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5 (토)

  • 구름많음동두천 22.4℃
  • 구름많음강릉 23.7℃
  • 맑음서울 24.0℃
  • 구름많음대전 24.7℃
  • 구름많음대구 23.5℃
  • 구름조금울산 24.7℃
  • 구름많음광주 25.8℃
  • 구름조금부산 27.9℃
  • 구름조금고창 26.8℃
  • 구름조금제주 27.7℃
  • 구름조금강화 23.1℃
  • 구름많음보은 23.4℃
  • 구름많음금산 24.8℃
  • 구름많음강진군 25.9℃
  • 구름많음경주시 24.7℃
  • 맑음거제 25.1℃
기상청 제공

전기·전자·화학

게임빌·컴투스, ‘콘텐츠멀티유즈’展서 다양한 작품 공개

[웹이코노미=이선기 기자] 게임제작사 게임빌과 컴투스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개최하는 콘텐츠멀티유즈展 ‘봄의 반란’에 참여해 다양한 작품들을 공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콘텐츠멀티유즈展은 ‘원 소스 멀티 유즈(One Source Multi Use)’ 지원을 위해 마련한 기획 전시 프로젝트다. 게임과 예술의 만남으로 주목받고 있다.

 

 

 

양사는 이번 전시회에서 대표작 <별이되어라!>와 <서머너즈 워>로 참여했다. 두 게임은 게임과 예술을 ‘봄의 반란’이라는 의미에 맞춰 결합한 회화와 설치미술 등을 선보인다.

 

 

 

 

 

<별이되어라!>는 강세희 작가의 손을 거쳐 ‘소환사 캐릭터가 봄을 소환한다’는 내용을 주제로 한 설치미술 작품으로 재탄생했다. <서머너즈 워>는 ‘블로썸(Blossom)’이라는 주제로 화려한 색상의 게임 캐릭터 전투를 봄의 기운으로 표현한 작품으로 해석됐다.

 

 

 

<별이되어라!>는 플린트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서비스하는 동화풍 판타지 모험 RPG다. 출시 4주년을 맞은 대표 모바일게임으로, 탄탄한 스토리와 화려한 연출로 주목을 받았다.

 

 

 

<서머너즈 워>는 컴투스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으로, 사상 최초 누적 매출 1조 원을 달성한 세계적인 히트작이다. 최근에는 전세계 누적 다운로드 9,000만 건을 돌파하기도 했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