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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아마존, 신용카드 필요없는 신개념 결제 플랫폼 출시할 수도

하이브리드 계좌 이용한 온라인 쇼핑 결제 시스템

 

 

[웹이코노미=이선기 기자] 세계적인 전자상거래기업 아마존이 신용카드가 필요없는 신개념 결제 플랫폼을 연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과 CNBC 등은 5일(현지시간) “아마존이 미국 투자은행 JP모건체이스와 캐피털원 파이낸셜 등과 손잡고 신개념 결제 플랫폼 구축을 논의 중이다”라고 보도했다.

 

 

 

이들 매체는 “아마존이 젊은 층들과 은행계좌를 지니고 있지 않은 고객들을 겨냥해 하이브리드 타입의 예금계좌를 이용한 온라인 쇼핑 결제 시스템을 연구 중이다”라고 전했다.

 

 

 

하지만 이같은 방안은 아직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마존은 “아직 초기 논의 단계인 만큼, 아무런 결실도 나오지 않을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이것이 아마존의 금융업 진출을 의미하는 것도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아마존이 은행계좌나 신용카드가 필요없는 결제 플랫폼을 도입하려는 이유는 바로 신규 고객 유입을 위해서라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은행계좌가 없는 고객들과 더불어 금융기관을 신뢰하지 않는 젊은 세대들을 고객으로 끌어들이기 위한 전략이라는 것이다.

 

 

 

한편 월스트리트저널은 아마존이 금융 분야에서 경쟁자보다는 파트너 역할을 자처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