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파생상품 전문 거래소 MCS, 신규 암호화폐 무기한 계약 및 선물 계약 상품 출시
[웹이코노미 심우성 기자]
암호화폐 파생상품 전문 거래소 MCS(MyCoinStory, 마이코인스토리)는11월 11일 스텔라루멘(XLM) 무기한 계약 상품 및 우마(UMA) 선물 계약 상품을출시했다고 밝혔다.
리플(XRP)의 개량판이라고도 불리는 스텔라루멘(XLM)은 국제 송금을위해 만들어진 블록체인 기반의 오픈 소스 프로토콜로 개인과 은행, 송금 전문회사의 해외송금 및 결제, 개발도상국의 금융시스템 개발에 초점을 두고 있다. 스텔라루멘(XLM)은 자산의 이동을 0에 가까운 전송수수료로 빠르고 안정적으로가능케 한다고 표방한 프로젝트이다.
이번에 함께 출시한 우마(UMA)는 이더리움(ETH)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합성 자산 생성을위한프로토콜로, 사용자가 우마(UMA)를 통해 선물, 차액계약, 스왑 등과 같은 파생상품을 디지털화시키고 자동화시키는것이 가능한 프로젝트이다. 최근 블록체인업계의 최근 가장 화두인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 시장에서 꾸준히 상위 10위권 내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MCS 거래소 관계자에 따르면 "슬로건 <Be a Trader>를 핵심가치로내세우는 MCS는 이메일과 공식 SNS 채널 등을 통해 유입되는 고객의 상장 요청을 다방면으로 면밀하게 검토하고, 빠른 의사결정을 통해 새로운 상품을 신속하게 출시하고 있다”고말하며 "이번에 출시한 스텔라루멘(XLM) 무기한 계약 및 우마(UMA) 선물 상품 역시 커뮤니티 내 많은 요청 중 선별하여 출시된 상품으로, 더 많은 트레이더들이 MCS에서 즐겁게 트레이딩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최근 시장 트렌드를 빠르게 추종하며, 다양한 신규 상품출시 및 안정된 시스템으로 빠르게 성장중인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MCS에서는 루나(LUNA) 선물 계약 상품의만기일인 11월 27일까지총 60,000 루나(LUNA) 상금의거래량 대회를 진행 중이며,일주일간 특정 금액 이상거래 시 테이커(Taker) 수수료를 조건에 맞게 전액 환급해 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심우성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