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그림책협회(협회장 이영경)와 키즈 대상 그림책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를 맺고 함께 그림책 독서 경험 혁신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그림책협회는 작가, 독자, 출판사, 연구자, 교육자 등 그림책 관련 종사자가 연대하고 동반상승하는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설립된 국내의 대표적인 그림책 분야 비영리단체로, 그림책을 하나의 고유 예술장르로 자리매김하고 문화적 가치 실현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LG유플러스는 ▲키즈 전용 서비스 ‘아이들나라’ 내 전문가의 그림책 큐레이션 제공 ▲그림책협회의 사업과 프로그램 지원 등 그림책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해 협력할 방침이다. U+3.0 플랫폼 전략의 대표 성장케어 플랫폼인 아이들나라의 경쟁력을 강화하여 키즈 고객의 독서 경험을 혁신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먼저 그림책협회와 함께 아이들나라의 도서 콘텐츠 서비스를 강화해 나간다. 이를 위해 아이들나라에서 제공하는 도서 콘텐츠를 새로운 키워드로 분류하고, 그림책협회의 추천을 바탕으로 운영하는 큐레이션 서비스를 연내 적용할 계획이다. 그림책협회의 다양한 사업과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그림책협회는 △그림책 문화·산업 활성화 △그
KT가 자사의 공식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인 ‘Y퓨처리스트’와 Z세대 트렌드 전문 연구기관인 대학내일20대연구소와 협업해 선정한 Z세대 트렌드 키워드를 공개했다. 대학생들이 두 달간의 워크샵을 통하여 직접 발굴한 Z세대 트렌드 키워드는 총 6가지다. 첫째, ‘겟(GET)생’은 단순히 열심히 삶을 살아가는 ‘갓생’에서 한단계 더 나아가잘 놀고, 잘 쉬는 것까지 포함하여 삶의 조화를 추구하는 삶의 형태를 말한다. 학업, 대외활동, 아르바이트로 바쁘게 살아가는 와중에도 힐링 카페, 글램핑 등 자신에 초점을 맞춘 쉼 활동을 통해 에너지를 보충한다. 둘째, ‘제로칼로리 캠퍼스’는 캠퍼스 내에서는 시간을 절약하고 에너지를 아끼며 캠퍼스 외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선호하는 대학 생활을 반영했다. 태블릿 필기와 음성→텍스트 변환 서비스 등을 통해 학업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여유 시간에는 온라인 클래스를 수강하거나 대외 활동을 하는 등 하고 싶은 일에 투자한다. 셋째, ‘왓츠인마이백(BACK)’은 조용하게 쉬는 ‘힐링’에 더해 내면의 마음을 살펴볼 수 있는 공간 트렌드에 주목했다. 개인의 기분과 감정에 맞는 차를 추천해주는 찻집, 마음 상태를 측정하여 인공 눈물로 제작할
KT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성과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자율공동훈련센터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자율공동훈련센터는 해당 컨소시엄에 참여하는 훈련센터 중 2년 연속 성과평가 상위 30% 내의 모범 사업 운영기관을 대상으로 지정하며, 해당 기관은 사업 운영의 자율성을 보장받게 된다.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CHAMP, Consortium for HRD Ability Magnified Program)은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직업 능력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근로자를 위해 고용노동부 등이 2001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국가 인력양성 사업이다. KT는 2003년부터 이 사업에 참여해 중소기업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KT가 보유한 유무선 네트워크 인프라 및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사 관리, 현장 산업 안전관리 등 산업 현장에서 꼭 알아야 하는 직무 관련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국내 총 31곳의 자율공동훈련센터 중 하나로서 컨소시엄 사업의 리더십을 갖고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지속적으로 주도할 계획이다. KT는 지난해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 간 242개 중소기업의 직원 545명을 대상으로 ‘SW개발
네이버웹툰의 6개 작품이 만화계의 아카데미로 불리는 미국 ‘윌 아이스너 어워드(Will Eisner Comic Industry Awards)’의 7개 부문에서 수상 후보에 올랐다. 지난 해 최우수 웹코믹 부문에서 수상한 로어 올림푸스(Lore Olympus)가 올 해에도 후보에 올라 2년 연속 수상을 노리고 있을 뿐 아니라, 최우수 작가, 최우수 출판물 등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다수의 작품이 후보에 올라, 웹툰의 위상이 해가 다르게 높아지고 있음을 증명했다. 특히 이번 후보작들 중에는 네이버웹툰의 ‘캔버스(CANVAS)’에서 연재 중인 작가와 작품들이 포함돼 눈길을 끈다. 지난해 수상작인 ‘로어 올림푸스’ (Lore Olympus) 와 함께 최우수 웹코믹 (Best Webcomic)부문 후보에 오른 조슈아 바크만의 ‘스포어스(Spores)’, 아담 렝옐의 ‘만나몽(The Mannamong)’, 최우수 작가/아티스트상(Best Writers/Artist)과 최우수 유머 작품(Best Humor Series) 부문에서 동시에 후보에 오른 사라 앤더슨(Sarah Anderson)의 ‘크립티드 클럽(Cryptid Club)’이 캔버스 출신의 작품이다. 10대를 위한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의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전문교육기관 엔에이치엔아카데미(학장 김재우, 이하 NHN아카데미)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의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사업자로 선정되어, ‘IoT/AI 기반 Java Backend(자바 백엔드) 개발자 과정’ 연수생을 모집한다. K-디지털 트레이닝은 고용노동부가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첨단산업과 디지털 분야의 핵심 실무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주관하는 교육 사업이다. NHN 아카데미는 K-디지털 트레이닝 사업 중 기업의 실제 인력 수요를 기반으로 설계하고 운영되는 첨단 산업, 디지털 분야 훈련과정인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의 사업자로 선정됐다. NHN 아카데미는 디지털 선도기업으로서 운영지원기관인 KSA(회장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와 함께 ‘IoT/AI 기반 Java Backend 개발자 훈련과정’을 운영한다. NHN아카데미 경남 캠퍼스에서 진행되는 이번 과정의 교육 기간은 2023년 9월 1일부터 2024년 6월 5일까지며, 오늘부터 8월 17일까지 연수생 모집을 진행한다. 정부의 대표적인 훈련비 지원제도인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총
(주)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글로벌 기대작 ‘P의 거짓’의 메이킹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메이킹 영상은 ‘P의 거짓’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디렉터 영상과 성우 영상 2편으로 나뉘어 공개됐다. 먼저, 디렉터 영상에는 최지원 ‘P의 거짓’ 총괄 디렉터(PD)와 노창규 아트 디렉터(AD)가 등장한다. 전투, 타격감, 성장 시스템, 레벨 디자인 등 핵심 키워드를 중심으로 게임의 제작 과정과 비하인드 스토리에 대해 이야기한다. 사실적이며 정교한 액션, 19세기라는 시대적 배경의 완벽한 고증, 그리고 ‘P의 거짓’에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 각각의 탄생 비화 등도 소개한다. “최상의 전투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모든 P의 거짓 개발진이 마지막까지 노력 중이다”는 최지원 PD의 멘트와 함께 영상은 마무리된다. 함께 공개된 성우 영상에는 ‘P의 거짓’ 속 ‘소피아(Sophia)’를 연기한 영국 배우 ‘알레그라 말랜드(Allegra Marland)’가 등장한다. 영상을 통해 게임의 안내자 역할을 하는 소피아를 소개하고, 즐거웠던 현장 분위기를 전한다. 그녀는 ‘P의 거짓’을 기다리는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즐기고, 경청하며, 질문을 통한 놀
㈜두산은 서울시 중구 두산타워에서 비건표준인증원과 ‘비건 상품 판매 및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행사에는 ㈜두산 유통BU 송석기 대표, 비건표준인증원 이인성 원장 등이 참석했다. 비건표준인증원은 비건 전문인증기관으로 동물성 원료를 배제하고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진 신뢰성 있는 제품에 비건 인증을 부여한다. 최근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쇼핑앱 ‘리즌원오파이브(RE:ZN105)’를 론칭한 ㈜두산은 이번 협약에 따라 앞으로 비건표준인증원의 인증을 받은 브랜드를 입점시키고, 그 범위를 점점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양사는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두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비건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고 비건 인증 상품에 대한 신뢰도를 확보하기 위한 것”이라면서 “앞으로 환경과 윤리에 대한 가치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브랜드를 입점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RE:ZN105’는 ▲리사이클링 ▲업사이클링 ▲친환경 소재 ▲비건 등 친환경 카테고리에 속하는 브랜드를 선별적으로 입점시킨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쇼핑 플랫폼으로, 상품 판매 외에도 웹 매거진, 커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조이풀(Joy Full) 캠페인’ 기부금을 국제구호개발 NGO플랜코리아와 한기범희망나눔에 전달했다고 26일 (금) 밝혔다. 희망스튜디오와 게임회사 조이시티가 공동 실시한 조이풀 캠페인은 체육활동 및 환경 조성 지원으로 국내외 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게 목적이다. 기부금은 조이시티가 개발한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 ‘프리스타일2’, ‘3on3 프리스타일’ 인게임 기부 이벤트와 기부 패키지 수익금 전액과 조이시티의 매칭 후원금, 희망스튜디오 기부 플랫폼에서 진행된 조이풀 캠페인 유저 모금액으로 조성됐다. 특히 조이시티는 프리스타일 게임 속, 기부를 독려하는 NPC 배치, 목표 게이지가 달성되면 기부되는 룰렛 등 유저가 쉽고 즐겁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기부금 전액은 한기범희망나눔을 통해 국내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무료 농구교실 지원, 플랜코리아를 통해서는 캄보디아 소외지역 학교 운동장 조성 및 체육 물품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은 “이번 캠페인은 국내외 아이들이 환경의 제약을 넘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의의가 있
KT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KSQI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콜센터부문에서 12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되어, 대한민국 대표 콜센터로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KSQI 조사는 한국산업 및 고객 특성을 토대로 기업의 최종 가치 전달자인 비대면 접점의 서비스에 대해, 고객관점 품질성과를 측정하는 조사이다. 이 조사 콜센터부문에서 KT고객센터는 이동통신과 초고속인터넷 부문에서 모두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2021년 도입된 AI보이스봇이 안정적으로 정착하면서, 상담사가 보다 섬세한 고객케어에 집중할 수 있었던 결과로 분석된다. 국내 최대 규모의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KT는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IT 기술 접목과 초거대 AI와의 결합을 적극적으로 시도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응대 품질을 더욱 향상시키고, 상담사의 업무부담을 최소화하는 등 고객센터의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KT고객센터는 24시간 상담 가능한 AI 보이스봇 ‘지니’를 통해, 약 187종 업무의 12,000개 FAQ 시나리오로 고객 문의사항에 대해 기다림없이 빠르고 정확한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지니’가 처리하기 어려운 문제는 해
LG전자(066570)가 세계 3대 미항이자 야경으로 유명한 호주 시드니에서 다채로운 컬러와 빛이 어우러진 LG전자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 LG전자는 26일부터 내달 17일까지 호주 시드니 도심 곳곳에서 열리는 호주 최대 빛 축제 ‘비비드 시드니(Vivid Sydney) 2023’에 공식 파트너로 참가한다. 비비드 시드니는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호주 최대 빛 축제로, 지난해 관람객 수는 약 260만 명이었다. 축제 기간에 오페라 하우스(Opera House)와 하버 브릿지(Harbour Bridge)를 비롯, 호주 시드니의 주요 명소를 다양한 조명과 조형물이 화려하게 물들여 색다른 분위기를 선사한다. LG전자는 이번 축제에서 호주 출시를 앞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MoodUP) 냉장고를 알리기 위해 「MoodUP by LG」 전시관을 선보인다. 비비드 시드니 관람명소 중 하나인 서큘러 키(Circular Quay) 부두에 위치한 전시관은 가로 11m, 높이 4m의 대형 LED 디스플레이로 꾸며져 눈길을 끈다. 전시관 외관 LED 디스플레이에서는 무드업 냉장고 색을 활용한 3D 모션 그래픽 콘텐츠는 물론 신규 비주얼 아이덴티티가 적
삼성전자가 급성장한 펫팸(펫+패밀리)족 시장에 맞춰 삼성닷컴에 '펫 케어 스토어'를 25일 오픈했다. 펫 케어 스토어는 삼성전자의 펫 특화 가전과 반려동물 양육에 필요한 다양한 사료, 용품 등 전문 상품까지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올인원 쇼핑 플랫폼이다.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이 펫 모니터링, 펫 돌봄 콘텐츠, 펫 영양 관리 등 반려동물 맞춤 솔루션을 다양하게 제공하는 삼성 가전과 스마트싱스를 연계한 스마트 펫 케어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삼성전자는 ▲내장된 카메라로 반려동물 상태를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비스포크 제트봇 AI ▲반려동물로 인한 알러젠, 얼룩, 냄새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비스포크 그랑데 AI ▲펫 맞춤 청정 기능을 탑재한 비스포크 큐브™ Air 펫케어 ▲견종에 맞춰 쾌적한 온·습도로 조절하는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반려동물용 영상 원격 재생 기능을 지원하는 TV 등 스마트싱스 앱과 연계한 다양한 펫 케어 특화 가전을 한데 모아 펫 케어 스토어에 선보인다. 삼성전자의 펫 가전 외에도 타사 스마트 제품까지 스마트싱스와 연동할 수 있다. '아카라'의 사료 자동 급식기 '펫 피더'는 스마트싱스를 통해 어디서나 원격으로 급여량을 관리하고,
최근 지역 거점의 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력을 강화하며 대한민국 전체의 ICT 스타트업의 역량 강화에 노력하고 있는 KT가 이번에는 대전 지역 지원에 나선다. KT가 5월 30일부터 6월 5일까지 대전광역시,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신한금융그룹과 함께 대전 지역의 유망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대전창업열린공간 디브릿지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디브릿지 지원사업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대전지역내 과학융합 창업기업을 발굴해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KT 과제 해결 분야와 스타트업 사업 제안형 등 2가지 트랙으로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창업 7년이내의 스타트업으로 대전에 본사, 지사, 연구소를 둔 스타트업이다. 대전에 소재하지 않더라도 선정돼 협약을 맺고 2개월안에 본사 또는 기업부설 연구소를 대전으로 이전 할 수 있는 스타트업도 신청 가능하다.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에게는 사업화 자금 최대 5천만원이 지원된다. 선정된 기업 중 KT와 협업을 진행할 경우 KT Bridge Lab 대전센터 입주 우대 혜택과 KT에서 진행하는 Bridge Open Innovation 프로그램 지원시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은 이메일을 통해서 가능하며 접수 마감은 6월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대표 리듬게임 ‘디제이맥스(DJMAX)’ 시리즈의 개발팀 ‘로키 스튜디오’ 산하 음악 레이블 ‘디제이맥스 엔터테인먼트’가 신규 앨범 ‘DMRV 23SS(디제이맥스 리스펙트V 23 봄·여름 컬렉션, 이하 DMRV 23SS)’를 발매했다고 26일 밝혔다 오늘(26일) 오후 12시에 공개된 신규 앨범 ‘DMRV 23SS’에는 정규DLC(확창콘텐츠) ‘V익스텐션4’의 수록곡 2종 ‘러브(LUV)’와 ‘라이크 어 풀(Like a Fool)’이 담겼다. ‘엔디리(ND Lee)’와 ‘미스터펑키(Mr.Funky) x 퍼플제이(Purple J)’가 작곡으로 참여했으며, 해당 앨범을 통해 곡의 전체 및 커버 버전을 감상할 수 있다. 앨범의 모든 음원은 멜론, 지니, 벅스, 스포티파이, 유튜브 뮤직 등 국내 및 해외 음원 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지난 25일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는 신규 DLC 'V익스텐션4' 발매 기념 온라인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V익스텐션4'는 6월 1일 선보일 예정으로, 이날 OST앨범 동시 공개를 예고해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특히, 이날 방송에는 유명 트위치 콘텐츠에
스마일게이트는 모바일 3D 턴제 역할수행게임(RPG) ‘아우터플레인‘이 한국과 대만 구글 플레이에서 인기순위 1위에 등극했다고 26일(금) 밝혔다. ‘아우터플레인’은 지난 23일 한국을 포함한 170여개국에 출시된 게임이다. 완결있는 서사, 전략적인 전투, 타격감있는 액션이 호평을 받으며 한국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평점은 4.5점(5점 만점)이다. 한국뿐 아니라 대만 구글 플레이에서도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해 글로벌 이용자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는 게임 중 하나로 이름을 올렸다.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브이에이게임즈가 개발한 ‘아우터플레인’은 카툰 렌더링을 적용한 그래픽과 지상과 공중을 넘나드는 액션이 특징인 게임이다. ‘스킬체인’, ‘브레이크’ 등 독자적인 시스템으로 차별화된 전략적인 전투 재미를 전달한다. 여기에 화려한 3D 연출과 애니메이션 감성의 매력적인 캐릭터를 더해 ‘아우터플레인’만의 매력을 선사한다. 스마일게이트는 출시를 기념해 ‘선별 영입’에서 무료로 최고 등급인 3성 캐릭터 1종을 확정 획득하는 이벤트와 콘텐츠 진행도에 따라 3성 캐릭터 1종을 추가로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내달 7일까지 3성 캐릭터 ’린‘
휴대폰, 태블릿 등 IT 기기 재순환 서비스를 통해 환경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민팃(MINTIT)이 ICT 꿈나무 사업을 5년째 이어가고 있다. 민팃(대표이사: 하성문)은 26일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올해 30명의 저소득 조부모가정 아동들의 IT 기기 구매 및 교육 프로그램 활동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날 세이브더칠드런 본부에서 ‘2023 ICT 꿈나무 사업’ 협약식을 진행했다. ICT 꿈나무 사업은 정보통신기술 분야에 꿈이 있는 저소득∙조부모 아동을 위해 ICT 교육 지원 프로젝트다. IT 기기 제공뿐만 아니라 영상그래픽과정, ITQ과정, MOS 마스터과정, 웹디자인과정, 3D프린터운용사 자격 취득 등 온라인 교육을 위한 수강권과 학원비 등을 지원하는 것이다. 민팃과 세이브더칠드런은 2019년부터 프로젝트를 개시한 뒤 지금까지 2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130여 명의 아동을 지원했으며, 올해도 5천만원의 기부금으로 30여 명의 ICT 꿈나무들을 도울 계획이다. 이와 관련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총장은 "모든 아동은 동등한 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는 만큼 아동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5년째 함께 하는 민팃에 감사드린다"며 "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