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9 (일)

  • 구름많음동두천 22.4℃
  • 구름많음강릉 23.7℃
  • 맑음서울 24.0℃
  • 구름많음대전 24.7℃
  • 구름많음대구 23.5℃
  • 구름조금울산 24.7℃
  • 구름많음광주 25.8℃
  • 구름조금부산 27.9℃
  • 구름조금고창 26.8℃
  • 구름조금제주 27.7℃
  • 구름조금강화 23.1℃
  • 구름많음보은 23.4℃
  • 구름많음금산 24.8℃
  • 구름많음강진군 25.9℃
  • 구름많음경주시 24.7℃
  • 맑음거제 25.1℃
기상청 제공

유통·식음료·패션·뷰티

농심켈로그, 지구의 날 기념 ‘고 그린(Go Green)’ 캠페인 진행

2019년 사내 캠페인으로 시작되어
올해부터는 소비자들과 함께하는 캠페인으로 확대
오는 4월 22일까지 일부 대형마트에서
시리얼 패키지 수거하고 업사이클링한 키링 증정
시리얼 에코 리필 스테이션 이용 고객에게는
폐 페트병으로 리사이클링한 에코백 제공


[웹이코노미 김민서 기자]  농심켈로그가 지구의 날을 맞이해 일상에서 친환경 라이프를 실천하는 ‘고 그린(Go Green)’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고 그린’ 캠페인은 환경 및 자원 보호를 위한 켈로그의 글로벌 친환경 캠페인으로, 한국에서는 2019년 공식 출범되었다. 그동안 켈로그 임직원들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나 올해부터는 시리얼 패키지 수거, 시리얼 에코 리필 스테이션 이용 유도 등 소비자들까지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한다.

 

먼저, 일부 대형마트에서는 다 먹고 난 켈로그 시리얼 패키지를 수거하고 업사이클링 키링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해당 키링은 국내 대표 업사이클링 브랜드 큐클리프와 협업해 시리얼 패키지를 레트로 감성의 패션 소품으로 재탄생 시켰다. 4월 11일부터 22일까지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전국 대형마트 10여곳에 켈로그 패키지를 반납 시 300명에게 선착순으로 키링과 증정용 그래놀라 제품을 제공한다.

 

4월 22일 지구의 날 당일에는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에 위치한 켈로그 시리얼 에코 리필 스테이션에서 시리얼을 구매한 고객 100명을 대상으로 에코백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에코백은 100% 국내산 폐 페트병에서 원사를 추출해 만든 리사이클링 원단으로 제작됐다. 농심켈로그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선보인 시리얼 에코 리필 스테이션을 통해 불필요한 포장재를 줄여 플라스틱 저감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온라인에서도 지구의 날 기념 다양한 활동들이 전개된다. 20일에는 카카오 쇼핑라이브를 통해 켈로그 그래놀라 제품 구매 시 선착순으로 에코백을, 시리얼 제품 구입 시 키링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2일에는 이마트 온라인몰에서 켈로그 그래놀라 2팩 구매 혹은 다른 켈로그 제품 1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으로 1,000명에게 에코백을 증정한다. 켈로그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4월 17일까지 고 그린 캠페인을 응원하는 댓글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 밖에도 켈로그 임직원들은 4월 한 달간 친환경 미션들을 수행하는 ‘고 그린 지구의 날 챌린지’를 통해 환경 보호에 적극 동참 중이다. 에코백 사용, 동네 쓰레기 줍기 등 20여개의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미션을 진행하고 모든 미션을 수행한 임직원에게는 복지 포인트 및 제로웨이스트 키트 등 다양한 상품이 수여된다.

 

농심켈로그 정인호 대표이사∙사장은 “다가오는 지구의 날을 맞아 켈로그의 주요 기업 가치인 ‘우리 지구 보살피기(Nurturing our planet)’를 소비자들과 함께 실천하기 위해 친환경 캠페인을 확대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미래 세대에 깨끗한 환경과 풍부한 자원을 물려주기 위해 환경보호 활동을 적극적으로 앞장서며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