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최근 2주간 ‘헤어·바디’ 관리 용품 판매량이 20%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주 헤어·바디 용품 중 가장 인기를 끌었던 톱 5 상품 역시 케어와 영양을 강조한 기능성 상품이 차지했다. 헤드스파7의 ‘비오틴 모근강화 샴트리 샴푸’와 ‘단백질 모발영양 샴트리 샴푸’를 비롯해 모로칸오일 ‘헤어 트리트먼트’,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 바디 로션’ 등이 인기를 모았다. 또 비건 화장품 브랜드로 잘 알려진 아로마티카와 오리베, 산타마리아노벨라, 다비네스 등도 많은 관심을 끌었다.
뷰티컬리는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내게 꼭 맞는 샴푸 찾기’와 ‘내 맘에 쏙 드는 바디워시 찾기’ 등 '취향 찾기’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지난달부터는 한국P&G 상품도 만날 수 있게 됐다. 한국P&G의 헤드앤숄더 프로페셔널 오일 컨트롤 샴푸와 프로페셔널 가려운 두피케어 샴푸, 팬틴 미라클 딥 리페어 샴푸, 미라클 딥 리페어 트리트먼트 등 40여 개 상품이 새로 입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