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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식음료·패션·뷰티

BBQ, 패밀리의 배송 혁신 위해 메쉬코리아와 유통·물류 업무협약식 체결

지난 27일 BBQ 본사에서
빅데이터 기반의 통합 유통·물류 시스템 구축 MOU
배달 수수료 절감으로 패밀리의 부담 더는 동시에
소비자에게 더 빠르고 안전한 배송 제공
주문 배송대행 업무를 시작으로
식자재 배송, 풀필먼트 서비스 등 협업 범위 점차 확대


[웹이코노미 김민서 기자]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비비큐 그룹(회장 윤홍근)이 지난 27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본사 국제회의장에서 메쉬코리아와 함께 ‘빅데이터 기반의 통합 유통·물류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패밀리와의 상생을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배달 수수료 절감 등 패밀리의 부담을 줄이고, 고객은 BBQ의 제품을 좀 더 빠르고 안전하게 받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과 메쉬코리아 유정범 대표를 포함한 각 기업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사는 협약식에서 메쉬코리아의 AI 기술을 통해 수집한 Big Data를 기반으로 업계 최고의 물류 시스템 구축을 위한 협업을 약속했다.


협약 내용에 따라 메쉬코리아는 전국 2,000 여개 BBQ 패밀리의 주문 배송 대행업무 등, 퀵커머스 배송을 시작으로 향후 BBQ의 식자재 배송 및 풀필먼트(진화된 3자 물류) 서비스 등 협업 범위를 BBQ의 유통·물류 전반으로 확장시킬 계획이다.


BBQ 관계자는 “최근 물가, 인건비, 배달대행료 상승 등 수익성 개선이 어려운 환경속에서 이번 메쉬코리아와의 업무 협약이 배달 수수료 절감 등 패밀리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BBQ는 패밀리와의 상생을 위해 자사앱 프로모션뿐 아니라 비용 절감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패밀리의 수익성 개선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쉬코리아는 대한민국의 물류 시장을 혁신하고 있는 기술 스타트업으로, 통합 물류 브랜드 “부릉(VROONG)”을 통해 퀵커머스, 새벽배송과 더불어 이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첨단 IT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