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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KB국민은행, ‘KB모바일 사전 업무신청’ 서비스...“객장 대기시간 줄여”

[웹이코노미= 손정호 기자] KB국민은행은 ‘KB모바일 사전 업무신청’으로 객장 대기시간을 줄이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은행 측에 의하면 이 서비스는 영업점 방문 고객이 대기시간 동안 대출 신청, 통장 재발행 등 금융거래 신청서를 스마트폰으로 미리 작성해 업무처리 시간을 줄여준다.

 

 

 

영업점 객장 매니저가 대기 고객의 수요를 파악하고 고객에게 URL을 전송하면, 고객은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설치나 공인인증서 없이 해당 업무 신청서를 작성하게 된다.

 

 

 

상담 직원의 경우 고객이 미리 작성한 신청서를 불러와 신속하게 업무를 처리해 고객 대기시간이 더 줄어들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이번 서비스로 신청이 가능한 업무는 신용대출, 부동산담보대출, 전세대출, 통장 및 인감 분실 재발행으로, 오는 12월 인터넷뱅킹 신규까지 확대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번 서비스를 영업점뿐만 아니라 ‘KB태블릿 브랜치’ ‘KB찾아가는 브랜치’(이동점포) 등과도 결합해 고객 편의를 더욱 제고하고,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연계한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최근 인터넷전문은행 출범 등으로 고객들이 보다 간편한 금융서비스를 원하고 있다”며 “고객이 공인인증서나 앱 없이도 편리하게 미리 업무를 신청하고 더욱 신속하게 금융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