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9 (일)

  • 구름많음동두천 22.4℃
  • 구름많음강릉 23.7℃
  • 맑음서울 24.0℃
  • 구름많음대전 24.7℃
  • 구름많음대구 23.5℃
  • 구름조금울산 24.7℃
  • 구름많음광주 25.8℃
  • 구름조금부산 27.9℃
  • 구름조금고창 26.8℃
  • 구름조금제주 27.7℃
  • 구름조금강화 23.1℃
  • 구름많음보은 23.4℃
  • 구름많음금산 24.8℃
  • 구름많음강진군 25.9℃
  • 구름많음경주시 24.7℃
  • 맑음거제 25.1℃
기상청 제공

통신·IT·게임

넷마블, 2022년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선정

9년 연속 게임부문 브랜드스타 뽑혀
‘제2의 나라’, ‘마블 퓨처 레볼루션’ 등 글로벌 출시작 선전 돋보여
올해 ‘넷마블 프로야구2022’ 등 자체 IP 신작과 더불어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기반 다양한 기대작 선보일 것


[웹이코노미 김민서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대표 도기욱)이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2년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브랜드스탁이 국내 산업 부문별 브랜드 가치 1위를 선정해 ‘2022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를 선정하는 것으로, 브랜드 증권시장에 상장된 230여 개 품목 1,000여 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지난 1월 3일부터 2월 28일까지 조사가 이뤄졌다.

 

브랜드스탁 회원 17만명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넷마블은 BSTI(Brand Stock Top Index) 총 850.4점(1000점 만점)을 얻어 전년 대비 2.3점 상승했다. 브랜드 주가지수는 608.2점(700점 만점), 소비자 조사지수는 242.0점(300점 만점)을 받았다.

 

브랜드스탁은 “2021년의 경우, ‘제2의 나라’와 ‘마블 퓨처 레볼루션’ 등 글로벌 출시작들의 선전이 돋보인 가운데,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세븐나이츠2’ 등 기존 게임들이 꾸준한 인기를 얻었다”고 분석했다.

 

넷마블 관계자는 “자체 IP 강화 전략을 통해 ‘넷마블 프로야구 2022’,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등 여러 신작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고,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등 신사업 드라이브와 함께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다양한 신작들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 계열사인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3개 부문에서 ‘‘2022년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