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지역 ‘니블노츠’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신규 지역 ‘니블노츠’는 안개에 뒤덮여 영원한 밤이 계속되는 화려한 분위기를 지닌 지역으로 이에 맞춰 최대 레벨이 기존 240에서 260으로, 사도 레벨은 최대 150으로 늘어났으며 11번째 석판도 추가됐다. 니블노츠 지역의 월드 보스 ‘숲의 마녀 레토와 잭’이 새롭게 등장한다. 새로운 장비 던전 ‘브레실의 동쪽 숲’, ‘브레실의 남쪽 숲’과 분쟁던전 ‘격리지구 빌 누아’도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250레벨과 260레벨 장비를 새롭게 획득할 수 있으며 장비 강화가 기존 65단계에서 75단계까지 강화가 가능해졌을 뿐만 아니라 새롭게 선 보이는 티어7의 장신구로 더욱 강력한 육성이 가능해졌다. 이와 더불어 슈 초월 단계가 최대 7단계로 늘어났으며 ‘공허의 얼음성’, 실렌드 광산, 균열의 신전 등에 새로운 난이도가 추가됐으며 검은 등대는 144층까지 확장돼 콘텐츠를 완료하고 더욱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공성전의 정식 시즌이 시작되어 기존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가 26일 오후, 클라우드 기반 위성 서비스 분야 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우주 위성 전문 기업 쎄트렉아이(대표 김이을)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쎄트렉아이 및 자회사인 에스아이아이에스(SIIS), 에스아이에이(SIA)가 함께하며, 네이버클라우드는 여러 산업에서 검증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쎄트렉아이에 제공할 예정이다. 위성 영상과 이미지 정보를 안정적으로 처리하기 위해서는 대규모 저장공간과 컴퓨팅 장치를 필요로 하기에 클라우드가 필수적이다. 또한 우주 사업은 국가 주도에서 민간 기업이 주축이 되는 전환기를 맞고 있어, 양사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클라우드 전환 및 협업을 통해 위성 서비스 분야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국내 유일 위성체계 개발 및 수출 기업인 쎄트렉아이는 자회사 SIIS의 영상판매 서비스와 SIA의 AI 기반 지리정보 분석 서비스를 통합해 글로벌 지구관측 솔루션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위성체계 및 영상 분석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영상 및 이미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쎄트렉아이는 2024년 자체 위성 스페이스아이-티(SpaceEye-T) 발사를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네이버가 창작자와 브랜드사 연결을 돕는 ‘브랜드 커넥트’를 정식 선보이며 상호 성장 지원에 나선다. 네이버는 주제별 전문성을 갖춘 네이버 인플루언서를 콘텐츠 제휴를 희망하는 다양한 브랜드사와 마케팅 컨셉 및 특성을 고려해 효율적으로 연결해주는 브랜드 커넥트 서비스를 정식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 커넥트는 네이버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가 이들과의 비즈니스 협업을 희망하는 브랜드사와 손쉽게 제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브랜드 커넥트에는 뷰티, 패션, 생활건강, 육아, 어학교육 등 총 20개의 주제별 전문성을 지닌 다양한 인플루언서가 등록돼 있다. 이들의 주제별 랭킹, 채널 영향력, 팬 수 등 수치화된 영향력 지표와 더불어 주요 콘텐츠와 관련 키워드들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브랜드사는 이를 참고하여 마케팅 캠페인에 적합한 인플루언서에 콘텐츠 제작 협업을 제안하고, 인플루언서의 의사에 따라 제휴 여부가 결정되는 방식이다. 네이버는 지난해 9월 브랜드 커넥트를 일부 창작자와 브랜드사 대상 베타 오픈으로 선보였다. 이후 연말까지 총 2,200여 건의 캠페인이 성사됐고, 올해는 4월까지 전년 대비 약 120% 증가한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위메이드의 대작 MMORPG <미르4> 글로벌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의 인터뷰가 담긴 다큐멘터리 ‘Why we love MIR4’ 2부를 공개했다. 다큐멘터리는 총 2부로 구성됐으며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2부 ‘Earn’이다. 지난 1부 PLAY를 통해서 글로벌 이용자들이 <미르4> 글로벌을 사랑하는 이유가 소개됐다면, 이번 편에서는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된 <미르4> 글로벌의 P&E(Play and Earn) 생태계를 경험하는 이용자들의 모습과 P&E의 영향력을 살펴볼 수 있었다. ■ 플레이(PLAY)하며 누린 즐거움이 경제적 이익(EARN)으로! 영상에 출연한 이용자 중 몇몇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미르4> 글로벌과 함께 극복했다고 밝혔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누린 재미가 경제적 이익으로 이어진 것이다. 대만에 거주하며 사진작가 일을 하던 한 이용자는 “코로나 상황이 심각해지자 밖으로 나가 일을 할 수 없었다. 그때 가상화폐, 블록체인 게임에 대해 알게 됐다. <미르4> 글로벌 덕분에 전업 게이머가 될 결심을 했다”라고 말했다.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자사 구독 서비스인 ‘T우주’ 고객의 선택권과 혜택을 늘리기 위해 27일부터 하나투어와 홈플러스, 프레시코드, 한국맥널티 4곳을 우주패스 all의 제휴처로 새롭게 추가한다고 밝혔다. SKT는 이번 제휴처 확대로 고객의 선택 가능한 혜택이 한층 많아질 것으로 기대했다. 이로써 SKT 우주패스 all에서 선택 가능한 제휴처는 총 48곳으로 늘었다. 하나투어를 선택하는 고객은 매월 1만 마일리지(1마일리지=1원)를 받는 것은 물론, 하나투어를 통해 여행을 예약할 경우 기본 1% 적립에 1%의 추가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우주패스all 구독 고객 전용으로 제공하는 하나투어의 전략상품인 여행 콘텐츠 ‘하나 Original’도 매달 확인할 수 있다. 홈플러스의 경우 5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쿠폰 3장과 2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3,000원 할인쿠폰 2장 등 총 2.1만원 상당 혜택을 매달 받게 된다. (3,000원 할인쿠폰은 홈플러스익스프레스에서만 사용 가능) 프레시코드 선택 시엔 샐러드 5,000원 할인쿠폰 1장(샐러드 포함 1.5만원 이상 구매 시)과 정기구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6월 1일 전국 지방선거를 앞두고 모바일 영상 플랫폼인 U+모바일tv를 통해 지역 밀착형 선거 방송을 중계한다고 26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다양한 지역에 거주 중인 고객에게 맞춤형 선거 정보를 제공,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고객경험 혁신’ 활동의 일환으로 선거 방송을 준비했다. U+모바일tv의 선거 방송은 기존 방송사가 다루지 않는 구·군 단위 기초단체장과 기초의원 등 고객이 거주하는 지역 내 정보를 전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방송을 위해 LG유플러스는 지역 기반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LG헬로비전의 콘텐츠를 수급했다. U+모바일tv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LG헬로비전이 제작한 지역별 선거 방송과 개표 방송을 모바일로 편하게 시청할 수 있다. 고객은 U+모바일tv에 접속한 뒤 새롭게 추가된 ‘지방선거’ 카테고리를 선택한 뒤, LG헬로비전이 제작한 선거 방송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U+모바일tv가 제공하는 지역 밀착형 선거 콘텐츠는 ▲앵커와 각 지역 후보자 대담을 통해 공약을 보다 상세하게 소개하는 ‘선거레이더’ ▲각 지역별 선거구와 경쟁 구도 등을 분석하는 ‘기획 리포트’ 등이다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에 출시 4주년을 기념하는 후속 이벤트를 26일부터 실시한다. 먼저 7월 6일까지 4주년 스티커북 행운 상점을 운영한다. 상점에서는 4주년 스티커북 페이지를 완성하고 모은 응모권으로 원하는 굿즈에 응모할 수 있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정무도, 4주년 기념 주화, 축구장 모양의 장패드, 샷건 쿠션, 각종 축구선수 사인 유니폼, XBOX패드, 베컴 장패드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정무도는 동양화 및 한국화 화가 신영훈이 ‘FIFA 온라인 4’ 사업을 총괄하는 넥슨 박정무 그룹장에 영감을 받아 그린 것으로, 마음의 평화와 행운, 즐거움의 의미를 담고 있다. 또,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맞이해 5월 28일과 29일 이틀 간 게임 접속 시 최초 1회 보상으로 ‘21UCL 결승 선수팩 (3~7강)’, ‘21UCL 4강 선수팩 (3~7강)’, ‘21UCL 8강 선수팩 (3~7강)’, ‘21UCL 16강 선수팩 (3~7강) 중 1종을 획득할 수 있는 ‘UCL FI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이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개발사 넷마블F&C)>에 출시 3주년을 기념한 그랜드 페스티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6 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영웅 ‘【되찾은 기억】 윤회의 엘리자베스’가 추가됐다. 윤회의 엘리자베스는 최초의 빛 속성 영웅으로 해당 속성을 제외한 모든 속성에게서 받는 피해와 아군 영웅이 열세 속성에게 받는 피해를 10% 감소시키는 특성을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3주년 그랜드 페스티벌 앙케이트 영웅 라인업도 공개했다. 지난 전야제 기간 동안 한국과 일본, 그리고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받은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영웅들을 선정했으며,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윤회의 엘리자베스도 획득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신규 섬멸전 ‘원초의 마신’ 및 정규 스토리 23챕터가 추가되고, 영웅 최대 레벨이 기존 90에서 100으로 확장 됐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하고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3주년을 맞아 28일 간 출석시 최대 300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는 ‘3주년 생일선물’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SK이노베이션이 지난 25일, 그린 생태계 조성을 위한 환경 스타트업 진흥 프로그램인 ‘에그’ 2기 발대식을 갖고 작년에 이어 적극적인 환경 스타트업 육성에 나섰다. ‘에그’는 ‘에’스케이(SK)이노베이션과 ‘그’린 벤처가 함께 만들어간다는 뜻으로,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하 창진원)이 올해로 2년째 진행 중인 ‘창업도약패키지 대기업 협업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SK이노베이션은 선발된 스타트업과 약 1년간 저탄소∙친환경 협업 모델을 발굴함과 동시에 투자유치 자문, 기술자문, 사회적 임팩트 측정 등의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스타트업이 빠르게 성장해 다양한 환경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한다는 목표다. ‘에그’ 2기에는 저탄소∙친환경 분야에서 사업성, 혁신성, 사회적 임팩트 창출 가능성 및 SK이노베이션 계열과의 협업 가능성 등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환경 스타트업 15개사가 최종 선발됐다. 각 사별로 창진원으로부터 최대 3억원의 사업화 지원금도 받게 된다. 올해 선발된 스타트업인 ‘식스티헤르츠’, ‘이노버스’, ‘피앤에이’, ‘두와이즈켐’ 등이 보유한 ▲친환경 에너지 발전량 예측, ▲IoT 기반 폐플라스틱 재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전 산업에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AI 등 신기술 분야 실무 역량을 보유한 이른바 디지털 인재 확보가 보다 절실해졌다. 이에 국내 유수 대학에서도 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하며 시대가 요구하는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대한민국 AI 경쟁력 강화 및 디지털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는 KT(대표이사 구현모)가 POSTECH(총장 김무환)과 AI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2023학년도에 신설되는 ‘KT-POSTECH AI 인재양성 프로그램’은 인공지능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채용연계형 전일제 석사 과정으로 국내외 학사 학위(예정)자를 대상으로 올 하반기에 모집을 시작한다. 최종 선발될 경우 음성인식/합성, 자연어 처리, 그래픽스/컴퓨터 비전 등 인공지능 핵심 분야 맞춤형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교육을 받게 된다. KT는 학생들에게 대학원 재학 기간 입학금을 포함한 등록금 전액을 비롯해 연구 지원비를 지급하며, 원거리 학생들을 위한 기숙사도 제공한다. 또 학생들은 KT가 보유하고 있는 최신 GPU(그래픽 처리장치, Graphic Processing Unit) 서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