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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AI 큐레이션 뉴스 서비스' 싸이월드 '큐' 출시

 

 

[웹이코노미=송광범 기자] 싸이월드가 AI 큐레이션 서비스 ‘큐(QUE)’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큐는 AI로 이용자의 취향에 맞춰 뉴스를 추린다. 이용자가 직접 뉴스를 큐레이팅할 수도 있다. 오늘의 주요 뉴스만 선별해주는 기능도 있다.

 

 

 

AI 큐레이팅 서비스는 ‘뉴스큐’다. 뉴스큐에서는 10개 뉴스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중 5개가 AI 추천 뉴스다. 이용자의 소비패턴을 분석해 나온 기사들이다. 네이버의 디스코, 미국의 쿼츠, 중국의 진르터우탸오와 비슷하다.

 

 

 

나머지 5개는 전문가가 추천하는 뉴스다. 일명 ‘뉴스 편식’을 지양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용자 개인이 관심 없더라도 알아야할 주요 이슈를 추천한다. 특정 기사를 추천해주지는 않는다. 전문가들은 이슈만 선정하고 관련 기사는 무작위로 이용자들에게 등장한다.

 

 

 

이용자가 직접 뉴스를 큐레이팅 하는 ‘큐 피드’ 서비스도 도입됐다. 큐피드는 이용자가 다른 사람들과 나누고 싶은 뉴스를 공유하는 기능이다. 이용자는 뉴스에 본인의 의견을 달고 구독자를 모을 수 있다. 1인 미디어 편집장이 되는 셈이다.

 

 

 

큐에서는 오늘의 주요 뉴스도 정리해준다. ‘큐 브리핑’ 서비스다. 큐 브리핑만 읽어도 주요 이슈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큐 브리핑은 대화체로 뉴스를 정리하는 기능이 특징이다.

 

 

 

임원기 싸이월드 미디어본부 본부장은 “그동안 모바일 뉴스 소비 환경에서 언론사의 좋은 콘텐츠가 독자에게 제대로 전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어 “좋은 콘텐츠가 우리 삶을 풍요롭게 할 수 있도록 모바일 시대 최적화된 뉴스 콘텐츠를 전달하는 것이 목표다”라고 덧붙였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