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울산광역시 강북교육지원청은 19일 강북 지역 유치원 예비 초등학교 학부모 60여 명을 대상으로 ‘초등안심학년제 학부모 연수’를 열고 올바른 자녀 교육 정보를 제공했다.
‘초등안심학년제’란 유·초등학교 학교 전환에 따라 안정적인 학교생활 적응을 지원하고자 기초 문해력·수리력 향상, 관계 형성·놀이 활동 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초등학교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교육과정 운영을 말한다.
강북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연수는 학생들이 안정적이고 행복한 초등학교 생활을 할 수 있는 준비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선암초 최은숙 교감은 ‘알고 보면 신나는 학교생활’을 주제로 초등학교 교육과정과 입학 전 준비 사항을 소개했다. 강의 이후에는 자녀의 학습 습관 형성과 학교생활 적응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도움말(팁)과 조언을 제공하고, 부모와 자녀 간의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위한 심리적 접근 방법도 다뤘다.
강북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로 초등학교 예비 학부모들이 자녀 교육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학교와 함께 아이들의 성장을 이끌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강북교육지원청은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더욱더 질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