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채혜린 기자] BBQ가 올해 수능을 치룬 수험생을 대상으로 지난 25일 신촌 창천문화공원에서 ‘써프라이드 버스킹 콘서트’를 개최하면서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BBQ 관계자는 “이날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BBQ 페이스북의 인기 캐릭터인 치빡이가 목도리를 둘러주며 위로의 포옹을 받는 ‘프리허그닭’ 행사를 통해 수고한 수험생들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며 “즉석 경품 행사를 진행해 염색 및 펌을 무료로 할 수 있는 메이크오버 상품권, BBQ 치킨 쿠폰, 뮤지컬 티켓, 폴라로이드 촬영권 등을 증정했다”고 말했다.
이날 신촌 창천문화공원, 유플렉스 사거리를 비롯한 신촌 일대에서 써프라이드 무료 시식 이벤트가 진행됐으며 먹방 배틀을 통해 닭다리를 가장 빨리 먹는 고객, 가장 맛있게 먹는 고객들에게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이어졌다고 이 관계자는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BBQ 버스킹 콘서트 행사에서 무대를 관람하고 다양한 레크레이션에 참가하며 그동안 쌓인 시험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었다”며 “특히 참가 가수들이 이적의 걱정말아요 그대, 옥상달빛의 수고했어 오늘도 등의 노래를 불러줄 때는 그동안의 수험생활이 위로받는 것 같아 마음이 안정되는 느낌이 들었다”고 했다.
BBQ는 이번 행사의 참가자들 중 행사 이미지와 함께 ‘#비비큐수능버스킹’ 태그를 달아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에 업로드 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염색 및 펌을 무료로 할 수 있는 메이크오버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평소 버스킹 무대가 활발히 이뤄지는 신촌에서 진행된 써프라이드 버스킹 콘서트에 마성의 보컬 ‘김영대’, 고려대·연세대 흑인 음악 동아리 ‘테라/알와이유’, 퓨전 비보잉 그룹 ‘필올라잇’, 오리엔탈쇼커스의 보컬 ‘김그레’의 라인업으로 총 2시간 동안 진행됐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