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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KB국민은행, 타이어뱅크와 '맞춤형 디지털 자금관리 구축'위한 MOU체결

[웹이코노미 이민우 기자] KB국민은행은 13일 "지난 12일 타이어뱅크와 '맞춤형 자금관리 Digital Transformation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덕순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 김정규 타이어뱅크 회장 등 양 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전까지 수기로 관리했던 타이어뱅크의 자금계획 수립 프로세스를 시스템한다. 신속한 의사결정 체계 수립과 대금수납 업무 간소화, Cash-Flow 실시간 모니터링, 법인카드 관리 시스템 등 타이어뱅크 사내 다양한 금융업무에 대한 체계적인 시스템화를 추진한다. 신덕순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타이어뱅크의 전체 계열사를 아우르는 성공적인 자금관리서비스 구축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KB국민은행이 축적한 사업 경험을 토대로 타이어뱅크의 최근 신규 진출한 플랫폼 비즈니스 영역에 대한 다양한 협업 방안도 함께 논의할 계획"고 전했다. 김정규 타이어뱅크 회장은 "KB국민은행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디지털 혁신시대를 선도하는 맞춤형 자금관리서비스 도입으로 체계적인 재무관리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플랫폼 비즈니스 영역 선두주자 KB국민은행과 협업해 다양한 사업모델을 구축해 지역경제·중소기업의 상생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타이어뱅크는 지난 1991년 국내 최초 타이어 유통 전문점으로 문을 열었다. 꾸준한 국내시장 개척을 통해 현재 전국 400여 개 타이어 전문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타이어 업계를 넘어 중부권 최대 규모의 공유오피스 사업에도 진출해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이민우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