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대표 남재관)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STARSEED: ASNIA TRIGGER, 이하 스타시드)’가 글로벌 출시 이후 태국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인기 게임 순위 정상에 올랐다. 28일 오전 10시(한국 시각 기준)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스타시드’는 출시 하루만인 29일 태국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인기 게임 1위에 등극하고, 대만 구글과 애플 양대 앱 마켓 인기 게임 2위에 올랐다. 매력적인 미소녀 캐릭터를 수집하고 전략 조합하는 재미를 바탕으로 태국, 대만, 싱가포르 등 8개 지역 애플 RPG 장르 인기 TOP10에 올랐으며, 전략 게임 장르에서는 태국과 대만, 홍콩에서 나란히 1위를 차지한 것을 비롯해 싱가포르, 베트남 등 5개 지역에서 TOP10을 기록했다. ‘스타시드’는 조이시티(대표 조성원)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서비스하는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다. 플레이어가 가상세계로 뛰어들어 AI 소녀인 ‘프록시안’들과 함께 멸망을 막기 위해 싸운다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하며, 캐릭터는 물론 풍부한 보상을 통한 빠른 성장과 편리한 전투 방식 등이 글로벌 시장에서 합격점을 받았다. 특히 캐릭터와 1 대 1 소통이 가능한 ‘인스타시드’가 몰입감을
빗썸(대표이사 이재원)이 SPC 배스킨라빈스와 비트코인 증정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2종을 진행한다. 첫 번째 이벤트는 '100% 당첨 따자따자 리워드'다. 따자따자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동안 제공되는 '빗썸 전용 슬리브(홀더)' 내 쿠폰 코드를 빗썸 앱에 등록 시 비트코인 등 다양한 혜택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이벤트 참여에 필요한 빗썸 전용 슬리브는 배스킨라빈스에서 이달의 맛 싱글레귤러(컵) 제품 혹은 제조 음료(카페브리즈 커피)를 구입하면 받을 수 있다. 혜택으로는 최대 1만원 상당 비트코인(5천원, 8천원, 1만원, 11/29 종가 기준)을 비롯해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을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한 교환권을 랜덤으로 제공한다. 해당 쿠폰을 이용하면 싱글레귤러 제품을 100원, 블록팩 1900원, 파인트 4900원, 쿼터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추첨을 통해 이벤트 참여자 중 1명에게는 비트코인 1개를 특별 증정한다. 여기에 해당 이벤트 참여자 가운데 빗썸에 처음 계좌 연결을 한 회원을 위한 추가 혜택도 마련돼 있다. 이벤트 기간 내 빗썸 첫 계좌 연결 고객은 3만1500원 상당의 배스킨라빈스 하프갤론 모바일 상품권을 추가로 받을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2일,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대표 크리스 윌슨, Chris Wilson)가 개발 중인 액션슬래시 PC 온라인 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얼리 액세스 쇼케이스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지난 30일 카카오게임즈는 ‘패스 오브 엑자일 2’ 얼리 액세스 시작에 앞서 게임 체험과 미니게임 등을 즐길 수 있는 오프라인 행사를 한강 세빛섬에서 개최했다. 세빛섬 곳곳을 게임 테마 바탕의 이벤트 공간으로 채웠으며, 얼리 액세스에 참여하는 이용자 100명을 추첨해 행사에 초대했다. 행사장 내에는 게임을 직접 시연해 볼 수 있는 PC 체험존과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콘텐츠를 간접적으로 체험해볼 수 있는 이벤트존을 마련했다. 이벤트존에서는 각종 오락실 게임과 상식 퀴즈, 같은 그림 찾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의 총괄 디렉터 조나단 로저스도 행사장을 방문해 이용자들에게 직접 게임 소개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질의응답 시간은 ‘패스 오브 엑자일’ 국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 되었으며, 해외 트위치 스트리머 방송에서도 생중계되며 (글로벌 포함) 3만 명 이상이 동시 시청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과 11월 29일 서울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에는 서울관광재단 길기연 대표이사와 카카오모빌리티 최우열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서울관광재단과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번 업무협약에서 ▲2024 서울빛초롱축제·광화문 마켓 안내 사이니지 제작·운영, ▲2024 서울빛초롱축제·광화문 마켓 디지털 리플렛 개발·운영, ▲2024 서울빛초롱축제·광화문 마켓 관람객 이동 편의 지원을 통해 상호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합의하였다. 서울관광재단과 카카오모빌리티는 오는 12월 13일(금)부터 2025년 1월 12일(일)까지 청계천 일대(청계광장-삼일교)에서 개최되는 ‘2024 서울빛초롱축제’와 12월 13일(금)부터 2025년 1월 5일(일)까지 광화문광장 및 세종로공원에서 개최되는 ‘2024 광화문 마켓’에서 방문객들의 편리한 이동을 위한 안내 시설 및 편의 서비스 지원에 대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안내 사이니지는 서울빛초롱축제와 광화문 마켓이 개최되는 청계천과 광화문광장에 설치되어 축제 관람객의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2024 서울빛초롱축제가 개최되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권기수, 장윤중)가 카카오웹툰 ‘조명가게’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공개를 기념해 신규 웹툰 포스터들을 공개했다. 영상과 웹툰이 만들 시너지에 관심이 모이는 가운데 오리지널 시리즈 공개에 발맞춰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다양한 웹툰 이벤트도 열릴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2013년 카카오웹툰에서 연재된 강풀 작가의 ‘조명가게’는 하루 종일 불이 꺼지지 않는 골목길 어귀 조명가게를 중심으로 산 자와 죽은 자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방대한 ‘강풀 유니버스’에서 이른바 ‘미심썰’(미스테리심리썰렁물) 장르에 해당하는 작품으로, 공포와 미스터리 외연 안에 진한 휴머니즘을 담아 독자 사이에 큰 호응을 모았다. 특히 다양한 등장인물들의 스토리를 잘 짜인 세계관 아래 촘촘히 엮어내는 능력이 두드러지는 작품으로, 누적 조회 수는 1.5억여회다. 2일 공개된 신규 웹툰 포스터에서도 ‘조명가게’ 특유의 미스터리함을 엿볼 수 있다. 메인 포스터에는 환한 조명 아래 조명가게 주인을 비롯해 극의 에피소드를 책임지는 등장인물들이 대거 등장한다. 특히 저마다 놀란 표정을 짓고 있는 등장인물들의 모습이 이들이 겪을 사건을 궁금케 한다. 또 다른 포스터는
이커머스 내 AI 기술 활용과 추천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네이버가 판매자들의 비즈니스 성장 지원을 위해 '커머스솔루션마켓' 내 솔루션 맞춤 추천을 강화한다.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은 스마트스토어와 브랜드스토어 판매자에게 상품 소싱과 관리부터 마케팅, 판매, 고객관리 등 비즈니스 운영과 성장에 필요한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지난 2022년 오픈했다. 현재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에서는 81개의 다양한 솔루션이 제공되고 있으며, 1개 이상 솔루션을 사용하는 판매자는 16만 명에 이른다. 유료 솔루션 구독자는 전년 대비 170% 이상 증가한 3만 6천 명을 넘어섰고, 이 중 CLOVA AI 기술이 접목된 커머스 솔루션을 사용 중인 판매자도 전년 대비 47% 늘었다. 특히 커머스솔루션마켓을 통해 특색있는 솔루션을 선보이는 외부 개발사의 매출도 전년 대비 170% 성장해 관련 생태계가 꾸준히 확장되고 있다. 이에 네이버는 지난 2년간 커머스솔루션마켓을 운영하며 축적해온 판매자의 목소리와 다양한 사용 패턴을 바탕으로 커머스솔루션마켓 서비스 홈 개편을 진행했다. 특히 판매자의 사업 등급에 따라 필요할 솔루션 카테고리를 맞춤 추천하는 영역을 도입하고
네이버가 2024년 12월 2일부터 2025년 1월 5일까지 2025년 상반기 클립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홈피드, 주제피드, 통합검색, 플레이스 등 클립이 적용되는 네이버 서비스 영역이 확대됨에 따라, 이번 모집에서는 클립 크리에이터의 선발 인원과 리워드 규모가 크게 확대됐다. 네이버는 아웃도어·스포츠, 패션·뷰티, 라이프스타일, 지식교양 등 다양한 주제의 숏폼을 제작할 클립 크리에이터 5,000명을 선발하며 총 70억 원 규모의 혜택을 제공한다. 네이버는 강화된 클립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누구나 쉽게 숏폼 콘텐츠 제작에 도전하고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클립 콘텐츠의 다양성과 품질을 한층 끌어올릴 계획이다. 내년부터는 클립 크리에이터를 위한 혜택도 대폭 확대된다. 미션(매월 10건 이상의 숏폼 콘텐츠 제작)을 완료한 클립 크리에이터에게 지급되는 기본 활동비와 더불어, 연속으로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보너스 활동비가 추가로 지급된다. 또, 네이버는 재생수가 높은 인기 창작자뿐만 아니라 채널 성장률이 돋보이는 초기 창작자를 대상으로 ‘라이징’ 어워즈를 진행하여 폭넓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네이버는 일부 클립 크리에이터에게
네이버는 오프라인 체험형 프로그램 정보를 한층 편리하게 탐색할 수 있는 ‘프로그램 검색 컬렉션(베타)’을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이용자는 ‘공예 체험’, ‘과학 체험’, ‘역사 탐방’ 등 체험∙클래스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면, 신설된 프로그램 컬렉션에서 다양한 프로그램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아울러, ▲날짜 ▲참여 연령 ▲카테고리와 같은 기본 필터부터 ▲체험복 제공 여부 ▲실내∙실외 진행 등 프로그램에 특화된 다양한 필터를 활용해 원하는 조건에 맞는 프로그램을 모아볼 수 있다. 결제까지 완료한 프로그램 상세 내역은 맞춤형 로컬 콘텐츠 플랫폼 ‘MY플레이스’에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프로그램 체험 당일에는 해당 지역의 날씨 정보와 이동 소요시간도 확인 가능하다. 베타 기간에는 프로그램 컬렉션에서 ‘쿠킹클래스’, ‘도예 체험’, ‘미술 체험’ 등 단기 참여형 성격의 체험 및 클래스 분야 프로그램을 우선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는 이용자에게 한층 다채로운 프로그램 검색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성을 면밀히 살피며 차후 프로그램 카테고리 확대를 검토할 계획이다. 한편, 네이버는 1월 31일까지 프로그램을 결제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LG유플러스 홍범식 신임 CEO가 취임 후 처음으로 구성원들에게 이메일 인사를 전했다. 홍 대표는 지난달 21일 LG유플러스의 신임 CEO로 선임됐다. 2일 홍 대표는 LG유플러스의 공식적인 첫 출근일을 맞아 ‘오늘보다 나은 미래, 여러분과 함께 만들고 싶습니다’는 제목의 이메일을 모든 구성원들에게 전했다. 이메일에서 그는 “LG유플러스를 여러분과 만들어 나갈 생각을 하니 벅찬 설렘과 함께 커다란 책임감이 느껴집니다”라며 “현재 각 조직을 직접 찾아가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데, 차근차근 서로를 알아가며 함께 만들어갈 미래를 그려보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다. 홍 대표는 LG유플러스가 지속 성장해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한 핵심 키워드로 ▲고객가치 창출 ▲차별적인 경쟁력 ▲품질·보안·안전과 같은 기본기를 꼽았다. 홍 대표는 “경쟁을 바라보면 2등은 할 수 있지만, 고객을 바라보면 1등 할 수 있습니다”라며 “고객 관점으로 보고, 고객이 미처 알아차리지 못하는 니즈(Needs)까지도 찾아내 혁신하는 것이 필요합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차별적 경쟁력은 작은 성공체험들이 축적되면서 만들어집니다”라며 “장기적인 시각을 가지고 작은 것부터 하나씩 하나씩 공략해 큰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창립 30주년을 맞아 유저와 함께 어린이 의료지원 사업에 따뜻함을 전하는 ‘넥슨 히어로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넥슨은 오는 4일부터 내년 1월 중순까지 ‘게임을 통해 세상을 밝히는 영웅’이라는 의미를 담은 ‘넥슨 히어로 캠페인’을 운영한다. 이번 캠페인은 ‘프라시아 전기’,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엘소드’, ‘바람의나라’ 등 총 22개의 넥슨 게임에서 진행되며 이벤트 진행 일정은 게임별로 공지 예정이다. 넥슨 게임 이용자는 각 게임상점에서 ‘넥슨 히어로 패키지’를 구매해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으며, 넥슨은 패키지 판매 금액을 어린이 의료지원 사업에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넥슨 히어로 패키지’와 관련한 상세 내용은 각 게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각 게임별로 준비한 아이템 수량 소진 시 이벤트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넥슨 히어로 패키지’의 구매 현황은 넥슨 30주년 웹페이지 내 <넥슨히어로> 탭에 매일 업데이트된다. 넥슨은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는 유저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넥슨플레이 앱의 ‘넥슨 히어로’ 관련 피드 게시물에 참여 게임과 구매 인증 소감을 남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