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이선기 기자] 세계적인 콘텐츠 제작·유통사 셔터스톡이 중국 크리에이티브 시장에서의 영향력 확대를 꾀하고 있다.
셔터스톡은 지난 14일 중국의 아티스트 플랫폼 ZCool에 1,500만 달러(한화 약 160억 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ZCool은 중국의 대표적인 크리에이티브 소셜 네트워크·아티스트 플랫폼으로, 그동안 중국에 셔터스톡 콘텐츠를 중국 다수의 플랫폼에 독점 공급해 왔다.
셔터스톡은 이번 투자를 통해 ZCool 이사회에 이사 임명 권한을 확보했다.
존 오린저 셔터스톡 CEO는 “중국은 전 산업군에 걸쳐 인쇄와 디지털 영역에서의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활용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면서, “중국 시장에서 크리에이티브 환경을 형성하는 데 많은 기여를 하고 있는 ZCool과의 관계를 강화해 기쁘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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