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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중공업

두산밥캣, 3분기 매출액 1조 5463억원… 분기매출 신기록 이어가

영업이익 1296억원, 영업이익률 8.3% 기록
3분기 만에 지난해 연간 매출액의 99%, 영업이익 117% 달성


[웹이코노미 윤혜인 기자] 두산밥캣은 29일, 3분기 영업실적(잠정)을 공시하고 연결재무제표 기준 1조 5463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경기 회복 및 두산산업차량 편입에 힘입어 전년 동기대비 42.5% 성장한 수치다.

 

두산밥캣은 올 1분기에 10년래 최대 분기 매출액을 기록한 이래로 2분기와 3분기에도 전 분기 대비 매출액이 각각 4.8%, 20.5%씩 지속 성장하면서 세 분기 연속 신기록을 이어갔다.

 

3분기 영업이익은 1296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16.5%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재료비와 물류비 상승에 따른 원가 부담의 영향으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1.9%p 하락한 8.3%를 기록했다.

 

두산밥캣의 기능통화인 달러화 기준으로는 3분기에 매출액 13억 4100만 달러(전년동기 대비 +47.0%), 영업이익 1억 1100만 달러(전년동기 대비 +19.3%)를 기록했다. 3분기 누적 매출액은 35억 8500만 달러, 영업이익은 3억 9천만 달러로, 지난해 연간 매출액의 99%, 영업이익의 117%를 달성했다.

 

두산밥캣(두산산업차량 제외)은 3분기 전 지역에서 고른 성장을 보였다.

 

북미지역에서는 경기 회복과 GME(농경 및 조경장비) 제품군 판매 호조로 (이하 달러기준) 전년 동기대비 매출이 23.1% 성장했다. 공급망 병목현상에 따른 어려움에도 경기회복세가 이어지면서 GME 매출이 32.8% 늘었고, 로더와 미니굴착기 매출 또한 30.2% 증가했다.

 

EMEA(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은 공격적인 영업활동과 기저효과로 인해 전년 동기대비 17%의 성장을 보였다. ALAO(아시아, 라틴아메리카 및 오세아니아)에서도 오세아니아와 라틴아메리카 지역의 경기 부양책에 따른 수요 증가로 같은 기간 26.2% 성장했다.

 

한편, 지난 7월 두산밥캣의 자회사로 편입한 두산산업차량은, 시장점유율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내수 시장을 비롯해 북미, 유럽 등 주요 시장에서 판매 호조를 보이면서 3분기 매출액 2558억원을 기록했다. 2019년 6% 수준이던 북미에서의 엔진식 지게차 시장점유율은 올 3분기 기준 11%를 넘어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