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윤혜인 기자] 명품 브랜드 샤넬과 카카오톡 선물하기(이하 선물하기)가 손잡고 샤넬의 한정판 컬렉션 ‘CHANEL FACTORY 5(샤넬 팩토리 5)’를 선물하기에서 공개한다. 샤넬 공식 온라인 및 오프라인 부티크 매장과 동시 런칭하는 곳은 선물하기가 유일하다.
‘샤넬 팩토리 5’는 샤넬을 대표하는 향수인 N°5 의 출시 100주년을 기념한 컬렉션으로, 6월 29일부터 8월 31일까지만 판매하는 한정판 제품이다.
특히, 이번 컬렉션은 최초의 N°5 패키지를 구현한 것이 특징으로, 일상 생활 속에서 만날 수 있는 산업 용품이나 기능적인 오브제에 N°5의 아이덴티티를 부여함으로써 가치 있는 럭셔리 제품으로 탄생시켰다.
대표 제품으로 귀여운 틴 케이스 안에 캡슐 모양으로 구성된 배쓰 밤, 세제 리필 형태의 패키 지에 담긴 바디 로션, 페인트 통을 연상시키는 패키지가 인상적인 샤워 젤 등이 있으며, 이 외에도 N°5 의 향을 활용한 미니향수∙핸드 크림 등을 판매한다.
선물하기에서는 6월 29일부터 15종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제품 관련 자세한 사항은 7월 1일까지 선물하기 내 별도 탭으로 운영되는 샤넬 팩토리 5 컬렉션 기획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선물하기 내에서 명품 카테고리가 확대되고 명품 화장품/향수 판매가 지속 성장함에 따라, 외부 채널 중에는 선물하기가 단독으로 이번 한정판 컬렉션을 동시에 선보이게 됐다” 며 “앞으로도 명품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특별한 선물 경험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윤혜인 기자 webeconomy@naver.com