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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아마존, 스트리밍 서비스도 성장 ‘쑥쑥’

지난해 초 기준 시청자 2,600만 명… 업계 1위 넷플릭스 추격 중

 

 

[웹이코노미=이선기 기자]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이 스트리밍 시장에서도 고속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아마존 스트리밍 서비스 ‘프라임 비디오(Prime Video)’가 2,600만 명의 시청자를 끌어모으며 업계 1위 넷플릭스를 위협하기 시작했다.

 

 

 

영국 로이터통신은 15일(현지시간) 자체 입수한 아마존 내부 문서를 통해 “아마존의 프라임 비디오가 지난해 초 기준으로 미국 내 시청자 2,600만 명을 끌어모았다”고 보도했다.

 

 

 

아마존은 지난 2010년 아마존 스튜디오를 설립해 자체 제작 드라마를 제작하며 스트리밍 시장에 진출했다. 스트리밍 시장의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자체 제작 드라마를 잇따라 흥행시키며 시청자들을 끌어모으고 있다.

 

 

 

아마존은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시청자를 아마존의 온라인 쇼핑으로 유인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로이터의 자체 집계에 따르면, 실제로 지난해 초 기준 전세계 아마존 시청자 중 500만 명 이상이 아마존의 쇼핑 서비스 ‘아마존 프라임(Amazon Prime)’으로 유입된 것으로 밝혀졌다.

 

 

 

현재 스트리밍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기업은 넷플릭스다. 미국 내 회원이 아마존의 두 배에 이른다. 하지만 아마존이 히트작을 연이어 성공시키면서 넷플릭스를 위협하기 시작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로이터는 아마존이 미국 밖에서도 신규 회원을 발굴하기 위해 자체 드라마 제작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전했다.

 

 

 

아마존은 콘텐츠 제작과 라이선스 계약 등에 연간 50억 달러를 쏟아붓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판타지의 교과서라고 불리는 영화 <반지의 제왕> 시리즈의 드라마 제작을 위해 판권 매입에만 2억 5,000만 달러를 제안했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제작과 마케팅 비용을 합치면 5억 달러가 넘을 전망이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