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지정학적 갈등과 분열이 불러온 글로벌 경제블록화 현상 등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가기 위해 한일 경제협력체를 구성하자고 제안했다. 최태원 회장은 30일 일본 도쿄대에서 열린 ‘도쿄포럼 2023’ 환영사와 특별연설을 통해 “지정학적 갈등과 기후 변화, 디지털 전환 등으로 이제 단일 글로벌 시장의 시대는 지나갔다”면서 “한일 경제연합체를 구성해 글로벌 분열 위기 상황을 돌파하자”고 말했다. 최 회장은 이날 “지난 1년간 40여개국을 방문하면서 지정학적 긴장을 목도했는데, 각국이 파트너와 제휴해 규칙과 표준을 만들고 있는 것”이라며 “미국과 유럽연합(EU), 중국 등이 각자의 시장을 만들어 가면서 한일 양국은 어려움에 봉착했다”고 진단했다. 최 회장은 특히 “노동인구와 대(對) 중국 수출, 투자 감소 등에 직면한 한일 양국이 성장 뿐만 아니라 생존을 위해서 더욱 공격적인 조치들을 취해 나가야 한다”며 한일 경제연합체 제안 배경을 설명했다. 최 회장은 “한일 양국이 경제연합체를 구성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 룰 테이커(rule taker)에서 룰 세터(rule setter)로 전환해 가자”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일본과 한국의 국내총생산(GDP)
SK이노베이션이 육성 및 지원하는 환경 소셜벤처 쉐코가 내년 1월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박람회 ‘CES 2024’를 앞두고 발표된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쉐코는 CES 2024에서 소규모 해상 누유 사고용 유회수기 신모델 ‘쉐코 아크-M(Sheco Ark-M)’이 드론∙무인시스템(Drones & Unmanned Systems), 인간 안보(Human Security for All) 2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쉐코는 2020년 SK이노베이션 구성원이 크라우드 펀딩으로 환경 소셜벤처를 지원한 ‘SV2 임팩트 파트너링 시즌2’ 협약을 체결한 소셜벤처다. 쉐코 아크-M은 소규모 해상 누유 사고에 사용되는 소형 방제 로봇으로, 오염물 회수, 유수(油水) 분리, 오염물 저장까지 3가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특히 기름흡수지와 같은 유흡착제를 직접 던지고 건져 올리는 형태의 수작업으로 이뤄지는 해상 방제 작업을 자동화해 작업 효율성뿐 아니라 환경 정화 작업자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인다. 권기성 쉐코 대표는 “올해 4월 해양수산부 해양환경관리법 하위법령 일부개정안 발표 이후 국내 최초로 해양수산부 방제 로봇에 등록된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강화한다. 제품 제조와 판매라는 공급자 중심의 마인드에서 벗어나 고객의 입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혜택을 제공해 고객경험을 확장하기 위함이다. LG전자는 평일 주간시간 대에만 제공하던 전기차 충전기 서비스 운영 시간을 오는 12월 11일부터 평일 야간과 주말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고객이 LG전자 전기차 충전기가 설치된 충전소 등에서 제품을 사용하다 문의 및 불편사항이 생길 경우, 평일·주말·공휴일 상관없이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서비스 접수와 현장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LG전자는 이번 상시 대응 서비스 프로세스 구축을 계기로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LG전자의 A/S 역량을 적극 활용해 충전사업자들에게는 사업성을 제고하고, 언제 어디서나 충전을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 해결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전기차 충전기 서비스 운영을 담당하는 LG전자의 고객서비스 자회사 하이텔레서비스는 최근 서비스 인력을 2배 이상 늘렸다. 계량기 수리업 등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격도 확보했다. LG전자는 지난 2018년부터 솔루션 선행개발을 시작으로 하이비차저(구 애플망고)를 인수하며 전기차 충전 시장에 진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30일, 나인아크(대표 이건)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에 신규 요정형 정령 ‘이디스’를 업데이트했다. ‘이디스’는 신비로운 마법검 ‘바리사다’에서 탄생한 정령으로, 검은 매 기사단의 부단장을 맡고 있다. 이 정령은 받은 공격을 주변의 적에게 돌려주고, 가까운 적을 공격해 상대방의 전열을 흩트리는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디스’ 업데이트와 함께 12월 21일까지 ‘픽업 소환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와 함께, 12월 7일까지 특정 레벨의 보스를 선택해 도전하는 콘텐츠 악령토벌 ‘종말을 부르는 인형: 재클린’과 연합군에 속한 국가들이 훈련을 벌이는 콘텐츠 에덴 연합 작전 ‘트로이카 왕국편’을 오픈한다. ‘에버소울’은 판타지 세계관의 모바일 RPG로, 이용자가 정령의 부름을 받은 구원자가 되어 정령술사로서 다양한 정령들을 지휘, 침략한 적을 무찌르고 세계를 구한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지난 1월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시작, 이용자를 몰입시키는 독보적 세계관과 다채로운 테마 이벤트 스토리 등이 호평을 받으며 국내와 대만에서 구글 플레이가 선정한 ‘베스트 스토리(Best Story)’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30일 에이스톰(대표 김윤종)에서 개발한 PC 액션 MORPG ‘나이트 워커(Night Walker)’에 신규 던전 ‘환영의 숲’을 추가하고 시스템 개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환영의 숲’은 미래의 위험에 대비해 ‘워커’들을 시험하는 고대의 숲으로, 워커 등급 30 달성 시 도전할 수 있는 1인 던전이다. ‘환영의 숲’에 등장하는 환영 몬스터 처치 시 ‘옥빛 환영의 아뮬렛’과 더 많은 보상을 지급하는 ‘축복받은 환영의 땅’으로 가는 길을 발견할 수 있다. ‘환영의 숲’보다 한 단계 상위 던전인 ‘갈망의 숲’에서는 환영 몬스터가 고정적으로 등장하며, 처치 시 ‘축복받은 환영의 땅’에 진입하게 된다. 이번 던전에서 획득 가능한 ‘환영의 아뮬렛’으로는 금괴와 ‘경이의 결정’, 랭크2 장비를, ‘옥빛 환영의 아뮬렛’으로는 신화 등급 시계와 귀걸이, 전용 어깨 장비를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시스템 개편을 실시했다. 매 층별 보스를 격파하는 도전형 콘텐츠인 ‘천공의 탑’에 10개의 층을 추가했으며, 재화 ‘퀴드’를 얻을 수 있는 경쟁형 콘텐츠 ‘데자뷔’의 신규 시즌을 개시했다. 또, 합성으로 신화 등급 시계 획득이 가능하도록
네이버㈜ (대표이사 최수연)는 김범준 전 우아한형제들 대표를 네이버 최고운영책임자(COO, Chief Operating Officer)로 영입한다고 밝혔다. 합류 시점은 내년 1월이다. 글로벌 3.0을 모토로, AI, 콘텐츠, B2B, C2C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도전을 펼치고 있는 네이버는 더욱 확대된 도전 영역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운영할 수 있는 더 많은 인재가 필요했고, 이에 기술과 서비스, 경영의 제반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과 성과를 쌓은 김범준 COO 내정자를 ‘팀네이버’의 일원으로 영입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김범준 COO 내정자는 KAIST 출신으로 다양한 IT 기업에서 개발 경험을 쌓고, 우아한형제들에서 CTO, CEO까지 역임한 인물로 우아한형제들의 기술 고도화, 신규 사업 런칭, 사업 성장세를 이끌어내며 개발과 경영에서 뛰어난 역량을 발휘한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네이버는 김범준 COO 내정자의 합류로, 기존과는 또다른 경험과 사업적 시야를 확보함으로써 이를 통해 새로운 시너지를 만들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세븐나이츠 키우기>(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레전드 등급 영웅 ‘손오공’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사황 ‘손오공’은 근거리형 영웅으로 파티의 공격 능력을 높이는 버프와 적은 수의 대상을 공격할 때 더욱 강력해지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팀의 화력을 극대화할 수 있어 다양한 콘텐츠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손오공’과 함께 레전드 등급 영웅 ‘나타’와 ‘아수라’가 추가됐다. ‘나타’는 근거리형 영웅으로 다수의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치명타 공격과 사망 시 1회 부활이 가능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아수라’는 근거리형 영웅으로 치명타를 통해 보호막을 획득하고 파티 전체에 도트 힐을 부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아수라’를 인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스페셜 던전 ‘아수라 챌린저 패스’가 업데이트됐다. 이용자는 정해진 파티를 상대로 전투를 펼치게 되며,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별도의 입장 재화는 없으며, 재입장 대기시간이 지나면 다시 도전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유물의 상위 콘텐츠인 ‘고대 유물’ ▲서버에 상관없이 지인들끼리 커뮤니티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가 지난 27일(월) 아랍에미리트(UAE)를 방문, 현지에서 개최된 다양한 글로벌 경제 포럼 등을 참석하며 위믹스 글로벌 사업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먼저, 장현국 대표는 아부다비 파이낸스 위크(ADFW) 2023에 참석, 주요 행사 중 하나인 ‘핀테크 아부다비'의 ‘컨버전스: 미디어, 컬쳐와 핀테크' 토론에 패널로 참가했다. 이 자리에는 장현국 대표와 함께 소셜 미디어 플랫폼 ‘베로’(Vero)의 설립자이자 테크 기업 투자자인 아이만 하리리, 60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벤처스의 설립자 카스파 리가 함께했다. 수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이용해 큰 규모의 기업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다양한 시각으로 의견을 교환했다. 장현국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은 게임을 더 재미있게 만들어주고, 더 많은 이용자를 불러 모은다”며, “이는 개발사와 플랫폼의 더 큰 수익으로 이어진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한국 게임사 최초로 두바이 상공회의소 모하마드 알리 라쉬드 루타 회장 겸 CEO와 공식 미팅을 갖고 위메이드와 두바이 간의 블록체인 사업에 대한 긴밀한 협업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위메이드는 두바이의 게임 및 웹3 산업 성장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개발사 넷마블엔투)에서 해태제과 구운감자와의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전국 마트, 편의점에서 제휴한 구운감자를 구입하면, <신의 탑: 새로운 세계> 게임 쿠폰을 획득할 수 있다. 쿠폰은 구운감자 상자 내부에서 확인 가능하며, 게임에 입력하면 '부유석 300개', 호감도 아이템 '구운감자 2개'를 얻을 수 있다. 쿠폰 코드 유효기간은 11월 30일부터 2월 29일까지며, 계정당 10회 입력 가능하다. 또한, 12월 1일부터 14일까지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신의 탑: 새로운 세계X구운감자' 제품을 포함해 해태 제과 전 제품을 1만5천원 이상 구매하고, 영수증 하단에 일련번호를 해태제과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을 1000명에게 증정한다. 이외에도, '신의 탑: 새로운 세계X구운감자' 제품을 사용해 구운감자 탑을 쌓고 인증샷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해태몰 3만원권을 10명에게 제공하는 이벤트가 12월 31일까지 열린다. 게시물은 필수 해시태그(#구운감자X신의탑, #구운감자)를 함께 입력해야 하며
전기차, 2차전지, 풍력, 로봇 등 미래 신산업 종합수혜주로 기대를 모으는 LS머트리얼즈(대표이사 홍영호)가 400대 1에 육박하는 경쟁률을 기록하며 공모가를 밴드 상단보다 높게 확정했다. LS머트리얼즈는 30일 공시를 통해 공모가를 희망 범위(4,400~5,500원) 상단보다 약 10% 높인 6,000원으로 최종 확정했다고 밝혔다. LS머트리얼즈와 주관사단은 지난 11월 22일부터 28일까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했다. 전체 공모주의 72.2%에 해당하는 1055만9250주에 대해 주문을 받았다. 기관투자자는 배정 물량의 약 400배에 달하는 41억9028만2000주를 신청했다. 참여 건수는 2,025건으로 집계됐다. 그 결과 최종 수요예측 경쟁은 396.8:1을 기록했다. 가격을 제시한 기관투자자 전원이 공모가 범위 상단 이상의 단가로 입찰했다. 공모가가 6,000원으로 정해진 결과 공모금액은 878억원으로 증가했다. 홍영호 LS머트리얼즈 대표는 “LS머트리얼즈의 높은 성장성과 지난해부터 이어지고 있는 실적 증가세가 기관 투자자분들께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상장 후에도 끊임없는 신성장동력 발굴과 실적 증대를 통해 주주가치를 제고하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30일, 인기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크리스티나(와일드)’를 추가했다. 새롭게 등장한 ‘크리스티나(와일드)’는 전열에서 전장을 뛰어다니는 토끼 복장의 여군으로, 물리 공격을 모두 회피하는 스킬과 공격력을 강화하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또한, 적진에서 혼자 특수 공격을 펼치며, 유니온 버스트(필살기)의 범위 공격으로 적들을 안에서부터 베어 쓰러트린다. 신규 캐릭터와 함께, 오는 12월 14일까지 스토리 이벤트 ‘트라이벌 스피리츠 치켜올린 검과 긍지의 가교’를 공개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왕궁기사단(NIGHTMARE)’의 ‘크리스티나’와 ‘마츠리’를 중심으로 한 이야기를 감상하고, 이벤트 퀘스트 및 보스 토벌을 통해 '마츠리'와 '토모'의 메모리 피스를 대량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퀘스트에서는 경험치를 1.5배로 획득할 수 있는 캠페인도 진행된다. 아울러, 신규 콘텐츠 ‘어드벤처’를 추가해, 캐릭터를 모험에 내보내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들에게 클랜전에서 장비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가 카카오임팩트·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함께 마련한 시니어 대상 ‘모두를 위한 디지털 금융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 ‘모두를 위한 디지털 금융교육’은 디지털 금융에 익숙하지 않거나 접근성이 떨어져 새로운 금융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사회 구성원들을 위해 교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10월 디지털 금융교육 지원을 위해 조성한 기금 30억 원을 활용해 카카오 기업재단 카카오임팩트와 함께 진행한 첫 번째 사업이다. 카카오페이와 카카오임팩트,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는 지난 11월 7일부터 한 달간 성북과 강서50플러스센터에서 총 40여 명 5060 시니어를 대상으로 디지털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기초 금융에 대한 이론과 디지털 금융 실습으로 교육 커리큘럼을 구성해 실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금융교육에 참여한 시니어들은 변화하는 금융 환경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송금과 결제, 포인트 적립 방법 등을 익혔고, 마이데이터를 통해 보유 자산을 한눈에 확인하고 비금융정보로 신용점수를 올리는 등 새로운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수업에서는 다
S-OIL(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지난 2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2023 콘텐츠 IP 마켓’에서 ‘구도일x도우도우’ 콜라보 애니메이션을 공개했다. S-OIL은 지난 7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전략적 업무협력 MOU(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중소기업 유망 콘텐츠의 유통, 홍보 및 공동기획 등 콘텐츠 IP 분야에서 상호협력을 확대키로 했다. 동 협약에 따라 S-OIL 캐릭터인 ‘구도일’의 매칭 캐릭터 IP로 ㈜에이컴즈의 찹쌀 도넛 모티프 캐릭터인 ‘도우도우(Dow-Dow)’가 선정되었으며,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약 3개월 간 콜라보 애니메이션 3편과 숏폼 영상을 제작했다. 이번에 공개한 콜라보 애니메이션은 ‘구도일’과 ‘도우도우’의 만남을 주제로 각 캐릭터의 독특한 개성을 살리고 몰입감을 높였으며, 특유의 유머 코드를 통해 재미를 더했다. 한편 ‘구도일x도우도우’ 애니메이션은 S-OIL 및 에이컴즈의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S-OIL은 이번 행사에서 성과를 인정받아 ESG경영 실천의 성공적인 사례로 발표를 진행하였으며, 콜라보 전시 부스도 운영하여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S-
네이버클라우드(대표 김유원), 네이버랩스(대표 석상옥)가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유인상)와 스마트시티 사업 공동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 3사는 29일 네이버 제2사옥 1784에서 ‘스마트시티 사업 공동발굴 및 플랫폼 사업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3사는 ▲국내외의 스마트시티 사업 기회를 공동으로 발굴·추진 ▲디지털트윈 기반의 스마트시티용 플랫폼(도시 관리, 로봇, AR 등)의 사업화 발굴 및 추진 ▲각 사의 기술과 역량을 융합해 스마트시티용 서비스와 솔루션을 개발 및 제공하는 등 스마트시티 사업 발굴과 플랫폼 사업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스마트시티를 위한 ICT인프라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국내외의 스마트시티 기회를 발굴하고 지원하며 스마트시티 사업의 주도권을 확보할 계획이다. 네이버랩스는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기반의 디지털트윈 개발 솔루션인 ‘어라이크(ALIKE)’,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과 5G 기반의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 ‘루키(Rookie)’ 등 자사가 보유한 디지털트윈·로봇 기술을 제공한다. 네이버클라우드와 네이버랩스는 국내 최초 로봇친화형 건물 ‘17
방송통신위원회 「2022년도 방송에 대한 평가」에서 SK브로드밴드가 복수종합유선방송사업(MSO) 분야에서 3년 연속 1위 성과를 냈다. ‘20년 SK브로드밴드와 티브로드 합병법인이 출범한 후 ‘19년 3위에서 1위로 뛰어올라 합병 효과를 톡톡히 내고 있다. ‘22년 방송평가에서 SK브로드밴드는 복수종합유선방송사업자(MSO) 중 가장 높은 393점을 얻었고, 개인정보보호의 적절성, 장애인 시청자 지원 프로그램 편성, 직접제작/외주제작 프로그램 편성 평가항목은 만점을 받았다. 또한, 운영 분야인 인적자원 개발 투자, 방송콘텐츠 및 방송기술 투자, 수신료 배분의 적정성 분야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SK브로드밴드는 합병 후 구성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AI 등 최신 기술 트렌드, 리더십과 전문 직무 교육, 공감캠프 등 교육 프로그램 다양화, 교육 기간 및 비용을 확대했다. 제작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지역채널 제작 및 송출 인프라와 방송 시설도 업그레이드했다. 유료방송 선순환 생태계 조성을 위한 방송 콘텐츠 투자와 수신료 배분의 적정성 분야 점수도 향상시켰다. . SK브로드밴드는 “3년 연속 방송평가 1위는 양사 합병으로 인한 시너지 효과를 성공적으로 창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