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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24년 당기순익 7206억원 달성… 전년比 17%↑

2년 연속 견조한 성장세 지속
판매자회사 FP 3만 1,005명 기록,
3만명 돌파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채널경쟁력 확보
고수익 일반보장 판매 확대,
신계약CSM 2.1조원 달성,
2년 연속 가이던스 2조원 돌파

 

한화생명이 20일 컨퍼런스 콜(실적발표회)을 통해 2024년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한화생명의 2024년 별도기준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17% 증가한 7,206억원을 기록하며, 신제도 도입 이후 2년 연속 견조한 성장세를 지속했다.

 

연결기준 당기순이익은 안정적인 별도이익과 더불어 한화손보,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베트남법인 등 주요 연결 자회사의 호실적으로 8,660억원을 달성했다.

 

한화생명은 지난해 판매채널 경쟁력 강화 및 시장 트렌드를 주도하는 상품 출시 등 본원 경쟁력을 강화한 결과라고 밝혔다.

 

특히 한화생명의 자회사형GA[1] 소속 FP수는 전년 대비 3,833명 증가한 3만 1,005명을 기록했다. 3만명 이상의 FP조직을 확보해 업계 최고 수준의 채널 경쟁력을 확보했다.

 

또한 한화생명은 암보장에서 진단, 치료 후 회복까지 준비가능한 ‘The 시그니처 암보험’, 초경증 유병자와 건강한 보험소비자를 위한 ‘H10 건강보험’ 등 보험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보장성 상품을 지속 출시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이를 바탕으로 신계약 APE는 전년 동기 대비 18.2% 신장한 3조 8,557억원을 기록했고, 이 중 81%인 3조 1,232억원을 보장성 APE로 거둬들이며 안정적인 보험 포트폴리오를 견지했다.

 

고수익성 일반보장 상품 판매를 확대한 결과, 연간 신계약 CSM은 2조 1,231억원을 기록하며 가이던스로 제시한 2조원을 2년 연속 상회했다. 연말 보유계약 CSM은 9조 1,091억원이다.

 

한화생명은 “보험영업의 근간인 조직 규모 확대와 시장 트렌드를 주도하는 상품 출시로 안정적인 신계약 성장을 이뤘다”라며, “고객서비스·영업·상품 전 영역에서 AI 기술 등 디지털 혁신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