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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신한금융투자, 모바일 자산관리 앱 ‘신한아이 알파’ 개편...“디지털 브랜치 역할 강화”

“비대면 계좌개설 이용단계 간소화, 트레이딩 서비스 개편 등 디지털 플랫폼 고도화 추진”

[웹이코노미 = 손정호 기자]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 등 인터넷은행 흥행으로 금융권의 디지털화가 강화 중인 가운데, 신한금융투자는 자산관리 모바일 앱 ‘신한아이 알파’를 개편했다고 8일 밝혔다.

 

 

 

 

 

회사 측은 새롭게 변경된 ‘신한아이 알파’는 사용자 환경의 심플함과 사용편의에 중점을 뒀으며, 영업점 방문 없이 모바일로 모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디지털 브랜치 역할을 강화해 계좌 개설, 투자정보서비스, 국내 및 해외주식 거래를 원스톱 서비스한다고 강조했다.

 

 

 

비대면 계좌개설시 이용단계가 간소화됐고, 증권업계 최초로 미성년자도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해졌다는 주장이다.

 

 

 

아울러 트레이딩 서비스도 전면 개편했는데, 투자자들의 글로벌 주식 관심도를 반영해 세계 각국의 주식을 국내 주식처럼 손쉽게 투자할 수 있도록 화면을 개선했다고 전했다.

 

 

 

채팅상담인 ‘Talk상담’ 기능은 어느 메뉴에서나 바로 접근 가능하고, 모바일 푸시 기능을 이용한 알리미 서비스도 맞춤형으로 강화해 급변하는 시장상황에서 다양한 투자와 계좌정보를 원하는 시간에 받아볼 수 있다는 것.

 

 

 

현주미 신한금융투자 디지털사업본부 본부장은 “’신한아이 알파’ 개편을 통해 스마트폰만 있으면 영업점 방문 없이 주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며 “디지털 플랫폼 고도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