센터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