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은행[웹이코노미 함현선 기자] 하나은행은 코로나19로 지친 손님들의 마음을 여행 설계로 힐링할 수 있도록 하나투어와 제휴해 '하나의 여행 적금'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하나의 여행 적금'은 하나투어의 여행 서비스와 하나은행의 금융서비스를 결합한 협업상품으로 1인 1계좌로 최저 1만 원부터 최대 100만원까지 월 납입 가능하며, 가입 기간은 1년이다. 기본금리 1.1%에 우대 금리 0.2%, 특별금리 1% 적용 시 최대 금리는 2.3%(2021년 4월 30일 기준, 세전, 연이율)이다. 가입 고객은 금년말까지 하나투어 전용 페이지를 통해 별도의 예약금 없이 사전 여행 예약이 가능하며, 오션 뷰, 라운딩 등 특전이 포함된 전용 상품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예약한 여행상품을 이용한 손님은 하나투어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마일리지 5%를 제공하며, 여행 후 발급된 확인 번호를 하나은행에 등록하면 특별금리 1%를 추가로 적용받을 수 있다. 더불어 여행 대금을 하나카드로 결제 시 2% 캐시백과 함께 최대 6개월 무이자할부 등 풍성한 혜택이 제공된다. 하나은행은 '하나의 여행 적금' 출시를 기념해 '하나의 여행! 하나의 패키지!' 이벤트를
사진=삼성전자[웹이코노미 함현선 기자] 삼성전자가 가정의 달을 맞아 내달 1일부터 31일까지 '갤럭시 패밀리 페스타'를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갤럭시 패밀리 페스타'는 소중한 사람에게 특별한 갤럭시 제품을 통해 고마운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마련된 할인 행사로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 하이마트, 전자랜드, 홈플러스 등에서 진행된다. 혈압·심전도 측정 등 건강 관리 기능이 강화된 '갤럭시 워치3'와 '무선 충전 듀오' 패키지 등 부모님 효도 선물부터 온라인 수업에 최적화된 노트북 '갤럭시 북'과 태블릿 '갤럭시 탭 S7', '컬러 레이저복합기' 등 자녀를 위한 선물까지 다양한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노트북 신제품 '갤럭시 북' 시리즈를 비롯해 스마트폰, 태블릿, 웨어러블 기기 등 모바일·정보통신(IT) 기기를 2개 이상 동시에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현장 할인 혜택 또는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패밀리 페스타'와 연계해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부모님과 함께 교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누가 봐도 가족전(展)'을 5월16일까지 진행한다
[웹이코노미 함현선 기자] 서울 서초구는 오는 5월 3일부터 31일까지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를 동시에 신고할 수 있는 도움창구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개인지방소득세가 2020년부터 지자체 신고로 전환됨에 따라 납세자가 세무서와 지자체에 각각 신고해야 하는 바, 서초구에서는 납세자의 불편 해소를 위해 구민들이 세무서에 방문할 필요 없이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서초문화예술회관 지하 1층에서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도움창구를 운영한다. 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모바일과 pc를 활용한 전자신고를 유도하고 있다. 전자신고를 원하는 납세자는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종합소득세 신고 후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버튼을 클릭하면 위택스로 자동 연결돼 별도의 입력 없이 간편하게 개인지방소득세를 신고할 수 있다. 그러나 전자신고가 어려운 65세 이상의 고령자나 장애인 납세자가 방문할 경우, 도움창구에서 편리하게 신고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그 외 모두채움신고 대상자가 방문할 경우에도 본인인증을 통한 직접신고 지원을 병행할 예정이다. 한편 개인지방소득세 신고 간소화 제도 도입에 따라 관내 약 2만4천여 명의 소규모 사업자에게는 지방소득세납부서가 포함된 모
사진=세종특별자치시[웹이코노미 함현선 기자] 세종특별자치시는 5월부터 65∼74세 어르신, 만성중증호흡기질환자, 유치원·어린이집, 초등학교(1∼2학년) 교사 등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정부는 지난 2월 26일부터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시작했으며, 분기별 접종대상을 선정해 순차적으로 접종을 진행 중이다. 특히 2분기 첫 달인 4월에는 75세 이상 어르신, 코로나19 취약시설 입소·종사자를 포함해 특수교육종사자 및 유초중등보건교사, 보건의료인과 사회 필수 인력 등을 대상으로 접종이 이뤄졌다. 시에 따르면 지난 29일 기준 접종을 마친 대상자는 전체 2만5천205명 중 1만4천945명으로 59.2% 접종률을 보인다. 5월 접종을 시작하는 65∼74세 어르신, 만성중증호흡기질환자,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 1∼2학년 교사 등은 2분기 중 마지막 대상자들로 2만6천여 명으로 예상된다. 이들에게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이용해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이 이뤄질 예정으로, 구체적인 대상자 및 접종 일정은 백신 공급 일정에 따라 변동할 수 있다. 시는 5월 중 백신 접종을 위해 현재 관내 99곳의 위탁의료기관과 계약을 마친 상태이
사진=솔트 엔터테인먼트 배우 김선호가 에피톤 프로젝트와 컬래버레이션을 예고했다. 30일 소속사 솔트 엔터테인먼트 측은 “배우 김선호가 에피톤 프로젝트와 컬래버레이션을 한 싱글 ‘너라는 이유’를 오는 5월 6일 오후 6시 발매한다”고 전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싱글 ‘너라는 이유’는 밝은 어쿠스틱 사운드의 소프트 팝으로, 김선호의 감미로운 보컬이 잘 담긴 곡이다. 에피톤 프로젝트가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맡았고, 김선호는 가창과 작사로 참여했다. 음원 발매 소식과 함께 싱그러움이 가득한 티저 이미지도 공개했다. 한옥의 툇마루에 걸터앉아 어딘가를 응시하는 김선호의 모습 위로 연보라색 꽃과 연둣빛 나뭇잎들이 푸릇푸릇 겹쳐져 풋풋한 봄기운이 느껴진다. 솔트 엔터테인먼트 측은 "지난해 발매된 에피톤 프로젝트의 ‘불면증’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던 인연으로 음원 작업까지 함께하게 됐다. 늘 응원해주시는 팬분들의 일상에 함께할 수 있는 노래 선물을 준비했다. 김선호 배우가 마음을 담아 준비한 선물이니 기쁘게 받아주시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김선호와 에피톤 프로젝트의 컬래버레이션 싱글 ‘너라는 이유’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오는 5월 6일 오후 6시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아이스바를 꽂아 특별한 맛과 비주얼을 더한 빙수 신제품을 선보인다[웹이코노미 함현선 기자]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아이스바를 꽂아 특별한 맛과 비주얼을 더한 빙수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빙수 신제품은 부드러운 우유 빙수와 풍부한 토핑, 아이스바가 만나 여름 더위를 식혀줄 맛과 이색 비주얼을 더했다. 1인 가구 증가 및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인한 ‘일코노미’(1인용 이코노미) 트렌드를 반영한 컵 빙수도 함께 선보인다. 신제품 옥수수바 팝콘 빙수는 부드러운 우유 얼음 위 사르르 녹는 캐러멜 팝콘, 톡톡 터지는 옥수수 알갱이, 고소한 옥수수 맛 아이스바가 토핑돼 있어 달콤하고 고소한 맛과 재미있는 비주얼을 선사한다. 여름철 베스트셀링 메뉴 오리지널 팥빙수와 망고 빙수를 재해석한 △밀크바 팥빙수와 △베리바 망고 빙수도 함께 선보인다. ‘밀크바 팥빙수’는 국내산 팥과 고소한 인절미를 우유 맛 아이스바와 토핑해 더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베리바 망고 빙수’는 달콤한 애플 망고 과육을 듬뿍 얹고 상큼한 베리바를 꽂아 여름에 어울리는 새콤달콤한 맛과 비주얼을 완성했다. 두 제품은 혼자
2021년 ‘제8회 시민청 도시사진전’ 시민 사진 공모 포스터. 사진=서울문화재단[웹이코노미 함현선 기자] 서울문화재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서울 시민을 위로하고 다양한 일상의 모습을 공유하는 ‘제8회 시민청 도시사진전’에 참여할 작품을 오는 30일부터 5월 28일까지공모한다고 29일 밝혔다. 서울시와 서울문화재단이 2014년부터 선보인 ‘시민청 도시사진전’은 매년 시민이 직접 담아낸 도시의 다양한 문화와 풍경 사진으로 많은 이들의 공감을 받아왔다. 올해는 “당신의 일상에 안부를 물어요”라는 주제로 팬데믹 이후 변화한 일상 속에서 자신의 시선이 머무는 삶의 단편을 담은 사진과 이에 담긴 사연을 받는다. 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물웅덩이 옆에 핀 꽃부터 퇴근길에 우연히 만난 멋진 노을 풍경, 안식처가 된 동네 공원 벤치 등 시민이 만난 일상 속 장면 모두 응모할 수 있다. 사진전에 참여하고 싶은 시민은 자신이 직접 찍은 일상 속 사진 3장과 함께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접수 기한 내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전문가 심사를 거쳐 △소통상(1명, 100만원) △공감상(2명, 50만원) △장려상(10명, 20만원) △입선(20명 내외) 등 총 30점을 선
배우 송강이 멈추지 않는 직진 대세 행보를 이어간다.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나빌레라’에서 임팩트 있는 연기 변신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은 송강이 ‘2021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2021년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남자배우(라이징 스타) 부문에 선정되며 대체 불가한 라이징 스타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지난 2019년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좋아하면 울리는’에서 눈부신 비주얼과 독보적인 매력으로 얼굴을 알린 송강은 이후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 ‘좋아하면 울리는’ 시즌 2를 연달아 히트시키며 20대 주연급 남자 배우로서의 입지를 견고히 한 것과 동시에 아시아를 넘어 미국, 유럽 등 전 세계의 팬들까지 사로잡으며 차세대 글로벌 스타로서의 가능성까지 보여주었다. 이후 첫 TV 드라마 주연작 ‘나빌레라’로 돌아온 그는 처음 도전하는 휴먼 장르 속 자연스러운 일상 연기를 통해 시청자들의 깊은 공감을 자아내며 로맨스, 스릴러에 이어 휴먼 장르까지 소화해내는 ‘장르파괴자’의 탄생을 알렸다. 특히 바쁜 스케줄 중에도 틈틈이 발레 레슨을 받으며 발레리노 캐릭터를 능숙하게 소화해낸 그의 연기 열정은 드라마의 대미를 아름답게 장식하며 큰
사진=서울 관악구[웹이코노미 함현선 기자] 서울 관악구는 코로나19로 경제적 위기에 처한 저소득층, 취업 취약계층, 실직자 등의 생계안정 및 고용안정을 위한 2021년 하반기 서울시민안심일자리(공공근로)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오는 7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약 5개월간 진행하며 모집인원은 총 220명(65세 미만 115명, 65세 이상 70명, 청년 35명)이다. 참여 자격은 만 18세 이상의 근로 능력이 있는 관악구민이며 재산(3억 원 이하)·소득(건강보험료 2021년 3월 기준, 중위소득 70% 이하)·참여 이력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할 예정이다. 단 재산 3억 원 초과자와 기준 중위소득 70% 초과자, 생계급여 수급권자, 1세대 2인 참여자 등은 선발에서 제외된다. 근무 시간은 주 5일, 1일 3∼5시간(65세 미만, 청년: 5시간, 65세 이상: 3시간)이며 4대 보험 가입 및 유급 휴일 부여, 주·월차 수당 지급 등 다양한 근무 혜택도 지원한다. 모집 기간은 29일부터 내달 4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신분증과 건강보험증 사본 및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2021년 3월 기준, 건강보험공단 발급)를 지참 후
챌린지 반팔티를 착용한 노스페이스 홍보대사 신민아[웹이코노미 함현선 기자] 페트병 1080만개를 재활용한 ‘노스페이스 에코 플리스 컬렉션’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선보이며 지속 가능한 패션을 선도하고 있는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세련된 디자인과 우수한 기능성은 물론 페트병 리사이클링 소재 적용으로 친환경 가치까지 갖춰 5월 가정의 달 선물로도 제격인 ‘노스페이스 K-에코 티셔츠 컬렉션’을 출시하며 다시 한번 친환경 행보에 나선다. 노스페이스 K-에코 티셔츠 컬렉션은 산뜻한 색상과 다양한 그래픽 디자인을 적용해 개인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선택이 쉽고, 항균 기능을 더해 무더운 여름철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또 페트병 리사이클링 소재 적용은 물론, 쓰레기로 고통받는 위기 동물 보호와 자연 탐험의 가치를 반영한 디자인 등을 통해서 ‘자연과 더 나은 공존’을 추구하는 브랜드 고유의 철학을 소비자들과 공유하며 친환경 가치 소치의 중요성에 공감하고자 했다. 이번 컬렉션의 대표 주자인 ‘세이브 더 아일랜드 반팔티(SAVE THE ISLAND S/S R/TEE)’는 제주에서 수거한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리젠 제
가수 송가인이 올 가을 전국 투어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올 가을부터 열릴 송가인의 전국 투어 콘서트는 지난 2019년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열린 첫 번째 단독 콘서트 ‘Again’(어게인) 이후 두 번째 단독 콘서트이다. 송가인은 첫 번째 단독 콘서트 당시 티켓 오픈과 동시에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송가인 파워를 입증했고, 트로트와 국악을 접목해 독보적인 무대를 선보이는가 하면 역대급 스케일을 자랑하며 팬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미스트롯’ 콘서트가 무기한 연기,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단독 콘서트까지 열지 못해 팬들의 아쉬움이 컸다. 이러한 가운데, KBS2 ‘트롯 전국체전’ 전라 코치로 활약하며 TOP8에 대한 애정을 드러낸 송가인은 ‘트롯 전국체전’ 전국투어 콘서트 중 7월 10일~11일에 열리는 서울, 7월 17일~18일에 열리는 광주 지역에 합류해 콘서트 경험이 적은 후배들에게 콘서트 노하우를 전수하며 무대 구성을 도울 예정이다. 올 가을 전국 투어 콘서트를 개최하는 송가인은 매주 수요일 밤 10시 40분 KBS2 ‘트롯 매직유랑단’을 통해 안방극장을 찾는다.
제14회 새로운 경기 게임 오디션 포스터[웹이코노미 함현선 기자] 경기도가 내일의 스타 게임 발굴을 위한 ‘제14회 새로운경기 게임오디션’ 참가자를 5월 3일까지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오디션은 경기도 내 기반을 두고 게임 기획과 개발이 가능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출품 대상 게임은 2022년 상반기 내 개발 완료가 가능해야 하며, 서류심사 통과 이후 1차 오디션 이전까지 테스트 빌드(실행파일) 제출이 가능해야 한다. 도는 서류심사를 통과한 약 20~25개 게임을 대상으로 5월 초 1차 오디션을 열어 최종오디션에 진출할 10개 게임(TOP10)을 선정할 계획이다. 5개 게임(TOP5)을 선발하는 최종오디션은 5월 26일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진행된다. 최종 오디션은 참가자가 심사위원 그룹과 돌아가며 대화를 나누는 ‘스피드 데이팅’ 심사로 진행돼 게임에 대한 심도 있는 평가가 진행된다. 심사위원 그룹은 개발/그래픽/마케팅/투자/유통 플랫폼/일반유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되며, 일반 유저도 심사에 참여한다. 최종 오디션에서 TOP5로 선정되면 △1등 5000만원, 2등(2팀
[웹이코노미 함현선 기자] 서울디자인재단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디자인하는 'DDP온라인클래스'를 28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순차적으로 영상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클래스의 특징은 코로나19 등으로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지속가능성, 친환경성을 고려해 우리 생활 전반을 디자인으로 개선하는 방안을 의식주(衣食住)로 풀어낸 것이다. 재단은 시민 누구나 시청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6편의 디자인강의 영상을 홈페이지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무료로 공개한다. 특히 이번 DDP온라인클래스 강의에 참여한 전문가들은 오랜 집콕생활로 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주거공간의 변화를 통해서도 새로운 활력을 찾을 수 있다고 강조한다. 먼저 의(衣) 분야를 맡은 국민대학교 의상디자인학과 김승현 교수는 2020년 패션경쟁 프로그램 '넥스트 인 패션'에서 전 세계 디자이너들을 제치고 우승한 김민주 디자이너, 서울패션위크 텐소울 출신의 스타 디자이너인 조은혜 디자이너 등 한국을 대표하는 핫한 젊은 디자이너 4명과 함께 '낡은 티셔츠 새 단장 하기', '낡은 옷 형태 변경하기' 등 업사이클링 패션을 선보인다. 또한 식(食) 분야를 맡은
컬럼비아가 공개한 여름 화보[웹이코노미 함현선 기자]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컬럼비아가 전속모델 배우 남주혁과 배우 박병은이 함께한 청량감 가득한 여름 화보를 공개했다. ‘백 온 더 워터(Back on the Water)’ 콘셉트의 이번 화보는 아름다운 제주 풍경을 배경으로 남주혁과 박병은의 낚시 여행 모습을 담았다. 준비 과정의 설레임부터 낚시의 다이나믹한 즐거움과 여름 휴가지에서의 여유로운 모습을 선보인다. 절친한 사이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 한 예능 프로그램도 함께 출연한 두 배우는 완벽 호흡을 자랑하며 끈끈한 ‘브로맨스 케미’를 선보였다. 화보 속 남주혁과 박병은은 비비드한 컬러가 돋보이는 바하마™ II 셔츠, 백캐스트™ III 워터 숏츠 등 컬럼비아 2021년 여름 신상품을 각자의 매력으로 멋스럽게 소화하며 무더위를 날려줄 시원한 여름 스타일링을 연출했다. 남주혁과 박병은이 착용한 제품은 컬럼비아 공식 온라인 몰과 가로수길 직영점 및 스타필드 하남·고양점 등 전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두 배우의 훈훈한 브로맨스 케미를 담은 이번 화보와 영상은 오는 29일부터 컬럼비아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함현선
[웹이코노미 함현선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광주시립미술관과 청년작가들의 작품을 학교에서 전시하는 '해설사와 함께 찾아가는 학교 미술관'을 오는 5월 28일까지 공동 개최한다. 전시명은 '청년예술인지원센터 작가들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미술관 '네가 될 지도''다. 28일 시 교육청에 따르면 '해설사와 함께 찾아가는 학교 미술관'은 코로나19로 미술관 단체 방문이 어려운 광주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해 마련됐다. 광주시립미술관 청년예술인지원센터 입주기획팀 '장동콜렉티브'가 기획을 맡았다. 전시 참여 작가는 강지수·윤상하·하도훈 등 청년예술인지원센터 입주 작가 8명이다. 전시는 선운중(4월 26∼30일)을 시작으로 동아여중(5월 3∼7일), 일곡중(5월 10∼14일), 용두중(5월 17∼21일), 대광여고(5월 24∼28일) 순으로 학교별 1주일 동안 진행된다. '장동콜렉티브'는 전시 기간에 학생들의 작품 감상 이해를 돕기 위해 작품 설명회를 1회씩 실시할 예정이다. 선운중 윤현숙 교장은 "도심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지역의 특성상 아이들이 미술관을 방문하기가 쉽지 않다"며 "전시회를 통해 학생들이 미술작품을 직접 감상하며 큐레이터와 함께 작품으로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