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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한콘진, 국내 게임 수출 활로 모색한다

[웹이코노미=이선기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한콘진)이 최근 주목할 만한 성과를 올리고 있는 국산 게임을 해외로 확대하기 위해 수출 활로를 모색한다.

 

한콘진은 27일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 수출상담회로 자리잡은 ‘ITS GAME 2018 수출상담회(이하 잇츠게임 2018)’에 참가할 기업을 내달 1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콘진은 이번 참가 기업 모집을 통해 국내 게임개발사와 해외 퍼블리셔 간의 비즈니스 상담 기회를 마련하고, 실질적인 수출 성과까지 이어지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모집 대상은 해외 게임 퍼블리셔와 수출 상담을 원하는 국내 게임개발사다. 국내 게임 개발 관련 사업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내달 18일까지이며,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참가 기업에게는 ▲해외 퍼블리셔와 1:1 비즈니스 매칭 상담 ▲공동 홍보물과 홍보영상, 디렉토리북 제작 ▲비즈니스 네트워킹 이벤트 ▲통역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올해로 9회 째를 맞은 잇츠게임은 작년 개최 당시 국내 게임기업 266개 사와 해외 기업 바이어 159명이 참가해 상담 건수 2,311건과 1억 1,287만 달러의 수출상담 실적을 기록한 바 있다.

 

강경석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본부장은 “해외 진출을 희망하지만 현실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도움이 필요했던 국내 게임개발사들이 이번 상담회를 계기로 세계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많은 게임사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