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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삼성전자 "프리미엄 TV 고객 중 절반은 'AI 구독클럽'으로 구매"

" 'AI 구독클럽'은 프리미엄 TV를
오랜 기간 경험하는 최적의 방법"

 

 
삼성전자는 작년 12월 'AI 구독클럽' 출시 이후 프리미엄 TV 구독 비중이 올 2월 50%를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프리미엄 TV 구독 비중이 20%대였던 작년 12월과 비교하면 거의 2배 넘게 늘어난 셈이다.

 

특히, 삼성전자 Neo QLED와 OLED 판매량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전년 동기대비 10% 이상 상승했다.

 

삼성전자는 "'AI 구독클럽'이 삼성전자 프리미엄 TV 판매량을 증가시키는 데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가전 제품 중 상대적으로 가격이 높은 프리미엄 TV를 'AI 구독클럽'으로 초기 구매 비용 부담을 낮출 수 있는 점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는 것이다.

 


특히, AI TV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AI 구독클럽'은 삼성만의 AI 기능이 탑재된 TV를 경험하려는 고객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AI 스마트 홈 ▲홈 모니터링 ▲클릭 투 서치 ▲실시간 번역 ▲AI 모드 등 AI 기능을 대폭 강화한 55형 OLED TV 신제품의 경우 'AI 구독클럽'의 'AI 올인원' 요금제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카드 혜택 등을 포함하면 월 1만 원대의 부담없는 금액으로 삼성 AI TV를 구매할 수 있고 무상수리 서비스 기간이 5년으로 연장된다.

 


또, 'AI 구독클럽' 가입 시 삼성전자서비스 전문 엔지니어에게 최대 5년간 무상수리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1년 간의 품질보증기간 이후에도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TV 구독의 인기 요인이다.

 

삼성전자 한국총괄장 임성택 부사장은 "프리미엄 TV를 구입하고자 하는 소비자 중 'AI 구독클럽'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AI 구독클럽'은 프리미엄 TV를 오랜 기간 경험할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