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이 걸그룹 NMIXX(엔믹스)의 새 앨범 발매를 기념해 특별한 소통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17일 밝혔다. 앨범 발매 당일인 이날 오후 7시 30분 뮤직 채팅 서비스 멜론 뮤직웨이브(Music Wave)에서는 NMIXX와 팬덤 엔써(NSWER)가 실시간 채팅을 통해 신곡을 함께 듣고 이야기를 나누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카카오엔터 측은 말했다. 또한, 멜론은 NMIXX와 영상통화를 할 수 있는 이벤트도 개최한다. 해당 이벤트는 17일 오후 6시부터 26일 밤 11시 59분까지 멜론 뮤직웨이브 채널에 1회 이상 채팅을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 기간 NMIXX 뮤직웨이브 채널을 자주 방문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지며, 멜론 내 NMIXX와의 친밀도 역시 당첨 가능성에 반영된다.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자회사 ‘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Out of the Park Developments)’가 개발한 글로벌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이하 OOTP 베이스볼)’의 최신작 ‘OOTP 26’을 글로벌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OOTP 베이스볼’은 지난 1999년 첫 버전을 출시한 후, 매년 새로운 버전으로 출시하고 있는 PC기반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실제 구단을 운영하는 듯한 리얼함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OOTP 26’은 KBO 리그와 메이저리그의 최신 선수 로스터를 게임 내 완벽 반영했으며, 특히 ‘OOTP 베이스볼’ 시리즈 최초로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WBC) 대회를 선보인다. 올해 치러진 예선전 경기를 시뮬레이션으로 플레이할 수 있고, 오는 2026년 한국을 비롯한 20개국이 치열하게 겨룰 본선 경기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더해 메이저리그 역사 속 모든 시즌을 만나볼 수 있도록 새로운 페넌트 모드가 추가됐다. 지난해 베타 버전으로 선보인 페넌트 모드(Drive For The Pennant)는 ‘OOTP 26’에서 정식 콘텐츠로 포함됐으며, 게임 내 주요 순간
인공지능(AI) 카메라 앱 스노우는 ‘차홍 아르더’의 차홍 원장과 손잡고 한국과 일본 여성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AI 헤어컨설팅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SNOW, 대표 김창욱)는 이번 서비스에 대해 "개인 별 얼굴 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은 물론, 머리 묶는 위치와 평소 생활습관 등 '차홍 아르더'에서 헤어 컨설팅을 진행할 때 주의깊게 살피는 생활적 요소까지 모두 반영해 본인에게 어울리는 최적의 스타일을 분석한 20쪽 분량의 보고서를 받아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스노우 AI 헤어컨설팅 서비스는 정교한 얼굴형 및 비율 분석을 바탕으로 차홍 원장의 일대일(1:1) 컨설팅 경험을 그대로 디지털화해 맞춤형 헤어스타일을 추천하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서비스는 최신 AI 안면 인식 및 분석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의 얼굴형을 10가지 카테고리로 분류하고, 상·중·하안의 비율 분석을 추가해 더욱 세밀한 진단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스노우 비즈니스팀 우영재 리드는 “이번 서비스는 스노우의 안면인식 기술을 바탕으로 AI 기술과 수많은 상담과 시연이 쌓인 전문 뷰티 기술이 결합한 새로운 시도”라며 “우리의 기술을 통해 차홍
KT(대표 김영섭)는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빌딩 이스트(East)에서 만 39세 미만 과장급 직원 86명으로 선발·구성된 2025년 KT 청년 이사회 ‘블루보드’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블루보드 직원들은 KT의 AICT(인공지능+정보통신기술) 서포터즈로서 사내외 AX(AI전환) 확산을 이끌 선도적 역할을 수행한다. 블루보드는 KT가 2001년부터 25년간 운영하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문화 강화 프로그램이다. KT는 올해 블루보드 활동 슬로건을 ‘KT, 혁신과_성장 사이에’로 정했다. 올해 블루보드는 AICT 경쟁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의 AX 확대를 위해 모든 역량과 자원을 집중한다는 경영 전략에 맞춰,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을 비롯한 업무 혁신 도구의 사용을 전사로 확대하는 ‘AX 일 방식 확산’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스포츠 굿즈에 특화된 오프라인 매장을 서울시 잠실동 잠실야구장 인근 ‘일상의틈 잠실새내 직영점’에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LG트윈스와 협업해 다양한 프로야구 굿즈를 판매, 스포츠 팬 고객들에게 차별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LG유플러스는 기존 '일상의틈 잠실새내 직영점'을 스포츠 굿즈 전문 매장으로 전환했다. ‘일상의틈’은 고객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형 매장인데 이번에 스포츠 굿즈 특화 매장으로 꾸민 것이다. 새롭게 문을 연 ‘일상의틈 잠실새내 직영점’은 기존 통신 상품 판매 및 상담 등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LG트윈스의 유니폼과 굿즈를 판매하는 ‘숍인숍’ 형태로 운영한다. 프로야구 경기장 내 곳곳에 흩어져 있던 유니폼을 포함한 각종 굿즈 판매를 한 번에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포츠 굿즈 특화 매장을 통해 야구 팬 고객들은 유니폼 구매부터 마킹과 와펜 부착 등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일상의틈은 방문객이 분산돼 긴 대기 없이 원하는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현승 LG유플러스 구독·옴니플랫폼담당(상무)은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제32회 올해의 광고상’에서 TV부문 대상, ‘2025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TV부문 좋은 광고상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한국광고학회가 주관하는 ‘올해의 광고상’은 광고 및 홍보 등의 분야별 전문가들이 독창성과 적합성, 완성도를 기반으로 총 3단계에 걸쳐 심도 있게 평가한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후원한다. 소비자가 직접 투표에 참여하는 유일한 광고제로, 창의성을 비롯해 소비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는지 등을 평가해 수여한다. 이번에 대상과 좋은 광고상을 받은 광고는 컴투스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컴투스프로야구(이하 컴프야)’ 시리즈의 통합 브랜딩 캠페인의 일환이다. 지난해 ‘야구, 좋아하세요?’라는 카피 문구와 함께 팬들이 직접 촬영한 팬캠을 중심으로 선보였으며, 특히 야구팬은 물론이고 현역 프로야구 선수들까지 SNS로 영상을 공유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한편, 현재 ‘컴프야2025’와 ‘컴프야V25’ 등 다양한 KBO 리그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는 컴투스는 이번 시즌 개막 시기에 맞춰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자사의 글로벌 소셜 플랫폼 스토브가 일본 개발사 포미라이 개발 온라인 리치마작 게임 ‘마작일번가’에 유명 만화가 후쿠모토 노부유키의 작품 ‘아카기 ~어둠에서 춤추듯 내려온 천재~ ‘와 ‘텐 천화거리의 쾌남아’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스토브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으로 원작 만화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긴 캐릭터 ‘아카기 시게루’, ‘와시즈 이와오’, ‘텐 타카시’, ‘하라다 카츠미’를 새로 추가했다. 또 각 캐릭터를 고유의 개성과 독창적인 플레이 스타일로 개발, 게임에 적용했다. 또 스토브는 일본 출판사 다케쇼보와 협업한 신규 이벤트 스토리를 공개했고, ‘텐 천화거리의 쾌남아’에서 등장했던 ‘동서대전’을 모티브로 개발한 2인 마작 이벤트 모드 ‘동서대전’도 추가했다. 스토브는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이 마련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지난 14일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키에이지 워’ 공식 카페를 통해 3월 업데이트 예정 사항과 서비스 2주년 기념 이벤트 정보를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3월 업데이트에는 ▲최초의 파티 던전 ‘칼레바르의 수레’ ▲‘이니스테르’와 ‘노래의 땅’ 상위 지역 추가 ▲’사계의 환영 – 오색빛 낙원’에 겨울 지역 추가 ▲기존 방어구를 상위 장비로 제작 가능한 ‘해방된 방어구’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아울러 카카오게임즈는 ‘아키에이지 워’ 서비스 2주년을 맞아 풍성한 인게임 보상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 19일까지 ‘2주년 기념 특별 출석 이벤트’가 열리며, 7일간 매일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전 부위 12개 장비를 일괄 복구할 수 있는 ‘아스티의 특별 복구권’을 비롯해 ‘아스티의 특별 소환권 선택 상자’, ‘장신구 행운 상자’ 등을 지급한다. 3월 21일까지 진행되는 ‘돌아온 아스티의 감사 이벤트’에서는 이용자가 보유한 ‘아스티의 감사 주화’를 미공개 의문의 보상, ‘찬란한 소환권 선택 상자’, ‘페르디타의 가면 상자’ 등과 교환할 수 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아키에이지
스마일게이트는 자사의 글로벌 소셜 플랫폼 스토브가 매월 인기 게임을 보다 저렴하게 구입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테마 기획전’으로 업그레이드하고 3월 프로모션 내용을 14일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테마 기획전’은 스토브 스토어의 새로운 월간 할인 프로모션으로, 특정 장르·테마를 집중 조명해 기간 중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매월 주요 출시작 및 인기 장르 아우르는 테마를 선정해 게임 할인 판매, 쿠폰 제공 등 혜택을 집중시켰다. 소수의 게임으로 한정해 할인 판매하는 빅딜 프로모션과는 달리 70여 개의 타이틀 수를 해당 테마를 좋아하는 이용자를 비롯해 모든 이용자들이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3월의 테마로는 ‘추리, 미스터리’가 선정됐다. 우선 추리·미스터리 장르의 게임 10종을 매일 한 개씩 특별 할인가에 판매, 최대 93% 할인된 가격에 구입 가능하다. 14일 출시된 신작 ‘양쯔강 살인사건’도 이번 프로모션에 포함됐다. 이 밖에 할인 판매되는 게임 목록에는 안개 탐정, 회소의존, 과몰입금지 등이 포함돼 있다. 프로모션 기간 20% 할인 쿠폰도 매일 1장씩 받을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 방문자 모두에게 추억의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일렉트로닉 아츠(EA)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EA SPORTS FC™ Mobile(FC 모바일)’의 글로벌 대회 ‘FC PRO MASTERS(FC 프로 마스터즈)’ 한국 대표 선발 선발전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FC 프로 마스터즈’는 EA가 개최하는 ‘FC 온라인’과 ‘FC 모바일’의 글로벌 국가대항전으로, ‘FC 모바일’에서는 오는 5월 8일부터 10일까지 한국, 중국, 일본의 국가별 대표 2명이 출전해 총 상금 3만 달러를 두고 경쟁한다. 이번 한국 대표 선발전은 총 상금 700만 원 규모로, 3월 13일부터 4월 12일까지 온·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또,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앙 맥도날드’의 국제 e스포츠 대회인 ‘e리그앙 투어(eLigue 1 Tour)’와 파트너십을 맺어 보상과 상금 등 규모를 확대하고, 프랑스 프로축구의 인지도와 ‘FC 모바일’의 동반 글로벌 확장을 추진한다. 먼저, 온라인 예선은 3월 13일부터 26일까지 게임 내 ‘어센틱 챌린지 모드’를 통해 진행되며, 상위 40명이 오프라인 예선에 진출한다. 참가신청은 같은 기간 접속 시, 지급하는 ‘어센틱 챌린지 모드’ 입장 티켓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