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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신한pLay’ 변신, 운세에서 NFT까지

신한pLay 오픈 4개월만에 비금융 콘텐츠 전략 가시적 성과
1월 말 기준 운세서비스 누적 20만 명 이용 예상…전년 대비 3배 이상 늘어
NFT 서비스 20여 일만에 2만여 건 기록해 Z세대 특화 서비스 안착 평가
디지털 혁신 기술 발빠른 도입 등 통해 비금융 콘텐츠 지속적으로 보강 예정


[웹이코노미 김민서 기자]  생활금융 플랫폼 No.1를 지향하는 신한카드pLay앱이 신용카드 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비금융 컨텐츠 전략이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25일 신한카드에 따르면 자사 플레이 앱 1월 운세서비스 이용자가 일평균 1만 명을 넘으면서, 23일까지 17만 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추세를 감안하면, 1월 기준 20만 명을 넘을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하고 있다. 작년 월평균 운세서비스 7만 명을 감안하면, 3배 가량 되는 수치다.

 

뿐만 아니라, 1월초 선보인 NFT서비스 역시 23일까지 누적발행량이 2만여 건을 기록하는 등 Z세대 중심 특화 서비스 역시 성공적으로 안착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작년 신한pLay 앱 개편 당시 추가된 라이프 콘텐츠인 ‘디스커버’도 지속적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12월 기준 디스커버 MAU는 47만 명이 넘을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김미현 프로의 플레이 골프 레슨 역시 시리즈로 편성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신한카드 디지털First본부장 유태현 상무는 “운세와 NFT서비스가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디지털 혁신 기술의 발빠른 도입과 데이터에 기반한 고객별 맞춤형 비금융 콘텐츠가 향후 생활금융 플랫폼 No.1 전략에서 중요하다는 반증” 이라면서 “고객 소비 패턴에 따른 부동산이나 주식 등 재테크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보강할 예정”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