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9 (일)

  • 구름많음동두천 22.4℃
  • 구름많음강릉 23.7℃
  • 맑음서울 24.0℃
  • 구름많음대전 24.7℃
  • 구름많음대구 23.5℃
  • 구름조금울산 24.7℃
  • 구름많음광주 25.8℃
  • 구름조금부산 27.9℃
  • 구름조금고창 26.8℃
  • 구름조금제주 27.7℃
  • 구름조금강화 23.1℃
  • 구름많음보은 23.4℃
  • 구름많음금산 24.8℃
  • 구름많음강진군 25.9℃
  • 구름많음경주시 24.7℃
  • 맑음거제 25.1℃
기상청 제공

유통·식음료·패션·뷰티

bhc치킨, ‘뿌찌X밍밍이’ 이모티콘 19분 만에 소진

bhc치킨, 7일 오후 2시 카카오톡 통해
무료 배포한 ‘뿌찌X밍밍이 이모티콘’ 19분 만에 전량 소진
“뿌찌 페르소나, 비주얼, 일상과 맞닿은
스토리텔링 등이 MZ세대 취향 저격”했다고 인기 요인 분석


[웹이코노미 김민서 기자]   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은 지난 7일 오후 2시 자사 카카오톡 채널을 신규 추가한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배포한 ‘뿌찌X밍밍이’ 이모티콘 5만 개가 출시 19분 만에 전량 소진됐다고 8일 밝혔다. 
 
‘뿌찌X밍밍이’ 이모티콘은 bhc치킨의 자사 캐릭터인 뿌찌를 활용한 브랜드 이미지 제고는 물론, MZ세대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bhc치킨은 타깃의 일상을 반영한 말투, 상황, 감정 등을 고려한 16종으로 제작돼 공감대를 확보한 것이 이번 이모티콘의 인기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재치 있는 멘트, 꾸밈없는 그림체로 유명한 이모티콘 작가 밍밍이와 협업한 점도 주효했다는 평이다.
 
SNS 채널 내 고객 반응도 뜨겁다. bhc치킨의 공식 인스타그램 뿌찌 이모티콘 관련 게시글에는 ‘이모티콘 귀엽다’ 등의 댓글이 잇달아 게재되고 있다. bhc치킨 카카오톡 채널에서도 이모티콘 다운로드가 마감된 것에 아쉬움을 표하는 의견이 속출 중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뿌찌의 페르소나, 사랑스러운 비주얼, 일상과 맞닿은 스토리텔링 등이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면서 기대 이상의 호응을 얻었다”며 “향후에도 고객 친화적 행보를 이어가면서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hc치킨의 자사 캐릭터인 ‘뿌찌(PUCCI)’는 ‘뿌링클’ 애호가면서 치즈볼 튀기기 달인이라는 페르소나를 지녔다. bhc치킨은 지난해 성탄절을 맞아 뿌찌 굿즈를 출시한데 이어 올 3월 펜낙, 잇프피 쿠카, 오둥이, 김그래 등 4명의 작가와 협업한 릴레이툰(뿌찌가 bhc치킨을 주문한 뒤 일어나는 일련의 사건들을 그린 인스타툰)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