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안전공제중앙회(이사장 정훈, 이하 공제중앙회)는 17일 서울 LW컨벤션 3층 그랜드볼룸에서 교육부, 시⸱도교육청 학교안전총괄 실무자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시⸱도교육청 학교안전사고 예방사업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회는 업무협약서 제2조 제2호에 따른 ’시⸱도교육청 학교안전사고 예방사업 협의회 운영지침‘에 따라 공제중앙회에서 마련한 2026년 학교안전사고 예방사업 추진계획을 안내하고, 교육부, 시⸱도교육청 학교안전총괄 실무자들의 의견수렴을 실시했다.
공제중앙회는 2026년 학교안전사고 예방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시⸱도교육청 및 학교 현장 지원체계 강화‘, ’맞춤형 학교안전사고 예방사업 운영‘, ’사업 통합 및 연계를 통한 사업효과 극대화‘, ’지속가능한 예방사업 체계 구축‘ 등 4가지 방향을 제시하고, 세부사업별 추진계획을 안내하고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정훈 이사장은 “교육부, 시⸱도교육청 공제중앙회 담당자 간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현장 중심의 학교안전사고 예방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제중앙회는 지난 2023년 7월 13일 호텔인터불고 대구에서 교육부, 시⸱도교육청 학교안전총괄 담당과장 및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안전사고 예방사업 활성화 업무협약‘(이하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