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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서울 지하철, 시민 불편 개선 위해 민원 상담 1577-1234로 통합

서울교통공사, “번호 통합, 여러 차례 전화 하는 상황 개선될 것”

[웹이코노미= 채혜린 기자] 서울 지하철 관련 모든 민원 신고‧상담‧문의를 콜센터 ‘1577-1234’에서 24시간 직접 접수, 해결한다고 서울교통공사가 지난 27일 밝혔다.

 

특히 범죄·사고 등 상황이 접수되면 곧바로 지하철 보안관, 역, 경찰(112), 종합관제센터로 전달해 대응력을 높일 계획이다.

 

위급 상황 신고부터 유실물, 막차‧환승시간까지 1577-1234를 통해 전화 및 문자 메시지로 문의할 수 있다.

 

멀티미디어 메시지 서비스(MMS)도 지원하며 사진, 동영상 첨부도 가능하다.

 

유실물을 확인하고 싶을 땐 1577-1234 콜센터에 전화한 후 2번(유실물센터 안내)을 누르고, 물건을 두고 내린 호선 번호를 누르면 해당 호선 유실물센터로 바로 연결된다. 콜센터 1577-1234에 전화한 후 1번을 누르면 민원 상담을 할 수 있다.

 

기존에는 1~4호선은 1577-1234, 5~8호선은 1577-5678로 콜센터가 각각 운영됐었다.

 

서울교통공사 운영 구간 외에 코레일에 대한 상담도 가능하다. 전화한 후 3번을 누르면 된다.

 

김태호 서울교통공사 사장은 “콜센터 번호가 통합되면 지하철 이용 시민이 해당 호선 콜센터를 찾기 위해 여러 차례 전화를 하는 상황이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