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이코노미 윤혜인 기자]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 100세시대연구소가 금융과 교양 정보를 아우르는 100세시대 종합정보 매거진 ‘THE100 매거진’ 68호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호에서는 20년간 80여 개국을 누빈 외항선 기관장에서 프랑스 가정식 요리사로 변신한 강희영 셰프의 인생 2막이 소개되었다. 이 외에도 포천 호반길, 강진 청자로 등 단풍이 있어 눈이 즐거운 드라이브 여행지 BEST 4, 일명 ‘소식좌’라 불리는 소식주의자 연예인들이 방송, 유튜브채널을 통해 직접 찾아간 전국 맛집 열전, 의자 등 가구를 통해 살펴보는 인문학 산책, 아동들에게 기본적인 경제 개념을 알려주는 ‘아동경제교육지도사 자격증’ 등 다양한 100세시대 라이프 정보가 담겨있다. 한편, 이번 호의 금융 정보로는 ‘선선해진다고 상황이 변할까’, ‘백조로 거듭난 배당주 펀드’, ‘한국형 중산층의 조건’을 준비했다.
김진웅 NH WM마스터즈 수석전문위원(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은 “건강한 노후를 꿈꾸는 사람들은 많다. 하지만 이미 알고 있는 정답을 실천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지금부터라도 적당한 운동과 식사, 내가 좋아하는 일을 꾸준히 준비한다면 누구나 건강한 노후를 맞이할 수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행복한 노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THE100매거진’은 NH투자증권 영업점 또는 100세시대연구소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이메일 구독 신청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