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해보험협회(회장 정지원)는 실손의료보험 보상 시 소비자가 유의해야 할 사항을 알기 쉽게 카드뉴스로 제작‧배포했다.
최근 금융감독원에서 발표한 「2023년 상반기 금융민원 동향」에 따르면, 전체 금융민원 중 손해보험 민원이 가장 큰 비중(36.8%)을 차지하였는데, 대부분이 보상 관련 민원(63.0%)이었다.
이에 올 상반기 발생한 보상 관련 민원 중 비슷한 유형의 민원이 다발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주요 비급여 항목(5가지)을 선정, 소비자 유의사항을 안내했다.
정지원 손해보험협회장은 “실손의료보험에 대한 소비자 이해를 높이고, 불필요한 분쟁 등을 예방하기 위해 카드뉴스를 제작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유익한 정보사항 등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는 등 소비자보호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카드뉴스는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 → 알림‧소식 → 소비자 정보제공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손해보험협회 및 손해보험회사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