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함안군은 6일 오전 군청 별관 3층 중회의실에서 조근제 함안군수 주재로 1월 간부회의를 개최했다.
먼저 조 군수는 새로운 각오로 업무를 적극 추진하고 국도비 확보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지난주까지 간부 공무원 승진과 직원 전보 인사발령으로 정기인사를 마무리함에 따라 인수인계를 철저히 하고 빠른 시일내 업무를 숙지해 군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또한 지난달 수립된 사업계획을 바탕으로 사전 행정절차가 필요한 사업은 조기에 완료해 이번 주까지 발주해달라고 말했다.
아울러 올해도 정부의 긴축재정으로 국도비 확보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신속하고 발 빠른 대처로 더 많은 국도비 확보를 위해 전력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어 청렴도 향상을 위한 개선대책을 철저히 수립해달라고 말했다. 지난 12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발표한 2024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결과 함안군이 2등급을 받았다.
이에 감사부서에서는 조직의 변화와 활력을 위해 부진한 원인을 철저히 분석하고 개선대책을 수립해 올해는 1등급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또한 부서장은 직원을 더 세심하게 보살피고 적극적으로 소통해 함께 성장하는 활기찬 조직문화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민생안정을 위한 대책과 설 명절 종합대책 운영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설을 앞두고 전통시장과 지역 소상공인의 활력 제고를 위해 모두가 함께 힘을 모아야 한다며 민생안정 대책반 운영을 철저히 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취약계층 지원 등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설 연휴동안 주민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재난‧재해 안전사고 예방 등 철저한 사전 점검으로 한 건의 안전사고 발생 없이 군민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했다.
끝으로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열리는 곶감 축제 준비와 홍보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함안 곶감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곶감 생산농가의 자긍심과 소득증대에 기여하는 행사가 되도록 품질이 우수한 상품으로 준비해달라고 말했다. 아울러 다채로운 행사와 홍보에도 만전을 기해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 모두가 만족하며 상품이 완판될 수 있도록 준비를 철저히 해달라고 말하며 이날 회의를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