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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IT·게임

카카오엔터, 전사 타운홀 브랜드 ‘엔톡’(ENTalk) 성황리 마무리

모어비전 대표 박재범, 파트너 세션 참여
“카카오엔터와 파트너십 통해
모어비전 고유의 색을 만들어갈 것”


카카오엔터테인먼트(공동대표 권기수, 장윤중) 전사 임직원 대상 타운홀 브랜드 ‘엔톡’(ENTalk)이 가수 박재범과 여러 크루들의 참여 아래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앞으로도 매월 열리는 엔톡을 크루들이 자유롭게 교류하는 소통의 장이자 엔터테인먼트 기업 만의 개성이 담긴 행사로 꾸준히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지난 6월 28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종각 오피스에서 온, 오프라인으로 약 2시간여 동안 열린 엔톡은 권기수, 장윤중 공동대표 취임 후 지난 4월 첫 타운홀에서 밝힌 사내 소통 강화 차원의 타운홀 행사로, 5월 열린 첫 엔톡에 이어 이번이 두번째다.

 

이날 엔톡에서는 모어비전의 대표이자 뮤지션인 박재범이 참여한 파트너 세션이 크루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엔톡 파트너 세션은 뮤직, 스토리, 미디어를 아우르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다양한 자회사 및 관계사, 파트너사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가 참여해 크루들과 소통하는 코너다. 모어비전은 지난 2022년부터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음악 유통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이어오고 있는 관계사로, 박재범 대표는 첫 파트너 세션 주자로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이 날 파트너 세션은 모어비전과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양사의 다양한 사업 협력에 대해 크루들의 이해를 높이고 교감을 나누려는 취지로 이뤄졌다.

 

파트너 세션에서 박재범 대표는 모어비전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최근 K팝 산업의 트렌드,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모어비전이 함께 그리는 음악 사업의 청사진 등을 다채롭게 풀어냈다. 박재범 대표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모어비전의 비전과 철학에 가장 먼저 호응해 주었던 곳”이라고 양사 파트너십에 신뢰를 드러내며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가진 다양한 음악 사업 역량과 아티스트 박재범으로서 지금까지 다져온 역량과 지식을 결합해 모어비전을 특별한 색깔과 재능을 갖춘 아티스트들이 소속된 레이블로 성장시키고 싶다”고 전했다. 이 날 함께 자리했던 장윤중 대표는 “박재범 대표는 최고의 아티스트이자, 뚜렷한 철학과 음악 사업에 대한 깊은 이해를 지니고 있는 경영자”라며 “앞으로 양사가 긴밀하게 협력하며 펼쳐낼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기대해 달라”고 덧붙였다.

 

박재범 대표는 파트너 세션 이후 질의 응답도 진행하며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크루들과 진솔하게 교감을 나눴다. 박재범 대표는 ‘뛰어난 엔터테이너이자 레이블 대표, 사업가로서 다방면에서 성공하는 데 밑거름이 된 철학’에 대한 질문에 “미국에서 한국에 와 가수로 데뷔하고 지금에 이르면서 무엇이든 ‘0’(제로)에서 시작하는 게 익숙해졌다”며 “당연히 힘들고 많은 시행착오와 우여곡절을 겪는데, 나만의 솔루션을 찾을 때까지 의지를 가지고 노력하는 것이 제 철학”이라고 답했다.

 

엔톡 2회 리더 세션 발제자로는 박종철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스토리사업 부문 대표가 ‘스토리 허브로서 웹툰, 웹소설 사업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참여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세계에서 웹툰을 처음 태동시킨 카카오웹툰(구 다음웹툰)과 ‘기다무’(기다리면 무료) BM 및 노블코믹스 시스템으로 IP 산업을 일군 카카오페이지를 성장시키는 한편 매년 50여건의 IP 판권을 판매하며 국내외 웹툰, 웹소설 영상화 트렌드를 이끌어 왔다. 나아가 인기 버추얼 걸그룹 이세계아이돌을 소재로 한 ‘마법소녀 이세계아이돌’ 등 웹툰과 웹소설로 ‘활자돌’ 열풍을 일으킨 ‘데뷔 못 하면 죽는 병 걸림’ 등 팬덤이 주축이 되는 IP를 다채롭게 발굴하며 새로운 IP 트렌드를 시장에 제시하고 있다. 박종철 스토리사업 부문 대표는 “지금까지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시장을 개척하고자 늘 산업 일선에서 많은 아이디어를 내고 시도하며 부딪쳐 왔다. 그리고 이런 노력 위에 지금의 국내외 웹툰, 웹소설 시장의 외연이 만들어졌다”며 “이를 통해 많은 열매를 거두었지만, 안주하지 않고 글로벌이라는 시장을 향한 다양한 IP 프로젝트들을 시도해 나가야 할 때”라고 말했다.

 

사명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와 톡(Talk)을 합친 엔톡은 기존 타운홀을 한 단계 발전시킨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새 타운홀 브랜드다. 회사 비전을 공유하는 리더 세션과, 뮤직-스토리-미디어 부문의 크루들이 발제자로 나서는 크루 세션, 파트너 세션 등으로 구성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다양한 코너와 이벤트를 통해 엔톡을 임직원 모두가 자유롭게 소통하는 엔터테인먼트 기업 만의 특색 있는 이벤트로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권기수 대표는 “엔톡이 뮤직, 스토리, 미디어 등 다방면에 걸친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여러 IP 비즈니스에 대한 크루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나아가 엔터테인먼트 크루로서 즐거움과 자부심을 느끼는 행사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내 소통의 기회를 적극 만들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