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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LG전자, 스마트조명 앞세워 국내 LED시장 공략

[웹이코노미=이선기 기자] LG전자가 청색광을 대폭 줄인 LED스마트조명 신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LED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LG전자는 30일 상업용 공간과 사무용 공간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LG 스마트조명 세이프블루(Safe Blue)’ 14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LED스마트평판조명’ 10종과 ‘LED다운라이트’ 4종 등이다.

 

 

이번에 공개한 신제품은 빛의 파장을 조절하는 방식으로 눈 건강에 해로운 청색광을 기존 LED조명보다 최대 60%가까이 줄여준다. 청색광을 줄이기 위해 필터를 부착하던 기존 방식에 비해 빛 효율과 조명 고유의 색 손실이 없다는 설명이다.

 

‘LED 스마트평판조명’은 슬림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를 극대화한 제품이다. 광원의 빛을 반사시켜 주변을 간접적으로 밝히는 ‘간접광’ 기술을 적용해 기존보다 눈부심이 덜하다. 또한 최대 5만 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한 내구성과 40% 이상 높은 에너지효율을 자랑한다.

 

‘LED 다운라이트’는 복도와 사무실 등 사무공간에 특화된 조명이다. 열을 밖으로 쉽게 방출할 수 있도록 설계돼 내구성이 뛰어나다. 기존 제품에 비해 무게는 절반 수준으로 줄었고, 전원 하나에 조명을 최대 50개까지 연결할 수 있다.

 

LG전자는 차별화된 LED기술에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더한 스마트조명 확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스마트조명은 ▲일정시간 동안 움직임이 없을 때 자동으로 밝기르 조절하거나 소등해주는 ‘동체감지’ ▲외부 밝기를 감지해 시간대에 따라 밝기를 자동으로 조정하는 ‘주광연동’ ▲실내에 사람이 없는 시간을 미리 설정해 불필요한 조명을 꺼 주는 ‘스케줄링제어’ 등이 가능하다. 기존보다 최대 57%의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류혜정 LG전자 H&A사업본부 스마트솔루션사업담당 전무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성능과 고효율 솔루션을 지속 선보이며 국내 스마트조명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