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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

영천시,‘찾아가는 지적민원 현장처리반’확대 운영 실시

재산권과 밀접한 지적, 세무, 농지 합동 민원 처리로 시민 불편사항 적극 해결

 

(웹이코노미) 영천시 지적정보과는 읍‧면 마을회관을 방문해 주민의 불편사항을 해결하는 ‘찾아가는 지적민원 현장처리제’를 금년부터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지적민원 현장처리반은 교통이 불편하고 거동이 불편한 농촌 마을 어르신들을 위해 매월 2~3회 마을회관을 순회 방문해 지적민원과 다양한 생활민원을 해결해 많은 주민들의 호평을 받았다.

 

특히, 올해는 세정과, 종합민원과, 한국국토정보공사 영천지사와 협업해 주민생활 및 재산권과 밀접한 농지, 세무 민원 등 다양한 민원에 대해 접수‧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며, 더 많은 마을 주민들이 참석해 민원을 해결할 수 있도록 면행정복지센터를 추가 방문해 현장처리반을 운영한다.

 

지난 16일 금호읍 신대리 마을회관을 시작으로 25일에는 청통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적, 세무, 농지 민원 및 생활민원에 대한 상담으로 주민 불편사항에 대해 귀 기울였으며, 대구 군부대 통합이전, 영천주소갖기 운동 등 주요 시책에 대해 홍보하는 등 12월까지 10개소 면 행정복지센터, 11개소 마을회관을 찾아가 주민들과의 소통행정을 강화할 예정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주민들의 생활, 재산과 밀접한 지적, 세무, 농지 합동 민원처리반 운영으로 가까운 면행정복지센터에서 한 번에 민원을 해결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민원 행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