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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LG전자, 글로벌 인공지능 브랜드 ‘씽큐’ 런칭...인공지능 선도기업 이미지 강화 나서

[웹이코노미=이선기 기자] LG전자가 인공지능 브랜드 ‘씽큐(ThinQ)’를 론칭했다.

 

 

 

LG전자는 인공지능 브랜드 ‘씽큐(ThinQ)’를 론칭하고 본격적으로 인공지능 선도기업으로서의 이미지 강화에 나섰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LG전자의 인공지능 지향점은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사용자를 배려한다’는 것에 중점을 맞추고 있다. 이번에 론칭한 인공지능 브랜드 ‘씽큐’는 ‘당신을 생각한다’는 의미의 씽크(Think)와 ‘행동한다’를 연상시키는 큐(Q)가 결합된 단어다.

 

 

 

LG전자는 씽큐를 통해 가전 분야를 중심으로 LG만의 차별화된 인공지능 이미지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씽큐는 ▲무선인터넷(Wi-Fi)을 통한 대화 ▲오픈 플랫폼으로서의 지식 활용 ▲딥러닝 시스템으로 스스로 학습하는 인공지능 비서 서비스를 모두 아우른다. 소비자가 매일 접하는 가전제품과 서비스에서 고객 삶에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앞으로 씽큐는 LG전자의 독자 인공지능 기술 ‘딥씽큐(DeepThinQ)’를 비롯해 다양한 외부 인공지능 기술을 탑재한 LG전자의 제품과 서비스에 적용될 예정이다.

 

 

 

한편 LG전자는 올해를 ‘인공지능 가전의 원년’으로 삼고 인공지능 선도기업으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세우기 위한 토대를 다져왔다.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인 ‘공간학습’ 인공지능 에어컨을 시작으로 냉장고, 세탁기, 로봇청소기 등 주요 생활가전에서 인공지능 제품을 선보였다. 또한 올해부터 출시하는 생활가전 모든 제품에 무선인터넷을 탑재해 인공지능 서비스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주력해왔다.

 

 

 

LG전자는 내달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2018’에 참가한다. ‘씽큐 존’이라는 전시 부스를 마련해 인공지능 브랜드를 알리는 데 대대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LG전자 한창희 글로벌마케팅센터장은 “글로벌 기업들이 인공지능 분야에서 선도 이미지를 선점하기 위해 치열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며, “씽큐 브랜드를 통해 ‘사람이 중심이 되는 인공지능’을 적극 전파하며 인공지능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