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 손정호 기자] 카카오뱅크의 인기로 금융권 모바일화가 가속화된 가운데, NH농협은행은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 출시 1주년을 맞아 정보 조회 등 기능을 전면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이경섭 농협은행장은 “간편함을 선호하는 젊은 세대와 모바일에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 세대를 고려한 서비스 개편”이라며 “모든 세대가 손쉽게 쓸 수 있는 올원뱅크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 측은 UI 전면 개편으로 기존 8단계였던 회원가입 프로세스를 5단계로 축소하고 로그인 시간을 단축했으며, 한 화면 혼재 콘텐츠를 간편뱅크, NH금융통합, Fun&Life 등 3개 항목으로 축소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농협금융지주 내 계열사 서비스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NH금융통합서비스’로 농협은행과 NH투자증권 계좌 정보, 농협카드 결제예정금액 등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고, 자체 간편송금 서비스 내 ‘올원송금’을 출시해 1일 1회 이체한도를 기존 간편송금의 2배인 100만원으로 높였다는 것.
오는 11월부터 은행계좌 없이 베트남으로 송금할 수 있는 ‘무계좌송금서비스’와 ‘실시간 해외계좌 입금서비스’, 5060세대를 위한 귀농정보, 농촌여행, 골드바 판매, 자산관리 서비스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생활 편의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기능도 강화했는데, 이달 주민세부터 올원뱅크로 받아보고 납부할 수 있으며 지니뮤직의 음원, 코미코의 웹툰, 컴앤스테이의 쉐어하우스도 연동 제공한다.
농협경제지주의 A마켓 연동으로 농축산물도 구입할 수 있으며, 사다리게임과 더치페이를 연계해 결혼과 부고 등 상황에 맞는 모바일 초대장 기능을 강화했다고 덧붙였다.
손정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